박사

템플스테이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평안함, 그리고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Influence of Templestay Experience Factors on Pleasure, Serenity and Revisit Intention

논문상세정보
' 템플스테이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평안함, 그리고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Influence of Templestay Experience Factors on Pleasure, Serenity and Revisit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일반 경영
  • 재방문 의도
  • 즐거움
  • 템플스테이
  • 템플스테이 체험요인
  • 평안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57 0

0.0%

' 템플스테이 체험요인이 즐거움과 평안함, 그리고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Influence of Templestay Experience Factors on Pleasure, Serenity and Revisit Intention' 의 참고문헌

  • 2015 국민여행 실태조사, 세종시
    김성진 문화체육관광부 [2016]
  • 확장된 서비스 믹스요인의 질이 고객만족에 미 치는 영향과 기업신뢰감의 매개적 역할
    정진철 황윤용 대한경영학회지, 제46권, 2211-2236 [2004]
  • 호텔 체험관광 프로그램이 고객만족, 재방문 및 추천 의 도에 미치는 영향 - 부산지역 특1등급호텔 아웃도어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
    두승재 영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현대종교문화 현상으로서 템플스테이 고찰
    배금란 종교학연구, 제29권, 23-44 [2011]
  • 허준의 쉽게 따라하는 AMOS 구조방적식 모형 – 기초편
    허준 한나래출판사 [2013]
  • 한식레스토랑 이용객의 소비성향에 따른 감정반응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대전지역을 중심으로-
    이계원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한글 감정단어의 의미적 관계와 범주 분석에 관한 연구
    이수상 한국도서관 정보학회지, 제47권 제2호, 51-70 [2016]
  • 한국불교문화사업단 내부자료
  • 플로우 경험의 구성요소, 만족도, 그리고 행동의 도 간 구조적 관계: 템플스테이 방문객을 중심으로
    윤설민 정희진 관광연구, 제 26권 제6호, 227-246 [2012]
  • 템플스테이체험과 체험후 효과에 관한 질적 연 구
    전병길 정윤조 관광학연구, 제35권 제10호, 73-96 [2011]
  • 템플스테이의 운영실태와 향상화 방안
    여태동 선문화연구, 제3 권, 235-279 [2007]
  • 템플스테이 체험이 체험만족에 미치는 영향: 내 국인과 외국인간 비교를 중심으로
    김기범 전병길 호텔관광연구, 제14권 제3호, 25-39 [2012]
  • 템플스테이 체험이 진정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유은수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템플스테이 체험이 여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민자 전병길 관광학연구, 제40권 제4호, 215-231 [2016]
  • 템플스테이 체험이 방문객 행동의도 형성에 미 치는 영향: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송학준 이충기 관광연구, 제30권 6호, 303-322 [2015]
  • 템플스테이 체험이 감정 및 여가 생활의 질에 미치는 영 향 : 내국인과 외국인 비교
    김민자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템플스테이 체험의 여가심리학적 모형
    전병길 정윤조 관광학 연구, 제33권 제2호, 99-122 [2009]
  • 템플스테이 체험의 사회심리적 효과 - 보호관찰 대상자를 중심으로
    고동우 박은경 전병길 관광학연구, 제41권 제7호, 199-214 [2017]
  • 템플스테이 체험요인과 프로그램선호도에 따른 잠재 힐 링관광객의 시장세분화
    손은미 관광레저연구, 제27권 제4호, 127-146 [2015]
  • 템플스테이 체험요소가 체험의 기억과 즐거움 및 만족도 에 미치는 영향
    박도윤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템플스테이 체험요소가 청소년의 정서에 미치는 영향 - 성별 및 학년별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정유석 조선대학교 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6]
  • 템플스테이 체험관광이 관광만족, 추천 의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대환 안해연 이양희 관광학연구, 제36권 제9호, 73-91 [2012]
  • 템플스테이 체험관광에 있어서 사찰음식만족도를 중심으로 한 행동요인 분석
    나영아 신경이 전효원 한국조리학회지, 제20권 제 1호, 238-252 [2014]
  • 템플스테이 체험관광 참가동기와 선택요인이 만족 및 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연구
    윤선영 제6권 제2호, 1-21 [2016]
  • 템플스테이 체험과정에서 사찰환경이 참가자의 감정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병길 정윤조 관광 레저 연구, 제20권 제2호, 7-27 [2008]
  • 템플스테이 체험 참가자들의 주관성 연구 - Q 방법론을 중심으로 -
    김미정 유형숙 관광학연구, 제39권 8호, 277-290 [2015]
  • 템플스테이 참여동기와 체험치유와의 관 계에 관한 연구
    송은정 조강욱 한범수 관광학연구, 제38권 제9호, 239-263 [2014]
  •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사찰음식인식이 만족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불교인과 비불교인의 비교-
    박기오 정유경 관광학연 구, 제39권 제8호, 217-235 [2015]
  • 템플스테이 참가동기와 체험만족도 비교연구
    김자영 심원섭 관 광학연구, 제35권 제7호, 343-366 [2011]
  • 템플스테이 운영 메뉴얼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 단 [2011]
  • 템플스테이 심신치유 효과에 관한 연구보고 서(2단계)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5]
  • 템플스테이 심신치유 효과에 관한 연구보고 서(1단계)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4]
  • 템플스테이 사찰의 조경과 건축 : 템플스테이를 위한 공 간 구성에 관한 연구
    김개천 사찰조경연구, 11권, 67-86 [2005]
  • 템플스테이 만족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감정 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민자 전병길 관광연구, 제27권 제4호, 411-433 [2012]
  • 템플스테이 경쟁력 요인이 한국문화이미지 및 한국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템플스테이 외국인 참가자 를 중심으로
    방영근 부숙진 관광연구저널, 제27권 제1호, 165-188 [2013]
  • 템플스테이 5개년 계획(2018~2022)수립 을 위한 연구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7]
  • 치유여행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고동우 한국심리학 회지: 소비자 광고, 제17권 제3호, 543-568 [2016]
  • 축제에서 체험요소가 참여자감정반응과 애호행 동에 미치는 영향
    최수아 황윤용 산업경제연구, 제21권 제5호, 2113-2131 [2008]
  • 최근 관광트렌드 변화와 전망
    안희자 한국관광정책, 제59호, 141-145 [2015]
  • 체험경제이론을 이용한 템플스테이 참가자의 만족도 연 구 - 지각된 가치, 신뢰성,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명유진 경 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참가유형과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여가 체 험의 차이 분석
    곽재현 홍경완 관광연구저널, 제30권 제3호, 5-18 [2016]
  • 지역축제 방문객의 방문경험에 따른 동 기와 만족에 관한 연구 - 최초방문객과 재방문객의 비교
    김석출 송재일 우영준 관광연 구, 제19권 제2호, 177-191 [2004]
  • 지역에 대한 이미지 풍부성과 태도가 지역 축제에 대한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성별에 따른 차이를 중 심으로
    권혁태 김장현 심경환 문화산업연구, 제10권 제1호, 147-167 [2010]
  • 중국 인바운드 관광자의 시장세분화 특성연구
    이하정 관광연구, 제23권 제4호, 397-417 [2009]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SPSS & AMOS
    노경섭 한 빛아카데미(주) [2019]
  •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템플스테이 활성화 방 안:템플스테이 체험 전 후의 삶의 질에 대한 인식의 차이를 중심 으로
    신현규 신홍철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1권 제8호, 438-447 [2011]
  • 인구 통계적 특성과 상황적 특성에 따른 관광영향 인식의 차이
    고동완 관광학연구, 제25권 제3호, 63-80 [2001]
  • 의미 있는 동반자가 관광 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김철원 윤혜진 관광학연구, 제37권 6호, 245-264 [2013]
  •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템플스테이 환경 개선 연구: 전북지역을 중심으로, 동북아관광연구
    김선영 염명하 최승국 제9권 제 1호, 19-41 [2013]
  • 서울시 2030세대 일-생활실태 및 정책지원연 구
    김정숙 문은영 서울시 여성가족재단 연구사업보고서, 1-256 [2013]
  • 서비스 마케팅 요인이 고객만족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 국내 외 베이커리 브랜드 비교
    김승택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산업관광 체험요소가 브랜드 자산과 만족에 미치는 영향 - Pine & Gilmore의 체험경제이론을 중심으로 -
    부숙진 호텔리조트연 구, 제17권 2호, 135-153 [2018]
  • 사회심리적 요인과 윤리적 소비교육 경험이 청소년 소비 자의 윤리적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경숙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제 27권 제1호, 67-83 [2015]
  • 사찰음식특성이 사찰음식만족에 미치는 영향;종교의 조절효과
    이명호 전효원 조성호 한국조리학회지, 제19권 제4호, 40-55 [2013]
  • 사찰음식에 대한 수요영향요인 분석 - 템플스테 이 참가자를 대상으로
    김용문 박기오 한국조리학회지, 22권 3호, 240-253 [2016]
  • 사찰음식관여도가 템플스테이의 체험만 족도와 추천, 그리고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나영아 신경이 황영정 한국조리학회지, 제21권 제1호, 210-224 [2015]
  • 빅데이터를 활용한 템플스테이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 - 블로그와 트위터를 중심으로 -
    김미경 김보경 관광학연구, 제39권 제5 호, 27-40 [2015]
  • 부산방문 일본인 개별자유여행객(FIT) 의 여행행태
    장준호 추승우 황영현 관광학연구, 제34권 제5호, 7-91 [2010]
  • 방문동기에 따른 세분시장별 축제방문객 특성분 석 - 경주 술과 떡 잔치 참가자를 대상으로
    유종서 이원옥 관광연구논총, 제23 권 제3호, 133-149 [2011]
  • 뮤지컬공연 서비스의 마케팅 믹스요소와 관람동 기가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선 서구원 여가학연구 제7권 제2호, 65-88 [2009]
  • 문화산업관점에서의 템플스테이 연구동향 분석 과 향후 발전방안
    양택수 이상현 문화경제연구, 제22권 제1호, 21-57 [2019]
  • 레저 시설 내에서의 소비자 감정적 반응에 대한 실증연구 - 스키 리조트를 중심으로 -
    권익현 유창조 소비자학연구, 제8권 1 호, 59-78 [1997]
  • 레스토랑 유형별 감성적 식공간 연출이 고객 감정반응,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1]
  • 도심캠핑장의 물리적 환경, 감정반응,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도의 관계
    김성덕 김일광 한국체육학회지-인문사회과학, 제52권 3 호, 389-403 [2013]
  • 대안관광으로서 템플스테이에 관한 연구
    김철원 윤혜진 호텔관 광연구, 제10권 제2호, 130-148 [2008]
  • 다시 쓰는 통계분석 구조방정식모델분석
    김원표 와이즈인컴퍼 니 [2017]
  • 농촌관광의 서비스품질의 만족도가 재방문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진안지역을 중심으로-
    안세길 관광경영연구, 제34권, 49-68 [2008]
  • 내국인과 외국인 템플스테이 참가자간의 참가동기 및 만족도에 관한 비교연구
    전재균 전창현 현경호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제12권 제2호, 1053-1065 [2010]
  • 나 홀로 여행객의 관광 참여 동기, 제약이 참가 의사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을 중심으로
    김미경 김보경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 발표대회집, 제80권, 593-600 [2016]
  • 국립수목원 방문객의 방문경험에 따른 동기요인 및 만족 도 분석 - 최초방문객과 재방문객의 비교 -
    임연진 동북아관광연구, 제 4권 제2호, 139-154 [2008]
  • 국립공원내 템플스테이의 추진요인과 유인요인에 관한 연구-강원도 소재 국립공원내 사찰을 중심으로-
    김정민 한국환경생태 학회지, 제25권 4호, 621-630 [2011]
  • 광고에서 기독교적 상징물이 소비자의 지각된 품질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귀곤 신호균 심완준 한국로고스경영학회 2011년 춘계학술대회 및 발표논문집, 37-46 [2011]
  • 관여도 및 템플스테이 만족도 요인이 행동의도 에 미치는 영향
    윤지현 이종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2권 10호, 466-479 [2012]
  • 관람자 유형에 따른 관광박람회 관람 특 성 분석
    김지선 박미숙 이영진 관광연구논총, 제22권 제1호, 165-185 [2010]
  • 관광체험요소가 감정적 반응을 매개로 재방문의도에 미 치는 영향 - 전주한옥마을을 중심으로 -
    최광철 전북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6]
  • 관광자의 방문경험에 따른 관광동기 및 관광자행동의도 비교연구 - 최초방문자와 재방문자의 비교를 중 심으로 -
    김정아 이제곤 한금희 관광연구, 제28권 제3호, 269-289 [2013]
  • 관광동반자 유형이 관광지 방문 기대치, 만족도 차이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남이섬을 대상으로
    권점옥 이희열 호텔경 영학연구, 제20권 제6호, 167-188 [2011]
  • 관광, 템플스테이와 만나다 세미나 자료집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8]
  • 관광 이벤트 참여자의 동기분석 연구
    오정학 오휘영 허상현 관광레저연구, 제13권 제2호, 45-56 [2002]
  • 고객 재구매 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상현 오상현 마케 팅연구, 제17권 제2호, 25-55 [2002]
  • 게스트하우스 물리적환경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고객가치의 조절효과
    강혜숙 문정인 관광연구, 제33권 제 5호, 237-256 [2018]
  • 개인화 서비스의 수용에 있어서 인지된 개인화와 이해의 역할
    방영석 배윤수 이동주 경영학연구, 제40권 제2호, 355-382 [2011]
  • 개별여행객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관광만 족도, 재방문의도 및 추천의도의 차이 연구
    이서요 이태희 한국심리학회지: 문 화 및 사회문제, 제21권 제3호, 535-550 [2015]
  • “우리나라 템플스테이의 활성화 방안”
    박태원 한국불교학, 제82 권, 403-444 [2017]
  • Young budget travelers : Backpackers in Australia
    22 ( 4 ) , 819-843 . [1995]
  • Welcome to the Experience Economy
    76 ( 4 ) , 97-105 [1998]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 strategic ,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51 ( 6 ) , 1173-1182 [1986]
  • The experience economy : work is theatre every business a stage : goods services are no longer enough
    [1999]
  • The Ulysses Factor : Evaluating Visitors in Tourist Settings
    [1988]
  • The Marketing of Services
    [1984]
  • The Influence of Sex Roles on Judgment
    Volume 14 , Issue 4 , 522-530 [1988]
  • SPSS를 활용한 사회과학조사방법론(수정판)
    안광호 학현사 [2016]
  • SPSS/AMOS/LISREL/SmartPLS에 의한 조절효과 및 매개효과분석
    배병렬 도서출판청람 [2018]
  • Religious Affiliation andConsumption Processes
    6 , 131-170 [1983]
  • Psychometric Theory
    [1978]
  • Principles of Marketing Management
    [1986]
  • PROCESS macro를 이용한 매개분석 조절분석 및 조절 된 매개분석
    이형권 신영사 [2015]
  • Narcissism and modern culture
    [1977]
  • Models of the self : Self-construals and gender
    122 ( 1 ) , 5-37 . [1997]
  • Marketing Strategies and Organization Structures for Service Firms
    [1981]
  • Marketing Research : A Practical Approach for the New Millennium
    [2000]
  • Insights into the repeat vacation phenomenon
    11 , 199-217 [1984]
  • Experiential Marketing
    15 ( 1-3 ) , 53-67 . [1999]
  • Does nationality , gender , and age affect travel motivation ? A case of visitors to the Caribbean Island of Barbados
    25 ( 3-4 ) , 398-408 [2008]
  • Core affect , prototypical emotional episodes , and other things called emotion : dissecting the elephant
    76 ( 5 ) , 805-819 . [1999]
  • Basic Marketing
    [1964]
  • Atmospherics as a marketing tool
    49 ( 4 ) , 48-64 [1973]
  •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sychology ''
    [1974]
  • 20~30대 여성의 템플스테이 경 험
    강현수 김현경 신진옥 정철 관광레저연구, 제27권 제9호, 59-78 [2015]
  • 2018년 템플스테이 참가자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8]
  • 2017년 템플스테이 참가자 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
    한국불교문화사업단 한국불교문화사업단 [2017]
  • 20-30대 해외여행자의 여행활동과 쇼핑행동에 관한 연 구
    전양진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제54권 제5호, 529-539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