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어미와 접속부사 사용 양상 연구 : 문어 텍스트를 중심으로

서평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어미와 접속부사 사용 양상 연구 : 문어 텍스트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동양3국 문학
  • 문어텍스트
  • 문장당 어절 수
  • 사용 양상
  • 연결어미
  • 유형별
  • 응결장치
  • 의미 기능별
  • 접속부사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
  • 한국어 교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50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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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어미와 접속부사 사용 양상 연구 : 문어 텍스트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현대국어 사용 빈도 실태 조사􋺸
    국립국어원 국립국어원 [2002]
  • 􋺷현대국어 대용어에 대한 연구􋺸, 태학사. 양명희 안경화(2003), 영한 번역 기사문의 응결장치에 대하여, 􋺷텍스트언어학􋺸 15
    양명희 한국 [1998]
  • 􋺷현대 국어문법론􋺸
    서정수 한양대학교출판부 [1996]
  • 􋺷한국어 학습자의 오류 연구􋺸
    이정희 박이정 [2003]
  • 􋺷한국어 문법􋺸
    이주행 월인 [2006]
  • 􋺷한국어 문법 교육을 위한 연결어미 연구􋺸
    김수정 한국문화사 [2005]
  • 􋺷한국어 담화 텍스트론􋺸
    박영순 한국문화사 [2004]
  • 􋺷텍스트 이론 문학 통합론의 이론과 실제􋺸
    고영근 아르케 [1999]
  • 􋺷텍스트 요약 전략에 대한 국어교육학적 연구􋺸
    김재봉 집문당 [1999]
  • 􋺷텍스트 언어학의 이해􋺸
    강창우 박이정 [2004]
  • 􋺷텍스트 언어학의 이해􋺸
  • 􋺷텍스트 과학􋺸
    고영근 집문당 [2011]
  • 􋺷텍스트 결속이론􋺸
    김용도 부산외국어대학교출판부 [1996]
  •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문법2􋺸
    국립국어원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외국인을 위한 표준 한국어 문법􋺸
    김종록 박이정 [2008]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문법 사전􋺸
    백봉자 연세대학교출판부 [2004]
  • 􋺷새로 쓴 표준국어문법론􋺸
    남기심 한국문화사 [2019]
  • 􋺷문법연구와 자료􋺸
    서태룡 태학사 [1998]
  • 􋺷글쓰기의 이론과 실제􋺸
  • 􋺷국제 통용 한국어교육표준 모형 개발(2단계)􋺸
    김중섭 국립국어원 [2011]
  • 􋺷국어의 연결어미 연구􋺸
    이은경 태학사 [2000]
  • 􋺷국어교육과 텍스트구조􋺸
    김봉순 서울대학교출판부 [2002]
  • 􋺷국어 부사 연구􋺸
    손남익 박이정 [1995]
  • 􋺷고려대한국어대사전􋺸
  • 􋺷One day 글쓰기 21일의 법칙􋺸
    최운선 혜성 [2013]
  • 히로유키, 일본어권 한국어 학습자 작문에 나타난 접속부사의 사용과 오류 양상, 􋺷국어교육연구􋺸 14
    사와다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147-182쪽 [2004]
  • 홍콩 중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문어 텍스트 응결장치 사용 양상 연구
    Wong Lin 이화여자대학교 국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형태 초점 교수를 통한 한국어 연결어미 교육 연구: 중국인 학습자를 대상으 로
    장 수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현대 국어의 접속부사에 관한 연구
    김선영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한중 연설문 텍스트의 문법적 응결 장치 대조 연구, 􋺷한국어학􋺸 61
    주회민 한국어 학회, 339-367쪽 [2013]
  • 한중 연설문 결속장치 대조 연구, 􋺷열린정신 인문학연구􋺸 15-1
    張興利 朱會敏 원 광대학교 인문학연구소, 315-334쪽 [2014]
  • 한국어의 대립 접속부사 문법 기술 연구
    진정은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06]
  • 한국어와 중국어의 텍스트 결속 대조 연구 - 제보 기능 신문 텍스트를 중 심으로 -
    연동숙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한국어와 중국어 담화의 결속장치 대비 연구 - 완형 표현의 반복과 대용 표현을 중심으로 -
    유효려 목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한국어와 일본어 기사문의 응결장치 분석과 번역 - 인물주제어와 지시 어를 중심으로 -, 􋺷텍스트언어학􋺸 29
    이주리애 한국텍스트언어학회, 375-400쪽 [2010]
  • 한국어능력시험(TOPIK)의 연결어미 사용 양상
    권윤길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한국어능력시험 고급 쓰기 문항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인식 연구, 􋺷현대사 회와다문화􋺸 8-2
    정성헌 대구대학교 다문화사회정책연구소, 186-207쪽 [2018]
  • 한국어교육을 위한 접속표현 연구 - 언어 사용역에 따른 사용 양상을 중심 으로 -
    한희정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한국어교육용 연결어미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 구어 문어 빈도 및 교재 중복도 등의 객관적 지표를 중심으로 -, 􋺷언어와 문화􋺸 9-3
    이현정 최영롱 한국언어문 화교육학회 245-269쪽 [2013]
  • 한국어교육에서의 어미 제시순서에 대한 연구, 􋺷배달말􋺸 34
    안주호 배달말학회, 2 71-296 [2004]
  • 한국어 학습자의 접속부사 사용 양상 연구 - 숙달도와 언어권의 차이를 중 심으로 -, 􋺷한글􋺸 311
    한송화 한글학회, 257-303쪽 [2016]
  • 한국어 학습자의 접속부사 사용 양상 - 텍스트 유형에 따른 사용 양상을 중심으로 -, 􋺷언어사실과 관점􋺸 31
    한송화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원, 139-169쪽 [2013]
  • 한국어 학습자의 작문 자료에 나타난 접속부사 사용 양상 연구 - 빈도 정 보를 중심으로 -, 􋺷문법 교육􋺸 29
    류선숙 한글학회, 143-168쪽 [2017]
  •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어미 사용 연구
    이윤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02]
  •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텍스트에 나타난 텍스트 결속적 접속기제 연구 - 영 어권 학습자와 중국어권 학습자를 중심으로 -
    조해순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10]
  •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텍스트에 나타난 접속 기능 결속기제 사용 양상 연구
    황용수화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텍스트에 나타난 응결성과 응집성의 상관분 석, 􋺷우리말글􋺸 73
    박혜진 이미혜 우리말글학회, 133-157쪽 [2017]
  •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텍스트에 나타난 응결성과 응집성의 상관관계 분석 - 논술 텍스트를 중심으로 -
    박혜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한국어 학습자의 숙달도별 연결어미 정확도 변이 양상 연구, 􋺷한국 어 교육􋺸 22-1
    서세정 어지혜 국제한국어교육학회, 123-143쪽 [2011]
  • 한국어 학습자의 문어 텍스트에 나타난 결속성 기제 분석
    김은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한국어 학습자의 말하기 평가 담화에 나타난 결속장치 사용 연구, 􋺷언어와 문화􋺸 7-2
    김상수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 33-53쪽 [2011]
  • 한국어 학습자 텍스트의 응집성 양상 분석 - 중 고급 학습자를 중심으로 -
    양송이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한국어 학습자 쓰기 텍스트에 나타난 결속기제 사용 연구
    민주희 연세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1]
  • 한국어 학습자 문어 텍스트에 나타나는 텍스트 응결장치 사용 연구 - 중국 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
    황세현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한국어 학습자 말뭉치에 나타난 부사 사용에 대한 연구, 􋺷이중언어 학􋺸 20
    서상규 유현경 이중언어학회, 213-234쪽 [2002]
  • 한국어 학습자 담화에 나타난 연결어미 연구, 􋺷한국어교육􋺸 12-1
    이효정 국제한 국어교육학회, 233-252쪽 [2001]
  • 한국어 표현문형 담화 기능과의 상관성 분석 연구 - 지시적 화행을 중심으 로 -, 􋺷이중언어학􋺸 34
    강현화 이중언어학회, 1-26쪽 [2007]
  • 한국어 텍스트의 계층구조와 결속표지의 기능 연구 - 읽기 능력 측정과 읽 기 교재 구성 방안 모색 -
    황미향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8]
  • 한국어 중급 학습자의 응결장치 사용 연구 - 발표 담화 분석을 중심으로 -, 􋺷문법교육􋺸 14
    노미연 문법교육학회, 181-208쪽 [2011]
  • 한국어 중국어 영어 접속표현의 유형론적 대조연구
    장려용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6]
  • 한국어 접속부사와 접속어미의 관련성, 􋺷언어와 문화􋺸 14-4
    김성주 유효영 한국 언어문화교육학회, 221-242쪽 [2018]
  • 한국어 접속 부사에 대한 인지 텍스트적 연구
    서반석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8]
  • 한국어 입말 담화의 결속성 연구
    김형정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한국어 읽기․쓰기 교육을 위한 복문의 결속구조 연구, 􋺷한민족문화연구􋺸 6 4
    장미라 한민족문화학회, 195-220쪽 [2018]
  • 한국어 연결어미 의미 기술의 메타언어 연구, 􋺷한국언어문화학􋺸 62
    박재연 국어 학회, 167-197쪽 [2011]
  • 한국어 연결어미 관련 연구 동향 분석과 제언, 􋺷한국어문교육􋺸 29
    진염민 한국언 어문학교육학회, 143-167쪽 [2013]
  • 한국어 어찌말 연구
    박선자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3]
  • 한국어 아랍어 번역의 결속구조 연구
    이계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2]
  • 한국어 쓰기 지도를 위한 학습자 텍스트 분석 - 중국인 학습자를 중심으로 -, 􋺷언어와 정보 사회􋺸 28
    한정희 서강대학교 언어정보연구소, 317-349쪽 [2016]
  • 한국어 쓰기 교재 결속기제 사용 양상 분석 - 텍스트 유형별 사용 양상을 중심으로 -
    최정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한국어 문법 교육을 위한 연결어미 연구
    김수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한국어 교재의 학습 내용에 대한 실제적 평가 - Lukoff(1993)을 대상으로 -, 􋺷어문연구􋺸 30-4
    서종학 한국어문교육연구회, 299-324쪽 [2002]
  • 한국어 교재의 접속부사 연구 - 한국 간행 한국어 교재의 중문판과 중국 간행 한국어 교재를 중심으로 -
    유효영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한국어 교재의 언어 활동 영역 분석, 􋺷한국어교육􋺸 12-2
    이해영 국제한국어교육 학회, 469-490쪽 [2001]
  • 한국어 교재에 제시된 연결어미의 사용 양상 연구, 􋺷동남어문논집􋺸 34
    임지아 동 남어문학회, 45-75쪽 [2012]
  • 한국어 교육을 위한 준말 연결형식 연구 - 종결어미와 연결어미의 결합형 을 대상으로 -, 􋺷한국어문학연구􋺸 63
    최은경 동악어문학회, 559-583쪽 [2014]
  • 한국어 교육을 위한 연결어미의 위계 연구
    이성진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8]
  • 한국어 교육을 위한 연결어미 연구
    임지아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한국어 교육과 결속성(cohesion) 및 응집성(coherence)의 문제, 􋺷리터러시 연구􋺸 32
    정희모 한국리터러시학회, 89-123쪽 [2019]
  • 한국어 교육 과정과 교과서 연구
    김정숙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2]
  •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응결장치 사용 연구, 􋺷동악어문학􋺸 60
    노미연 동악어문학 회, 273-308쪽 [2013]
  •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응결장치 사용 연구 - 인터뷰 평가 담화 분석을 중 심으로 -, 􋺷동악어문학􋺸 60
    김나라 동악어문학회, 273-308쪽 [2013]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연결어미 사용 양상 연구 - 중급 학습자의 쓰 기 자료 분석을 중심으로 -, 􋺷이중언어학􋺸 60
    노정은 이중언어학회, 59-85쪽 [2015]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문법 결속 장치 교육 방 안 연구
    정안나 배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논증 텍스트에 대한 장르 분석 연구
    채윤미 한양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의 논설텍스트 쓰기 능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방안 연구 - 논증 결속기제를 중심으로 -
    김예나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학문 목적 한국어 고급 학습자의 발표 담화에 나타난 응결장치 실 현 양상 연구, 􋺷이중언어학􋺸 72
    하지혜 황선영 이중언어학회, 316-340쪽 [2018]
  • 학문 목적 학습자의 쓰기 텍스트 분석 - 한국어 모어 화자와 중국어권 학 습자 자료의 대조를 중심으로 -, 􋺷언어사실과 관점􋺸 41
    박지순 연세대학교 언어정보연구 원, 327-348쪽 [2017]
  • 통사적 숙달도 진단을 통한 한국어 학습자의 중간언어 발달 연구: 학습자 작문 텍스트의 분석을 바탕으로
    서세정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텍스트언어학회
    199-223쪽
  • 텍스트언어학과 외국어교육, 􋺷텍스트언어학􋺸 17
    신형욱 한국텍스트언어학회, 1- 25쪽 [2004]
  • 텍스트성에 기반한 한국어의 단계적 쓰기 교육 연구
    한정희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7]
  • 텍스트성에 기반한 한국어 쓰기교육 방법 연구 자기 표 현적 쓰기 텍스트를 중심으로
    이수미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텍스트성 분석을 통한 한국어 논설문 쓰기 교육 내용 연구 - 응집성, 응결 성을 중심으로 -
    풍문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텍스트 의미 구조의 표지 연구
    김봉순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6]
  • 텍스트 응집성 중심의 한국어 쓰기 피드백 방안 연구, 􋺷한국언어문화학􋺸 1 0-2
    박민신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71-98쪽 [2013]
  • 텍스트 유형과 텍스트 응집성의 상관관계 연구
    이미영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텍스트 결속구조 장치의 오용 및 개선 방안 연구 - 학습자 글의 접속, 생 략, 지시를 중심으로 -
    최고나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텍스트 결속 표지로서 조사 교육의 가능성 탐색, 􋺷국어교육􋺸 42
    양세희 한국어교 육학회, 115-141쪽 [2013]
  •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쓰기 교육 방안 연구 - 응결장치 를 중심으로 -
    Suketsak Wanvaja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초등학생의 텍스트성 발달에 대한 사례 연구, 􋺷국어교육학연구􋺸 14
    서 혁 국어교 육학회, 69-84쪽 [1998]
  • 초등학교 3학년 아동의 이야기 말하기와 이야기 쓰기에 나타난 결속표지 특성, 􋺷言語治療硏究􋺸 25-4
    박은실 한국언어치료학회, 67-76쪽 [2016]
  • 중한 텍스트 결속성 비교와 번역, 􋺷중국학연구􋺸 28
    백수진 중국학연구회, 425-4 43쪽 [2004]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한 중 텍스트 대조 분석 - 텍스트 결속기제 사용 양상을 중심으로 -
    한지은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작문 텍스트 특성을 활용한 쓰기 교육 방안 연구
    유가양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언어 발달 양상 연구 - 복잡성과 정확성을 중심으 로 -
    주우동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이유, 원인] 표현 습득 양상 연구 - KFL 작문 자료를 중심으로 -
    성은주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중국인 한국어 학습자 작문 텍스트의 응결장치 사용 양상 연구 - 텍 스트 유형을 중심으로 -
    SUN YANG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중국인 중 고급 학습자의 구어 텍스트에 나타난 접속의 응결장치 사용 양 상, 􋺷담화와 인지􋺸 25-2
    진 루 담화 인지언어학회, 121-145쪽 [2018]
  • 중국의 한국어 교재 사용 현황과 개발 방향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51
    유쌍옥 한 중인문학회, 189-213쪽 [2016]
  •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 설명 담화의 관계적 응집성 연구
    이보라미 이화여자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중국어권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연결어미 교육 연구
    김향숙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2]
  • 중국 내 한국어 전공 학습자를 위한 접속부사의 오류 양상 연구 - 중 고 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 􋺷이중언어학􋺸 74
    서 평 이중언어학회, 239-266쪽 [2019]
  • 좋은 텍스트 만드는 길, 􋺷새국어생활􋺸 8-4
    고영근 국립국어연구원, 213-221쪽 [1998]
  • 접속부사의 텍스트 언어학적 연구
    김미선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접속부사를 활용한 한국어 읽기 지도 방안 연구, 􋺷先淸語文􋺸 46
    린 미 서울대학 교 국어교육과, 281-319쪽 [2019]
  • 접속부사를 활용한 한국어 읽기 전략 연구, 􋺷한국(조선)어교육연구􋺸 12
    역 초 중 국한국(조선)어교육연구학회, 263-281쪽 [2017]
  • 접속관계의 텍스트 언어학적 연구
    이은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3]
  • 장르와 과정의 통합적 쓰기 교육 방안 연구 - 한국어 고급 학습자를 대상 으로 -
    정다운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장르 텍스트 기반 문법 교육 내용 연구 - 논리적 응결장치를 중심으로 -, 􋺷한국언어문화학􋺸 12-1
    유민애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139-166쪽 [2015]
  • 장르 중심 쓰기 교육을 위한 제안 - 한국어능력시험 고급 작문 문 항의 ‘주장하기’ 글을 중심으로 -, 􋺷텍스트언어학􋺸 36
    LI YAN 김정남 한국텍스트언어학회, 287- 321쪽 [2014]
  • 읽기와 쓰기 행위에서 결속구조의 의미와 지도, 􋺷국어교육􋺸 110
    이재승 한국어교 육학회, 91-111쪽 [2003]
  • 읽기 교수 학습을 위한 텍스트구조의 전개 과정 고찰, 􋺷청람어문교육􋺸 27
    박진용 청람어문교육학회, 231-254쪽 [2003]
  • 인도네시아인 한국어 학습자 쓰기 교육의 응결장치 교수학습 연구
    김선주 서울대 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이야기 다시 말하기를 통한 초등학교 저학년의 결속표지 발달
    정다경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응집성 및 결속성을 바탕으로 한 추론적 읽기 지도
    송수연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 우리말 담화의 결속 관계 연구, 􋺷한글􋺸 208
    노석기 한글학회, 91-130쪽 [1990]
  • 외국인 유학생의 구두 발표와 보고서에 나타난 응결장치 비교, 􋺷한국언어 문화학􋺸 8-2
    이정란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165-184쪽 [2011]
  • 영한 번역에 나타난 결속구조 전환 양상, 􋺷번역학연구􋺸 3-1
    곽성희 한국번역학 회, 125-144쪽 [2002]
  •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 교재 분석,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8
    한송화 연세대 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 331-362쪽 [2003]
  • 연결어미의 교육 내용과 복합문 구성능력의 관련성 연구, 􋺷人文硏究􋺸 76
    홍윤기 영남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21-52쪽 [2016]
  • 연결어미가 글의 응집성에 미치는 효과
    김현정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 여성결혼이민자의 이야기 담화 응집성 실현 양상 연구 - 이야기 담화 구조 및 응결장치 사용을 중심으로 -
    강유선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여성결혼이민자의 이야기 담화 응집성 실현 양상 연구 - 이야기 담 화 구조와 응결장치 사용을 중심으로 -, 􋺷외국어교육􋺸 22-3
    강유선 이미혜 한국외국어교육학회, 279-305쪽 [2015]
  • 숙달도에 따른 한국어 학습자의 문어텍스트 응결장치 사용 양상 연구 - 중 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논설텍스트를 중심으로 -
    김성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9]
  • 숙달도에 따른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응결장치 선택 양상 연구 - 연 결어미와 접속부사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육􋺸 30-1
    서 평 국제한국어교육학회, 91- 110쪽 [2019]
  • 설명텍스트 분석을 활용한 한국어 쓰기 교육 연구
    양태영 상명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9]
  • 설득 텍스트의 결속구조 표지 양상 연구 -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
    김민영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분룽, 태국인 한국어 학습자의 텍스트 응집성 인식 양상 연구, 􋺷이 중언어학􋺸 48
    수파펀 이보라미 이중언어학회, 181-206쪽 [2012]
  • 발표 담화에 나타난 캄보디아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응결장치 사용 연구
    송효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미국 대학 중급 한국어 학습자의 구어 담화 응결장치 사용 연구,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49
    강현화 곽수진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 1-29쪽 [2018]
  • 문학작품의 텍스트성에 대한 연구, 􋺷통합인문학연구􋺸 11-1
    고성환 한국방송통신 대학교 통합인문학연구소, 229-257쪽 [2019]
  • 문장관련 활동을 통한 결속구조 사용 능력 지도 방안
    김희정 서울교육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문어 텍스트에 나타난 일본인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응결장치 사 용 연구
    TABUCHI MIU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문법적 사고력 함양을 위한 연결어미 ‘-지만’ 교육 방안 연구, 􋺷國語敎育學 硏究􋺸 53-2
    고춘화 국어교육학회, 5-30쪽 [2018]
  • 몽골 한국어 학습자의 접속표현 사용 양상 분석 연구
    김지영 경인교육대학교 교육 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말뭉치 분석을 통한 접속부사의 결속 단위 고찰, 􋺷한국어학􋺸 34
    김미선 한국어학 회, 141-167쪽 [2007]
  • 대학생 글쓰기의 텍스트 비교 분석 연구 - 능숙한 필자와 미숙한 필자의 텍스트에 나타난 특징을 중심으로 -, 􋺷국어교육학연구􋺸 32
    김성희 정희모 국어교육학회, 393-426쪽 [2008]
  • 대학생 글쓰기에 나타나는 결속기제의 양상 - 연세대학교 1학년 즉시 쓰기 과제를 중심으로 -, 􋺷새국어교육􋺸 97
    김진웅 주민재 한국국어교육학회, 143-170쪽 [2013]
  • 대학 수학 목적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설명적 텍스트 쓰기 교수 학습 방안
    김선영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대학 기관 한국어 교재의 종적 분석 연구 - 연세대학교 한국어학당의 사례 를 중심으로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53
    한상미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 어학당, 179-219쪽 [2019]
  • 대용의 결속성과 사용 양상 연구 - 문어 텍스트와 구어 텍스트의 비교를 중심으로 -
    정용환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논술 텍스트의 구조적 특성 연구, 􋺷국어교육􋺸 87
    원진숙 한국국어교육연구회, 95 -116쪽 [1995]
  • 나), 학술논문에 나타난 응집성과 응결성의 사상 양상, 􋺷국어학􋺸 56
    박나리 국어학 회, 161-189쪽 [2009]
  • 나), 구어 자료에 나타난 접속부사의 기능 형태 운율에 관한 연구
    하영우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글쓰기에 드러난 결속기제 사용 양상 고찰 - 갈래와 수준을 고려한 글쓰기 를 중심으로 -, 􋺷국어교육연구􋺸 65
    서종훈 국어교육학회, 63-92쪽 [2017]
  • 국어지식 교육을 위한 국어 연결어미 연구
    유혜령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05]
  • 국어의 연결어미 연구
    이은경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6]
  • 국어교육을 위한 텍스트 분류 체계 연구 - 읽기와 쓰기 영역을 중심으로 -, 􋺷國語敎育學硏究􋺸 97
    김봉순 국어교육학회, 169-209쪽 [2010]
  • 국어 접속부사의 특성과 그 기능, 􋺷복지행정연구􋺸 19
    장기열 안양대학교 복지행 정연구소, 175-194쪽 [2003]
  • 국어 접속 구성의 의미론, 􋺷언어학연구􋺸 14
    서형국 한국중원언어학회, 69-84쪽 [2009]
  • 국어 선택 발화의 실현 양상 - 연결어미와 접속부사를 중심으로 -, 􋺷인문 학연구􋺸 39
    조향숙 조선대학교 인문학연구원, 167-191쪽 [2010]
  • 국어 문장 부사 연구
    김현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국어 담화의 연결 표지 - 완형 표현의 반복 -, 􋺷담화와 인지􋺸 13-2
    이기갑 담 화 인지언어학회, 133-158쪽 [2006]
  •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웹사전 https://stdict.korean.go.kr/main/main.do
  • 국내 외 한국어 교재 분석,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8
    황인교 연세대학교 언 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 287-329쪽 [2003]
  • 구어체 텍스트의 응결장치 연구 - 토론 텍스트를 중심으로 -, 􋺷한국어교 육􋺸 12-2
    안경화 국제한국어교육학회, 137-157쪽 [2001]
  • 구어와 문어의 접속부사 실현 양상 비교 연구, 􋺷텍스트언어학􋺸 22
    전영옥 한국텍 스트언어학회, 223-247쪽 [2007]
  • 구어와 문어 텍스트에 나타난 중국어권 한국어 학습자의 응결장치 연구
    이민경 이 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구어 문어 사용역에 따른 어휘 사용 양상 연구 - 접속부사를 중심으로 -, 􋺷한국사전학􋺸 23
    배진영 한국사전학회, 95-129쪽 [2014]
  • 교포 2세의 한국어와 쓰기 교육, 􋺷이중언어학􋺸 3-1
    백봉자 이중언어학회, 63-83 쪽 [1987]
  • 교육적 관점에서의 대화의 결속기제 고찰 - ‘반복’기제를 중심으로 -, 􋺷국 어교육􋺸 93
    노은희 국어교육학회, 209-254쪽 [1997]
  • 고등학생의 결속장치 사용 양상 연구
    김도아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계승한국어 학습자 작문텍스트의 응집성 연구 - 미국 대학 학습자를 중심 으로 -
    윤경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결속기제의 체계와 교육적 활용 방안
    고은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03]
  • 결속기제를 활용한 한국어 작문 지도 방안 연구
    김수정 인하대학교 교육대학원 석 사학위논문 [2013]
  • 가), 학술논문의 텍스트성 분석
    박나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가), 구어 문어 사용역에 따른 접속부사의 특성 연구 - ‘그러-’ 계열 접속부 사를 중심으로 -, 􋺷영주어문􋺸 29
    하영우 영주어문학회, 109-136쪽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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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國語連結語尾의 意味論的 硏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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