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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딩홀 기업 직원이 지각한 상사의 진정성리더십이 직무착근도의 미치는 영향 : 심리적 주인의식과 브랜드 몰입의 이중매개효과 = The Effects of Supervisors Authentic Leadership Perceived by Wedding Hall Employees on the Job Embeddedness

강경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웨딩홀 기업 직원이 지각한 상사의 진정성리더십이 직무착근도의 미치는 영향 : 심리적 주인의식과 브랜드 몰입의 이중매개효과 = The Effects of Supervisors Authentic Leadership Perceived by Wedding Hall Employees on the Job Embeddednes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브랜드 몰입
  • 심리적 주인의식
  • 직무착근도
  • 진정성 리더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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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웨딩홀 기업 직원이 지각한 상사의 진정성리더십이 직무착근도의 미치는 영향 : 심리적 주인의식과 브랜드 몰입의 이중매개효과 = The Effects of Supervisors Authentic Leadership Perceived by Wedding Hall Employees on the Job Embeddedness'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직무배태성과 조직애착도간의 관계
    권태일 노선희 『호텔경영학연 구』, 17(4), 73-89 [2008]
  • 호텔직원의 감정노동, 직무스트레스, 반응행동(EVLN)의 관계 : 리더의 타인감성이해의 조절효과 및 직무스트레스의 매개효과, 미발행박사학위논문
    김민영 세 종대학교 [2019]
  • 호텔종사자의 직무 착근도, 직무만족, 조직시민행동 및 업 무성과간의 관계 연구-형제자매수 조절효과와 함께-
    김인신 김희진 현성협 『관광연구』, 28(4), 157-176 [2013]
  • 호텔종사자가 지각한 직무환경에 대한 중요도-실행도 불일치가 이직의 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연구–객실부서와 식음료부서의 비교를 중심으로-, 미발 행박사학위논문
    유종우 세종대학교 [2018]
  • 호텔종사원의 직무착근도와 역할스트레스원이 직무만족, 조직 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선 하동현 『관광연구저널』, 24(6), 173-191 [2010]
  • 호텔종사원의 직무착근도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발 행박사학위논문
    박인규 대구대학교 [2005]
  •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관한 연구동향 분석: 내용분석 방 법의 적용
    김미경 『관광연구저널』, 25(6), 57-77 [2011]
  • 호텔조직문화와 개인의 가치가 고객지향성과 동기부여 에 미치는 영향
    김민선 이원옥 이형룡 『관광레저연구』, 18(2), 151-170 [2006]
  • 호텔조리사의 직무착근도와 자기효능감이 직무태도 및 이직의 도에 미치는 영향
    배인호 전진화 『관광연구저널』, 28(9), 149-164 [2013]
  • 호텔의 인적자원관리가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슬기 백승우 이형룡 􋺷 호텔경영학연구􋺸, 19(4), 19-36 [2010]
  • 호텔의 서비스스케이프에 따른 직원의 감정반응과 동기부여가 서비스 제공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한여정 『외식경영연구』, 19(1), 243-264 [2016]
  • 호텔의 기업문화와 시장지향성. 경영성과의 구조적 관계연구
    이광옥 최훈태 『관광연구저널』, 25(4), 419-434 [2011]
  • 호텔외식산업 종사원들의 직무착근도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박규은 이수범 『관광연구저널』, 26(1), 351-366 [2012]
  • 호텔식음료 조직구성원의 임파워먼트와 조직공정성이 직무만 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애주 임지현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0(1), 101-115 [2014]
  • 호텔기업의 전략적 인적자원관리가 조직몰입과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민경 김성수 『관광연구저널』, 28(7), 193-207 [2014]
  • 호텔기업의 인적자원관리 일관성이 동기부여와 정서적 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새롬 이형룡 『외식경영연구』, 17(3), 101-132 [2014]
  • 호텔기업 종사자의 심리적 주인의식에 관한 연구: 직무특성과 사회적 지원을 중심으로
    김광근 김용철 『관광연구』, 25(1), 461-484 [2010]
  • 호텔기업 종사원의 개인성향이 동기부여에 미치는 영향
    민혜선 정규엽 『호텔 경영학연구』, 20(5), 21-40 [2011]
  • 호텔기업 구성원의 개인․환경적합성이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자기효능감의 조절변수 역할검증을 중심으로
    김우진 『호텔경영학연구』, 22(4), 17-194 [2013]
  • 호텔 직원이 인식하는 고용기업 브랜드 시민행동 간의 관계, 브랜드 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형룡 정은별 『관광학연구』, 40(5), 87-106 [2016]
  • 호텔 직원의 직업소명의식과 심리적 주인의식, 직무열의 및 직무성과의 구조적 영향관계
    박수현 『호텔경영학연구』, 27(4), 103-122 [2018]
  • 호텔 직원의 셀프리더십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권혁률 김정매 『외식경영연구』, 17(4), 79-102 [2014]
  • 호텔 직원의 개인 성향이 서비스 제공수준에 미치는 영향
    민혜선 􋺷관광․레저 연구􋺸, 24(5), 67-86 [2012]
  • 호텔 종사원의 직무 착근도가 자긍심, 조직몰입,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원식 배만규 『관광레저연구』, 23(2), 41-60 [2011]
  • 호텔 종사원의 심리적 주인의식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직 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남수 전홍섭 『Tourism Research 』, 39(3), 91-113 [2014]
  • 호텔 종사원의 동기부여가 자기효능감 및 직무착근도에 미치는 영향
    고재용 최수용 『관광레저연구』, 29(10), 503-523 [2017]
  • 호텔 종사원 직무착근도가 잔류의도와 역할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 미 발행박사학위논문
    이미숙 경기대학교 [2013]
  • 호텔 조직상사의 리더십 유형이 사회적 태만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주인의식의 매개효과
    고은주 이상희 이형룡 『고객만족경영연구』, 17(1), 1-19 [2015]
  • 호텔 이용의 경험적 소비특성이 고객
    박지영 이화인 『호텔경영학연구』, 22(2), 1-20 [2013]
  • 호텔 식음료부서 종사원의 직무착근도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민 하동현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6(1), 1-12 [2010]
  • 호텔 서비스 접점 직원의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의 선행요인: 조직후원인식과 개인-조직 적합성 지각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형룡 최형민 『관광학연구』, 37(3), 11-34 [2013]
  • 호텔 레스토랑 직원의 지각된 심리적 주인의식이 조직신뢰 및 조 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홍영옥 『외식경영연구』, 15(5), 273-292 [2012]
  • 호텔 레스토랑 종사원이 지각하는 직무착근도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간 의 구조적 관계
    권기준 『고객만족경영연구』, 14(1), 21-40 [2012]
  • 호텔 내 종업원 동기부여에 영향을 미치는 커뮤니케이 션의 요인에 관한연구
    서진욱 유종서 윤종락 『서비스경영학회지』, 3(2), 114-135 [2002]
  • 호텔 관리자의 리더십유형이 서비스 인카운터상에 있는 종사원의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직무만족의 매개 역할을 중심으로
    김상호 최우성 『경영교육연 구』, 38(2), 245-265 [2005]
  • 행정조직론
    김택 유종해 경기 파주시 : 한국학술정보(주) [2011]
  • 행복의 품격
    고영건 김진영 한국경제신문 [2019]
  • 항공사 종사원의 직무착근도가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 는 영향
    이민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0(10), 418-428 [2010]
  • 항공사 승무원의 직무착근도가 조직몰입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 구
    정태현 『관광경영연구』, 20(3), 223-246 [2016]
  • 항공사 승무원의 조직경력성장이 직무착근도, 브랜드시민행동, 발언행동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규모와 이직경험의 조절효과
    안효정 현성협 『호텔경영학연 구』, 24(3), 103-120 [2015]
  • 항공사 승무원의 심리적 임파워먼트, 심리적 주인의식 및 서 비스 지향성간의 구조적 관계
    심지연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20(3), 1-22 [2011]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조직공정성 지각이 지식공유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심리적 주인의식의 매개효과, 미발행박사학위논문
    유정화 세종대학교 [2017]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완벽주의 성향이 자기 효능감 및 조 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함진숙 『관광레저연구』, 28(2), 255-273 [2016]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셀프리더십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주인의식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심지연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2(4), 125-143 [2014]
  • 한식당 조리종사원의 직무자원과 직무요구가 직무착근도 및 직무탈진에 미치는 영향. 미발행박사학위논문
    나정숙 호남대학교 [2015]
  •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서비스스케이프의 사회적 요인이 고객의 사회 정체성 및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민상현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 26(3), 39-55 [2017]
  • 특급 호텔 종사원의 행복감과 조직문화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정희 조수현 『호텔관광연구』, 16(4), 268-290 [2014]
  • 크루즈 승무원의 직무스트레스 회복경험이 내재적 직무동기, 혁신행동 및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
    주진희 현성협 『관광연구저널』, 33(1), 297-316 [2018]
  • 커피전문점의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이미지, 브랜드태도, 행동의도에 미치 는 영향
    윤태환 􋺷관광학연구􋺸, 40(1), 93-110 [2016]
  • 커피브랜드앱의 개인화서비스가 지각된 혜택, 지각된 위험 및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남궁영 『호텔경영학연구』, 26(8), 35-54 [2017]
  • 치과위생사의 장기근속요인에 대한 척도 개발 및 평가
    양정아 남서울대학교, 미발행박사학위 논문 [2018]
  • 청소년이 지각하는 가족지지, 주양육자의 공감, 자기리더십, 배려와 자기 성찰 간의 구조적 관계, 미발행박사학위논문
    김미숙 경기대학교 [2018]
  • 진정성리더십이 종업원의 건설적 발언행동에 미치는 영향: 심 리적 주인의식의 매개효과
    김거도 탁진국 『한국심리학회지』, 29(2), 85-105 [2016]
  • 진정성 리더십이 조직열의, 직무만족, 창의성을 매개로 호텔직원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은정 정규엽 차재원 『프랜차이즈경영연구』, 8(4), 21-32 [2017]
  • 진정성 리더십과 조직 구성원의 동기부여에 관한 연구 –욕구 충족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김중화 서윤주 이우원 『국제지역연구』, 19(4), 71-102 [2016]
  • 직무관련태도와 조직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기관유형별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강창민 이영안 『국정관리연구』, 9(1), 127-150 [2014]
  • 직무 임베디드니스가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진정성리더십의 조절효과
    김종술 문재승 박계홍 『인적자원관리연구』, 20(5), 63-84 [2013]
  • 조직구성원 직무착근도의 선행요인
    권기준 이형룡 홍현경 『관광레저연구』, 22(3), 367-387 [2010]
  • 조직공정성과 조직결과 변수간의 관계에서 심리적 주인의 식의 매개효 과 및 부정적 성향의 조절효과
    배성현 『인적자원관리연구』, 17(4), 102-118 [2010]
  • 조직 보상시스템이 구성원 직무착근도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가영 『질서경제저널』, 16(4), 177-195 [2013]
  • 조직 구성원이 인식한 리더의 진성리더십이 일 몰입에 미치는 효과 -조직학습역량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조윤성 홍정아 『인적자원관리연구』, 25(2), 109-132 [2018]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노경섭 한빛아카데미 [2019]
  • 정서적 성향과 심리적 주인의식이 조직 몰입 및 직무 긴장과의 관계에서 일중독의 영향
    김훈석 박태경 배성현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7(4), 105-120 [2012]
  • 자기효능감이 직무착근도, 혁신행동과 조직 구성원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원희 정규엽 홍현경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2(5), 415-430 [2012]
  • 이승규․류재민(2019).'예식장 호황'도 옛말… 결혼 줄자 줄줄이 폐업. 조선일보,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3/22/2019032200246.html.
  • 이벤트 종업원들의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직무착근도를 중심으로
    김성필 이준석 최영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6(1), 27-44 [2008]
  • 의료관광 유치기관 종사자들의 심리적 자본과 조직몰 입간 관계에서 내재적동기의 매개효과
    남명화 인성호 정경일 『관광연구저널』, 28(7), 87-101 [2014]
  • 윤리적 리더십이 브랜드 몰입 및 브랜드 시민 행동에 미치는 영향: LMX의 조절된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윤실 『관광연구저널』, 34(2), 1-19 [2019]
  • 외식종사원의 직무특성지각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연구: 조직후원인식 조절효과 검증
    윤혜현 이인숙 『외식경영연구』, 13(3), 43-62 [2010]
  • 외식정보를 제공하는 SNS 특성이 관계몰입과 관계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수진 이수범 『관광연구저널』, 29(6), 213-231 [2015]
  • 외식업체의 관계효익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신 뢰와 몰입을 매개변수로-
    고재윤 김지혜 김현영 『서비스경영학회지』, 9(3), 187-200 [2008]
  • 외식업체 종사원의 임파워먼트, 조직몰입, 서비스회복, 조직성 과 상호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영화 유영진 『호텔관광연구』, 9(4), 72-86 [2007]
  • 외식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호 『호텔경 영학연구』, 19(1), 193-218 [2010]
  • 외식산업 종사원의 심리적 주인의식이 일중독과 직무 성과에 미치는 영 향 –자기 지향적 완벽주의를 조절 변수로-. 미발행박사학위논문
    장진우 경기대학교 [2017]
  • 외식기업 직원의 심리적 주인의식과 조직유효성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정유경 추대엽 『대한경영학회지』, 23(2), 1119-1137 [2010]
  • 외식기업 종사원의 일-가정 갈등, 가정-일 갈등, 일-가정 균형요인이 내재적 직무동기와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항관계 분석: 내재적 직무동기의 매개 효과
    김라윤 『관광연구저널』, 32(3), 241-256 [2018]
  • 외식기업 종사원의 고용불안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 행동에 미 치는 영향
    김지회 전현모 『호텔리조트연구』, 11(2), 321-340 [2012]
  • 온라인 커뮤니티 이용자 몰입에 관한 연구
    이국용 『산업경제연구』, 18(1), 119-142 [2005]
  • 온라인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애착,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 네이버 브랜드 카페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한광석 『경 영과정보연구」30(1), 159-185 [2011]
  • 오센틱 리더십이 대학 스포츠 선수의 심리적 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 모델. 미발행박사학위논문
    양진영 성균관대학교 [2014]
  • 예식연회 선택속성과 IMC활동이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미발행박사학위논문
    이상훈 영산대학교 [2015]
  • 연구조사방법에센스
    김범종 대전 : 대경 [2005]
  • 스포츠 사업조직의 심리적 소유감과 조직몰입 및 역할 외 행동의 관계
    강효민 『한국체육학회지』, 38(4), 113-120 [1999]
  • 브랜드 진정성이 브랜드 일치성과 브랜드 열의에 미치 는 영향과 브랜드 로열티와의 관계
    구동우 김지영 이새미 『외식경영연구』, 21(4), 263-290 [2018]
  • 브랜드 자산 관리
    김정현 유은아 커뮤니케이션북스 [2016]
  • 브랜드 신뢰가 소비자-브랜드 몰입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최순화 『광고학연구』, 19(5), 75-96 [2008]
  • 변혁적 리더 대 진성 리더; 변혁적 리더 십의 재조명
    김문주 이수정 정예지 『경영학연구』, 41, 3, 397-431 [2012]
  • 리더-구성원 교환관계의 질이 심리적 주인의식에 미치는 영향 : - 조직 기반 자긍심 매개효과 -미발행박사학위논문
    고병기 세종대학교 [2013]
  • 레스토랑 이미지와 지각된 서비스질의 정준상관관계
    윤유식 이상건 『외식경 영연구』, 10(4), 73-93 [2007]
  • 동일방법편의(Common Method Bias)의 원인 과 해결방안
    김미숙 박원우 정상명 허규만 『인사․조직연구』15(1), 89-133 [2007]
  • 노인복지관 사회복지사의 직무착근도가 직무소진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 긍정심리자본의 조절효과. 미발행박사학위논문
    이경숙 한영대학교 [2019]
  • 긍정조직행태의 주요 요인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진성리더십, 심리적 자 본, 심리적 주인의식을 중심으로, 미발행박사학위논문
    김동철 강원대학교 [2012]
  • 긍정리더십이 구성원의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내재적 동 기부여와 상사신뢰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미발행박사학위논문
    권욱 동신대학교 [2018]
  • 경영학 에센스
  • 개인-환경적합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종훈 이인석 전무경 『대한경영학회지』, 23(4), 1951-1967 [2010]
  • 감성리더십이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 내재적 동기의 매개효 과를 중심으로
    박민영 장영철 『기업교육과 인재연구』, 18(2), 63-88 [2016]
  • 『호텔경영학연구 춘계학술대회』
    김인신 정주현 호텔 직원의 직무착근도를 향상시키는 직무자원 요인 고찰 및 조직시민행동과 직무성과의 구조관계 분석 [2014]
  • 『조직이론』
    오석홍 서울 박영사 [2009]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서울 : 비앤엠북스 [2016]
  • 『동기부여론』
    배정훈 서울, 형설 [2012]
  •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전병윤 정진철 조왕옥 내적동기부여와 외적동기부여의 상호작용 효과성에 관 한 소론 [2016]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24.0』
    이학식 임지훈 서울 : 집현재 [2011]
  • 「특1급 호텔 식음료 종사자의 LMX(리더-멤버 교 환관계)질이 임파워먼트,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고재윤 변재우 『호텔경영학연구』, 21(6), 39-60 [2012]
  • 「우종필 교수의 구조방정식 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 한나래아카데미 [2016]
  • 「사회연구방법의 기초」
    신민철 서울 : 창민사 [2007]
  • “호텔종사원의 직무환경이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 에 미치는 영향”
    박계영 이인성 『관광연구저널』, 28(2), 213-225 [2014]
  • “호텔종사원의 개인-조직 적합성이 조직몰입과 조직시 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미선 이순구 『외식경영연구』, 15(2): 235-252 [2012]
  • Work Environment Structure and Psychological Ownership : The Mediating Effects of Control.
    144 ( 5 ) , 507-534 . [2004]
  • What 's your story ? ” A life-stories approach to authentic leadership development
    16 , 395-417 [2005]
  • Veritable authentic leadership : Emergence , functioning , and impacts , Authentic leadership theory and practice : Origins
    3 , 3-41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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