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외식기업의 서비스 실패가 태도,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레스토랑 유형에 따른 차이분석 = A Study on the Effect of Service Failure on Attitude, Negative Word of Mouth, & Switching Intention in South Korea Restaurant Industry:Focused on the Differences among Restaurant Types

이경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외식기업의 서비스 실패가 태도,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레스토랑 유형에 따른 차이분석 = A Study on the Effect of Service Failure on Attitude, Negative Word of Mouth, & Switching Intention in South Korea Restaurant Industry:Focused on the Differences among Restaurant Typ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레스토랑 유형별
  • 부정적 구전
  • 서비스 실패
  • 전환의도
  • 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9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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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식기업의 서비스 실패가 태도,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레스토랑 유형에 따른 차이분석 = A Study on the Effect of Service Failure on Attitude, Negative Word of Mouth, & Switching Intention in South Korea Restaurant Industry:Focused on the Differences among Restaurant Types' 의 참고문헌

  • 환경라벨링에 대한 소비자 혼란이 부정적 감정을 매개로 부 정적 구전, 불신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의 내적 귀인의 조절효과
    문선정 『마케팅관리연구』19(4), 21-43 [2014]
  • 화장품 전성분표시 정보에 대한 소비자 태도 및 활용의도와 영향요인-여성을 대상으로
    손동엽 인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호텔식음료 서비스의 실패가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공정성 지각과 감정반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홍범 오흥진 『호텔경영학 연구』20(1), 49-67 [2011]
  • 호텔산업에서의 고객 불평사례 비교연구
    이강호 『관광레저연구』 16(1), 121-135 [2004]
  • 호텔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회복공정성이 관계의 질, 만족, 재 구매의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권정희 세종대학교 [2010]
  • 호텔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회복공정성과 그 효과. 박사학위논 문
    유은나 세종대학교 [2003]
  • 항공사의 서비스 실패 및 회복노력이 서비스 접점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립인 김형순 『한국경영학회지』29(4), 95-116 [2004]
  • 항공사 고객의 전환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대안 의 매력도, 전환비용
    이준엽 조영신 『한국항공경영학회지』5(1), 45-62 [2007]
  • 퀵서비스 레스토랑 고객들의 소비감정이 고객만족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호균 『관광연구저널』26(3), 163-178 [2012]
  • 커피전문점의 지각된 가치와 재방문의도 간 관계에서 신뢰의 매개 효과
    서광열 인성호 『관광연구저널』27(2), 381-396 [2013]
  •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경험적 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국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 로
    이형룡 최형민 『관광학연구』35(3), 243-266 [2011]
  • 캐주얼 레스토랑 레스토랑의 서비스 불공정 이 고객불량의도에 미치는 영향
    심성우 이승헌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17(2), 57-70 [2008]
  • 친분 없는 구전의 영향력에 대한 소비자의 과도한 조정 효과에 관한 연구
    김경민 김경진 『마케팅연구』25(1), 71-95 [2010]
  • 이미지기반 SNS 외식정보 특성이 외식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와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석사학위논문
    남아영 숙명여자대학 교 [2019]
  • 유쾌한 이야기 경영학
    김광희 내하출판사 [2008]
  • 외식업체의 서비스 회복 시스템을 통한 관계마케팅 전략수립. 박사학위논문
    신서영 연세대학교 [2001]
  • 외식업체의 서비스 실패 회복 4차원의 중요도에 대한 한국인 과 필리핀 고객들의 반응 차이연구
    이미옥 『관광레저연구』25(8), 249-263 [2013]
  • 외식업체 서비스 실패에 따른 회복공정성 지각이 관계의 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 방문객을 대상으로. 박사학위논문
    김정숙 경기대학교 [2016]
  • 외식업 서비스 실패의 심각성, 통제성이 고객의 공정성과 신 뢰 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박지수 경희대학교 [2010]
  • 외식서비스접점에서의 고객경험관 리(CEM)와 지각된 감정 및 브랜드태도, 관계지향성의 구조적관계에 관한 연구
    김현숙 박대섭 손용재 오창호 『외식경영연구』14(1), 181-200 [2011]
  • 외식기업의 서비스 회복 시스템 구축에 관한 연구
    박대환 박진우 『관광레저연구』18(1), 117-132 [2006]
  • 외식기업의 서비스 실패와 불만족, 신뢰,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 간의 영향관계 연구
    유종식 이애주 한희섭 『호텔경영연구』25(7), 51-69 [2016]
  • 외식 서비스 제공단계별 서비스 실패와 감동의 분포 : 프로스 펙트 이론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한지혜 경기대학교 [2017]
  • 외국인 전용 카지노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 VIP고객 의 특성차이 및 복구만족과 고객점유율의 역할
    서미옥 윤성욱 『관광레저연구』 22(2), 171-186 [2010]
  •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적접근
    안광호 이학식 법문사: 파주 [1992]
  • 소비자 행동론 : 이해와 마케팅에서 의 전략적 활용
  • 소비자 행동(제4판)
    안광호 이학식 하영원 법문사: 파주 [2006]
  • 성격특성이 구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휴대폰 구매자를 중심으로
    문승제 정한경 『상업교육연구』23(3), 355-375 [2009]
  • 서비스 회복전략이 고객브랜드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박 사학위논문
    백종은 경기대학교 [2008]
  • 서비스 회복이 고객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 회복의 공정성과 진정성을 중심으로
    김명수 김창곤 박은지 한장희 『유통과학연구』, 13(2), 63-73 [2015]
  • 서비스 회복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정현영 청주대학교 [2000]
  • 서비스 회복에 따른 보상유형과 성향적 조절초점이 고객감정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국 장서연 『관광학연구』39(8), 29-46 [2015]
  • 서비스 회복과정에서 공정성과 만족, 그리고 재구매 의도와 부정적 구전
    정용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17(6), 424-435 [2017]
  • 서비스 충성도와 불평행동에 대한 전환 장벽의 매개효과와 성격특질의 조절효과
    양병화 『한국심리학연구』14(1), 129-153 [2013]
  • 서비스 실패의 심각성 과 통제성이 고객의 지각된 공정성, 신뢰, 만족, 충성도에도 미치는 영향, 방한 일본 관광객의 국 내 외식업체 이용을 중심으로
    박지수 최수근 『한국조리학회』16(2), 15-30 [2010]
  • 서비스 실패요인별 고객의 불만족과 불평행 동에 미치는 영향
    박은경 양용호 최병길 『서비스경영학회지』11(5), 47-65 [2010]
  • 서비스 실패와 회복만족이 관계결속, 구전의도,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내 대형 마트를 중심으로
    박종무 이용재 『마케팅논집』 20(2), 29-51 [2012]
  • 서비스 실패와 회복 노력이 소비자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 한 연구
    김형길 『로고스경영연구』8(1), 147-174 [2010]
  • 서비스 실패에 대한 소비자의 2단계 반응 연구
    이재진 『마케팅연 구』29(5), 51-75 [2014]
  • 서비스 실패가 호텔고객의 좌절, 분노 및 보복행동에 미치는 영향과 충성도의 조절효과
    강혁진 『서비스산업연구』13(1), 1-14 [2015]
  • 서비스 실패 회복을 위한 복합적 보상 믹스 연구: 재서비스와 보상적 할인을 중심으로
    김현식 『서비스연구』7(4), 109-126 [2017]
  • 서비스 실패 심각성과, 서비스회복 공정성, 회복만족 및 거래 지속의도 간의 영향연구: 조절초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신용선 『서비스 경영학회지』23(3), 49-76 [2019]
  • 서비스 실패 시 고객의 자기조절모드가 부정적 감정 및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성형석 한상린 『소비문화연구』13(4), 105-128 [2010]
  • 서비스 실패 상황에서 사후 가정사고의 역할: 호텔레스토랑과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조선배 『호텔경영학연구』18(1), 101-117 [2009]
  • 서비스 단계별 실패에 따른 불만족, 고객 불평 행동 의도와의 관계 연구
    박진우 이애주 『외식경영연구』16(3), 57-79 [2012]
  • 부정적 정보가 남녀소비자의 정보처리과정과 브랜드전환의도 에 미치는 영향
    이재진 『광고학연구』(24)7, 105-128 [2013]
  • 문화콘텐츠체험이 지역브랜드태도와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안동고택실경 뮤지컬을 중심으로
    김영석 전미경 『문화정책논총』, 27(2), 221-242 [2013]
  • 모바일 리워드 앱의 포인트 소진 유형이 이용자의 선호도, 만족도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정 이길형 한맑음 『브랜드디자인 학연구』12(1). 143-156 [2014]
  • 레스토랑의 서비스단계별 실패와 고객 불평행동 의 도와의 관계에서 고객 참여행동과 이용횟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박대환 박진우 『호텔경영학연구』21(4), 181-200 [2012]
  • 레스토랑 유형에 따라 서비스 품질이 태도 적, 행동적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력 차이에 관한 연구
    강병오 박연옥 안성식 『한국조리학 회지』17(1), 26-43 [2011]
  • 레스토랑 유형별 서비스 인카운터 품질의 중요도 및 수 행도 분석
    조미나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35(8), 1076-1087 [2006]
  • 레스토랑 서비스 제공 단계별 실패에 따른 서비스 회복 노력과 행동의도에 관한연구
    남궁영 최수지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29(5), 605-616 [2013]
  • 레스토랑 고객이 경험한 서비스 실패에 따 른 불만족, 부정적 구전, 전환의도, 회복만족 분석: 성별 연령별 차이 분석을 중심으로
    유종식 이애주 한희섭 『관광레져연구』28(12), 99-119 [2016]
  • 기획재정부(2019). 2019 서비스산업 혁신 전략, http://www.korea.kr/special/policyCurationView.do?newsId=148864599, 2019년 10월 15일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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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업에 대한 소비자의 사전태도와 정보의 특성이 구 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보영 김재휘 『광고연구』63, 31-54 [2004]
  • 긍정적 구전과 부정적 구전 효과의 비교: 온 라인 관광정보를 중심으로
    김가윤 김현정 장준수 『관광학연구』36(2), 261-280 [2012]
  • 금전적, 행동적, 심리적 차원에서의 효과적인 서비스 회복 노력에 관한 연구: 친밀감을 중심으로
    김성호 문지혜 『마케팅연구』22(1), 121-140 [2007]
  • 글로벌 대형유통기업의 서비스 실패에 관한 사례 연 구: 서비스 마케팅믹스별 실패요인을 중심으로
    이용재 최석봉 『품질경영학회지』 47(3). 641-659 [2019]
  • 구전활동이 전달자의 감정에 미치는 영향: 구전극성 과 구전동기의 역할
    류강석 박기경 『소비자학연구』22(4), 77-101 [2011]
  • 구전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심완섭 이민상 『한국유통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249-270 [1999]
  • 구전정보 발신자와 수신자의 전문성이 구전정보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유대강도의 조절역할
    배상욱 윤한성 『마케팅관리연구』 16(2), 83-113 [2011]
  • 관광호텔 서비스질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이주형 경기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1995]
  • 고객만족이 구전커뮤니케이션과 브랜드 태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교육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정구 여준상 최종학 『마케팅논 집』20(3), 155-176 [2012]
  • 건강빵 선택 동기가 소비자태도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윤하섭 위덕대학교 [2018]
  • 개인의 가치성향이 레스토랑 서비스 실패의 허용수준에 미치 는 영향
    정현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8(6), 222-231 [2008]
  • ・강기두 서비스 실패의 심각성과 통제성이 회복만족에 미치 는 영향: ATC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지희진 『대한경영학회 학술대회』 2012(11), 229-249 [2012]
  • 『외식기업의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원혜영 경기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브랜드 원산지와 제품 원산지의 일치 여부가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 중소비자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홍림 한성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지역축제의 체험적 경험이 관광객 태도와 목적지 브랜드 인 지도 및 전환의도와의 구조적 관계 분석”
    고호석 『농촌관광연구』, 18(1), 27-46 [2011]
  • e-소비자 불평행동 유형 정립 및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 구. 박사학위논문
    박지훈 고려대학교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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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y customers stay : measuring the underlying dimensions of service switching costs and managing their differential strategic outc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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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o says what to whom in what channel ? A rules theoretic perspective on word-of-mouth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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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hither service marketing ? In search of a new paradigm & fresh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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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racking service failures and employee recovery eff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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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service quality-loyalty relationship in retail services , Does commitment matt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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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profitable art of service recov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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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product specific nature of impulse buying tend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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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service failure severity on service recovery evaluations and post-recovery relationsh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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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impact of brand equity on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ions in the service industr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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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s of perceived justice on complainants ’ negative word-of-mouth behavior and re-patronage inten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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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s of distributive , procedural and ineraction justice on postcomplaint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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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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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witching intention model development : role of service performances , customer satisfaction , and switching barriers in the hotel indus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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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 ractice :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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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rategic brand management : Building , measuring , and managing brand equ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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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rvice operations management : Return to roo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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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일 오미현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14(1), 101-120 [2014]
  • SNS 태도와 지각된 위험이 소셜커머스 정보확산에 미치는 영향 -항공사 소셜미디어 활용전략에 대한 시사점을 중심으로
    김동태 『한 국항공경영학회지』11(2), 85-10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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