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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동기와 품질속성이 고객만족, 신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DIY 온라인쇼핑몰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Online Shopping Motivation and Quality Attributes on Customer Satisfaction, Trust and Loyalty

윤정연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온라인 쇼핑동기와 품질속성이 고객만족, 신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DIY 온라인쇼핑몰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Online Shopping Motivation and Quality Attributes on Customer Satisfaction, Trust and Loyal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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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y
  • 고객만족
  • 쇼핑동기
  • 신뢰
  • 온라인 쇼핑몰
  • 품질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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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 쇼핑동기와 품질속성이 고객만족, 신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DIY 온라인쇼핑몰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Online Shopping Motivation and Quality Attributes on Customer Satisfaction, Trust and Loyalty' 의 참고문헌

  • 화장품 큐레이션 서비스 품질 속성이 소비자 수용의도에 미 치는 영향
    허성민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호텔 예약서비스 웹사이트의 품질이 신뢰, 재 이용의도 및 지식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윤 서원석 이민재 관광연구저널, 25(4), 295-312 [2011]
  • 혜택세분화와 인식도에 의한 인터넷 쇼핑몰 이미지 연구
    고애란 윤서용 이선영 진병호 대한가정학회지, 39(10), 55-68 [2001]
  • 해외직접구매 사이트의 서비스품질이 사이트 신뢰와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류밍옌 정대율 정연수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5(3), 189-208 [2015]
  • 항공사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증거, 신뢰, 고객만족 의 구조적 관계
    정명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한국 온라인쇼핑몰특성이 중국 소비자의 재구매 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중국 해외직접구매 소비자를 대상으 로
    채박열 한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한.중 대학생들의 인터넷 의복쇼핑동기와 고객 충성도
    김현숙 박혜선 이연 한국의류학회지, 33(11), 1744-1754 [2009]
  • 피부관리실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재 방문에 미치는 영향
    김세미 김태희 최우석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12(3), 215-226 [2011]
  • 플랫폼 기반 온라인 식품 쇼핑몰의 품질 속성이 신뢰, 만족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쇼핑몰 유형별 비교분석
    지은정 경희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플라워샵의 점포속성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쇼핑동기와 구매상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현정 추영희 홍진환 상품학연구, 34(2), 111-126 [2016]
  •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 거래특성이 신뢰와 만족에 미치는 영향
    조현진 유통정보학회지, 9(3), 71-93 [2006]
  • 품질관리
    길종구 박상범 황세욱 서울: 삼영사 [2002]
  • 품질경영론
    이순룡 서울: 법문사 [2000]
  • 품질경영: Total Quality Management
  • 품질경영
    김용철 서울: 우용출판사 [2011]
  • 펜션 웹 사이트 온라인 신뢰형성에 따른 전자 상거래 구매자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김성혁 김용일 김형철 관광연구, 26(5), 109-126 [2011]
  • 패션제품의 상징적 소비성향에 따른 브랜드 애착과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
    김정란 유태순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0(4), 499-505 [2008]
  • 패션제품 DIY 소비 동기가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연 한양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특급호텔 예식 웹사이트 품질이 웹사이트 만족, 신뢰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김연석 송영석 한국 콘텐츠학회논문지, 11(6). 459-471 [2011]
  • 택배회사의 물류서비스 품질과 관계품질 및 고객충 성도 간의 영향 분석
    박정희 이상환 마케팅연구, 23(4), 23-50 [2008]
  • 택배서비스 품질의 측정에 관한 연구
    김재욱 이성근 최지호 경영학 연구, 31(2), 283-294 [2002]
  • 택배 서비스 품질속성이 택배업체와 온라인 쇼핑몰 의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안아람 정현영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8(7), 174-181 [2008]
  • 친환경 농산물 전문 인터넷쇼핑몰의 사이트 이미지 와 서비스 품질이 신뢰, 고객만족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 향
    조희영 주윤황 창조와 혁신, 8(3), 117-148 [2015]
  • 취업정보 웹사이트의 만족도와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장로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채널특성과 쇼핑동기가 시청만족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V 홈쇼핑을 중심으로
    김현경 상품학연구, 31(1), 17-29 [2013]
  • 중요도-만족도 격차분석을 이용한 품질 속성의 우선 순위 결정
    송해근 임성욱 품질경영학회지, 43(2), 127-139 [2015]
  • 중국인 관광객의 쇼핑관광동기와 한국상품 신뢰 에 대한 연구: 지각된 장애로서 사드역할 분석을 중심으로
    김혜란 전위 한희섭 관광레 저연구, 31(3), 5-25 [2019]
  • 중국소비자의 인터넷 쇼핑동기가 웹사이트태도 및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상규 조나 무역학회지, 36(2), 217-237 [2011]
  • 중국보세직구쇼핑몰의 서비스품질과 신뢰,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구쟁(커우정 전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중국 인터넷쇼핑몰 구매자들의 웹사이트 요인과 e-신뢰, e- 만족이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전외술 산업경제연구, 25(2), 1489-1512 [2012]
  • 중국 인터넷 쇼핑몰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 족과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류지아위 송한식 최민철 한국정보통신학회, 18(4), 957-964 [2014]
  • 중국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만족 제고방안
    유승균 e-비즈니스연구, 14(5), 325-345 [2013]
  • 중국 인터넷 쇼핑몰 상황에서 물류 서비스품질이 신 뢰, 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손달림 물류학회지, 24(2), 83-114 [2014]
  • 중국 인터네쇼핑몰의 품질과 구매의도 사이에서 만족과 신뢰의 매개효과에 관한 실증분석.
    Su, Zhong Li 서우종 서창수 홍진원 e-비 즈니스연구, 8(2), 33-59 [2007]
  • 중국 소비자들의 가치와 관계품질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인터넷 쇼핑몰 구매자를 중심으로
    배성태 위덕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중국 20-30대의 항주와 상해의 온라인 쇼핑 이용 현황 및 쇼핑동기, 쇼핑태도, 쇼핑 만족도의 비교 분석
    김칠순 친호(Qin Hao) 기초 조형학연구, 17(5), 569-580 [2016]
  • 제품속성, 가격, 서비스 수준, 광고와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 도 간의 관계
    최형준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제주방문 중국인 관광객 쇼핑동기와 만족
    고미영 동북아관광연구, 6(1), 99-117 [2010]
  • 전자상거래 e-서비스 품질이 웹사이트의 지각된 가치, 고객 만족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본수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자동차 영업소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신뢰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소진 정길영 지역산업연구, 42(1), 255-287 [2019]
  • 일본의 인터넷 쇼핑 실태에 관한 연구
    강유리 박철 아태비즈니스연 구, 2(1), 91-114 [2011]
  • 인터넷쇼핑몰의 속성이 쇼핑가치, 소비자만족 및 고객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정권 기업경영연구, 20(1), 63-86 [2013]
  • 인터넷쇼핑몰에서 신뢰와 친밀감이 고객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일상 최수정 경영정보학연구, 15(3), 187-207 [2005]
  • 인터넷쇼핑몰에서 고객행동유형이 지각된 실 용적 가치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쇼핑 흥미도 의 조절변수 중심으로
    이석순 이택호 전상택 유통경영학회지, 20(6), 93-103 [2017]
  • 인터넷쇼핑몰 서비스품질이 소비감정과 플로우 경험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PDA모형을 활용한 Flow이론 정교화 관점에서
    박윤서 이승신 소비자학연구, 24(1), 1-29 [2013]
  • 인터넷 패션 정보탐색에 따른 광고유형별 만족도와 재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제은숙 패션 비즈니스, 16(2), 62-73 [2012]
  • 인터넷 패션 소비자의 특성과 쇼핑동기 및 가격민감 도가 부정적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종욱 이은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5(3), 381-392 [2013]
  • 인터넷 패션 소비자의 쇼핑동기, 정보탐색 및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박성희 석효정 이은진 한국의류학회지, 35(8), 918-932 [2011]
  • 인터넷 점포속성과 고객만족: 쇼핑동기의 조절효과
    오이영 이종훈 e-비즈니스연구, 14(3), 233-257 [2013]
  • 인터넷 의류 쇼핑몰에서 배송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나리 박선영 이충배 전자무역연구, 6(2), 23-44 [2008]
  • 인터넷 의류 소핑몰 점포 속성지각과 쇼핑 가치가 구매 행 동에 미치는 영향
    이미영 한국생활과학회지, 14(1), 155-165 [2005]
  • 인터넷 오픈마켓에서 쇼핑동기가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철 유재현 고객만족경영연구, 11(3), 103-121 [2009]
  • 인터넷 쇼핑몰이 갖는 품질요인이 사 용자 신뢰와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강병옥 김종욱 서보밀 이건창 경영과학, 22(1), 27-46 [2005]
  • 인터넷 쇼핑몰의 패션제품 구매자 쇼핑성향과 고객자산 및 행동의도 간의 인과관계 분석
    김보경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 쇼핑동기와 지각된 쇼핑 가치에 대 한 연구
    김명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 품질이 만족, 신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상현 이경미 산업혁신연구, 28(1), 139-173 [2012]
  • 인터넷 쇼핑몰의 물류서비스 품질요인이 고객만족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광석 윤종훈 정보시스템연구, 15(1), 21-48 [2006]
  • 인터넷 쇼핑몰의 내 외향적 특성과 소비자 특성이 재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문식 이종수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1), 67-99 [2009]
  • 인터넷 쇼핑몰의 e-서비스품질과 e-충성도에 관한 실증연 구: 중국 해외 직구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방흠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8]
  • 인터넷 쇼핑몰에서 배송서비스품질과 성과간의 관계
    정철호 인터넷 전자상거래연구, 9(2), 51-80 [2009]
  •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신뢰, 태도, 관계몰입과 구매 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장형유 정기한 한국마케팅학회, 6(2), 23-54 [2004]
  •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의류상품 쇼핑행동 유형 연 구
    김선숙 이은영 한국의류학회지, 27(9), 1036-1047 [2003]
  • 인터넷 쇼핑몰 속성, 지각된 위험 및 재 구매의도의 관계: 상품유형별 지각된 위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시석 배재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인터넷 쇼핑몰 서비스품질이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신뢰와 고객만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김광희 이형주 전상택 전자상거래학회지, 11(4), 3-28 [2010]
  • 인터넷 쇼핑몰 공급자 특성이 만족, 신뢰 및 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김상현 오상현 중소기업연구, 24(2), 237-271 [2002]
  • 인지된 위험, 사이트 품질, 소비자 개인성향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셜 커머스 사이트를 중심으로
    김효정 신문식 한상설 경영교육연구, 27(1), 1-23 [2012]
  • 웹사이트 품질, 배송 서비스
    김경준 김준우 이기동 온라인 구전이 인터넷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연구, 8(1), 131-153 [2007]
  • 월간 TOOL. (2017). 우리나라 DIY 시장 보고서. 제151호(2017년 3월호) (http://toolmagazine.kr/webzine/sub/search_view.jsp?wz=151&bid= 1&col=&sw=&pg=1&num=869).
    [2017]
  • 외식기업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NS) 특 성이 고객만족 및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된 기 술수용모델(ETAM)을 중심으로
    고재윤 성혜진 관광학연구, 37(2), 187-211 [2013]
  • 외래관광객의 쇼핑속성과 관광만족 연구
    강정임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옴니채널 쇼핑동기가 패션제품 구매의사결정단계별 소비자의 옴니채널 전략 소구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애경 이은정 복식문화연구, 26(1), 109-124 [2018]
  • 온라인쇼핑몰에서 배송서비스품질이 고객 감정과 재이용 의 도에 미치는 영향: SOR 모델 중심으로
    이태희 경영컨설팅연구, 17(4), 155-164 [2017]
  • 온라인쇼핑가치가 사이트속성 중요도와 쇼핑의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 영국의 차이를 중심으로
    박철 정수연 e-비즈니 스 연구, 11(1), 69-94 [2010]
  • 온라인 커뮤니티의 신뢰가 커뮤니티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영주 이종호 한국전자상거래학회지, 7(1), 3-22 [2006]
  •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타난 의복 DIY(Do-It- Yourself)의 동기
    김지연 이규혜 복식, 64(4), 176-187 [2014]
  • 온라인 스포츠 커뮤니티의 e-서비스품질과 커뮤니티 만족도, 신뢰 및 충성도의 구조적 관계
    이동준 황지현 한국체육과학회지, 23(3), 747-759 [2014]
  • 온라인 스포츠 쇼핑몰 사이트 속성에 대한 이 용만족이 긍정적 감정, 사이트태도, 재방문 및 추천의사에 미치는 영향
    박선희 이정학 정승훈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7(1), 43-62 [2012]
  • 온라인 쇼핑몰의 품질 결정요인과 소비자 특성의 조절 효과
    고흠 김민숙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7(5), 665-674 [2017]
  • 온라인 쇼핑 상황에서 고객충성도의 결정요인: 인터넷 쇼핑과 모바일 쇼핑의 비교 분석
    안백성 고준 최수정 한국콘텐츠학회, 15(11), 486-500 [2015]
  • 온 오프라인 고객접점에 대한 신뢰가 기업신 뢰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희택 김승운 이정아 산업경제연구, 21(6), 2751-2773 [2008]
  • 여대생의 패션제품 온라인 쇼핑 동기 요인이 쇼핑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식품판매 모바일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도와 소비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제품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황수연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스마트폰 기반 모바일 뱅킹의 e-서비스품질이 신뢰 및 고객만족을 매개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중국을 중심으로
    염창선 왕문첩 한국경영공학회지, 20(4), 15-23 [2015]
  • 쇼핑몰사이트의 디자인만족이 신뢰, 몰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류철호 최철재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1(1) [2013]
  • 쇼핑동기가 소비자의 감정과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온 라인 쇼핑과 오프라인 쇼핑의 비교
    최철재 유통경영학회지, 15(1), 23-33 [2011]
  • 쇼핑관광객의 감성적 소비성향이 브랜드 애착 및 브 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추구혜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 로
    최규환 최설매 산업혁신연구, 27(2), 197-219 [2011]
  • 쇼핑가치에 따른 점포선택기준과 패션점포 유 형별 방문정도의 차이
    박정권 이규혜 이현정 복식문화연구, 20(6), 883-894 [2012]
  • 소셜커머스사이트(SCS) 이용 동기와 명성이 고객참여,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수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 도에 관한 연구
    송석재 임한나 한은경 한국광고홍보학보, 13(3), 298-325 [2011]
  • 소비자의 쇼핑 동기가 온라인 쇼핑에 대한 신뢰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과 베트남 소비자를 중심으로
    손증군 원성빈 한국 콘텐츠학회논문지, 16(8), 71-80 [2016]
  • 소비자 행동론
    송영식 황용철 경기: 학현사 [2019]
  • 성별, 쇼핑동기, 플로우 경험이 쇼핑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규혜 최자영 디지털정책연구, 10(5), 53-66 [2012]
  • 서희건설 블로그 (2018. 8). 매니아에서 트렌드로, DIY인테리어의 변화 (http://www.seohee.co.kr/archives/7361).
  • 서비스품질이 만족도 및 충성도의 행위적 반응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이동통신서비스 사용자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 로
    이병휘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서비스품질과 제품품질이 고객신뢰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자동차 영업소를 중심으로
    정길영 경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서비스제공자의 특성이 신뢰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철재 한국 콘텐츠학회논문지, 12(9), 293-310 [2012]
  • 배달 앱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행동의도: 기 술수용모델(TAM)을 중심으로
    조미나 차세빈 관광학연구, 41(4), 171-184 [2017]
  • 박정현 (2011). 한국 소비자들의 7가지 라이프스타일. LG경제연구원 LGERI 리포트, 2-27 (http://www.lgeri.com/uploadFiles/ko/pdf/man/LGBI1149-02_20110 613084913.pdf).
    박정현 [2011]
  • 물류서비스 품질이 인터넷 쇼핑몰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선준 한 국정보전략학회지, 7(2), 137-163 [2004]
  • 문화적 여가활동에 따른 여가동기, 제약 및 만족에 관한 연구
    김흥렬 윤설민 장윤정 호텔경영학연구, 18(2), 259-275 [2009]
  • 모바일을 통한 식품 구매 품질 속성에 대한 고객만족도와 충성도 관계에서 신뢰와 몰입의 조절 효과
    김혜진 양기설 이영은 한국식품 영양과학회지, 47(2), 207-221 [2018]
  • 모바일쇼핑몰의 서비스특성이 사용자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균 김형길 오영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8(1), 227-244 [2018]
  • 모바일쇼핑몰의 서비스 특성, 신뢰, 행동의도 간의 영향 관 계: 지각된 위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윤성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9]
  • 모바일 커머스(M-Commerce) 대학생 이용자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영철 최영재 언론과학연구, 12(4), 382-418 [2012]
  • 모바일 외식앱의 품질특성과 소비자 혁신성 및 자기효능감 이 긍정적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류정열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7]
  • 모바일 쇼핑동기와 패션애플리케이션 수용
    이규혜 이미진 이지털정 책연구, 11(1), 153-163 [2013]
  • 모바일 쇼핑동기, 쇼핑가치와 소비자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김경희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2(10), 1287-1293 [2018]
  • 모바일 속성과 모바일 쇼핑 서비스 품 질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박경도 박진용 송치훈 오정정 지역산업연구, 38(3), 209-244 [2015]
  • 멀티채널 환경에서 소비자의 온/오프라인 크로스채널 쇼핑 형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주형준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마케팅원론(제5판)
    박흥수 안광호 하영원 서울: 학현사 [2011]
  • 라포(rapport)형성과 쇼핑성향이 헤어제품 구매행동 및 신뢰 형성에 미치는 영향
    강나경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대형할인점 이용 소비자의 쇼핑동기에 따른 쇼핑결 과
    김영신 윤미현 소비문화연구, 10(2), 171-195 [2007]
  • 대형할인마트 온라인쇼핑몰 이용 소비 자의 지각된 브랜드 가치가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윤정연 전병석 전태유 조희영 유통경영학회지, 21(5), 151-158 [2018]
  •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에 대한 지각된 브랜드가치, 고객만족 및 브랜드충성도의 영향: 신뢰의 매개효과 및 대안매력도의 조절효 과를 중심으로
    이운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대행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패션제 품 구매동기에 관한 연구: 일반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연희 박재옥 배정훈 이규혜 한국의류학회지, 31(3), 486-494 [2007]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7]
  • 녹차소비자의 선택속성과 만족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관 여도의 조절효과
    김경희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신뢰와 성과요인과의 영향관계 : 공정무역제품과 일반제품 비교연구
    박현정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3]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구매 후 만족도 평가, 기대의 조정, 재구매의도의 흐 름에 관한 연구: 고객충성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라선아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3(3), 51-78 [2002]
  • 관람객의 방문동기가 혼잡지각, 참가만족과 대응행동 및 행 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화관광축제 소재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김상범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관광목적지의 브랜드 관계 품질, 만족도, 신 뢰, 충성도, 그리고 친숙성 간 영향관계 분석
    오선영 윤설민 하진영 고객만족경영연구, 14(2), 41-60 [2012]
  • 공연장 및 예술단체에서 제공하는 SNS 품질특성이 고객만족, 구전의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남정미 유소이 예술경영연구, 27, 51-74 [2013]
  •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의 관점에서 고찰한 서비스 품질에 관한 연구: 내의전문판매점을 대상으로
    천필국 용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4]
  • 경험적 소비에서 경험특성, 즐거움과 죄책감, 재경험 의도의 관계
    이종호 정윤희 경영학연구, 38(2), 523-553 [2009]
  • 개성추구의 소비 트렌드가 반영된 DIY 벽지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김선미 이은경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5(1), 259-269 [2009]
  • 가정간편식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대학생 과 일반인을 중심으로-
    이춘호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e-서비스품질과 프라이버시 위험, 신뢰, 행동의도 간 의 관계연구
    이진호 이현종 관광레저연구, 25(7), 171-193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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