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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 서비스품질이 점포이미지와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 한방삼계탕 전문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Physical Servicescape and Human Service Quality on Store Image and Relationship Intention: Focusing on Ginseng Chicken Soup Store

이영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 서비스품질이 점포이미지와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 한방삼계탕 전문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Physical Servicescape and Human Service Quality on Store Image and Relationship Intention: Focusing on Ginseng Chicken Soup Stor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계지속성
  •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
  • 인적서비스품질
  • 점포이미지
  • 한방삼계탕 전문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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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리적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 서비스품질이 점포이미지와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 한방삼계탕 전문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Physical Servicescape and Human Service Quality on Store Image and Relationship Intention: Focusing on Ginseng Chicken Soup Store'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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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텔기업의 문화마케팅이 기업브랜드이미지와 관계 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안소영 한진수 호텔경영학연구, 23(5), 255-273 [2014]
  • 호텔 직영레스트랑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호 텔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홍철 안효례 관광레저연구, 28(2), 239-257 [2016]
  • 호텔 연회장의 물리적 환경에 따른 감정반응이 호텔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적 서비스 품질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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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사의 기내 인적서비스품질이 고객인지가치 및 고객만족과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영택 한혜숙 서비스경영학회지, 10(1), 1-21 [2009]
  • 항공사의 고객 접점 인적서비스 품질, 브랜드 태도, 관계지향성 구조관계에 관한 내, 외국인 고객의 비교 분석
    권점옥 정은유 호텔경 영학연구, 22(5), 1-21 [2013]
  • 항공사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연구
    김화진 서비스경영학회지, 3(1), 259-281 [2012]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안전활동과 인적서비스 품질이 신뢰와 고객만족을 통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금년 경기대학교 서비스경 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한식뷔페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점포이미지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오재혁 이애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2(2), 53-65 [2016]
  • 한식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 브랜드 명성 및 체 험이 브랜드태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나래 하동현 한국조리학회지, 173-193 [2013]
  • 한식당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지각된 가치 및 고객만 족에 미치는 영향
    서동환 유영진 한국콘텐츠학회, 17(2), 183-197 [2017]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브 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 로
    유영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6), 785-801 [2016]
  •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가 혼잡지각 및 브 랜드 이미지를 통한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대철 김정훈 호텔리 조트연구, 11(1), 241-258 [2012]
  • 패밀리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 및 이미지 포지셔닝맵에 관한 연구
    김수범 이은용 정영우 한국조리학회지, 13(2), 275-291 [2007]
  • 패밀리레스토랑의 로하스 이미지가 고객가치, 고객만족 및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동식 서비스경영학회지, 12(1), 189-216 [2011]
  • 패밀리 레스토랑의 이미지가 만족, 신뢰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전유명 Culinary Science &Hospitality Research, 23(2), 74-85 [2017]
  • 특급호텔 연회장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 및 재방문의 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봉구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컬러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 구: 기업 로그를 중심으로
    이진희 한국콘텐츠학회, 12(5), 154-162 [2012]
  • 커피전문점의 지각된 가치, 브랜드 태도, 브랜드 명성과 관 계 지속성에 관한 연구
    서철현 관광레저연구, 30(2), 327-345 [2018]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충동구매의 관계에 있어 관계감정의 조절효과
    김현덕 나홍규 최우성 Tourism Research, 40(3), 217-240 [2015]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분석
    복윤경 이소영 한국실내디자인학회논문 집,27(5), 66-73 [2018]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가치, 고객만족, 브랜드이미지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나용희 건양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2]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관계성과에 미 치는 영향
    엄영호 관광연구저널, 24(3), 329-344 [2010]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배경음악의 조절효 과
    손은수 이종호 정미화 관광연구, 40(4), 69-86 [2016]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 인적서비스와 고객만족, 점포 이미지 재방문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김영주 경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5]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스케이프, 인적서비스와 고객만 족, 점포이미지, 재방문 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김상덕 김영주 유통물류연구, 1(2), 63-90 [2014]
  •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자산이 점포이미지와 고객태도에 미치 는 영향
    박영승 호텔리조트연구, 15(1), 303-322 [2016]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및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와 고객의 긍정적 감정, 만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유경 외식경영연구, 20(6), 25-55 [2017]
  • 캠핑장 서비스스케이프가 지각된 가치와 만족도에 미치는 영 향: 물리적, 자연적,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를 중심으로
    유광민 관광학연 구, 38(10), 33-56 [2014]
  • 축제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가 감정반응과 행동에 미치는 영향: 강경 발효젓갈 축제 사례를 중심으로
    노원중 지진호 한국콘 텐츠학회논문지, 10(9), 432-447 [2010]
  • 축제 서비스스케이프와 축제 인적서비스품질 이 내적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동원 류인평 이재곤 관광경영연구, 23(5), 827-853 [2019]
  • 체인레스토랑의 서비스 인카운터에서의 구성원 간 상호작용 이 서비스가치와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권기준 외식경영연구, 15(2), 35-57 [2012]
  • 지역축제 전시콘텐츠에 대한 방문객의 감정반응이 축제만족과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신현식 전영철 관광경영연구, 17(2), 147-163 [2013]
  • 지각된 점포특성과 충성도관계에서 소비자의 감정적 반응 및 점포이미지의 매개적 역할
    민대규 최철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5), 68-86 [2016]
  • 중저가 뷔페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가 고 객감정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장록기 영산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중저가 뷔페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 적서비스가 고객감정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을 중심 으로
    박헌진 원철식 장록기 지역산업연구, 38(2), 155-183 [2015]
  • 중국인터넷쇼핑몰 이용고객의 점포이미지속성 이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만족과 신뢰의 매 개역할 중심으로
    이승희 이형주 전상택 유통경영학회지, 20(1), 51-64 [2017]
  • 점포이미지가 유통업체상표이미지 및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공혜경 신종국 마케팅과학연구, 15(2), 53-57 [2005]
  • 점포의 물리적 환경, 점포이미지, 고객의 감정반응 및 행동 의도의 관계
    슝젠융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일반의약품 판매 점포선택속성이 점포이미지 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약국과 약국 외 점포의 비교 연구
    안성식 오윤자 이흥연 의료경영학연구, 11(4), 21-33 [2017]
  • 의료기관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 서비스품질이 의료소비 자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동성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0]
  • 의료기관의 서비스스케이프가 의료관광객의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권유홍 유숙희 현설희 관광연구논총, 27(4), 137-158 [2015]
  • 외식업의 현재와 투자 기회. 제102호, 1 - 2 2
    삼정KPMG 경제연구원 ( h t t p s : / / h o m e . k p m g / c o n t e n t / d a m / k p m g / kr/ pd f/ 2 01 9 /k r-issu emon it or1 0 2–re st au rant -se ct or-an dpefs- 20190214.pdf) [2019]
  • 외식서비스의 서비스품질과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가치,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학가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성훈 최영환 최화열 호텔관광연구, 14(1), 228-242 [2012]
  • 와인전문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 고객만족 및 재 방문 요인에 대한 IPA분석: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서용모 이형래 외식경영연구, 16(4), 161-184 [2013]
  • 업스케일 레스토랑의 물리적환경과 인적서비스, 고객 의 감정적 반응 및 서비스 충성도간의 관계
    김주연 이영남 동아시아식생활지, 17(5), 753-763 [2007]
  • 아파트 커뮤니티센터 댄스지도자의 인적서비스품질 과 서비스가치, 감정반응 그리고 재이용의사의 관계
    이용건 주형철 한국체육학회 지, 56(1), 345-357 [2017]
  • 아웃소싱타임스 (2019.). 공유주방 훈풍 타고 날갯짓 치는 외식업계. 10월 21일 기사(http://www.outsourcing.co.kr/news/articleView.html? idxno=86077).
    [2019]
  • 식품저널뉴스 (2017). 2018 외식 키워드 4, ‘가심비·빅블러·반외식·한식단품 진화’. 12월 19일 기사(http://www.foodnews.co.kr /news/articleView. html?idxno=65315).
    [2017]
  • 소매업체의 서비스품질이 점포이미지와 점포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식품안전성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윤재 박주영 황재규 전자상거래학회지, 11(4), 73-101 [2010]
  • 서비스스케이프의 사회적 요소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 향
    김한신 서비스산업연구, 11(1), 45-59 [2014]
  •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복윤경 호서대학 교 벤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 서비스가 고객 반응에 미치는 영향의 비교: 의료 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성호 김지영 서보경 허윤정 소비자학연 구, 22(2), 323-349 [2011]
  • 서비스스케이프와 상호작용품질, 항공운임이 항공사 이미지와 브랜드태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계
    박인주 최호규 관광경영연구, 17(1), 179-199 [2013]
  • 서비스스케이프가 종업원의 감정반응과 서비스지향성에 미 치는 영향: 자동차 전시장의 서비스스케이프를 중심으로
    장종원 경성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서비스마케팅 (제5판)
    이유재 경기: 학현사 [2013]
  • 상호관계적 공정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정혜란 관광경영연 구, 16(3), 317-340 [2012]
  •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서비스품질, 물리적 환경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일치성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우종필 허정호 소비문 화연구, 16(2), 17-36 [2013]
  • 부산체류 외국인의 국적별 한식당의 인적 및 물리적 서비스에 대한 중요도와 만족도
    류은순 이경아 한국식품영양과학학회지, 41(2), 270-277 [2012]
  • 베이커리카페의 물리적환경이 행동반응에 미치는 영 향: 부산 커피앤디저트쇼 참가자 대상으로
    김윤경 김태숙 관광레저 연구, 27(6), 133-150 [2015]
  • 베이커리의 서비스스케이프와 점포이미지가 고객만 족에 미치는 영향
    김경영 김희기 관광레저연구, 28(5), 311-326 [2016]
  • 바리스타의 인적서비스가 구매현장에서의 고객반응에 미치 는 영향
    김장하 관광레저연구, 30(6), 63-79 [2018]
  • 미리 보는 2019 외식 트렌드.
  • 물리적,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감정반응과 관계지 속성에 미치는 영향: 한식전문점을 중심으로
    나승현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물리적 환경, 점포이미지와 점포충성도의 관계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과 프랜차이즈 한식당의 차이 비교
    김희수 윤세목 관광경영연구, 17(4), 141-166 [2013]
  • 물리적 사회적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감정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돈희 이상식 이수진 한국생산관리학회지, 30(2), 125-143 [2019]
  • 리조트호텔의 물리적환경이 고객만족과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해룡 조성길 조춘봉 호텔리조트연구, 9(1), 43-58 [2010]
  • 레스토랑의 종업원이 점포 이미지 및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비디오 시나리오 기법 활용
    김태희 장여진 한진수 호텔경영학 연구, 19(4), 229-247 [2010]
  • 레스토랑의 서비스 스케이프 품질이 이미지, 고객만족, 애호 도에 미치는 영향
    최창권 관광레저연구, 16(2)호, 139-160 [2004]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여행상품 선택속성이 관계지속성에 미 치는 영향
    김재곤 관광연구저널, 32(8), 21-36 [2018]
  • 대형마트 점포선택속성이 점포이미지, 지각된 가치, 만족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나경수 강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7]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7]
  • 기내 특화서비스, 항공사이미지, 관계지속의도와의 관계 연 구: 저비용항공사 대상으로
    박인주 관광경영연구, 20(4), 91-108 [2016]
  • 국내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 특성
    이규백 이상희 한국디자인학회, 23(1), 32-42 [2010]
  • 공항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재윤 유은이 이미숙 호텔리조트연구, 10(2), 61-80 [2011]
  • 공연장 서비스스케이프(Servicescape)와 인적서비스가 관객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구지역 공연장을 중심으로
    조충제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고급한식당 서비스 실패의 심각성과 통제성이 고객감정, 회 복만족, 관계지속성에 미치는 영향
    양성진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7]
  •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층을 중심으 로
    송대근 호텔리조트연구, 16(3), 263-282 [2017]
  • 게스트하우스의 지각된 가치가 인적서비스 품 질과 고객충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영진 양재영 황승미 관광연구저널, 29(12), 155-171 [2015]
  • 강미라 국적 항공사 서비스품질요인이 외국인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창적 서비스경영학회지, 7(1). 147-171 [2005]
  • “울산지역 소매점의 입지에 따른 포지셔닝 개발”
    설상철 이차우 마케 팅 관리 연구, 5(1), 85-100 [2001]
  • “HMR산업에서 점포속성이 점포 및 상품이미지, 점포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품질의 조절효과”
    최성식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7]
  • Understanding the Influence of Cues from Other Customers in the Service Experience : A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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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derstanding core and peripheral service quality in customer repurchase of the performing a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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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covering Dimensionality in the Servicescape ; Towards Legib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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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 of environmental perceptions on behavioral intentions through emotions : The case of upscale restaura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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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ontribution of emotional satisfaction to consumer loyal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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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collective impact of service workers and servicescape on the corporate image for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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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Role of Store Image in Retail Internationalis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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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Moderating Role of Service Environment on the Customer Share-Customer Commitment Relationship . In New Meanings for Marketing in a New Millenniu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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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Human Element in Airline Service Quality : Contact Personnel and the Custo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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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he Effect of the Servicescape on Customers Behavioral Intentions in Leisure Service Sett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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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ore atmosphere : 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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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ore Brands and Retail Differentiation : The Influence of Store Image and Store Brand Attitude on Store Own Brand Percep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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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nsuring greater satisfaction by engineering salesperson response to customer emotions
    76 ( 3 ) , 285-307 [2000]
  • Dine Scape , Emotions and Behavioral Intentions in Upscale Restaurants
    [2005]
  • Developing Customer Loyalty from e-tail Store Image Attribution
    17 ( 1 ) , 4-22 [2007]
  • Customer loyalty in the hotel industry : The role of customer satisfaction and image
    12 ( 6 ) , 346-351 [2000]
  • Contact Personnel , Physical Environment and the Perceived Corporate Image of Intangible Services by New Clients
    13 ( 3 ) , 242-262 . [2002]
  • Compatibility Management : Customer-to-Customer Relationships in Service Environments
    3 ( 3 ) , 5-15 . [1989]
  • Clinicopathological Significance of Synchronous Carcinoma in Colorectal Cancer
    202 ( 1 ) , 39-44 . [2011]
  • Architectural Lighting Design
    [1990]
  • An examination of the impact of cultural orientation and familiarity in service encounter evaluations
    19 ( 5 ) , 662-681 . [2008]
  • An Assessment of the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Qua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Formation of Customers Purchase Intention
    70 ( 2 ) , 163-178 [1994]
  • Am I welcome here ? Exploring how ethnic consumers assess their place identity
    60 ( 3 ) , 206-214 [2007]
  • Alternative Modes of Measuring Store Image : An Empirical Assessment of Structured versus Unstructured Measures
    6 ( 2 ) , 72-86 [1998]
  • A path analytic model of store loyalty involving self-concept , store image , geographic loyalty , and socioeconomic status
    13 ( 3 ) , 265-291 [1985]
  • A Theoretical Model of Consumer Negotiated Pricing : An Orientation Perspective
    51 ( 2 ) , 58-73 . [1987]
  •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 The Swedish Experience
    56 ( 1 ) , 6-21 [1992]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49 ( 4 ) , 41-50 [1985]
  • 0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지각된 가 치와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연정 최윤희 한국조리학회, 22(7), 203-221 [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