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국립무용단의 컨버전스 공연을 통한 마케팅믹스가 관람만족과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Marketing Mix through Convergence Performance by National Dance Company of Korea on Spectator Satisfaction and Revisiting intention

김채윤 2020년
논문상세정보
' 국립무용단의 컨버전스 공연을 통한 마케팅믹스가 관람만족과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Marketing Mix through Convergence Performance by National Dance Company of Korea on Spectator Satisfaction and Revisiting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792.013
  • 관람만족
  • 마케팅 믹스
  • 재관람의도
  • 컨버전스 공연
  • 컨버전스 무용
  • 한국무용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0 0

0.0%

' 국립무용단의 컨버전스 공연을 통한 마케팅믹스가 관람만족과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Marketing Mix through Convergence Performance by National Dance Company of Korea on Spectator Satisfaction and Revisiting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현대패션에 나타난 디지로그(Digilog)에 관한 연구
    김생자 박명희 한국복식학회지. 61(3). 139-152 [2011]
  • 현대무용, 뮤지컬 공연의 마케팅 요인분석을 통한 활성화 전략.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진수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5]
  • 한국춤 현대화의 의미 있는 섬광(閃光)
    이지현 춤웹진. 2019.11. Vol.123 [2019]
  • 한국창작춤의 시대적 경향 분석을 통한 한국성 수용의 성 과와 새로운 패러다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이민채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2]
  • 한국창작무용의 정체성과 가능성-한국무용제전 30년 성과를 중심으로-
    윤덕경 한국무용연구. 33(1). 47-80 [2015]
  • 한국문화 확산에 관한 연구 -한국적 소재를 활용한 한국 무용 콘텐츠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이의영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5]
  • 한국무용과 타 장르 간의 융합으로 기대되는 상생효과 탐색
    김보경 제8회 한국무용연구학회 국제학술심포지엄. 67-86 [2016]
  • 한국무용공연의 마케팅믹스요인이 관람만족과 재관람의도 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안현주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7]
  • 한국무용, 발레전공자와 일반인의 슬관절 근력 비교분석
    송정은 한 국 무용과학회지. 제16권. 67-78 [2008]
  • 한국메세나협회 연차보고서
    한국메세나협회 [2016]
  • 한국 창작 무용에 있어서 타예술 접목에 관한 연구 : 총체 예술적 성격을 중심으로
    김유미 이종희 체육학논문집. 제25권. 155-172 [1997]
  • 하성인(2016), 세계가 열광한 한국춤의 현재 '묵향', 국제뉴스, 2016.09.20.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556268, 2019.10.20. 검색.
    하성인 [2016]
  • 패션산업에 나타난 컨버전스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 위논문
    위미경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 클래식 음악의 관객 개발을 위한 탈형식적 공연 형식 사례 연구-‘옐로우 라운지’ 사례를 중심으로-
    김희 박지은 문화예술경영학연구. 10(1). 3-24 [2017]
  •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공연예술의 다양성에 관한 연구
    한승연 무용 예술학연구. 46(1). 135-160 [2014]
  • 콜라보레이션 무용공연에 대한 관람욕구, 공연만족, 행동 의도와의 구조적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한승연 숙명여자대학교 대학 원 [2016]
  • 컨버전스의 성공조건
    권기덕 이성호 최병삼 서울: 삼성경제연구 소 [2007]
  • 컨버전스의 공간-아날로그 컨버전스와 디지털 컨버전스-
    정현규 카프카연구. 제25집. 351-366 [2011]
  • 컨버전스 트렌드에 의한 패션 디자인
    고현진 한국복식학회지. 56(7). 148-162 [2006]
  • 정지원(2013), 박애리 아리랑 남편 팝핀현준 춤 더해지니..네티즌 찬사봇물. 뉴스엔, 2013.6.9.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306091031001210, 2019.10.7. 검색.
    정지원 [2013]
  • 잠재적 관객개발을 위한 소극장 무용교육 프로그램 개발
    안준희 한 국무용학회지. 10(2). 49-56 [2010]
  • 이중만 콘텐츠의 융합요소 및 융합경로와 융합유형 분석
    임명환 정보기술응용연구. 20(3). 295-314 [2013]
  • 융합 개념의 이해와 디자인 환경에서의 의미
    김향원 남용현 한국 디자인포럼. 제39집. 241-250 [2013]
  • 유인화(2010), “외국기획사들로부터 2012년 공연 문의 줄이어”, 경향신문, 2010.11.04. “외국기획사들로부터 2012년 공연 문의 줄이어”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01104 2237075&code=100203#csidx27814309fb7ab34a543ed12753c427b, 2019.10.20. 검색.
    유인화 [2010]
  • 온라인 기사형 광고의 허위 및 과대 과장광고로써의 법률적 접근과 해석
    마윤성 황호영 디지털융복합연구. 14(5). 391-402 [2016]
  • 미래도시의 세 가지 키워드
    전진영 건설산업과 정책. 제1권. 33-35 [2008]
  • 뮤지컬공연 서비스의 마케팅 믹스요소와 관람동 기가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선 서구원 여가학연구. 7(2). 65-88 [2009]
  • 문화콘텐트란 무엇인가
    최연구 서울: 살림출판사 [2006]
  • 문화관광 마케팅믹스요인이 고객만족과 행동반응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윤복만 경남대학교 대학원 [2002]
  • 문화, 경영을 만나다
    김승현 파주: 김영사 [2009]
  • 문화 컨버전스 시대의 한국창작무용 활성화 방안 -표현매 체 융합을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한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4]
  • 문화 예술과 현대패션에 나타난 하이브리드 현상.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백정현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9]
  • 무용공연의 콜라보레이션 동향과 창작 활성화 연구. 미간 행 박사학위논문
    한정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5]
  • 무용공연의 마케팅믹스요인, 관람동기, 관계의 질, 소비행 동의도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채훈화 조선대학교 대학원 [2018]
  • 무용공연 서비스품질과 관람만족도 및 재람 관계
    김윤희 이상일 최형화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6. 223-233 [2009]
  • 마케팅믹스 요인에 의한 도시관광 만족도와 태도 연구 - 광주광역시를 방문하는 국내 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미간행 박 사학위논문
    김호윤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5]
  • 디지털컨버전스에 따른 휴대용 정보기기의 형태에 관한 연구.
    오선아 국민대학교 대학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04]
  •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 따른 건축 디자인 프로세스 유형 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신민강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8]
  • 디지털 시대의 읽기 쓰기
    이재현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디지로그의 개념을 수용한 무용창작작품「공존의 그늘」 에 나타난 예술적 의미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마승연 이화여자대학 교 대학원 [2017]
  • 디자인의 이해
    민경우 서울: 미진사 [1995]
  • 기술-산업-인간 삶 ‘디지털융합’ 가속
    이각범 디지털타임스. 2005.05.11 [2005]
  • 극장의 경영전략을 위한 예술마케팅 도입 방안 연구 : LG 아트센터의 사례를 중심으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최은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5]
  • 국립무용단의 한국춤에 나타난 융합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유효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4]
  • 국립무용단 홈페이지 https://www.ntok.go.kr/kr/Dance/Introduction/Greeting
  • 국립국어원 표준국어대사전 https://stdict.korean.go.kr/main/main.do
  • 국내 대학의 인문예술 융합교육 실태연구
    김재득 윤아영 이희용 인문사회과학연구. 제44집. 183-222 [2014]
  • 국가연구개발사업 특허 데이터를 활용한 융합 유형 및 동 향 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금영섭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대학원 [2015]
  • 게임개발을 위한 융합개념 활용과 기획 프레임워크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은광하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5]
  • 「Luxury brand marketing–the experience is everything
    16 , 338-346 [2009]
  • Value-Percept Disparity : An alternative to the disconfirmation of expectations theory of consumer satisfaction
    [1983]
  • Tracking the evolution of the services marketing literature
    69 ( 1 ) , 61-103 [1993]
  • The marketing of services : Why and how is it different ?
    6 , 231-257 [1983]
  • The ecological validity of photographic slides and videotapes in simulation the service setting
    1 , 271-280 [1992]
  • Technological Change in the Machine Tool Industry , 1840~1910
    23 ( 4 ) , 414-443 [1963]
  • Services marketing
    [1996]
  • Promotion Policy Making in the Arts , Marketing the Arts
    [1980]
  • Patent indicators for monitoring convergence-examples from NFF and ICT , Technological Forecasting and Social
    78 ( 2 ) , 256-273 . [2011]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retail settings
    57 ( 4 ) , 25-48 [1981]
  • Marketing strategies and organization structures for service firms. ” In Donnelly , J. H. and George , W. R. ( Eds ) . Marketing of service
    [1981]
  • Market Convergence & Firm Strategy : new directions for theory and research
    [2001]
  • IT관련 제품 디자인에서 표현된 컨버전스와 디버전 스 경향에 관한 연구
    김혜영 하지수 한국차세대컴퓨팅학회 논문지, 2(4). 33-41 [2006]
  •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 The effects of physical and empolyee responses
    [1990]
  • Encounter satisfaction versus overall satisfaction versus qualityService quality :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London
    [1994]
  • Digital Dynamics and Types of Industry Convergence : The Evolution of the Handheld Computer Market in the 1990s and beyond , The Industrial Dynamics of the New Digital Economy
    [2003]
  • Convergence Culture : Where Old and New Media Collide
    [2008]
  •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 Quality , and Value : A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52 ( July ) , 2-22 . [1988]
  • Basic Marketing . Homewood , IL : Richard D. Irwin . Michale , P. M. , Willam , M. D. & Arthur , P.
    [1980]
  • 2018 문화향수실태조사
    문화체육관광부 [2018]
  • .The effects of team loyalty and selected stadium factors on spectator attendance
    9 , 153-172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