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HMR 선택속성에 따른 브랜드태도가 소비자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태도의 매개효과,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Brand Attitude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Loyalty according to the Selection Attributes of HMR : Focused on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 Moderating Effect of the Perceived Value

김정수 2020년
논문상세정보
' HMR 선택속성에 따른 브랜드태도가 소비자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태도의 매개효과,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Brand Attitude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Loyalty according to the Selection Attributes of HMR : Focused on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 Moderating Effect of the Perceived Valu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HMR선택속성
  • 브랜드 태도
  • 소비자만족
  • 지각된 가치
  • 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96 0

0.0%

' HMR 선택속성에 따른 브랜드태도가 소비자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태도의 매개효과, 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Brand Attitude on Consumer Satisfaction and Loyalty according to the Selection Attributes of HMR : Focused on Mediating Effect of Brand Attitude & Moderating Effect of the Perceived Value' 의 참고문헌

  • 홈쇼핑 온라인 몰의 HMR 선택속성이 지 각된 가치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경화 유영희 이수범 최원식 외식경영연구, 15(2), 197-217 [2012]
  • 호텔의 브랜드 자산이 브랜드 태도, 고객만족, 재방문 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서울지역 특급호텔 브랜드를 중심으로-
    유종식 이애주 호텔관광연구, 18(2), 133-149 [2016]
  • 호텔레스토랑의 LOHAS이미지가, 지각된 서비스품질, 지각된 가 치, 만족, 충성도와의 영향관계
    주현식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호텔 브랜드 이미지가 고객의 지각가치, 고객만족, 추천의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태경 배만규 동북아관광학회, 9(2), 39-58 [2013]
  • 호텔 뷔페 레스토랑의 메뉴선택속성이 고객만족 및 고객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류을순 서상원 관광경영연구, 19(4), 181-201 [2015]
  • 호텔 레스토랑의 외식 소비경험이 소비감정, 고객만족, 재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항공사의 물리적 환경, 선택속성 및 사회적 책임활동이 소비가치 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지혜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편의점 HMR 식품의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김이수 식공간연구, 13(1), 75-94 [2018]
  • 편의식품 즉석잡곡밥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윤인자 가톨릭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패스트 푸드점 이용고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 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남궁영 윤혜현 이선령 한국조리학회지, 19(3), 18-32 [2013]
  • 통합마케팅
    서승원 유동근 법문사 [2017]
  •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저가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정주희 주성윤 한지혜 호텔경영학연구, 25(6), 199-215 [2016]
  • 커피전문점에서의 체험이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애착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서지연 이형주 외식경영연구, 15(4), 105-128 [2012]
  • 친환경 레스토랑의 소비가치가 제품태도, 소비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여도의 조절효과와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용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지역축제 브랜드자산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 랜드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정준 임경환 관광경영연구, 20(5), 259-282 [2016]
  • 주얼리 소비자의 지각된 서비스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서비 스 공정성, 진정성 및 편의성 중심으로
    채송화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주얼리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영향-기호가치와 소 비가치를 중심으로-
    한영규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종합슈퍼마켓 PB상품의 선택속성이 소비감정, 브 랜드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노현 전태유 최상범 한국유통과학회, 12(11), 67-76 [2014]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SPSS & AMOS
    노경섭 한빛아카데 미(주) [2019]
  • 음식관여도가 HMR선택속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송기옥 이승철 관광레저연구, 30(3), 157-175 [2018]
  • 외식기업의 사회적 책임(CSR)활동이 브랜드자산,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왕선 관광경영연구, 22(4), 855-879 [2018]
  • 외식고객의 지각된 가치, 신뢰, 몰입 그리고 행동의도에 관한 연 구
    이정실 관광레저연구, 25(5), 71-88 [2013]
  •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글로벌성, 지각된 품질, 브랜드 태도와 의 영향관계 연구
    박만주 관광연구저널, 26(3), 67-80 [2012]
  • 온라인 쇼핑 상황에서 고객충성도의 결정요인: 인터 넷 쇼핑과 모바일 쇼핑의 비교 분석
    고준 안백성 최수정 한국콘테츠학회논문지, 15(11), 486-500 [2015]
  • 여행사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태도 및 행동에 미치는 영 향: 여행리얼리티 프로그램 속 PPL 광고 시청자를 대상으로
    곽지연 김이태 호텔경영 학연구, 27(4), 39-53 [2018]
  • 약선음식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지각된 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유승동 윤덕인 이가희 관광경영연구, 19(1), 129-148 [2015]
  • 식품판매 모바일 쇼핑몰의 서비스 품질이 소비자 만족도와 소비 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황수연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식품의약품안전처 (2019). 식품안전나라(https://www.foodsafetykorea.go.kr), 식 품의 기준 및 규격.
    [2019]
  • 식품소비행태조사 통계보고서.
  • 식품공전,즉석식품류(22)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고령친화 HMR 선택속성 및 개발 요구분석-베이비부머대상
    안미령 장현숙 한국외식산업학회지, 4(1), 169-186 [2018]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가정간편식 (HMR) 선택속성이 소비자만족 및 신뢰에 미치는 영향
    김정수 박노현 전태유 홍기남 유통경영학회지, 22(2), 71-80 [2019]
  • 스타 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김효경 손수진 관광연 구, 25(2), 229-251 [2010]
  • 수산물가공식품의 선택속성 및 추구혜택에 관한 연구
    김종성 호서대학 교 벤처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소셜커머스의 만족도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서비 스품질요인
    김국선 이종호 한국콘텐츠학회지, 12(3), 311-321 [2012]
  •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리콜신뢰 의 매개효과 분석-
    노진경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소비경험이 브랜드 신뢰, 고객만족도, 재구매 의도에 미치 는 영향 연구-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권용주 최성수 관광레저연구, 24(4), 357-377 [2012]
  • 상권방문 유인동기가 지각된 가치, 몰입, 만족, 재방문 의도에 미 치는 영향
    이수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브랜드 개성이 소비자-브랜드 관계와 소비자만족 및 브랜 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스타벅스를 중심으로-
    김도희 김영국 관광학연구, 38(8), 75-100 [2014]
  • 복합리조트 이용객의 체험요소, 지각된 가치와 체험감정이 브랜 드 자산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임재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9]
  • 복합리조트 멀티파트너 로열티 프로그램의 지각된 가치가 참여사 들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참여사의 수와 회원유지 기간의 조절효과 를 중심으로
    이동화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베이커리전문점 소비자 관계효익이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태도에 따라 재구매에 미치는 영향
    이재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배달음식의 메뉴품질이 가치지각과 소비자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남정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배달앱의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김주향 조미희 광광레저연구, 31(3), 307-324 [2019]
  • 문화예술지원활동이 기업신뢰, 이미지 그리고 소비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고관여와 저관여상품 기업을 중심으로-
    전미향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레스토랑 이용고객의 경험이 고객만족, 브랜드 태도, 재방문의도 에 미치는 영향
    전도현 외식경영연구, 21(4), 81-100 [2018]
  • 라이프스타일이 구매행동과 브랜드 태도 및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장동련 조현진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5(4), 133-144 [2017]
  • 도시락 전문점의 이용경험이 고객 만족도와 고객 충성도에 따른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호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대형마트 PB제품 정보탐색과 정보활용에 따른 소비자만족도
    마미영 건 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농촌관광체험, 서비스 품질, 브랜드 자산, 지각된 가치, 충성도 관계 연구
    최효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17]
  • 국내 외 브랜드에 따른 커피전문점의 서비스품질이 고객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력 비교에 관한 연구
    김기진 변광인 호텔경영학연구, 19(4), 187-206 [2010]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7]
  • 관광지 스토리텔링에 대한 선택속성, 장소애착, 만족도 및 충성도 간 영향관계 연구: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효중 우송대학교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관광목적지에서 관광객 참여가 관광브랜드자산 형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조승현 강릉원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고령친화형 HMR 제품 개발방안 및 시장세분화 연구
    안미령 경북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가족구성에 따른 HMR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 치는 영향
    김도영 김동수 조용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9(5), 602-611 [2019]
  • 가정편의식(HMR)의 선택속성과 만족, 재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연구:프랜차이즈 편의점 소비자를 중심으로
    신형철 관광경영연구, 22(4), 501-518 [2018]
  • 가정식 대체식품(HMR)산업의 현황과 정책과제: 가공식품을 중심으로
    박성진 최종우 허성윤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15.10 [2015]
  • 가정간편식의 선택속성이 소비자 유효성에 미치는 영향-대학생 과 일반인을 중심으로-
    이춘호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가정간편식(HMR) 선택속성에 대한 소비자 신념과 구매 편향 연구:편의점 도시락을 사례로
    박정아 장영수 외식경영연구, 20(3), 101-126 [2017]
  • 가정간편식 제품 개발을 위 한 소비자의 요구도 및 선택속성의 중요도-만족도 분석
    김혜영 박대섭 박성배 이현준 홍완수 황혜선 한국식품조리 과학회지, 32(3), 342-352 [2016]
  • 가격할인율이 소비자 지각된 가치와 희생에 미치 는 영향: 관여도 수준과 관여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진영 이수동 이형재 유통연구, 20(2), 267-293 [2015]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24」
    이학식 임지훈 도서출판 집현재 [2017]
  • e-커머스의 차별화마케팅이 소비자만족과 재구매의도 및 경영성 과에 미치는 영향
    윤성훈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Whence Consumer Loyalty ?
    63 ( 4 ) , 33-44 . [1999]
  • Towards the Systematic Evaluation of Convenience Foods
    94 ( 10 ) , 27-32 [1979]
  • The evolution of loyalty intentions
    70 ( 2 ) , 122-132 [2006]
  •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firms
    12 ( 2 ) , 125-212 [1993]
  •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1969]
  • The Relationship Between Fast Food and Convenience Foods-Definitions and Developments
    4 ( 3 ) , 249-255 [1980]
  • The Potential of Systems for Satisfying Consumer Needs
    2 ( 3 ) , 219-227 [2001]
  • The Measurement and Dimension Ability of Brand Association
    9 ( 6 ) , 350-370 [2000]
  • The Impact of Brand Equity on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ions in the Services Industries
    29 ( 12 ) , 1687-1706 [2009]
  • The Effect of Store Name , Brand Name and Price Discounts on Consumers ’ Evaluations and Purchase Intentions
    74 ( 3 ) , 331-352 [1998]
  •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s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Loyalty
    65 ( 2 ) , 81-93 [2001]
  • Service branding :Consumer verdicts on service brands
    12 ( 2 ) , 125-139 [2005]
  • Self‐congruity , brand attitude , and brand loyalty : A study on luxury brands
    45 ( 7/8 ) , 922-937 [2012]
  • SPSS 24 매뉴얼
    이학식 임지훈 도서출판 집현재 [2017]
  • SNS(트위터와 페이스북) 브랜드개성과 충성도에 관한 탐 색적연구: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문윤택 장우성 한국광고홍보학보, 14(2), 359-387 [2012]
  • SNS 콘텐츠 정보특성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전지식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병현 위덕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Personality and Persuasion Need for Cognition Moderates the Persistence and Resistance of Attitude Change
    63 ( 2 ) , 308-319 [1992]
  • Perceived Value , Satisfaction , and Loyalty of TV Travel Product Shopping : Involvement as a Moderator
    29 ( 6 ) , 1166-1171 [2008]
  • PB제품의 선택 요인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의 특성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양효붕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PB제품의 가치제안요소가 브랜드태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이마트의 노브랜드를 중심으로-
    성열홍 이혜은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6(1), 19-30 [2018]
  • Models of consumer satisfaction formation ; An extension
    25 ( 2 ) , 204-212 [1988]
  • Modelling e-Service Quality and Its Consequences in India : an SEM Approach
    5 ( 2/3 ) , 203-225 [2011]
  • Measuring service quality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56 ( 3 ) , 55-68 . [1992]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 in RetailSetting
    57 ( 3 ) , 25-48 [1981]
  • Marketing Management : The Millennium Edition
    [2000]
  • Marketing Management 14th edition
    [2012]
  • Management of Perceived Risk in The Context of Destination Choice
    9 ( 1 ) , 85-103 [2008]
  • Introduction to Management in The Hospitality Industry.
    [2003]
  • Hotel Guest Satisfaction among Business Travelers : What Are the Important Factors ?
    37 ( 2 ) , 72-81 . [1996]
  • Home Meal Replacement in Europe Revolution or Evolution ?
    Issue 4 [1999]
  • Home Meal Replacement : A Home Run with Consumers
    1 ( 2 ) , 9-12 [1999]
  • HMR의 선택속성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기업 브랜 드 이미지를 조절효과 중심으로
    노병국 관광레저연구, 29(6), 119-132 [2019]
  • HMR의 분류체계에 관한 연구
    김근아 나정기 관광연구저널, 26(1), 233-248 [2012]
  • HMR의 기능적 혜택과 심리적 혜택, 제품속성, 만족, 행동의도 간 구조적 관계
    양동휘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HMR에 상품속성이 고객만족도와 구매행동에 미 치는 영향
    이경민 이선일 정현경 관광연구저널, 32(11), 169-181 [2018]
  • HMR에 대한 선택속성 지각이 만족과 추천의도 및 재구매 의도 에 미치는 영향
    안선정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4(2), 137-149 [2018]
  • HMR상품의 선택속성이 1인가구의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소비자 온라인 리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희연 한국조리학회지, 22(8), 109-121 [2016]
  • HMR산업에서 점포속성이 점포 및 상품이미지, 점포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최성식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HMR(Home Meal Replacement) 선택속성이 지각 된 효용적 가치,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대형 할인마 트와 백화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서경화 이수범 최원식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1(6), 934-947 [2011]
  • HMR 편의도시락 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가구 유 형과 브랜드 이미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임동진 경주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19]
  • HMR 소비자의 계획된 자기결정행동이 제품구매행동과 만족도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이선일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HMR 선택속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기수 한국조리학회지, 24(5), 90-99 [2018]
  • HMR 선택속성이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소 셜커머스 구매를 중심으로
    김진희 전유정 e-비즈니스연구, 16(6), 425-447 [2015]
  • Do satisfied Customers Really Pay More ?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Satisfaction and Willingness to Pay
    69 ( 2 ) , 84-96 [2005]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34 ( 3 ) , 347-356 . [1997]
  • Development of a Conceptual Framework for Brand Loyalty : A Euro-Mediterranean Perspective
    18 ( 4/5 ) , 285-299 [2010]
  • Customer repurchase intention : A general structural equation model
    37 ( 11 ) , 1762-1800 [2003]
  • Customer Loyalty : How to Earn It , How To Keep It
    [2002]
  • Consumer Behavior 2nd eD. NYCustomer Value : The Next Source for Competitive Advantage
    25 ( 2 ) , 139-153 [1997]
  • Conceptualizing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57 ( 1 ) , 1-22 [1993]
  • CSR and customer loyalty : The roles of trust , customer identification with the company and satisfaction
    35 ( 11 ) , 89-99 [2013]
  • An examination of the effects of motivation and satisfaction on destination loyalty : a structural model
    26 ( 1 ) , 45-56 [2005]
  • Amos 24 구조방정식모델링
    배병렬 도서출판 청람 [2017]
  • Adopting TQM Approach to Achieve Customer Satisfaction : A Flour Milling Company Case Study
    24 ( 1 ) , 29-46 . [2012]
  • A longitudinal analysis of the impact of service changes on customer attitudes
    55 ( 1 ) , 1-9 [1991]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17 ( 4 ) , 460-469 [1980]
  • A National Consumer Satisfaction Barometer : The Swedish Experience
    56 ( 1 ) , 6-21 [1992]
  • A Consumer-Oriented Classification System for Home Meal Replacements
    12 ( 4 ) , 229-242 [2001]
  • 2019 가공식품 세분시장 현황(간편식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