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노인요양병원 중국동포 간병인의 노동서비스 질적 개선 연구

송인식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노인요양병원 중국동포 간병인의 노동서비스 질적 개선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화 과정
  • 노인요양병원
  • 돌봄 서비스
  • 재이용 의도
  • 중국동포 간병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60 0

0.0%

' 노인요양병원 중국동포 간병인의 노동서비스 질적 개선 연구' 의 참고문헌

  • 한방 의료 서비스 품질이 환자 만족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종훈 조영신 대한한의학회지, 제27권 제2호, 대한한의학회 [2007]
  • 매일경제용어사전, 「서비스」, http://dic.mk.co.kr/cp/pop/desc.php, 2017. 의학신문, “요양병원 별도 간호간병통합체계 필요하다”, 게시일 2018. 08. 27(검색일 2019. 07. 24).
    [2017]
  • 노인전문병원의 의료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웅재 최호규 기업경영리뷰, 제1권 제2호, KNU기업경영 연구소 [2010]
  • 노인장기요양보험 시설서비스 이용자의 비급여 본인부담 크기 및 영향요인
    권진희 이정석 한은정 보건행정학회지, 제22권 제1호, 한국 보건행정학회 [2012]
  • 노인 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요양보호사의 인식과 직무만족도 에 관한 연구
    김윤진 원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국민건강보험공단, 「년 건강보험통계연보」, 국민건강보험공단
    건강 보험심사평가원, 2017 [2016]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요양병원 인력확보 수준에 따른 입원료 차등제 효과평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7]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년 손에 잡히는 의료 심사 평가 길잡이」
    건 강보험심사평가원, 2016 [2016]
  • 간호서비스 질, 의료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만족과 병원 재이 용 의도에 관한 연구
    이미애 간호행정학회지, 제13권 제3호, 대한간호학 회 간호행정학회 [2007]
  • 「종합병원 간병인 활용현황과 개선방안」
    고덕기 황나미 한국보건사 회연구원 [1998]
  • 「요양병원, 요양시설의 질 관리 현황과 개선 방안 : 환자 안전 관리를 중심으로」
    박은자 서제희 윤시몬 이나경 정연 세종: 한국보건 사회연구원 [2017]
  • 「실태조사를 통한 노인의료 (요양) 서비스 제도개선방안 연구」
    권순만 김호 김홍수 원장원 이지윤 서울: 보건복지부, 건강보험공단 [2013]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서울: 학현사 [1995]
  • 「노인의료관리 효율화를 위한 요양병원 기능 정립방 안」
    송현종 채정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2012]
  • 「남성노인의 배우자 돌 봄에 관한 인터뷰 조사, 」
  • 「공공 사회복지서비스제 도 최저수준 설정을 위한 기초 연구: 돌봄 서비스를 중심으로」
  • 「Amos 7 에 의한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서울: 도서출판 청람 [2007]
  • “한국 노인돌봄 일자리와 중국동포 이주노동자 연구: 제도를 중 심으로”
    김유휘 사회복지정책, 제45권 제1호,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 [2018]
  • “치과위생사의 의료서비스 질이 환자만족과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김정숙 계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치과 의료서비스 질이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박영대 장은진 대한 치과기공학회지, 제33권 제4호, 대한치과기공학회지 [2011]
  • “지각된 서비스 품질, 소비자태도, 재이용 의도 사이의 인과관계 모형”
    김종배 이문규 이인구 ASIA MARKETING JOURNAL, 제2권 제3호, 한국마케팅학회 [2000]
  • “증권회사의 지속적 사용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이한우 하규수 한 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제16권 제3호, 한국산학기술학회 [2015]
  • “중국동포 간병인과 한국 간병인이 느끼는 직무스트레스와 직무 만족”
    진경희 호서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조선족 간병인의 서비스 과정에 대한 민족지적 연구”
    한정우 다문화와 평화, 제13권 제1호, 성결대학교 다문화평화연구소 [2019]
  • “전자상거래에서 신뢰의 구축 정도와 방법이 서 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김영택 서창적 전희준 품질경영학회지, 제31권 제2호, 한국품 질경영학회 [2003]
  • “장기요양대상자의 의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연구”
    김혜진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인터넷 쇼핑몰에서 고객 가치와 전환 장벽이 재구매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창준 정인근 경영정보학 연구지, 제14권 제1 호, 한국경영정보학회 [2004]
  • “이주여성 가사노동자의 경험을 통해 본 돌봄노동의 의미구성과 변화”
    박홍주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이용자 욕구와 거주지역에 기반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기능 재정립 방안 연구”
    최인덕 한국지역사회복지학, 제50집 [2014]
  • “의료서비스 질과 환자만족도, 서비스 가치, 재이용 의사에 미치 는 영향에 대한 구조분석”, 연세대학교
    최귀선 박사학위논문 [2000]
  • “의료기관 종별 간호인력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곽월희 김묘경 김을순 성영희 유선주 장현숙 최윤경 임상간호연구, 제13권 제1호, 병 원간호사회 [2007]
  • “의료기관 간병서비스 제도화 쟁점분석과 과제”
    황나미 보건복지포럼, 제12호,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10]
  • “원격의료의 도입에 대한 법제도의 국가 간 비교연구”
    송의현 서울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요양보호사의 서비스 질이 장기요양 재가노인의 삶의 질에 미치 는 영향: 부양자 부양부담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이수민 한영신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요양병원의 운영현황 및 실태조사에 관 한 연구”
    김현정 변주영 송지양 안형식 의료정책포럼, 제12권, 제3호,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 구소 [2015]
  • “요양병원의 간병서비스 품질이 이용만족도와 추천의도에 미치 는 영향”
    공장호 부경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요양' 인력 인프라의 체계적 구축”
    최승호 한독사회과학논총, 제18권 제2호, 한독사회과학회 [2008]
  • “외래환자가 인지하는 의료서비스 질이 만족도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은현 임상간호연구지, 제6권,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 부속 동대문병원 간호부 [2003]
  • “연령에 따른 진료외적 병원서비스가 병원 재이용 의사에 미치 는 영향”
    이영아 고신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여행사패키지상품의 서비스품질과 만족 및 재구매의도 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SERVQUAL과 SERVPERF의 비교를 중 심으로”
    김병석 김세범 관광서비스연구, 제4권, 한국관광서비스학회 [2004]
  • “여성복지서비스 기관의 서비스 질에 대한 서비스 제공 자와 이용자의 인식비교”
    박미경 초의수 사회복지정책, 제40권 제1호, 한국사회 복지정책학회 [2013]
  •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다항척도: 해운서비스 품질을 중심으로”
    김영모 이종인 품질경영학회지, 제22권 제3호, 한국품질경영학회 [1994]
  • “사회서비스의 공공성 강화가 필요하다”
    장지연 노동리뷰, 한국노동연구 원 [2013]
  • “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자의 정보가용성과 서비스 선택성이 서 비스 질에 미치는 영향”
    김수영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비즈니스서비스 공급자에 대한 신뢰가 조직구매자의 소싱전략에 미치는 영향”
    노전표 산학경영연구, 제16권, 한국산학경영학회 [2003]
  • “병원 이미지와 의료서비스 품질이 재기용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고나한 연구: 중소병원의 의료서비스 가치와 환자만족도의 매개효 과를 중심으로”
    박수익 영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돌봄 서비스 여성노동자의 직무지속의사 영향요인분석”
    김민주 지은구 한국사회복지행정학, 제15권 제3호, 한국사회복지행정학회 [2013]
  • “돌봄 서비스 개선을 위한 비영리 조직화 가능성”
    김미경 한국사회, 제 11 권 제1호, 고려대학교 한국사회연구소 [2010]
  • “돌봄 노동 종사자의 근로조건향상을 위한 제도적 개선: 간병인 을 중심으로”
    추유선 노동연구, 제21권, 고려대학교 노동문제연구소 [2011]
  • “돌봄 근로자의 직업윤리의식, 직무만족도와 서비스 질과의 관계: 요양보호사를 중심으로”
    윤선미 경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노인전문병원의 의료서비스품질이 환자만족, 관계품질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병용 대구한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노인장기요양보험 이용결정 및 이용효과 연구: 노인의 욕구를 중심으로”
    신혜리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노인요양병원 운영 실태는 어떠한가?: 가족 및 종사자의 경험을 중심으로”
    권금주 박태정 이서영 한국케어매니지먼트연구, 제16권, 한 국케어매니지먼트학회 [2015]
  • “노인요양병원 간병인의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최성훈 동국 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노인요양병원 간병인의 소진에 대한 영향요인”
    한종숙 한혜자 가정간 호학회지, 제24권 제1호, 한국가정간호학회 [2017]
  • “노인요양병원 간병인의 돌봄서비스 질이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중국동포 간병인을 중심으로”
    송인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20권 제5호, 한국산학기술학회 [2019]
  • “노인복지시설 요양보호사의 직업전문성 인식에 관한 연구”
    김광수 대 구한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노인복지서비스 품질이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맹두열 경기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2]
  • “노인병원 간병인의 직무 스트레스와 소진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라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지, 제21권 제3호. 한국직업건강간호 학회 [2012]
  • “노인 장기요양서비스의 질 측정상의 쟁점에 대한 고찰”
    이미진 사회 복지정책, 제38권 제1호, 한국사회복지정책학회 [2011]
  • “노인 장기요양보험 인정자의 노인 요양시설과 요양병원 선택요 인 연구”
    김용미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노인 복지정책에 관한 연구”
    김길화 경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노인 돌봄 종합서비스 품질이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
    주인자 서남 대하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공공서비스 중간고객의 품질, 만족, 신뢰의 인과모형 분석”
    라준영 품 질경영학회지, 제38권 제3호, 한국품질경영학회 [2010]
  •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보건의료정책 평가”
    백은혜 의료정책포럼, 제15 권 제2호,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 [2017]
  • “간호 간병통합서비스를 이용한 입원환자가 인 식한 간호사의 의사소통유형, 간호서비스 만족도 및 병원재이용 의도의 관계”
    김동원 김소영 이선미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제18권 제11호, 한국산학 기술학회 [2017]
  • “간병인의 노동실태와 직업교육훈련”
    김삼수 한일경상논집, 제69권 [2015]
  • “간병인의 간병교육 현황 및 간병제도 법제화 인식”
    최령 황병덕 한국 케어매니지먼트 연구, 제13권 제13호,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2014]
  • “간병 인력 공급체계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보호자 없는 병동 의 구축방안 관점에서”
    조선신 인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보건학에서 본 보건의료와 공공성] ‘보건의료체계’의 근본적인 변 화가 필요”
    임준 월간 공공정책, 제96권, 한국자치학회 [2013]
  • ¡°Distinguishing service quality andCustomer satisfaction : the voice of theConsumer¡±
    Vol . 4 ( 3 ) [1995]
  • https://news.joins.com/article/23458645, 2019.
    [2019]
  • http://www.bosa.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8889, 2018. 중앙일보, “ ‘간병인에게 돈을 주는 을’ 환자 보호자들도 불만”, 게시일 2019. 05. 04(검색일 2019. 07. 26).
    [2088]
  • ``Coping with uncertainty : A naturalistic decision-making analysis '' ,
    Vol . 69 ( 2 ) [1997]
  • Trust in organizations ''
    [1996]
  • Trust , uncertainty , and profit ''
    Vol . 21 ( 3 ) [1992]
  • Total Quality Management in Human Service Organizations ''
    [1993]
  • The determinants of service quality : satisfiers and dissatisfiers
    Vol . 6 ( 5 ) [1995]
  • The concept of social care and the analysis of contemporary welfare states
    Vol . 51 ( 2 ) [2000]
  • The com 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Vol . 58 ( 3 ) [1994]
  • Straining for shared meaning in organization science : Problems of trust and distrust
    Vol . 23 ( 3 ) [1998]
  • Statistically-based tests for the number of common factors
    [1980]
  • Servqual :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Consumer perc.
    Vol . 64 ( 1 ) [1988]
  • SERVPERF versus SERVQUAL : reconciling performance-based and perceptions-minus-expectations measurement of service quality
    Vol . 58 ( 1 ) , [1994]
  • Reconceptualizing the determinants of risk behavior
    Vol . 17 ( 1 ) [1992]
  • R.C. , and B. H. Booms , The marketing aspects of service quality ''
    Vol . 65 ( 4 ) [1983]
  • R. M. , and T. R. Tyler , Whither trust ''
    Vol . 1 ( 15 ) [1996]
  • Quality on the line ''
    Vol . 61 [1983]
  • Psychological Models of the Justice Motive : Antecedents of Distributive and Procedural Justice
    Vol . 67 ( 5 ) [1994]
  • Organizations with trust : Theory and measurement ''
    [1993]
  • Moving forward in service quality research : Measuring differentCustomer-expectation levels ,Comparing alternative scales , and examining the performance-behavioral intentions link ''
    [1994]
  •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retail settings
    Vol . 57 [1981]
  • Linking Service Quality ,Customer Satisfaction , and Behavioral Intentions ''
    Vol . 9 ( 4 ) [1989]
  • L. L. , and P. Bromiley , `` The Organizational Trust Inventory ( OTI ) : development and validation '' , Trust in Organizations : Frontiers of Theory and Research
    [1996]
  • J. J. , and S. A. Taylor , `` Measuring service quality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
    Vol . 56 ( 3 ) [1992]
  • J. H. , and F. D. Schoorman , `` An integrative model of organizational trust ''
    Vol . 20 ( 3 ) [1995]
  • J. F. , and P. C. Blackwell , `` Consumer Behavior ''
    [1982]
  • Influences on Exchange Processes : Buyers Preconceptions of a Sellers Trustworthiness and Bargaining Toughness ''
    Vol . 11 ( 4 ) [1985]
  •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s and employee responses
    Vol . 54 ( 2 ) [1990]
  • Encounter satisfaction versus overall satisfaction versus quality , ” Service quality :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Vol . 34 ( 2 ) [1994]
  • Consumer dissatisfaction : The effect of disconfirmed expectancy on perceived product performance
    Vol . 10 ( 1 ) [1973]
  • Competing on the Eight Dimensions of Quality
    Vol . 65 [1987]
  • Can We Trust ? Trust : Making and Breaking Cooperative Relations
    Chapter 13 [2000]
  • Assessing the Dimensionality and Structure of the Consumption Experience : Evaluation , Feeling , and Satisfaction
    Vol . 20 ( 3 ) [1993]
  • An analysis of shopper dissatisfaction for major household appliances
    Vol . 15 ( 3 ) [1978]
  •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Vol . 61 ( 2 ) [1997]
  • A. , and J. N. Sheth , The theory of buyer behavior ''
    [1969]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Vol . 17 ( 4 ) [1980]
  • A Social Psychological Model for Synthetic Actors ,
    No . KSL 97-07 [1998]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Vol . 18 ( 4 ) [1984]
  • A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Barometer : The Swedish Experience
    Vol . 56 ( 1 ) [1992]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Vol . 49 ( 4 )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