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언어와 문화를 통합한 일본어과 교수학습 방안
김희정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희정
형태사항
26 cm: xi, 135
일반주기
지도교수: 손동주
학위논문사항
부경대학교 대학원, 일어일문학과, 학위논문(박사)-, 2020. 2
발행지
부산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부경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교수학습
문화
방안
언어
언어와 문화 통합
일본어
참고문헌( 59)
유사주제 논문( 1,636)
문화 991건
언어 423건
교수학습 108건
일본어 100건
방안 14건
인용/피인용
언어와 문화를 통합한 일본어과 교수학습 방안
' 언어와 문화를 통합한 일본어과 교수학습 방안'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수학습
문화
방안
언어
언어와 문화 통합
일본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4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교수학습
109
0
0.0%
문화
992
0
0.0%
방안
15
0
0.0%
언어
424
0
0.0%
언어와 문화 통합
1
0
0.0%
일본어
101
0
0.0%
계
1,64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언어와 문화를 통합한 일본어과 교수학습 방안'
의 참고문헌
李炫姃(2003)「韓国の年少者日本語教育に見られる文化概念」『21世紀の「日本事情」 日本語教育から文化リテラシーへ』第5号 pp. 130-139 くろしお出版
원리에 의한 교수-언어교육에의 상호작용적 접근법』(제3판)
H, Douglas Brown
PEARSON Longman
[2008]
외국어 학습 교수의 원리」(제5판
H, Douglas Brown
PEARSON Longman
[2011]
외국어 교육 접근 방법과 교수법
Theodore S. Rodgers
Jack C.Richards
CAMBRIDGE
[2008]
부산광역시 고등학교 교육과정 편성 운영 지침』 부산광역시교육청 고시 제2019-3호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
[2019]
고등학교 일본어Ⅰ
안병곤
에듀서울
[2017]
門倉正美(2002)「メディア・リテラシーの世界」『言葉と文化を結ぶ日本語教育」 pp.154-171 凡人社
門倉正美(2001)「メディアを思考(志向・試行)する-日本事情としてメディア・リテ ラシ-」『21世紀の「日本事情」日本語教育から文化リテラシーへ』第 3号 pp.82-92 くろしお出版
細川秀雄(2000)「崩壊する「日本事情」-ことばと文化の統合をめざしてー」『21 世紀「日本事情」日本語教育から文化リテラシーへ』第2号pp.16-27 くろしお出版
細川秀雄(1999)「日本事情」における理論と実践の統合」『異文化を超える日本 語教育と日本事情』pp.223-252 明石書店
細川秀雄 編(2002)『ことばと文化を結ぶ日本語教育』凡人社
矢部まゆみ(2001)「海外の初中等教育における日本語教育と<文化リテラシー> リテラシーズ研究会編『21世紀「日本事情」日本語教育から文化リテラ シーへ』第3号pp.16-29 くろしお出版
川上郁雄(2002)「年少者のための日本語教育」『言葉と文化を結ぶ日本語教育 pp.81-100 凡人社
岡崎ひとみ(2007)「内容中心の日本語教育」『言葉と文化を結ぶ日本語教育』 pp.84-109 凡人社
小川小百合(2002)「文化“知識”としての“日本事情”を再考」『21世紀の「日本事情」 日本語教育から文化リテラシーへ』第4号pp. 52-63 くろしお出版
宮崎里司(2002)「イマージョンプログラム入門:インターアクションの能力の習得をめざ したコースデザイン」『言葉と文化を結ぶ日本語教育』pp.67-100 凡人社
佐々木倫子(2002)「日本語教育と「文化」概念」『21世紀の「日本事情」日本 語教育から文化リテラシーへ』第4号pp.146-155 くろしお出版
『한국의 일본어 교육에서 언어와 문화의 통합방식에 관한 연 구』
김태희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4]
『제7차 고등학교 교육과정 일본어과 교육과정(Ⅰ)』
교육부
교육부 고시 1997-15호 교사용지도서 대한교과서
[1997]
『제2외국어과 교육과정』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16
[2015]
『일본어 교육의 이론과 방법』
이덕봉
시사일본어사
[1998]
『일본어 교육에서의 문화 항목 활용에 대한 제언- 2009 개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금정혜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의사소통을 위한 언어와 문화의 이해』
서하석
한빛문화
[2008]
『언어와 문화를 잇는 일본어교육』
細川英雄
(주)시사일본어사
[2012]
『언어문화 통합 활동 중심 초등영어 교수학습 모형개발 및 적용』
김동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7]
『스탠퍼드 대학의 디자인씽킹 강의노트』인서트
리팅이
[2014]
『비고츠키 생각과 말 쉽게 읽기』살림터
비고츠키교육학실천연구모임
살림터
[2013]
『베이직 일본어교육』
사사키 야스코
㈜시사일본어사
[2010]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교수-학습방안 탐구-고등학교 일본어 교육을 중심으로』
김희정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교실 속 비주얼씽킹』
김해동
맘에 드림
[2015]
『관계의 교육학』
진보교육연구소 비고츠키교육학실천연구모임
살림터
[2017]
『고등학교 일본어Ⅰ교과서의 문화영역 비교분석-제7차 2007 개정 교육과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김선희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12]
『고등학교 일본어Ⅰ』
박윤원
길벗
[2017]
『고등학교 일본어Ⅰ』
박행자
NE능률
[2017]
『고등학교 일본어Ⅰ』
김동규
파고다 북스
[2017]
『고등학교 일본어Ⅰ』
윤강구
다락원
[2017]
『고등학교 일본어Ⅰ』
오현정
MiraeN
[2017]
『고등학교 일본어Ⅰ』
이경수
시사일본어사
[2017]
『고등학교 일본어 교육에서 언어와 문화의 통합적 수업에 대 한 고찰 -대학수학능력시험 기출문항 분석을 통한 통합적 수업 자 료 추출-』
김진희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5]
『2015 개정 교육과정 평가기준 –고등학교 제2외국어과-』
교육부
[2018]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 해설 고등학교』
교육부
[2017]
『2015 개정 교육과정 교수 학습 자료 일본어Ⅰ 일본어Ⅱ』
교육부
[2018]
「학습자 주도형 외국어 교수법 시론 가르치지 않는 교수법의 오픈메소드」
이덕봉
Foreign language Education 3(2)
[1997]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중시한 학습자 중심 수업- 경 남정보대학에서 실시한 일본어연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오지혜
이진표
『동일어문연구』제14집 pp.26-40 동덕일어일문학회
[1999]
「창의적 수업을 위한 토론 협력학습 활성화 방안」
박주현
『KICE 연 구리포트』전북대학교
[2015]
「일본어교육을 위한 문화리터러시–속담을 활용한 교수학습 실천을 중심으로-」
김희정
『일어일문학』제38집, 대한일어일문학회
[2008]
「일본어과 내용중심 교수학습에의 접근」
김희정
『일어일문학』 대한일어일문학회
[2017]
「일본어과 online-offline 교수학습방안 -個의 문화 발견과 표현을 지원하는-」
김희정
『일어일문학』제33집, 대한일어일문학회
[2007]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32권 2호 pp.388-401 이화여자대학교
[2012]
「영어-타교과 통합:교과서 수업의 대안」
김현진
『한국초등영어교육 학회회보』제21호 pp.9-16 한국초등영어교육학회
[2006]
「언어습득에서의 input와 output의 역할」
김창호
『부산외대논총』 제33집 pp.35-54 부산외국어대학교
[2007]
「문화리터러시(Culture literacy)를 육성하는 일본어 교수학 습방안」
김희정
『일본어문학』제37집, 일본어문학회
[2007]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일본어 교육-고교 일본어 수업에서-」
김희정
일어일문학 제15집 대한일어일문학회
[2001]
「文化を取り入れた日本語教育に対する一考察ー韓国高校日本 語教科書の文化内容分析を中心に-」
김희정
『2004年 日本語教育 国際研究 大会 予稿集 発表1』 pp.113-118 일본어교육 국제연구대회
[2004]
「ジュニアのための日本語教育ー教科書が文化をどう扱ってい るかー」
김희정
『한국일본학회 제68회 학술대회 proceedings』 pp.161- 164 한국일본학회
[2005]
「2015 개정교육과정(일본어Ⅰ)의 검토와 개선 방안」
윤강구
『일어일 문학』제72집 pp.145-163 일어일문학
[2017]
J. V. Neustupny (2000)『今日と明日の日本語教育-21世紀のあけぼの-』アルク
2015 개정교육과정 총론
교육부
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1
[2015]
-JAPをとして 高等学校と社会のアーティ キューレーションを考え
鄭起永
金熙靜
『일어일문학』제66집 대한일어일문학회
[2015]
' 언어와 문화를 통합한 일본어과 교수학습 방안'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