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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회복 상황에서 고객시민행동과 서비스민첩성 측면의 가치공동창출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ustomer Citizenship Behavior and Service Agility-Based Co-Creation on Behavioral Intentions in A Service Recovery Situation

이수진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서비스회복 상황에서 고객시민행동과 서비스민첩성 측면의 가치공동창출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ustomer Citizenship Behavior and Service Agility-Based Co-Creation on Behavioral Intentions in A Service Recovery Situa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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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가치 공동창출
  • 고객시민행동
  • 서비스 회복
  • 서비스민첩성
  • 행동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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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회복 상황에서 고객시민행동과 서비스민첩성 측면의 가치공동창출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s of Customer Citizenship Behavior and Service Agility-Based Co-Creation on Behavioral Intentions in A Service Recovery Situation' 의 참고문헌

  • 제대로 알고 쓰는 논문 통계분석 SPSS & AMOS. 개정증보판
    노경섭 서 울: 한빛아카데미 [2019]
  • 전자상거래환경에서 민첩성 역량이 물류성과 수준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양재훈 전자무역연구, 8(3), 41-64 [2010]
  • 신제품개발의 소비자 공동가치창출 활동에 관한 연구
    강성호 강우성 이한근 ” 마케팅관리연구, 21(4), 67-95 [2016]
  •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활동의 개념화 및 척도개발에 관 한 연구
    구혜경 나종연 ” 소비자학연구, 23(1), 193-227 [2012]
  • 공동가치창출을 위한 플랫폼 개념모델
    김종원 이현미 한세억 홍순구 ”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19(3), 127-136 [2014]
  • 고객과의 가치공동창출 활동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태석 경영컨설팅연구, 12(4), 197-217 [2012]
  • “호텔종업원의 조직공정성 지각요인에 관한 연구
    박인규 이응희 ” 대한 관광경영학회 학술연구발표 논문집 2006, 121-135 [2005]
  • “호텔종사원의 공정성 지각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재호 관광연구저널, 26(5), 501-519 [2012]
  • “호텔의 서비스 회복에 대한 공정성 지각, 만족과 신뢰 가 고객의 자발적 파트너십(CVPs)에 미치는 영향 : 시나리오 기법의 적 용
    김영수 김태구 ” 관광연구, 20(2), 183-203 [2005]
  • “호텔레스토랑의 서비스회복 노력이 고객시민행동과 고객불평행동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차현수 외식경영연구, 19(6), 297-315 [2016]
  • “호텔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회복 공정성이 관계의 질, 만족, 재구 매 의도,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
    권정희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호텔레스토랑 서비스 회복 공정성이 회복만족과 고객장기지향성 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실패의 심각성 및 통제성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홍진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호텔기업 객실서비스회복에 대한 공정성지각과 고객시민행동간의 영향 관계 연구,”
    김영태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호텔 컨벤션 고객의 선택속성 중요도에 대한 지각 차이 및 만족 도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하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호텔 종사원의 자아탄력성이 서비스민첩성, 기 업이미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류경민 송승헌 신정신 신정신 ” 관광연구저널, 28(9), 137-148 [2014]
  • “호텔 이용객의 고객참여활동과 고객 지식이 가치공동창출과 신뢰 에 미치는 영향,”
    윤세목 한국관광산업학회, 42(2), 131-150 [2017]
  • “호텔 웨딩연회서비스 회복전략이 고객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계의 질 조절적 역할 중심으로
    배준호 신홍철 이준재 ” 외식경영 연구, 11(4), 161-177 [2008]
  • “호텔 식음료 서비스의 실패에 따른 공정성 지각, 감정반응이 서 비스회복에 미치는 영향,”
    오흥진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호텔 서비스 회복 공정성이 구전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삼술 가 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호텔 서비스 실패에 대한 회복 공정성과 그 효과,"
    유은나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호텔 레스토랑의 서비스 회복 공정성 지각과 고객감정, 고객만족 및 행동의도에 관한 영향 연구 : 불평자와 비불평자 비교를 통한 서비스 회복 패러독스 검증 중심으로,”
    임철환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회복 공정성과 고객만족, 고객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 공정성 민감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정인 경기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호텔 레스토랑 서비스 인카운터에서 서비스회복 공정성지각이 고 객감정을 통한 고객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안성근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 학위논문 [2009]
  • “호텔 고객의 공정성지각이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공정민감성의 조절효과-,”
    김현정 Tourism Research, 43(3), 45-62 [2018]
  • “호텔 고객시민행동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선행변 수의 관점별 유형화를 중심으로-,”
    김철승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항만 서비스 회복공정성이 고객만족과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 향에 대한 연구,”
    김영기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항공서비스 회복공정성이 회복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좌석등급 조절효과 -,”
    박신영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항공서비스 소비관련 감정과 품질이 고객만족과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어문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항공서비스 고객의 가치창출 행동이 행복에 미치는 영향 -조직사회화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공태식 정정윤 ”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4(1), 3-23 [2016]
  • “항공산업의 서비스실패 및 회복노력과 고객만족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립인 배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항공사의 서비스 행동과 회복이 서비스 품질, 가치, 고객만족 및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영석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항공사 서비스회복과 서비스실패 귀인 및 관계지향성의 조절효과 연구,”
    이동선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항공사 서비스회복 연구,” 경기대학교 대학원
    양미 박사학위논문 [2007]
  • “항공사 서비스의 실패와 회복이 관계단절행동과 고객 장기지향성 에 미치는 영향 : 이중이탈과 회복 패러독스의 검증,”
    문지효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항공사 고객 불평행동과 서비스회복이 사후행동에 미치는 영향연 구,”
    김윤태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한국의 서비스 연구는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 - 학계와 산업계 인식조사를 통해 도출한 미래 서비스 연구의 방향
    라선아 이유재 이청림 ” 경영 학연구, 45(6), 2015-2064 [2016]
  • “품질 중심적 조직문화가 서비스회복 및 서비스효과에 미치는 영 향,”
    석종배 한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지역공동체 문제해결을 위한 Co-creation 접근
    이현미 한세억 홍순구 ”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17(1), 1-24 [2014]
  • “증강현실 기반의 제품체험으로 인한 고객 인게이지먼트 효과 연구 - 고객가치 공동창출의 매개효과 분석 -
    안명아 한상린 ” 소비자학연구, 29(3), 39-61 [2018]
  • “중소기업의 노동력 민첩성과 조직성과
    이홍기 허찬영 ” 중소기업연구, 31(4), 19-40 [2009]
  • “정신지체인의 최적 인지수행 인터페이 스 구성을 위한 주의집중 관련 디자인 차원 연구
    민윤기 신수길 이강희 한건환 ” 디자인학연구, 44, 189-198 [2001]
  • “정보기술역량과 조직학습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곽기영 홍문경 ” 경영학연구, 40(4), 1075-1108 [2011]
  • “임상 간호사의 조직시민행동과 개인특성, 직무특성 간의 관계,”
    이선혜 간호행정학회지, 12(2), 295-304 [2006]
  • “인터넷 상거래에서의 서비스회복 품질 측정도구 개발,”
    민동권 한국산업정보 학회논문지, 13(5), 44-54 [2008]
  • “의료서비스 실패상황에서의 고객반응, 서비스회복성과 및 서비스만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채복 박찬권 ” 고객만족경영연구, 21(1), 37-71 [2019]
  • “외식업체의 고객참여행동과 고객시민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결정적 사건기법(CIT) 활용-
    김수연 차성미 ” 관광학연구, 39(8), 169-193 [2015]
  • “외식업체 서비스 실패에 따른 회복공정성 지각이 관계의 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인 구매객을 대상으로-,”
    김정숙 경기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외식업체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도 및 재방문의도에 미 치는 영향
    전진화 최태호 ” 외식경영연구, 10(4), 151-172 [2007]
  • “외식업 서비스 실패의 심각성 통제성이 고객의 공정성과 신뢰, 만 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방한 일본관광객을 중심으로,”
    박지수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외식기업의 고객가치공동창출을 위한 혁신지향 조직문화, 서비스 종사원태도의 영향관계에 대한 다수준분석 : 개인 창의성, 조직몰입, 조직 시민행동의 매개효과,”
    박선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외식 서비스 실패 유형에 따른 서비스 회복 노력의 효과 비교
    김동진 이슬진 ” 한국조리학회, 22(8), 204-218 [2016]
  • “외식 기업의 윤리적 기업태도가 가치공동창출에 미치는 영향,”
    정봉구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1), 53-66 [2017]
  • “여행업의 여행서비스 회복에 관한 연구,”
    김판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03]
  • “실시간 기업구현을 위한 비즈니스 민첩성 결정 요인,”
    김병욱 세종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실시간 기업구현을 위한 비즈 니스 민첩성의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병욱 김정욱 남기찬 박수용 박정훈 ” 한국경영과학회지, 30(4), 83-97 [2005]
  • “신호탐지이론을 활용한 SNS 네이티브 광고의 사용자 경 험 분석
    이예진 정광태 ” 대한인간공학회지, 38(1), 49-60 [2019]
  • “신호탐지론을 활용한 조종사 Error 차이 분석,”
    권오영 한국항공운항 학회지, 18(1), 51-57 [2010]
  •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고객참여가 신제품 시장성과에 미치는 영 향: 제품 개별성과 가격 포지셔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우정 마케팅관리연 구, 22(2), 25-48 [2017]
  • “스포츠센터에서의 고객시민행동이 지각된 서비 스품질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창민 김안나 피길연 ” 한국스포츠학회지, 9(2), 155-166 [2011]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의 공신력이 소비자 성과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신호이론의 접근을 통해-,”
    서여주 고객만족경영연구, 20(3), 1-25 [2018]
  •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활동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 한 탐색적 연구
    구혜경 나종연 ” 소비문화연구, 15(3), 159-186 [2012]
  • “소비자 상담 프로세스 속성이 상담 공정성과 이용 만족도에 미치 는 영향,”
    이상식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성과측정시스템이 경영성과 에 미치는 영향: 조직학습과 민첩성의 매개효과
    김달곤 김민성 김순기 조현연 최현정 ” 회계저널, 21(5), 145-174 [2012]
  • “서비스회복의 공정성지각이 고객만족 및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임두규 한진수 ”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17(4), 1-20 [2008]
  • “서비스회복의 공정성이 레스토랑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범석 박형진 ” 한국조리학회, 11(3), 103-120 [2005]
  • “서비스회복 전략의 효과: 관계규범과 서비스실패 유형의 역할
    김미정 남아영 ” 상품학연구, 35(6), 141-149 [2017]
  • “서비스회복 수행이 서비스회복만족과 브랜드이미지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이동통신과 패밀리레스토랑을 중심으로,”
    박의정 숭 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서비스지배논리하에서 가치 공동창출 매커니즘과 기업성과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용진 남기찬 이남희 임명성 조아라 ” 한국경영정보학 회, 19(4), 177-200 [2009]
  • “서비스실패와 회복 노력이 소비자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김형길 한국로고스경영학회, 8(1), 147-174 [2010]
  • “서비스실패 상황에서 회복노력 수준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 향,”
    조선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서비스복구 형태가 고객관계에 미치는 영향: 음식점을 대상으로 한 CIT 접근,”
    윤성욱 황경미 ” 소비자학연구, 15(1), 135-158 [2004]
  • “서비스 회복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정현영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서비스 회복의 공정성과 진정성이 고객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 향 : 회복 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은지 순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14]
  • “서비스 회복과정에서 공정성과 만족, 그리고 재구매 의도와 부정 적 구전,”
    정용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7(6), 424-435 [2017]
  • “서비스 회복공정성과 만족의 관계에서 조절변수의 효과,”
    이종환 경북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서비스 회복 패러독스의 조절변수에 관한 연구,”
    원유석 경기대학교 관 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서비스 조직과 고객의 교환관계가 고객시민행동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 경험속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공태식 유재원 이유재 ” 경 영학연구, 33(6), 1809-1845 [2016]
  • “서비스 조직과 고객의 교환관계가 고객시민행동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공태식 유재원 이유재 ” 경영학회지, 33(6), 1809-1845 [2004]
  • “서비스 실패의 특성 요인과 고객용서-항공서비스 관점을 중심으로,”
    이원준 하대용 ”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4(4), 35-56 [2016]
  • “서비스 실패에 따른 귀인 및 부정적 감정과 행동반응에 관한 연 구,”
    공옥례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서비스 실패 후 서비스 회복속도가 옴니채널 픽업서비스의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자아 해석수준과 서비스회복 기대의 상호작용효과,”
    김기형 한상린 ” 소비자학연구, 29(5), 177-200 [2018]
  • “서비스 실패 유형에 따른 회복 공정성 지각이 고객의 감정 반응, 서비스 가치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외식업을 대상으로 한 CIT 활 용,”
    김영화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서비스 실패 심각성과 통제성이 회복 공정성과 신뢰 만족에 미치 는 영향 : 진정성과 ATC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지희진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서비스 실패 경험 후 레스토랑 브랜드 관계품질이 귀인, 귀인 후 감정반응에 미치는 영향,”
    송수익 가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서비스 복구 영향요인과 효과적인 복구방안,”
    민동권 숙명여자대학교 경제 경영연구소, 33(2), 159-177 [2003]
  • “서비스 복구 공정성이 복구만족과 재방문 의도에 미치 는 영향과 서비스 실패 심각성의 조절효과 : 중국 소비자를 중심으로
    김상권 유명길 ” 산업경제연구, 22(6), 3171-3188 [2009]
  • “서비스 보증과 실패 심각성이 고객의 실패귀인과 회복기대에 미치는 영향,”
    김립인 김원겸 김형순 ” 한국서비스경영학회, 6(3), 27-51 [2005]
  • “사회적기업에 대한 가치공동창출행동의 예측요인과 결과요인의 검증,”
    윤성준 사회적기업연구, 7(2), 77-104 [2015]
  • “사회적 자본이 기업 진정성과 가치공동창출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의 자기 감시성의 조절효과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윤성준 정원식 ” 기업경 영연구, 22(6), 225-250 [2015]
  • “사회적 기업에 대한 인식, 윤리적 소비성향, 그리고 신뢰가 고객 의 가치공동창출행동에 미치는 영향,”
    윤성준 상품학연구, 34(4), 95-105 [2016]
  • “사회불안과 미소지각
    양재원 이환희 ”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23(2), 571-581 [2018]
  • “미용 서비스 산업에서 서비스 실패 관련 변인들 간의 관 계구조분석
    김성아 유태순 ” 한국복식학회, 63(3), 46-60 [2013]
  • “미국 NPO 조직에서의 조직공정성, 조직몰입, 조직시민행 동간 관계고찰
    김정인 김호균 ” 한국행정학회, 47(2), 161-187 [2013]
  • “물류민첩성이 기업의 물류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 증연구
    양재훈 이충배 ” 국제상학, 23(3), 25-47 [2008]
  •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의 공동가치창출이 소비자 반응에 미치는 영향
    박민정 유정민 ” e-비즈니스 연구, 18(1), 37-49 [2017]
  • “레스토랑의 환경특성, 가치, 품질, 전반적 만족, 그리고 고객의 자발적 행위와의 구조적 관계
    윤남수 이대홍 전태유 ” 마케팅과학연구, 17(1), 77-100 [2007]
  • “레스토랑 환경지각이 소비자의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 심리 반응의 중개역할,” 경기대학교 대학원
    노영만 박사학위논문 [2003]
  • “레스토랑 서비스 제공 단계별 실패에 따른 서비스 회복 노력과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남궁영 최수지 ”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9(5), 605-616 [2013]
  • “대학생 외식소비자의 불만족, 불평행동, 보상방법 등이 재구매 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두련 대한가정학회지, 46(10), 119-132 [2008]
  • “대학교육서비스에 대한 공정성 인식이 관계품질과 고객의 자발적 행위에 미치는 영향,”
    윤만희 경영학연구, 32(1), 315-340 [2003]
  • “기술적?기능적 고객의 역할에 의한 고객참여행 동과 시민 행동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문식 안지우 천명환 ” 마케팅관리 연구, 14(4), 91-126 [2009]
  • “귀인요인에 의한 불평행동과 서비스회복에 관한 연구,”
    이승범 가천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관여에 따른 카지노 이용객의 지각된 가치가 고객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서헌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관리자의 권한위임이 종사원의 서비스민첩성과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류경민 신정신 정항진 ” 관광연구저널, 27(6), 175-186 [2013]
  • “관계발전과정에서 고객참여행동과 시민행동의 역할에 관한 연구
    강명주 서문식 안진우 ” 마케팅연구, 25(1), 159-193 [2010]
  • “공정성 지각과 지각통제가 서비스 고객의 조직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공태식 유재원 ” 고객만족경영연구, 5(2), 4-88 [2003]
  • “공동가치창출을 위한 활성화 정책이 참여 동기 에 미치는 조절 효과 분석
    김나랑 김종기 홍순구 ” 디지털융복합연구, 14(5), 227-236 [2016]
  • “공동가치창출을 위한 아이디어 제안 웹 사이트 의 웹 접근성 평가
    김나랑 이현미 홍순구 ” 한국IT서비스학회지, 13(2), 99-111 [2014]
  • “공급사슬 관련 4차 산업혁명 기술이 BSC 공급사슬성 과에 미치는 영향 -공급사슬민첩성의 매개효과-
    노진호 이길남 ” 물류학회지, 28(5), 53-64 [2018]
  • “골프장 이용객의 고객참여행동과 고객시민행동이 서비 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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