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어머니의 한국어능력 수준이 다문화청소년의 진로결정성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 사회적 위축, 진로장벽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Multicultural Adolescents’ Career Decision-Making according to their Perception of the Mother’s Korean Language Competency : Focusing on the Mediation Effect of Self-Esteem, Social Withdrawal, Career Barriers

김효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어머니의 한국어능력 수준이 다문화청소년의 진로결정성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 사회적 위축, 진로장벽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Multicultural Adolescents’ Career Decision-Making according to their Perception of the Mother’s Korean Language Competency : Focusing on the Mediation Effect of Self-Esteem, Social Withdrawal, Career Barrier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다문화 청소년
  • 사회적 위축
  • 자아존중감
  • 진로결정성
  • 진로장벽
  • 한국어능력 수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847 0

0.0%

' 어머니의 한국어능력 수준이 다문화청소년의 진로결정성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 사회적 위축, 진로장벽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Multicultural Adolescents’ Career Decision-Making according to their Perception of the Mother’s Korean Language Competency : Focusing on the Mediation Effect of Self-Esteem, Social Withdrawal, Career Barriers' 의 참고문헌

  • 자기효능감이 진로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은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박은혜 “청소년용 남성 진로장벽 척도의 타당도 검증 및 잠재평균 비교”
    이아라 황매향 『한국청소년연구』 16(2): 125-159 [2005]
  • 고등학생의 심리적 안녕감, 사회적 지지와 진로결정수준의 관계에서 진로장벽의 매개효과
    박미화 전영주 『발달지원연구』 17(2): 23-37 [2018]
  • 『학교진로상담』
    김병석 김봉환 정철영 서울: 학지사 [2006]
  • 『청소년심리학』
    신민섭 이승연 정영숙 서울: 시그마프레스 [2009]
  • 『중도입국 청소년 실태 및 자립지원방안 연구』
    배상률 한국청소 년정책연구원 [2016]
  • 『서울시 다문화청소년 교육지원 방안』
    이혜숙 서울: 서울연구원 [2016]
  • 『불평등 트라우마: 소득 격차와 사회적 지위의 심리적 영향력과 그 이유』
    이은경 서울: 도서출판 생각이음 [2019]
  • 『다문화청소년 종단연구 2018 : 총괄보고서』
    김주영 양계민 연보라 정윤미 황진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8]
  • 『다문화가정의 자녀 교육 실태 조사』
    조영달 교육인적자원부 [2006]
  • “후기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사회적지지,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진로성숙 및 진로준비행동의 관계모형 검증”
    조명실 최경숙 『상 담학연구』 8(3): 1075-1099 [2007]
  • “한국대학생의 진로결정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가족변인과 개인변인에 관한 연구”
    박수길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한국대학생의 사회인지 진로선택 모형 검증”
    양난미 이화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한국 전문대학생 진로 역량 구인개발”
    전민재 성균관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한국 대학생의 의사결정유형과 진로결정수준의 분석 및 진로결정상담의 효과”
    고향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3]
  • “한국 대학생 진로탐색장벽검사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김은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1]
  • “학업우수 여학생의 부모애착, 성역할 정체감, 자아존중감 및 진로장벽의 관계”
    유성경 이항심 홍세희 황매향 『한국청소년 연구』. 18(3): 357-380 [2007]
  • “학업우수 여학생의 부모애착, 성역학 정체감, 자아존중감 및 진로장벽의 관계”
    유성경 이항심 홍세희 황매향 『한국청소년 연구』 18(3), 357-380 [2007]
  • “초등학생의 다문화 여부와 성별에 따른 직업포부와 진로 흥미 및 진로인식의 차이”
    임경희 『진로교육연구』 26(2): 67-89 [2013]
  • “초등학생들의 자아존중감이 자기효능감을 매개로 학업성적에 미치는 영향”
    송승민 이유현 『청소년학연구』 19(9): 25-46 [2012]
  • “청소년이 인식한 사회경제적 수준과 사회적 위축, 그리고 정신건강의 관계”
    김은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청소년의 행동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오영경 이형실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2(4): 51-64 [2010]
  • “청소년의 초기 외상경험과 우울의 관계: 거부민감성, 사회 적 위축, 대인관계문제의 순차적 매개효과”
    김후남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청소년의 위축행동 수정을 위한 집단미술치료 효과에 관 한 사례연구”
    허경화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청소년의 또래애착, 사 회적 위축, 우울, 학교생활적응 간의 구조적 관계분석”
    김혜지 박경진 박병선 배성우 서미경 『보건사 회연구』 37(2): 72-101 [2017]
  • “청소년의 교사 또래 애착과 회복탄력성의 관계 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이영선 이하리 『청소년상담연구』.23(2), 467-486 [2015]
  • “청소년기 애착이 진로성숙도와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빈곤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재은 이정애 이지연 정익중 『청 소년복지연구』 13(3): 93-116 [2011]
  • “청소년기 사회적 위축의 발달 궤적에 대한 부정 적 또래관계의 영향 : 부모지도감독의 조절효과 검증을 중심으 로”
    민원홍 손선옥 『미래청소년학회지』. 14(1): 75-99 [2017]
  • “청소년기 사회적 위축 문제의 발달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발달 맥락주의적 관점을 적용한 탐색적 연 구”
    김정은 민원홍 이봉주 『청소년학연구』 21(8): 317-346 [2014]
  • “청소년 자아존중감과 관련된 변인의 종단적 추이 분석”
    박미정 유난숙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9(2): 67-84 [2017]
  • “청각장애부모 건청자녀(CODA)의 수화수용정도가 사회적 위축과 외현화문제에 미치는 영향 : 자신감 조절효과를 중심으 로”
    우지희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진로선택과정에서 지각된 진로장벽의 역할”
    손은령 『상담학연 구』 5(3): 623-635 [2004]
  • “직업결정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이기학 탁진국 『디 지털 경영 연구』 1(1): 167-180 [2003]
  • “지방 전문대학 학생들의 취업준비행도에 관한 현상학적 연구”
    송지은 『청소년학연구』 25(9): 21-47 [2018]
  • “중학생의 사회적 위축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 향”
    김보영 장은비 『청소년학연구』 22(7): 31-52 [2015]
  • “중학교 학생 진로인식 및 진로교육 실태분석”
    주장훈 전남대학 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중학교 학생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유형이 진로 의식 성 숙과 진로장벽에 미치는 영향”
    심경보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 “중도입국 청소년의 진로의식, 진로준비행동과 사 회적 지원 실태 탐색”
    서덕희 오성배 『중등교육연구』 60(2): 517-552 [2012]
  • “중도입국 청소년들의 진로 준비 경험에 대한 근거이론 연 구”
    홍우정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중국인 어머니의 한국어 표현어휘능력에 따른 다문화가정 자녀의 한국어 어휘능력 및 화용언어능력”
    김은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중 고등학생의 아르바이트 참여요인 및 진로성 숙에 관한 연구”
    김종성 이병훈 『한국청소년연구』 21(3): 33-59 [2010]
  • “전문대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진로결정자 기효능감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종운 김현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 학회』 16(6): 797-814 [2016]
  • “전문대학생의 진로탄력성, 사회적지지, 진로결정자기효능 감, 진로준비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
    염태영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6]
  • “전문대학생의 진로장벽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김종운 박성실 『한국진로교 육회』 26(3): 123-141 [2013]
  • “전문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 고용가능성, 진로준 비행동 간 관계”
    임석빈 황정희 『한국진로교육학회』 28(2): 87-105 [2015]
  • “전문대 재학생이 지각한 직업기초능력과 진로결 정수준, 구직효능감, 진로준비행동의 구조적 관계”
    김민희 이제경 『진로교육연 구』 30(3): 111-127 [2017]
  • “장애청소년의 개인 사회적 변인과 진로장벽,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진로중비행동 특성의 관계”
    임혜경 『지체중복건강장애연 구』 60(1): 139-160 [2017]
  • “장애청년의 장애정체감, 사회적지지, 진로장벽이 진로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
    나운환 이문정 『한국장애인복지학회 한국 장애인복지학』 20: 1-23 [2013]
  • “자아존중감, 사회적 지지가 빈곤청소년 의 진로결정 수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진구장벽의 매개효 과를 중심으로”
    박은하 엄태영 주은수 『보건사회연구』 31(3): 197-222 [2011]
  • “자기결정성 동기이론에 의한 독서동기 측정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이병기 『한국문헌정보학회』49(3): 311-332 [2015]
  • “일반청소년과 교정시설청소년의 부모지지와 진로 결정효능감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종운 김현희 『학습자중심교과교 육연구』14(10): 515-538 [2014]
  • “이중언어 환경 아동의 언어발달 특성”
    박지윤 대구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7]
  • “이주배경청소년의 비행에 영향을 미치는 위험요인과 보호 요인 연구”
    송진영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여성결혼이민자의 결혼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김인철 서울시립대학교 도시과학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여대생의 부모진로지지, 진로장벽, 자아존중감, 진 로결정 자기효능감과 진로포부간의 구조적 관계”
    김하라 이항심 『학습자중심 교과교육연구』. 19(16): 1121-1142 [2019]
  • “시간에 따른 자아존중감 변화에 대한 중 고등학생 비교”
    강민철 김은하 박승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7(1): 63-84 [2015]
  • “사회적지지, 자존감, 진로포부 간의 관계 모형 검증: 집단 자존감과 개인자존감의 매개역할”
    박용두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8]
  • “사회복지전공대학생의 전공만족도와 취업스트레스와의 관 계에서 진로결정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이미선 『GRI연구논총』 19(3): 159-182 [2017]
  • “빈곤청소년의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이 진로결정수 준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은미 이시연 『청소 년복지연구』 11(1): 141-159 [2009]
  • “부모진로행동이 중학생자녀의 진로결정 자기효능 감과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
    서진희 이제경 『상담학연구』 10(4):: 2153-2167 [2009]
  • “부모지지가 학교 밖 청소년의 진로결정 및 진로 준비에 미치는 영향 – 자아존중감과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이경상 이재희 『청소년시설환경』 16(1): 143-153 [2018]
  • “부모의 비일관적 양육 및 과잉간섭적 양육이 초 기 청소년의 사회적 위축에 미치는 영향: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희화 전란영 『청소년시설환경』 14(2): 57-67 [2016]
  • “부모의 긍정적 진로관여가 청소년의 진 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다문화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의 비교 를 중심으로”
    류재윤 방흥복 이유경 『청소년학연구』19(2): 129–154 [2012]
  • “부모와 자녀가 지각한 부모 진로지지가 청소년의 진로결정수준에 미치는 영향”
    문은미 이주희 『인간발달연구』 18(2): 211-226 [2011]
  • “부모에 의한 정서폭력이 청소년 또래에 의한 정서폭력 재피해에 미치는 영향: 우울과 사회적 위축의 다중매개효과분 석”
    허인영 성공회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유형과 중학생의 자아존중감 치료 와 진로 성숙도 관계”
    신주연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 “부모 양육태도가 청소년의 휴대전화 중독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위축과 학교 적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정일영 『교정복지연 구』 42: 87-118 [2016]
  • “문화적응스트레스와 사회적 지지가 다문화청소년의 사회 적 위축에 미치는 영향 : 교사 및 또래친구 요인의 조절효과”
    모상현 『청소년문화포럼』 54: 67-93 [2018]
  • “모-자녀 간 촉진적 의사소통과 진로태도성숙의 관계: 삶 의 지향성의 매개효과”
    서혜경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독립적자기관과 진로낙관성의 관계에서 진로결정자율성과 지각된 외적 진로장벽의 조절된 매개효과 검증”
    허경민 연세대학교 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대학생의 진로학습이 고용가능성에 미치는 영향.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분석”
    신주은 오석영 오석영 『청소년문화포럼』 53: 63-92 [2018]
  • “대학생의 진로장벽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진로교육연구』 29(2): 89-107 [2016]
  • “대학생의 진로미결정 유형 분석”
    김현순 『학습자중심교과교육 학회』 26(3): 123-141 [2017]
  •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학생 요 인 및 대학 요인의 다층분석”
    이선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9]
  •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과 진로준비행동의 발달 및 이차원적 유형화”
    김계현 김봉환 『상담과 심리치료』 9(1): 311-333 [1997]
  • “대학생의 전공만족도와 취업불안 간의 관계에서 진로결정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방희원 조규판 『교육문화연구』. 24(2): 101-116 [2018]
  • “대학생의 셀프리더십, 사회적지지, 진로동기, 진로결정자 기효능감, 진로성숙도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이종원 숭실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대학생의 내 외적 진로장벽,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진 로포부, 진로결정수준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고미나 계명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1]
  • “대학생의 고용가능성 진단 도구 개발”
    김성남 정철영 『한국농산 업교육학회』 42(2): 139-161 [2010]
  • “대학생의 개인적 변인과 지각된 진로장벽이 진로결정수준 에 미치는 영향”
    손은령 『진로교육연구』 15(2): 73-82 [2002]
  • “대학 재학 중 진로개발프로그램 참여 경 험이 대졸 청년의 능력개발 노력과 주관적 취업 만족에 미치는 영향”
    노경란 박용호 허선주 『한국고용정보원 고용동향조사』. 196-219 [2011]
  • “다층모형을 활용한 전문대학 교육서비스와 전문대학생의 고용가능성의 관계”
    김재현 『직업교육연구』 30(1): 203-223 [2011]
  • “다문화청소년의 이중문화경험이 진로결정성에 미치는 영 향 : 부모님의 진로지도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육주홍 고려대학교 교육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다문화청소년의 문화적응스트레스가 자아존중감과 삶의 만족도 발달궤적에 미치는 영향: 다변량 잠재성장모형 분석”
    김평화 충 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다문화아동의 언어발달과 심리사회적 적응”
    남지숙 박주희 『한국청소년연구』57: 129–152 [2010]
  • “다문화가족의 변화전망과 정책과제 - 미래 한국가족의 변 화와 정책과제(4)”
    김유경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복지포럼』 45-62 [2011]
  • “다문화가족 청소년의 우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분석”
    오승환 『한국지역사회복지학』 56: 1-27 [2016]
  • “다문화가족 자녀의 적응유연성 연구”
    박순희 동신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다문화가족 어머니의 한국어능력과 아동의 자아존중감에 관한 연구 : 아동이 지각한 가족관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명숙 『보건사회연구』 30(2): 193-218 [2010]
  • “다문화가정이 봉착하는 자녀교육 문제와 시사점”
    홍영숙 광주 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다문화가정 학생의 진로발달에 관한 연구 : 초등 학교 학생을 중심으로”
    남부현 최충옥 『진로지도교육연구』 25(3): 117-137 [2012]
  •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인구사회학적 구조에 따른 비행특성 과 경찰의 대응방안”
    장일식 원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다문화가정 자녀의 자아존중감과 대인관계 능력 및 비행 예방 프로그램 개발”
    이철원 『교정복지연구』 31: 59-84 [2013]
  • “다문화가정 자녀에 대한 사회적 배제가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연구”
    선남이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다문화가정 이주여성의 한국어능력이 자녀의 한국어 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최현욱 황보명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10(4): 315-329 [2009]
  • “다문화가정 유아의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요인 연구 : 생태체계 요인을 중심으로”
    박종인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다문화가정 아동의 표현어휘능 력 연구”
    김향희 김화수 신지철 이수정 『언어치료연구』 17(3): 95-115 [2008]
  • “다문화가정 고등학생의 진로교육에 관한 연구”
    최선애 한국교 원대학교 교육정책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다문화 청소년이 경험하는 진로장벽에 대한 질적연구”
    손보영 이아라 이주영 『청소년학연구』 25(11): 35-64 [2018]
  • “다문화 청소년의 생활경험 지각에 관한 질적 연구”
    박은민 『인간발달연구』 20(3): 1-21 [2013]
  • “다문화 가정 학생의 한국어 능력과 자아존중감 연구”
    민영화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9]
  • “다문화 가정 중학생이 지각하는 부모관계 및 자기효능감 이 진로장벽인식과 진로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이지민 이화여자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농촌지역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언어 특성 연구”
    황상심 대구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농촌지역 국제결혼 가정 아동의 언어발달과 언어 환경”
    정은희 『언어치료연구』 13(3): 33-52 [2004]
  • “노인일자리 참여노인의 활동지속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 시장형 일자리 참여노인을 중심으로”
    박양숙 서울시립대학교 일 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군집분석을 통한 진로미결정 집단의 유형연구 : 전문대 재학생을 중심으로”
    김기원 박헌일 『교육학논총』 24(2): 161-187 [2003]
  • “국제결혼가정 자녀의 자아정체감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김순자 최윤희 『한국심리학회지』30(3): 743–762 [2011]
  • “국제결혼가정 자녀의 사회화 과정이 자아정체감에 미치는 영향 : 다문화교육을 위한 시사점을 중심으로”
    송선진 서울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07]
  • “구조방정식을 이용한 대학졸업예정자들의 구직의 도 영향요인 및 인과구조 분석”
    김소라 유일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3(11): 198-212 [2013]
  • “공업계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의 사회적 지지와 회복탄 력성이 진로결정상태에 미치는 영향 : 진로장벽의 매개효과”
    문새롬 고 려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고등학생이 경험하는 진로장벽 연구”
    김경민 양미진 채민정 허자영 『아시아교육연구』 11(4): 45-73 [2010]
  • “고등학생의 진로결정에 관한 구조방정식모형의 구축”
    정윤경 『직업능력개발연구』 5(2): 147-172 [2002]
  • “고등학생의 부모진로지지와 진로준비행동 간의 관계: 자기격려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조영아 한창훈 『청소년학연구』 23(4): 79-107 [2016]
  • “경력미결정과 부적응간의 관계”
    탁진국 『한국심리학회지 : 산 업 및 조직』 9(2): 81-94 [1996]
  • “경기 지역 전문대학생의 고용가능성과 교육서비 스, 자기성찰 및 자기효능감의 인과적 관계”
    강인주 정철영 『농업교육과 인적 자원개발』 45(3): 63-84 [2013]
  •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어능력이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자아존중감, 가족 및 사회관계의 매개를 중심으로”
    문형란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어 학습과 한국 사회 정착에 관한 연 구”
    김종철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어 능력에 따른 문화적응 스트레스 경험에 관한 연구 : 가정생활과 취업활동을 중심으로”
    김희숙 인하대학 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어 능력, 자아존중감, 문화적응 스트레스가 가족건강성에 미치는 영향 – 부 부적응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지현 조연실 주현정 진수진 『지역사회간호학회지』 24(1): 87-98 [2013]
  • “결혼이주여성의 한국어 능력 영향 요인에 대한 연구”
    황민철 『다문화컨텐츠연구』 21: 43-81 [2016]
  • “결혼이주여성의 삶의 질과 언어소통능력의 관계에 관한 연구”
    이현선 한일장신대학교 NGO정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결혼이주여성의 사회적 지지가 한국어 능력에 미치는 영 향 : 가족 , 친구, 타자의 지지 유형”
    남이환 평택대학교 사회복지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결혼이민자 여성들의 자아존중감이 미치는 사회적 요인 연구 : 인천광역시를 중심으로”
    최인수 인천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 위논문 [2009]
  • “결혼 이주 여성의 한국어 쓰기 능력과 학령기 자녀의 한 국어 쓰기 능력의 상관관계”
    전정민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가족지지 및 교육지지와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과의 관계 – 자기결정성동기와 자기조절학습능력 매개효과”
    김미정 목포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가정의 사회경제적 지위에 따른 청소년의 진로성숙수준 연 구”
    노혁 『청소년학연구』 13(6): 306-328 [2006]
  • Within-and cross-language relations between oral language proficiency and school outcomes in bilingual children with an immigrant background : A meta-analytical study
    86 ( 1 ) : 237-276 . [2016]
  • Victimization in South Korean Children 's Peer Groups.
    30 ( 2 ) : 113-125 [2002]
  • Transactional associations between supportive family climate and young children ’ s heritage language proficiency in immigrant families
    36 ( 3 ) : 226-236 [2012]
  • Trajectories of Social Withdrawal from Middle Childhood to Early Adolescence.
    36 ( 4 ) : 553-566 [2008]
  • Traditionality and the discriminating effect of expectations of occupational success and occupational values for women within math-oriented fields.
    50 : 418-431 . [1997]
  • Toward a conceptualization of optimal self-esteem
    14 ( 1 ) : 1-26 [2003]
  • Toward a Unifying Theoretical and Practical Perspective on Well-Being and Psychosocial Adjustment.
    51 ( 4 ) : 482-509 [2004]
  • The waterloo longitudinal project : Predicting internalizing and externalizing problems in adolescence.
    7 ( 04 ) : 751-764 [1995]
  • The role of contextual supports and barriers in the choice of math/science educational options : A test of social cognitive hypotheses
    48 ( 4 ) : 474-483 . [2001]
  • The relation of perceived career barriers to self esteem , self-efficacy , and locus of control
    [1995]
  • The language ability of U.S. immigrants : Assimilation andCohort effects.
    34 ( 1 ) : 158-182 . [2000]
  • The explanatory and predictive scope of self-efficacy theory
    4 ( 3 ) : 359-373 [1986]
  • The Relationship Between Perceived Career Barriers and Career Decision Self-Efficacy on Initial Career Choice Among Low-Income , First Generation , Pre-Freshman , College-Bound Students.
    3 ( 2 ) : 85-109 . [2017]
  • Studies in Self-Esteem
    218 ( 2 ) : 96-107 . [1968]
  • Student involvement : A developmental theory for higher education
    25 ( 4 ) : 297-308 [1984]
  • Structural and individualCovariates of English language proficiency.
    86 ( 3 ) : 1079-1104 . [2008]
  • Speaking fluency , writing fluency and earnings of migrants
    7 ( 2 ) : 133-156 . [1994]
  • Social withdrawal in inChildhood.
    60 : 141-171 . [2009]
  • Self-efficacy in the prediction of academic performance and perceivedCareer options
    33 ( 3 ) : 265-269 . [1986]
  • Self-efficacy beliefs as shapers ofChildren 's aspirations andCareer trajectories
    72 ( 1 ) : 187-206 . [2001]
  • Self-efficacy : The exercise ofControl
    [1997]
  • Secure versus fragile high Self‐Esteem as a predictor of verbal defensiveness :Converging findings across three different markers
    76 ( 3 ) : 477-512 [2008]
  • Paying attention to and not neglecting social withdrawal and social isolation
    50 ( 4 ) : 506-534 [2004]
  • Parents andChildren Talk : English Language Proficiency within Immigrant Families.
    [2012]
  • Parent-adolescent relations and adolescent functiong : Self-esteem , substance abuse , and delinquency. ” Family Therapy
    32 ( 3 ) : 131-142 . [2005]
  • Need satisfaction , motivation , and well-being in the work organizations of a former eastern bloc country : A cross-cultural study of self-determination.
    27 ( 8 ) : 930-942 . [2001]
  • Multicultural Perspectives on Self-Determination From Youth , Parent , and Teacher Focus Groups.
    30 ( 2 ) : 104-115 [2007]
  • Life course sequelae of childhood shyness in Sweden : Comparison with the United States.
    32 ( 6 ) : 1100-1105 . [1996]
  • Language proficiency among new immigrants : The role of humanCapital and societalConditions : TheCase of immigrants from the FSU in Israel.
    46 ( 1 ) : 41-58 . [2003]
  • Influence of locus ofControl , perceivedCareer barriers , negative affect , and hopelessness onCareer decision-making self-efficacy among Turkish university students.
    19 : 85–109 [2019]
  • Individual and Familial Factors Influencing the Educational and Career Plans of Chinese Immigrant Youths.
    58 ( 3 ) : 230-245 [2010]
  • Immigrant Families : Mothers And Fathers Proficiency in a Host-Country Language and Psychological Well-Being of Daughters and Sons.
    45 ( 5 ) : 713-727 [2014]
  • Hebrew language usage : Determinants and effects on earnings among immigrants in Israel.
    11 ( 2 ) : 253-271 . [1998]
  • Global self-esteem and specific self-esteem : Different concepts , different outcomes
    60 ( 1 ) : 141-156 . [1995]
  • Familiy interaction patterns as predictors of vocational identity andCareer decision-making self-efficacy.
    61 : 185-201 . [2002]
  •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perception of occupational barriers and career development .
    24 ( 4 ) : 239-248 . [1996]
  • Exploring the impact of a career development intervention on the career decision-making self-efficacy and goal instability of first generation college students , given perceived barriers. ” Ph.D
    [2015]
  • Evaluation of a Short Form of the Career Decision-Making Self-Efficacy Scale
    4 : 47-57 . [1996]
  • Efficacy and outcome expectations influence career exploration and decidedness .
    46 : 179-189 . [1997]
  • Early anxious/withdrawn behaviours predict later internalising disorders.
    45 ( 4 ) : 874-883 . [2004]
  • Determinants of English proficiency among Mexican migrants to the United States
    31 ( 1 ) : 28-50 . [1997]
  • Contextual supports and barriers to career choice : a social cognitive analysis
    47 ( 1 ) : 36-49 . [2000]
  • Consequences of growing up poor .
    [1999]
  • College Students ’ Perceptions of Barriers to Career Development.
    38 : 92-106 . [1991]
  • Adapting intervention to the problems of aggressive and disruptiveChildren. ” Peer rejection inChildhood
    [1990]
  • A model of estination-language acquisition : Application to male immigrants inCanada.
    38 ( 3 ) : 391-409 . [2001]
  • A life-span , life-space approach to career development . career choice and development : Applying contemporary theories to practice ( 2nd ed. )
    [1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