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커피전문점 메뉴의 배달 애플리케이션 사용확산이 가치수용, 효익 및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커피전문점 메뉴의 배달 애플리케이션 사용확산이 가치수용, 효익 및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배달 애플리케이션
  • 소비자행동
  • 커피전문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9 0

0.0%

' 커피전문점 메뉴의 배달 애플리케이션 사용확산이 가치수용, 효익 및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효익 메시지의 위계성에 따른 광고 효과
    김미나 김숙진 성영신 『한국 심리학회지』. 8(1):35-55 [2007]
  • 호텔서비스의 관계 효익이 고객가치, 전환장벽 및 고객유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재홍 윤성준 최동춘 『서비스경영학회지』. 10(3):131-150 [2009]
  • 호텔 고객의 뷔페 메뉴품질 만족도에 관한 연 구
    이연정 이진형 최수근 『한국식생활문화학회』. 19(5) [2004]
  • 항공서비스 품질, 가치지각, 고객만족, 행동의도와의 관계
    김남수 계 명대학교 대학원 관광경영학과 박사학위논문 [2009]
  • 항공서비스 관계효익이 관계질과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윤태연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할리스커피, 배민라이더스 배달 서비스 시작.
    데일리한국 배민라이더스 배달 서비스 시작 [2018]
  • 한국일보 [쏙쏙! 세계경제] 스타벅스
    이젠 커피도 배달하겠다 [2019]
  • 한국경제(2019). "커피·화장품 배달해드려요"…유통업계 배송전쟁.
    한국경제 커피 화장품 배달해드려요…유통업계 배송전쟁 [2019]
  • 프로스포츠 소비자의 심리적 프로세스요인과 서비스 가치, 관람 만족, 소비자 행동과의 관계모형 검증
    김주호 이병기 『한국스포츠산업 경영학회지』. 13.(2):51-65 [2008]
  • 프랜차이즈, 커피도 빵도 "배달합니다".
    매일경제 매일경제 프랜차이즈, 커피도 빵도 [2018]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스케이프가 고객 만족과 브 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유영진 『한국콘텐츠학회』. 16(6):785-801 [2016]
  • 태권도장의 관계 효익이 관계의 질과 장기지향성에 미 치는 영향
    유용상 이동수 『대한 무도학회지』. 11(3):153-165 [2009]
  • 코리아쉬핑가제트(2019). 홈카페족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핵심은 ‘배송’ 배달 앱 O2O업체와 제휴해 배달서비스 확대.
    코리아쉬핑가제트 홈카페족을 겨냥한 유통업계의 핵심은 ‘배송’ 배달 앱 O2O업체와 제휴해 배달서비스 확대 [2019]
  • 커피전문점의 푸드 메뉴품질이 가치지각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은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커피전문점의 지각된 가치와 재방문의도 간 관계에서 신뢰의 매개 효과
    서광열 인성호 『관광연구저널』. 27(2):381-396 [2013]
  • 커피전문점의 선택요인 중 입지, 점포 및 상품 특성에 관한 연구 : 부산광역시 거주자를 중심으로
    김진우 이장우 『경영컨설팅연 구』,17(1):79-94 [2017]
  • 커피전문점 소비자의 사이드메뉴 선택 시 중요 도와 만족도 연구
    고성희 김애영 이수정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9(2):169-175 [2013]
  • 커피 소비자의 지식과 관여가 정보처리와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심지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축구동호인들이 인지한 보증광고 정도에 따른 브랜드 효익이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김경오 박상일 『한국웰니스학회지』. 8(3) [2013]
  • 초밥 커피 디저트까지…배달서비스 진화. 2019.05.09 기술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광남일보 『관광학연구』. 40(5): 127∼144 [2019]
  • 착한가격외식업소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가치가 신뢰 및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호석 조용현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3(2):145-161 [2017]
  • 차(茶) 음료 구매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진희 양영민 전유정 『관광연구저널』. 33(1):127-140 [2019]
  • 직접 소비자와 간접소비자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에 따른 실버타운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이금룡 조정미 홍성태 『사회과학연구』. 18:1-20 [2004]
  • 지각된 커피전문점 브랜드 효익이 브랜드 신뢰와 지속 적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류시현 이초희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7(44):431 –441 [2017]
  • 지각된 브랜드 효익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정화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지각된 가치가 커피전문점의 사이드메뉴 품질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금전적 비금전적 가치를 중심으로
    김일호 박재연 『호텔리조트연구』, 14(3):191-208 [2015]
  • 조성도 모바일쿠폰 서비스특성이 소비자 쿠폰 이용의 도에 미치는 영향과 자기 해석의 조절 효과에 관한 연구
    김상희 정성민 『한국 마 케팅저널』. 13(3):103-134 [2011]
  • 정혜선 한화석 소비자의 지식수준에 따른 커피 메뉴품질, 지가 적 가치 차이분석
    심지숙 『관광연구저널』. 32(1):185-199 [2018]
  • 정기연구보고서, 국내 커피시장 현황 분석. 제 1801-4호
    한국외식산업연구원 국내 커피시장 현황 분석. 제 1801-4호 [2018]
  • 일간투데이(2018). "커피 배달 왔습니다"…지금은 커피 배달 전성시대
    일간투데이 커피 배달 왔습니다…지금은 커피 배달 전성시대 [2018]
  • 일간스포츠(2018). 할리스커피배민라이더스 배달 서비스 시작
    일간스포츠 할리스커피배민라이더스 배달 서비스 시작 [2018]
  • 의료 웹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사용확산에 관한 연구
    정유수 인제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음식배달 앱의 유용성과 보안 위험이 고객가치, 주관 적 규범 그리고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근 박해룡 『호텔관광연구』. 20(4):89-103 [2018]
  • 우리나라 대학생의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과 구매 의도 간의 관계연구『통상정보연구』
    홍성헌 4(4):109〜30 [2012]
  • 외식업체의 관계 효익에 의한 고객가치 와 신뢰가 고객 만족, 긍정적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남기 배병렬 이동수 이현옥 『아태경상 저널』. 2(1):63-89 [2010]
  • 외식서비스의 지각된 품질이 고객의 가치 및 행동 의도에 미 치는 영향 연구
    이홍연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외식서비스기업의 브랜드이미지와 가치지각, 만족도, 재 구매의도와의 관계: 의도와의 관계
    윤지영 황수연 『외식경영연구』. 18(6): 31-51 [2015]
  • 외식기업 메뉴품질과 브랜드 이미지가 가치지각 및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승익 경희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 소비자의 지각된 위험과 가치가 소셜커머스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형을 중심으로
    전현모 『외식경영학회』. 16(6):199-222 [2013]
  • 외식 배달앱 서비스 편의성이 지각된 가치와 수용, 혁신저항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가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외식 배달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지속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가치기반이론과 저항요인의 통합적 관점에서
    김민정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7]
  • 온라인 플랫폼사업자와 상거래법제 - ‘양면시장(Two-Sided Market) ’에 적합한 규제방향 검토
    곽관훈 『기업법연구』. 32(1): 135∼157 [2018]
  • 온, 오프라인의 벽을 허물다, O2O(Online to Offline)
    안상욱 네이버 캐스트 [2015]
  • 업소 80%가 배달앱 사용
    손요한 조상래 플래텀 기사 [2016]
  • 아웃도어웨어 선택속성과 브랜드동일시가 충성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과 활동동기의 조절효과
    김상조 『마케팅관리연구』. 18(2):97∼ 113 [2013]
  • 아시아경제(2019). 스벅·이디야부터 투썸·할리스까지…커피전문점 '스마트오 더' 전쟁 한창.
    아시아경제 스벅 이디야부터 투썸 할리스까지…커피전문점 '스마트오 더' 전쟁 한창 [2019]
  • 식품용 유연 포장의 기능성 디자인과 소비자 행동 간의 관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방안
    노경수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식생활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외식업체 배달서비스의 품질 지 각 및 만족도
    고성희 『한국콘테츠학회』. 14(8):406-415 [2014]
  • 스포츠용품의 브랜드 자산과 브랜드신뢰, 브랜드만족, 브랜드 몰입, 제품구매 간의 인과관계 검증
    김정애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4]
  • 스포츠센터 회원들의 라이프스타일 유형과 고객 만족도의 관계
    백성익 『한국체육과학회지』. 17(3):557-561 [2008]
  • 스포츠 브랜드 효익과 고객충성도 관계 모형 개발
    조우식 우석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사용자 충성 요인
    심수인 조광수 『한국HCI 학회 학술대회』. 1:897-899 [2013]
  • 스마트폰 배달 어플리케이션의 관계 효익이 사 용 후기 정보성과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영아 윤종찬 하동희 『관광연구저널』. 31(7):221-238 [2017]
  • 스마트폰 기반 뱅킹 서비스의 특성과 지속적 사용 의도의 관 계
    한상일 『산업경제 연구』. 26(3):1311-1336 [2013]
  • 수정된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푸드테크산업 소비자의 배달앱 기술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김태호 김학선 『관광학연구』. 40(5):127-144 [2016]
  •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에서 관계효익이 e-loyalty 에 미치는 영향: 만족과 신뢰를 매개역할로
    조완준 한국산업기술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소비자행동: 마케팅전략적 접근, 제 4 판
  • 소비자 구매행태에 인터넷쇼핑몰 이용의 관한 실증적 연구
    김시월 박배진 『한국소비자학회』. 13(4):201-219 [2002]
  • 서비스실패의 심각성과 서비스회복의 공정성 지각에 관한 연구
    서문식 오창호 『관광학연구』. 30(5):219-240 [2006]
  • 상업 스포츠센터 소비자성향에 따른 이용유도요인과 손실비용 에 관한 연구
    백성익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사용자가 지각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가치의 매개 변수 역할에 대한 실증연구
    이은재 정원진 『e-비즈니스연구』. 14(2):287-310 [2013]
  • 브랜드차별화전략, 생존0
    최승호 1%의 확률을 뛰어 넘는 새로운 제 안 [2008]
  • 배달앱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한 통합적 접 근:AIDA모델과 MGB를 중심으로
    송학준 윤민철 진남 『호텔경영학연구』.28(4):249-265 [2019]
  • 배달앱의 광고속성이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
    김주향 조미희 『관광레저연구』, 31(3):307-324 [2019]
  • 배달앱서비스 이용자 보호 방안
    남재원 정진명 『소비자 문제 연 구』. 46(2) [2015]
  • 배달앱 서비스 관련 소비환경 실태조사 결과 보도자료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소비자연합:서울 [2016]
  • 배달 앱에 대한 지각된 가치와 제공하는 정보의 품질이 지속적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철모 구철모 정오 정오 『정보시스템연구』. 27(4): 129-147 [2018]
  • 배달 앱 서비스산업을 둘러싼 법적 이슈와 과제
    안수현 『경제법연 구』. 15(2):49-82 [2016]
  • 배달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사용자 경험 비교분석 -배 달의 민족, 요기요, 배달통을 중심으로
    고은성 김승인 『디지털융복합연구』.17(8): 393∼399 [2019]
  • 모바일 배달 앱의 관계 효익이 관계의 질과 지속적 이 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종찬 하동희 『한국외식산업학회』13(3):109-124 [2017]
  •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의 지각된 가치, 사용-확 산 그리고 충성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박종우 전현재 조동혁 『지능정보연구』. 17(4), 193-212 [2011]
  • 명품관광 인식과 지각된 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병찬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머니투데이방송MTN 윤석진 기자 "아메리카노 시키신분?
    …디저트 커피 배달 서비스 본격화▒ [2018]
  • 매경이코노미~12.18일자)
    제1987호 기사 [2018]
  • 로스터리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이 고객만족 및 재방 문에 미치는 영향연구
    이초희 이혜련 『외식경영연구』. 19(1):177-199 [2016]
  • 도시 가계의 사교육비 부담과 지출전략
    이성림 『소비자학연구』. 17(2):115-132 [2006]
  • 도강호, “배달앱, 배달 산업까지 바꾸는 O2O의 힘”
    한국인터넷진흥원 「Industrial Internet Issue Report」4면 [2015]
  • 길 잃은 토종 커피전문점 1세대
    뉴데일리경제 영광 되찾을까… 브랜 드 리뉴얼 작업 속도 [2019]
  • 공기업 충성도에 대한 브랜드 동일시와 인적동일시의 역할
    문완규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골프투어 이용객의 선택속성이 골프장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그리고 재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윤동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 문 [2008]
  • 골프장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공정성, 위험지각이 소비자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광제 수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간편 결제 서비스 수용의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하준석 계명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브랜드 설득」
    김훈철 서울; 다산북스 [2005]
  • 「고객 심리학」
    손영화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푸드테크를 생각하다”
    코리아쉬핑가제트 [2016]
  • “잘 먹는 것도 기술이다, 푸드테크”
    조문교 SeriCeo [2015]
  • “모바일 지갑 시장 확대를 위한 사용요인에 관한 연구: 제품특성을 중심으로,”
    강명수 이상기 『상품학연구』. 33(8):99-114 [2015]
  • ‘배달에서 예약까지‘ 글로벌 푸드테크 붐
    김광석 한경Business, 1059 [2016]
  • theoreticalex tension ofther technology acceptancemodel:Fourlongitudinal field studies
    46 ( 2 ) :186-204 . [2000]
  • http://platum.kr/archives/57263.
  • Why We Buy What We Buy : A Theory of Consumption Values
    22 ( 2 ) , 159-170 [1991]
  • Value-based adoption of mobile internet : an empirical investigation
    43 ( 1 ) : 111∼126 [2007]
  •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1980]
  • The analysis of customers ’ price sensitivity of americano in roastery coffeehouses
    37 ( 3 ) , 211-230 . [2013]
  • The Effect of Brand and Price Information on Subjective Product Evaluation
    12 ( 1 ) :85-91 [1985]
  • Ruiz-del-Solar, J., Vallejos, P., Parra, I., Testart, J., Asenjo, R., Koch, P. A. H., ... & Larraín, F. (2008). UChile roadrunners 2008 team description paper. In RoboCup International Symposium 2008.
  • Relationship Marketing.of Services-Growing Interest , Emerging Perspectives
    23 ( 4 ) :236-245 [1995]
  •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s Industries : TheCustomer ’ s Perspective
    26 ( 2 ) :101-114 [1998]
  • Purification and properties of Pseudomonas aeruginosa porin
    258 ( 4 ) :2308-2314 [1983]
  • Price as an informationalCue : Effects on product evaluations
    No . 43 [1976]
  • Power spectrum analysis of heart rate fluctuation : a quantitative probe of beat-to-beatCardiovascularControl
    213 ( 4504 ) :220-222 . [1981]
  • P erceived Usefulness , P erceived Ease of Use ,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13 ( 3 ) :319-340 [1989]
  • Online Review : Do Consumers User Them ?
    [2001]
  • O2O서비스 지속사용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정성용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O2O기반 음식배달대행 서비스의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 외식업 소상공인을 중심으로
    장창권 조미영 한경석 『대한경영학회지』. 30(7), 1257-1282 [2017]
  • Measuring Consumer Innovativeness
    19 ( 3 ) :209-221 [1991]
  • Lahar history and hazard of the Tongariro River , northeastern Tongariro Volcanic Centre , New Zealand
    40 ( 3 ) , 383-393 . [1997]
  • Information Richness:A new approach to managerial behavior and organization design
    [1984]
  • Hedonic Consumption : Emerging Concepts , Methods and Propositions
    46 ( 3 ) :92-101 . [1982]
  • Framing effects on buyers'subjective product evaluations
    14 ( 1 ) :193-197 . [1987]
  • Factors Affecting the Adoption of Mobile Payment Systems : An Empirical Analysis
    6 ( 1 ) :17-24 [2016]
  • El sistema de los objetos
    [1968]
  • E-complaining : A Content Analysis of Internet Complaint Forum .
    15 ( 5 ) :397-412 . [2001]
  • Do Customer Loyalty Program Really Work ?
    [1997]
  • Distribution and Taxonomy of Birds of the World
    [1990]
  • Differential evolution–a simple and efficient heuristic for global optimization over continuous spaces
    11 ( 4 ) :341-359 [1997]
  • Customer value : The next source for competitive advantage
    25 ( 2 ) :139 [1997]
  • Consumer psychology for marketing
    [1994]
  • Consumer behavior
    [2007]
  • Consumer Acceptance and Use of Information Technology : Extending the Unfied Theory of Acceptance and Use of Technology
    36 ( 1 ) :157-178 [2012]
  • Conceptualizing , measuring ,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1993]
  • Beyond Adoption : Development and Applicaion of a Use-Diffusion Model
    68 ( 1 ) :59~72 . [2004]
  • An integrated framework for customer value and customer-relationship-management performance : a customer-based perspective from China
    14 ( 2/3 ) :169-182 [2004]
  • Adoption of software engineering process innovations : TheCase of object orientation
    34 ( [1993]
  • Acute respiratory failure following intravenous verapamil in Duchenne 's muscular dystrophy
    105 ( 3 ) :510 . [1983]
  • 2016 외식소비 행태분석 및2017 외식 트렌드 전망
    농림축산식품부 서울 [2016]
  • 2016 가공식품 세분시장현황 –커피류 시장.
    식품산업통계정보 식품산업통계정보 2016 가공식품 세분시장현황 –커피류 시장 [2018]
  • "폴바셋을 집에서" 커피전문점, 배달 앱과 잇단 제휴.
    더팩트 배달 앱과 잇단 제휴 [2018]
  • "빙수 케이크도 배달해 먹는다고?"
    아시아타임즈 친절해진 프랜차이 즈들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