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요소 우선순위 분석

이경숙 2020년
논문상세정보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요소 우선순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문화공간 문화디자인
  • 문화자원
  • 문화판촉
  • 문화프로그램
  • 전통시장
  • 전통시장 문화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7 0

0.0%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요소 우선순위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지방연구원, 지역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육성 방안,
    [2013]
  • 한국어교육에서 문화교육 내용 구축 방안
    권오경 언어와 문화, 5(2) [2009]
  • 필립스미스(Philip Smith), 문화이론: 사회학적 접근, 한국문화사회학회 역
    이학사 [2015]
  • 평생교육사 직무의 상대적 중요도 분석
    박명신 박수정 장은숙 교육연구 논총, 33(1) [2012]
  • 클리퍼드 기어츠(Clefford J. Geertz), 문화의 해석, 문옥표 역
    까치 [2010]
  • 창작동화에 담긴 문화요소와 문화교육
    고경민 동화와 번역, 28 [2014]
  • 창의적 문화환경 조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양지애 단국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지역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육성방안
    김도형 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13]
  • 지역자원을 연계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나춘선 건축, 59(4), [2015]
  • 지속가능한 도시 경주 발전을 위한 AHP분석과 System Dynamics 분석
    김성환 송만석 황준 경영컨설팅연구, 2009 [2009]
  • 지방중소도시 전통시장 유형별 활성화 방안 연구
    이상준 충남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2]
  • 지방정부의 문화마케팅
    박흥식 이동기 한국자치학회보, 43 [2003]
  • 중소기업청, 천안시, 소상공인진흥공단
    전통시장에서 꽃핀 문화예술이야기 [2015]
  •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공단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우수사례집: 전통시장 문화를 충전하다, 2016 [2016]
  •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공단
    우리나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해외우수 시장 벤치마킹 가이드북 [2015]
  •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우리나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해외 우수전통시장벤치마킹가이드북 [2015]
  • 중소기업의구조개선과재래시장활성화를위한특별조치법, [법률 제6639호
    제정] [2002]
  • 중국 전통시장 경쟁전략요인 연구
    염가녕 배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존 스토리(John Story), 문화연구와 문화이론, 박모 역
    현실문화연구 [1999]
  • 제천역전한마음ž약초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 장 육성사업[제전역전한마음ž약초시장]결과보고서, 2013 [2013]
  • 제천역전한마음ž약초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 장 육성사업[제전역전한마음ž약초시장]결과보고서, 2014 [2014]
  • 제천역전한마음ž약초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 장 육성사업[제전역전한마음ž약초시장]결과보고서, 2015 [2015]
  • 전통시장의 쇠락과정, 대응양상, 그리고 미래: 전주남부시 장의 민족지적 사례
    구혜경 채수홍 비교문화연구, 21(1) [2015]
  • 전통시장의 서비스품질이 정보기술 수용과 구매의도 및 구매에 미 치는 영향
    조경인 가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전통시장의 물리적 개선과 비 물리적 지원활동에 대한 시장 활성 화 영향요인 분석
    박청호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인의 정체성: 전주남부시장을 중심으로
    구혜경 전북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 비교: 관광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인가, 전 통시장의 상품화인가
    조광익 관광연구노총, 26(4) [2014]
  •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평가를 위한 상인의식 분석
    임준흠 충남발전연구원 [2013]
  • 전통시장 활성화 모형구축에 관한 연구
    김종진 김준식 사회과학논총, 28(1) [2012]
  • 전통시장 지원정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실증연구
    이규현 한국산업기술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전통시장 지속가능 성장에 관한 연구
    정철용 배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전통시장 점포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변충규 28(3) [2012]
  • 전통시장 재생유형이 관광매력성, 만족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조동원 동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 전통시장 장소성의 기록화를 위한 도큐멘테이션 전략
    박은영,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전통시장 이렇게 살린다, 충남발전연구원 역
  • 전통시장 사회문화적 기능의 가치, 관광학연구, 36(5), 김익수, 중국시장 마케팅
    김애경 박영사, 2004 [2012]
  • 전통시장 브랜딩 전략요인 연구
    안명훈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7]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법률 제9887호
    일 부개정] [2009]
  • 전통시장 명품화 전략 연구
    박주영 신기동 조동진 경기연구원 [2015]
  • 전통 재래시장 선택속성의 중요도, 만족도 비교 및 지출액과의 상관 관계에 대한 연구
    조민,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재래시장육성을위한특별법, [법률 제7235호
    제정] [2004]
  • 재래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법률 제7945호
    전 부개정] [2006]
  • 일제시기 장시 변동과 지역주민
    허영란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2005]
  • 육성사업[영주선비골문화시장]결과보고서, 2016.
    육성사업[영주선비골문화시장]결과보고서 [2016]
  • 유통산업발전법, [법률 제5327호
    제정] [1997]
  • 예천읍 문화환경 조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예천군 [2014]
  • 영주선비골문화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장 [2016]
  • 영주선비골문화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영주선비골문화시장]결과보고서, 2017 [2017]
  • 영주선비골문화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영주선비골문화시장]결과보고서, 2018 [2018]
  • 안진성, 델파이기법(Delphi)과 계층적 의사결정방법(AHP)의 적용을 통한 전 통정원의 보조상태 평가지표 개발, 2010.
    안진성 델파이기법(Delphi)과 계층적 의사결정방법(AHP)의 적용을 통한 전 통정원의 보조상태 평가지표 개발 [2010]
  • 안동구시장(연합)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
    안동원도심 테마거리 조성 기 본계획연구 [2017]
  • 안동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 업[안동구시장]결과보고서, 2013 [2013]
  • 안동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 업[안동구시장]결과보고서, 2014 [2014]
  • 안동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 업[안동구시장]결과보고서, 2015 [2015]
  • 식민지기 재래시장에서 시장 갈등과 사회적 갈등의 관계의 변동
    조형근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스키너 G. 윌리엄, 중국의 전통시장, 양필승 역, 신서원, 시장법, [법률 제704호, 1961. 8. 31
    제정] [2000]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https://www.semas.or.kr)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ž상점가 및 점포경영 실태조사 결과보 고서, 2017 [2017]
  • 소상공인방송(www.yestv.or.kr)
  • 소비지 전통시장의 유통 체계 개선 방안
    김동훈 전창곤 농촌경제연구원 [2013]
  • 소비자행동론
  • 소비자행동론
  • 소비자 행동론
    송영식 황용철 학현사 [2019]
  • 세계전통시장
    장흥섭 형설라이프 [2016]
  • 세계 10대 글로벌명품시장
    하재은 눈빛출판사 [2016]
  • 성공적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문화적 요소에 관한 연구
    이기호 단국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8]
  • 서울소재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
    조달호 서울연구원 [2012]
  •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
    홍기빈 지식의 날개 [2013]
  • 산업화에 접어든 공연예술, CEO Information
    고정민 산업경제연구소 [2008]
  • 사회문화와 디자인
    민경우 미진사 [2011]
  • 문화의 세계화, 주형일 역
  • 문화요소를 통한 한국 디자인의 방향성에 관한 연구
    조연주 숙명디자인연 구, 12 [2009]
  • 문화산업진흥기본법, [법률 제15815호
    일부개정] [2018]
  • 문화마케팅: 트렌드와 사례분석
    윤홍근 청람 [2017]
  • 문화마케팅 전략론
    윤홍근 청람 [2013]
  • 문화마케팅
  •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류제홍 우주희 이광준 한국문 화관광연구원 [2008]
  • 문화는 브랜드다
    이형호 비즈니스워치 [2016]
  • 문화기본법, [법률 제15061호
    일부개정] [2017]
  • 문화관광형 전통시장 육성사업의 상인만족도 분석
    김광재 조현구 민족연 구 [2012]
  •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김홍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15]
  • 문화관광 중심의 정선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
    김용이 신창낙 유 통경영학회지, 12(5) [2012]
  • 문화가 답이다
    조윤선 시공사 [2011]
  • 문과대학 특화사업단, 문화이론과 문화콘텐츠의 실제
    인하대 인하대학교 출판부 [2005]
  • 마케팅 3.0을 적용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김종연 한남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5]
  • 도 소매업진흥법, [법률 제3896호, , 1986제정] 라도삼 박종구, 문화향수 촉진을 위한 문화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서울시 정개발연구원, 2005 [2005]
  • 덕산전통시장의 특성화시장 육성을 위한 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 2014.
    예산군 [2014]
  • 대형마트를 넘어 자치경제를
    조지훈 올벼 [2014]
  • 대한민국 전통시장 100
    이경덕 가디언 [2010]
  • 나는 시장 문화를 판다
    김승일 소이연 [2014]
  • 기업의 문화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자산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전재남 건국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2]
  • 기업의 문화마케팅 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박종철 문 화산업연구, 16(3) [2016]
  •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 글로벌 시장에서 개인화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관한 연구
    문준연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1(1) [2008]
  • 글로벌 기업의 문화마케팅 전략과 성과 실증 연구
    남윤미 중앙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6]
  • 군무원 사회문화
    안경희 한국고시회 [2001]
  • 광주지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선진화 방안
    조인형 광주발전연구원 [2012]
  •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문화이론
    전기순 한국학술정보(주) [2008]
  • 공공도서관의 장소성 형성에 관한 연구
    이정호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1]
  • 경상북도
    경북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및 경북상인연합회 자립을 위한 연구 용역 [2013]
  • 감성 디자인과 감성브랜딩, 이상민 외 역, 김앤김북스, 문전성시사업단
    마코고베 문전성시 대표프로그램 99선, 2012 [2002]
  • 『문화산업법』
    박성호 한양대학교 출판부 [2012]
  • W. C.Multipartite data analysis with readings ( 5th ed. )
    [1998]
  • Traditional market institutions and complex exchange : Exploring transition and change in the Bangladesh Rice Market
    1 . [2011]
  • The sedimentation theory of cultural time and space : The present is embedded in the past .
    31 [2007]
  • T. L. Theory and applications of the analytic network process : Decision making with benefits , opportunities , costs and risks
    [2005]
  • T. Corporate identity , corporate branding and corporate reputations . Reconciliation and Integration
    46 ( 7/8 ) [2012]
  • Stephan D. Intercultural research, Middlesex University Discussion. (No .26), University of Hull. 2004.
    [2004]
  • SPSS통계 분석에 대한 이해
    강병서 법문사 [2001]
  • S.Customer trust , value , and loyalty in relational exchanges
    66 ( 1 ) . [2002]
  • S.Consuming authenticity : From outposts of difference to means of exclusion
    22 ( 5 ) [2008]
  • Retail parks revisited : A growingCompetitive threat to traditional shoppingCentres ?
    36 ( 4 ) . [2004]
  • R. E. Factors influencing the effectiveness of relationship marketing : A meta-analysis
    70 (
  • P. Traditional retail markets : The new gentrification frontier ?
    45 ( 3 ) [2013]
  • M. D. Compatibility effects in evaluations of satisfaction and loyalty
    18 ( 4 ) [2005]
  • L. New-build gentrification : Its histories , trajectories , and critical geographies
    16 ( 5 ) [2010]
  • L. MarketingMcGrow-Hill Edition
    [2013]
  • KanoModel에 기반한 전통시장 서비스 품질이 고객가치, 관계품질,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추명조 수원시정연구원 [2014]
  • K. Revanchist urbanism heads south : The regulation of indigenous beggars and street vendors in ecuador
    39 ( 4 ) [2007]
  • K. H. Dongdaemun : A traditional market place wearing a modern suit : the importance of socal fabric in physical redelvelopments
    28 . [2004]
  • I. Marketion places
    [2002]
  • G. The analysis of antecedents of customer loyalty in the Turkish mobile telecommunication market
    30 ( 7/8 ) [2005]
  • F. Riding the waves of culture
    [1994]
  • E. Market and supplier characteristics driving distributor relationship quality in international marketing channels of industrial products
    37 ( 1 ) . [2008]
  • Displacement and the new spaces for informal trade in the Latin American City centre
    46 ( 7 ) [2009]
  • D. Revisiting the complexities of corporate branding : Issues , paradoxes , solutions
    20 ( 7 ) . ( [2013]
  • D. Investments in consumer relationships : A cross-country and cross-Industry exploration
    65 ( [2001]
  • AHP에 의한 의사결정론
    박용성 박태근 자유아카데미 [2001]
  • AHP에 의한 의사결정
    박용성 교우사 [2009]
  • 4P스키마를 넘어서: 새로운 스키마
    배일현 전인수 마케팅 연구, 18(4) [2003]
  • 21세기형 메세나 문화마케팅,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김소영 문화예술 [2006]
  • , 전통시장의 문화적 속성과 정, 관계품질 간의 관계연구,
    김진수 박은옥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Korean Association of Industrial Business Administration, 29(3) [2014]
  • , 감성디자인, 김진우 감수, 박경욱 외 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