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요소 우선순위 분석
이경숙
202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경숙
형태사항
viii, 166: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권기창
학위논문사항
융합콘텐츠학과 융합콘텐츠학전공, 2020. 2,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안동
언어
kor
출판년
2020
발행사항
안동대학교 한국문화산업전문대학원
주제어
문화공간 문화디자인
문화자원
문화판촉
문화프로그램
전통시장
전통시장 문화요소
참고문헌( 133)
유사주제 논문( 311)
전통시장 234건
문화자원 57건
문화프로그램 17건
문화판촉 3건
인용/피인용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요소 우선순위 분석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요소 우선순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문화공간 문화디자인
문화자원
문화판촉
문화프로그램
전통시장
전통시장 문화요소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문화공간 문화디자인
1
0
0.0%
문화자원
58
0
0.0%
문화판촉
4
0
0.0%
문화프로그램
18
0
0.0%
전통시장
235
0
0.0%
전통시장 문화요소
1
0
0.0%
계
31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요소 우선순위 분석'
의 참고문헌
한국지방연구원, 지역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육성 방안,
[2013]
한국어교육에서 문화교육 내용 구축 방안
권오경
언어와 문화, 5(2)
[2009]
필립스미스(Philip Smith), 문화이론: 사회학적 접근, 한국문화사회학회 역
이학사
[2015]
평생교육사 직무의 상대적 중요도 분석
박명신
박수정
장은숙
교육연구 논총, 33(1)
[2012]
클리퍼드 기어츠(Clefford J. Geertz), 문화의 해석, 문옥표 역
까치
[2010]
창작동화에 담긴 문화요소와 문화교육
고경민
동화와 번역, 28
[2014]
창의적 문화환경 조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양지애
단국대 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지역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육성방안
김도형
한국지방행정연구원
[2013]
지역자원을 연계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나춘선
건축, 59(4),
[2015]
지속가능한 도시 경주 발전을 위한 AHP분석과 System Dynamics 분석
김성환
송만석
황준
경영컨설팅연구, 2009
[2009]
지방중소도시 전통시장 유형별 활성화 방안 연구
이상준
충남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2]
지방정부의 문화마케팅
박흥식
이동기
한국자치학회보, 43
[2003]
중소기업청, 천안시, 소상공인진흥공단
전통시장에서 꽃핀 문화예술이야기
[2015]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공단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우수사례집: 전통시장 문화를 충전하다, 2016
[2016]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진흥공단
우리나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해외우수 시장 벤치마킹 가이드북
[2015]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우리나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해외 우수전통시장벤치마킹가이드북
[2015]
중소기업의구조개선과재래시장활성화를위한특별조치법, [법률 제6639호
제정]
[2002]
중국 전통시장 경쟁전략요인 연구
염가녕
배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존 스토리(John Story), 문화연구와 문화이론, 박모 역
현실문화연구
[1999]
제천역전한마음ž약초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 장 육성사업[제전역전한마음ž약초시장]결과보고서, 2013
[2013]
제천역전한마음ž약초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 장 육성사업[제전역전한마음ž약초시장]결과보고서, 2014
[2014]
제천역전한마음ž약초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 장 육성사업[제전역전한마음ž약초시장]결과보고서, 2015
[2015]
전통시장의 쇠락과정, 대응양상, 그리고 미래: 전주남부시 장의 민족지적 사례
구혜경
채수홍
비교문화연구, 21(1)
[2015]
전통시장의 서비스품질이 정보기술 수용과 구매의도 및 구매에 미 치는 영향
조경인
가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전통시장의 물리적 개선과 비 물리적 지원활동에 대한 시장 활성 화 영향요인 분석
박청호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전통시장 활성화와 상인의 정체성: 전주남부시장을 중심으로
구혜경
전북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전통시장 활성화 정책 비교: 관광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인가, 전 통시장의 상품화인가
조광익
관광연구노총, 26(4)
[2014]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평가를 위한 상인의식 분석
임준흠
충남발전연구원
[2013]
전통시장 활성화 모형구축에 관한 연구
김종진
김준식
사회과학논총, 28(1)
[2012]
전통시장 지원정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실증연구
이규현
한국산업기술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전통시장 지속가능 성장에 관한 연구
정철용
배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전통시장 점포선택속성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변충규
28(3)
[2012]
전통시장 재생유형이 관광매력성, 만족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조동원
동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9]
전통시장 장소성의 기록화를 위한 도큐멘테이션 전략
박은영,
경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전통시장 이렇게 살린다, 충남발전연구원 역
미쓰하시
시게아키
한울
[2011]
전통시장 사회문화적 기능의 가치, 관광학연구, 36(5), 김익수, 중국시장 마케팅
김애경
박영사, 2004
[2012]
전통시장 브랜딩 전략요인 연구
안명훈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7]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법률 제9887호
일 부개정]
[2009]
전통시장 명품화 전략 연구
박주영
신기동
조동진
경기연구원
[2015]
전통 재래시장 선택속성의 중요도, 만족도 비교 및 지출액과의 상관 관계에 대한 연구
조민,
세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재래시장육성을위한특별법, [법률 제7235호
제정]
[2004]
재래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법률 제7945호
전 부개정]
[2006]
일제시기 장시 변동과 지역주민
허영란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2005]
육성사업[영주선비골문화시장]결과보고서, 2016.
육성사업[영주선비골문화시장]결과보고서
[2016]
유통산업발전법, [법률 제5327호
제정]
[1997]
예천읍 문화환경 조성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예천군
[2014]
영주선비골문화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장
[2016]
영주선비골문화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영주선비골문화시장]결과보고서, 2017
[2017]
영주선비골문화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영주선비골문화시장]결과보고서, 2018
[2018]
안진성, 델파이기법(Delphi)과 계층적 의사결정방법(AHP)의 적용을 통한 전 통정원의 보조상태 평가지표 개발, 2010.
안진성
델파이기법(Delphi)과 계층적 의사결정방법(AHP)의 적용을 통한 전 통정원의 보조상태 평가지표 개발
[2010]
안동구시장(연합)글로벌명품시장육성사업단
안동원도심 테마거리 조성 기 본계획연구
[2017]
안동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 업[안동구시장]결과보고서, 2013
[2013]
안동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 업[안동구시장]결과보고서, 2014
[2014]
안동구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 업[안동구시장]결과보고서, 2015
[2015]
식민지기 재래시장에서 시장 갈등과 사회적 갈등의 관계의 변동
조형근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스키너 G. 윌리엄, 중국의 전통시장, 양필승 역, 신서원, 시장법, [법률 제704호, 1961. 8. 31
제정]
[2000]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https://www.semas.or.kr)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통시장ž상점가 및 점포경영 실태조사 결과보 고서, 2017
[2017]
소상공인방송(www.yestv.or.kr)
소비지 전통시장의 유통 체계 개선 방안
김동훈
전창곤
농촌경제연구원
[2013]
소비자행동론
박영봉
이경탁
이윤재
학현사
[2015]
소비자행동론
김형재
서성한
최현규
박영사
[2015]
소비자 행동론
송영식
황용철
학현사
[2019]
세계전통시장
장흥섭
형설라이프
[2016]
세계 10대 글로벌명품시장
하재은
눈빛출판사
[2016]
성공적 테마파크 조성을 위한 문화적 요소에 관한 연구
이기호
단국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8]
서울소재 전통시장의 활성화 방안
조달호
서울연구원
[2012]
살림/살이 경제학을 위하여
홍기빈
지식의 날개
[2013]
산업화에 접어든 공연예술, CEO Information
고정민
산업경제연구소
[2008]
사회문화와 디자인
민경우
미진사
[2011]
문화의 세계화, 주형일 역
쟝-피에르 바르니에(Jean-Pierre Warnier),
한울
[2009]
문화요소를 통한 한국 디자인의 방향성에 관한 연구
조연주
숙명디자인연 구, 12
[2009]
문화산업진흥기본법, [법률 제15815호
일부개정]
[2018]
문화마케팅: 트렌드와 사례분석
윤홍근
청람
[2017]
문화마케팅 전략론
윤홍근
청람
[2013]
문화마케팅
심상민
안길상
이종철
한경사
[2008]
문화를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연구
류제홍
우주희
이광준
한국문 화관광연구원
[2008]
문화는 브랜드다
이형호
비즈니스워치
[2016]
문화기본법, [법률 제15061호
일부개정]
[2017]
문화관광형 전통시장 육성사업의 상인만족도 분석
김광재
조현구
민족연 구
[2012]
문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김홍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2015]
문화관광 중심의 정선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전략
김용이
신창낙
유 통경영학회지, 12(5)
[2012]
문화가 답이다
조윤선
시공사
[2011]
문과대학 특화사업단, 문화이론과 문화콘텐츠의 실제
인하대
인하대학교 출판부
[2005]
마케팅 3.0을 적용한 전통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김종연
한남대학 교 석사학위논문
[2015]
도 소매업진흥법, [법률 제3896호, , 1986제정] 라도삼 박종구, 문화향수 촉진을 위한 문화마케팅 프로그램 개발
서울시 정개발연구원, 2005
[2005]
덕산전통시장의 특성화시장 육성을 위한 활성화 방안 연구보고서, 2014.
예산군
[2014]
대형마트를 넘어 자치경제를
조지훈
올벼
[2014]
대한민국 전통시장 100
이경덕
가디언
[2010]
나는 시장 문화를 판다
김승일
소이연
[2014]
기업의 문화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자산과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전재남
건국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2]
기업의 문화마케팅 활동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지원
박종철
문 화산업연구, 16(3)
[2016]
글로벌시대의 문화마케팅
김주희
박옥련
이동철
법문사
[2008]
글로벌 시장에서 개인화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관한 연구
문준연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1(1)
[2008]
글로벌 기업의 문화마케팅 전략과 성과 실증 연구
남윤미
중앙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6]
군무원 사회문화
안경희
한국고시회
[2001]
광주지역 전통시장 및 상점가 선진화 방안
조인형
광주발전연구원
[2012]
광고커뮤니케이션의 문화이론
전기순
한국학술정보(주)
[2008]
공공도서관의 장소성 형성에 관한 연구
이정호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1]
경상북도
경북전통시장 활성화 방안 및 경북상인연합회 자립을 위한 연구 용역
[2013]
감성 디자인과 감성브랜딩, 이상민 외 역, 김앤김북스, 문전성시사업단
마코고베
문전성시 대표프로그램 99선, 2012
[2002]
『문화산업법』
박성호
한양대학교 출판부
[2012]
W. C.Multipartite data analysis with readings ( 5th ed. )
[1998]
Traditional market institutions and complex exchange : Exploring transition and change in the Bangladesh Rice Market
1 .
[2011]
The sedimentation theory of cultural time and space : The present is embedded in the past .
31
[2007]
T. L. Theory and applications of the analytic network process : Decision making with benefits , opportunities , costs and risks
[2005]
T. Corporate identity , corporate branding and corporate reputations . Reconciliation and Integration
46 ( 7/8 )
[2012]
Stephan D. Intercultural research, Middlesex University Discussion. (No .26), University of Hull. 2004.
[2004]
SPSS통계 분석에 대한 이해
강병서
법문사
[2001]
S.Customer trust , value , and loyalty in relational exchanges
66 ( 1 ) .
[2002]
S.Consuming authenticity : From outposts of difference to means of exclusion
22 ( 5 )
[2008]
Retail parks revisited : A growingCompetitive threat to traditional shoppingCentres ?
36 ( 4 ) .
[2004]
R. E. Factors influencing the effectiveness of relationship marketing : A meta-analysis
70 (
P. Traditional retail markets : The new gentrification frontier ?
45 ( 3 )
[2013]
M. D. Compatibility effects in evaluations of satisfaction and loyalty
18 ( 4 )
[2005]
L. New-build gentrification : Its histories , trajectories , and critical geographies
16 ( 5 )
[2010]
L. MarketingMcGrow-Hill Edition
[2013]
KanoModel에 기반한 전통시장 서비스 품질이 고객가치, 관계품질,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추명조
수원시정연구원
[2014]
K. Revanchist urbanism heads south : The regulation of indigenous beggars and street vendors in ecuador
39 ( 4 )
[2007]
K. H. Dongdaemun : A traditional market place wearing a modern suit : the importance of socal fabric in physical redelvelopments
28 .
[2004]
I. Marketion places
[2002]
G. The analysis of antecedents of customer loyalty in the Turkish mobile telecommunication market
30 ( 7/8 )
[2005]
F. Riding the waves of culture
[1994]
E. Market and supplier characteristics driving distributor relationship quality in international marketing channels of industrial products
37 ( 1 ) .
[2008]
Displacement and the new spaces for informal trade in the Latin American City centre
46 ( 7 )
[2009]
D. Revisiting the complexities of corporate branding : Issues , paradoxes , solutions
20 ( 7 ) . (
[2013]
D. Investments in consumer relationships : A cross-country and cross-Industry exploration
65 (
[2001]
AHP에 의한 의사결정론
박용성
박태근
자유아카데미
[2001]
AHP에 의한 의사결정
박용성
교우사
[2009]
4P스키마를 넘어서: 새로운 스키마
배일현
전인수
마케팅 연구, 18(4)
[2003]
21세기형 메세나 문화마케팅,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김소영
문화예술
[2006]
, 전통시장의 문화적 속성과 정, 관계품질 간의 관계연구,
김진수
박은옥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Korean Association of Industrial Business Administration, 29(3)
[2014]
, 감성디자인, 김진우 감수, 박경욱 외 역
도널드 노먼(Donald A. Noman)
학지사
[2016]
'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문화요소 우선순위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