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미래세대를 위한 기독교교육 생태계 연구 : 아이들교회 간세대교육을 중심으로

서정윤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미래세대를 위한 기독교교육 생태계 연구 : 아이들교회 간세대교육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종교 교육
  • 간세대교육
  • 공공성
  • 공동체성
  • 기독교교육생태계
  • 소통
  • 통전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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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세대를 위한 기독교교육 생태계 연구 : 아이들교회 간세대교육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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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그룹의 사회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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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육신학』
    은준관 서울: 도서출판 동연 [2013]
  • 「현대인들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노규식 서울: 알투스 [2016]
  • 「현대예배론」
    이명희 대전: 침례신학대학교 출판부 [2011]
  • 「현대사회와 기독교교육」
    이숙종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01]
  • 「현대교육목회의 전개」
    정웅섭 서울: 한국신학연구소 [2001]
  • 「현대 예배학개론」
    김소영 서울: 한국장로교출판사 [1997]
  • 「현대 기독교교육의 흐름과 중심사상」
    김도일 서울: 동연 [2010]
  • 「현대 기독교교육 방법론」
    고원석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출판부 [2018]
  • 「해피투게더 기본지침서」
    양금희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 교교육연구원 [2012]
  • 「함께 살아나는 마을과 교회」
    정재영 서울: SFC출판국 [2018]
  • 「한국교회 10년의 미래」
    정재영 서울: SFC출판국 [2012]
  • 「학습생태계 확장을 위한 마을 교육과정의 개념과 실천방 안」
    조윤정 ” 경기도교육연구원 [2017]
  • 「하나님의 나라와 교회」
    이형기 서울: 한들출판사 [2005]
  • 「하나님나라와 교육목회」
    고용수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09]
  • 「풍성한 가정 만들기」
    마가렛 사윈 설은주역. 서울: 한국가정사역연구 원 [2001]
  • 「포스트모더니즘」
    신국원 한국기독학생회출판부 [2004]
  • 「통찰과 포용」
    가드너 하워드 송기동역. 서울: 북스넛 [2007]
  • 「충청남도 마을교육공동체 실태분석 및 활성화 방안」
    송두범 충남연구원, 2016. [2016]
  • 「지능교육을 넘어 마음교육」
    가드너 하워드 김한영역. 서울: 사회평론 [2017]
  • 「전교인 예배가 행복하다」
    신현숙 서울: 예영 [2013]
  • 「전 생애 인간발달의 이론」
    정옥분 서울: 학지사 [2007]
  • 「자기주도학습솔루션 매뉴얼」
    서상훈 서울: 지상사 [2013]
  • 「인간은 어떻게 배우는가?」
    가드너 하워드 류숙희역. 서울: 사회평론 [2015]
  • 「인간 창조의 마지막 불꽃」
    은준관 경기: 도서출판 교육목회 [2017]
  • 「유아를 위한 놀이의 이론과 실제」
    이숙재 서울 창지사 [2012]
  • 「온전성을 추구하는 기독교교육」
    김도일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출판 부 [2011]
  • 「예수바울교회」
    이한수 서울: 생명의 말씀사 [2006]
  • 「예배학개론」
    정장복 서울: 종로서적출판 [1985]
  • 「예배학 총론」
    김순환 서울: 대한기독교서회 [2012]
  • 「예배학 원론」
    정인교 서울: 도서출판 솔로몬 [1997]
  • 「아이디어가 폭발하는 생각법」
    마이클 미칼코 박종안역. 서울: 트로이 목마 [2015]
  • 「시민사회 속의 기독교교육」
    정재영 조성돈 서울: 예영커뮤니케이 션 [2008]
  • 「센싱더스토리: 예수님이야기」
    양금희 서울: 센싱더스토리 [2014]
  • 「세계를 품는 선교」
    한국일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출판부 [2004]
  • 「생애의 발견」
    김찬호 서울: 이물과 사상사 [2009]
  • 「사회통합과 기독교교육」
    조은하 서울: 기독한교 [2017]
  • 「사티어 모델; 이론과 실제」
    김영애 서울: 김영애가족치료연구소 [2015]
  • 「사귐의 기독교교육」
    임영희 임창복 경기: 한국기독교교육교역연 구원 [2014]
  • 「불확실성 시대의 위험사회학」
    노진철 서울: 한울 [2010]
  • 「미래마인드」
    가드너 하워드 김한영역. 서울: 재인 [2008]
  • 「미래, 미래사회」
    박동현 서울: 동아대출판부 [2007]
  • 「마을공동체와 교회공동체」
    조용훈 서울: 도서출판 동연 [2017]
  •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세우기」
    정재영 조성돈 서울: 예영커뮤 니케이션 [2010]
  • 「기독교적 양육」
    부쉬넬 호레이스 김도일역.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출판부 [2006]
  • 「기독교예배학입문」
    제임스 화이트 정장복, 조기연역. 서울: 예배와 설 교 아카데미 [2000]
  • 「기독교성인교육」
    김재은 서울: 기독한교 [2004]
  • 「기독교문화교육과 주일 교회학교」
    손원영 서울: 대한 기독교서회 [2005]
  • 「기독교교육방법론」
    강용원 서울: 한국기독교교육학회 [2011]
  • 「기독교교육과 사회」
    박상진 서울: 기독한교 [2010]
  • 「기독교교육개론」
    양금희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 기독교교육연 구원 [2013]
  • 「기독교교육 현장론」
    은준관 서울: 한들 출판사 [2007]
  • 「기독교교육 학습공동체」
    손원영 서울: 요단 [2014]
  • 「교회교육 정책 자료집」
    현유광 서울: 장로회신학대학 기독교교육 연구원, 2017 [2018]
  • 「교회교육 길라잡이」
    현유광 서울: 생명의 양식 [2008]
  • 「교회 안 나가는 그리스도인: 가나안 성도를 어떻게 이해할 것인 가?」
    정재영 서울: IVP [2015]
  • 「교육혁명으로 미래를 열다」
    문영석 서울: 카톨릭대학교출판부 [2018]
  • 「교육의 알파와 오메가」
    이계학 서울: 휴먼필드 [2004]
  • 「교육사회학」
    최정웅 서울: 대한기독교교육협회 [1996]
  • 「공적신앙을 양육하는 교회와 가정교육」
    장신근 서울: 장로회신학대학교출판부, 2011. [2011]
  • 「개혁교회 예배와 예전학」
    정일웅 서울: 총신대학교 출판부 [2011]
  • 「가정, 교회, 마을 공동체」
    김도일 서울: 동연 [2018]
  • 「21세기 정보화시대의 기독교교육방법」
    옥장흠 이금만 경기: 한신 대학교 출판부 [2003]
  • “한국의 세대간 교육 활성화와 대학의 역할: 청년세대와 노인세대 를 중심으로.”
    신미식 「한국동북아논총」제 2권 2호 : 197-216 [2016]
  • “한국교회의 사회학적 고찰: 사회적 책임과의 관련성을 중심으 로.”
    노치준 「한국교회와 사회적 책임」: 9-37 [1997]
  • “하워드 가드너의 미래마인드에 기초한 미래목회 리더십 계발.”
    장신근 「장신논단」제 43호 : 387-414 [2011]
  •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의 노인교육 학습공동체”
    김정희 「기독교교육 학습 공동체」: 123-148 [2014]
  • “파편화된 인간성을 통합하는 기독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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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틸리히, 리꾀르, 라너의 상징이론을 통해서 본 기독교교육의 과 제.”
    양금희 「기독교교육논총」28집 : 175-206 [2012]
  • “퇴직교원 인력활용을 위한 1.3세대간 교육 요구 분석.”
    신재흥 「한국평 생교육. HRD연구소」: 1-19 [2008]
  • “통합적 사고신장을 위한 역사와 교육 프로그램 구안: 브론펜브레 너의 이론을 활용한 역사교육프로그램 개발을 중심으로.”
    안운호 「사회 과교육」57권 : 89-114 [2018]
  • “최근 미국교회 교회교육의 새로운 동향.”
    임창호 「기독교교육논총」40집 : 111-136 [2014]
  • “창의적 인재융합 양성을 위한 과제.”
    김왕동 「교육정책포럼」제호 (2011): 1-31 [2115]
  • “지역공동체, 마을로 나아가는 기독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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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주일 교회학교의 어린이 교회화: 현장의 목소리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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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지알버트 코우의 사회이론이 기독교교육에 미친 영향.”
    이숙종 「한국 기독교교육정보학회」19집 : 135-158 [2008]
  • “절기예배와 기독교교육의 새 패러다임을 위한 제언.”
    황병준 「기독교교 육정보」제24집 : 67-90 [2009]
  • “절기를 통해 열리는 기독교교육의 새 지평.”
    양금희 「교육교회」457집 : 10-18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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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유아교육 프로그램에 있어서 세대 간 통합 교육의 방향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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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왜 아동과 청소년에게 세례를 주어야하는가: 아동, 청소년 세례 에대한 신학적 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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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독타임즈> ‘한국교회 교회학교 새로 세우기 캠페인’ 전개 [2016]
  • “어린이 문학작품을 활용한 인문학적 신앙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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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속화시대의 한국 교회의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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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세대 간 통합을 위한 교육노년학적 논의 -세대 공동체 교육에 대한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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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성찬과 기독교교육: 아동에 대한 실천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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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성세대와 다음세대를 이어줄 간세대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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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독교교육생태계를 회복하는 대안적 교회교육: 품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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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독교교육과 상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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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독교교육과 미래마인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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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독교가정의 교육목회적 과제: Horace Bushnell의 교육론을 중 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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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독교 청소년의 교육 생태계와 영적발달의 상관성 연구.”
    함영주 「개혁 논총」28집 : 281-312 [2013]
  • “교회학교, 아이들을 삶과 신앙의 주체로 세워야 한다.”
    <크리스천투데이> 은준관 [2015]
  • “교회의 공적책임을 위한 신학적인 당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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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회와 가정의 연계성을 지향하는 간세대 기독교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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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회론적 회심, 마을목회의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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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회력을 통한 교회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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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공신학에 관한 개신교의 두 흐름: 보수적 기독교의 사유화 신 앙과 진보적 기독교의 참여의 신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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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대 이스라엘 자녀교육의 이해: 구약성서와 외경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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