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멘토 역량 및 멘토링 기능이 다차원 신뢰와 창업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곽동신 2020년
논문상세정보
' 멘토 역량 및 멘토링 기능이 다차원 신뢰와 창업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일반 경영
  • 멘토신뢰
  • 인지적 신뢰
  • 정서적 신뢰
  • 창업교육
  • 창업멘토링
  • 창업멘토링기능
  • 창업멘토역량
  • 창업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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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멘토 역량 및 멘토링 기능이 다차원 신뢰와 창업의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창업진흥원
    2019년 창업진흥원 멘토신청안내문 [2019]
  • 중소벤처기업부
    2019년도 정부 창업지원사업 통합공고 [2019]
  • 우리나라 창업교육 현황 및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창업대학원을 중심으로
    김주미 양재경 오상훈 중소기업연구원 [2007]
  • “한국형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 창업 MBA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반성식 이현숙 정두식 최상렬 한국창업학회지, 3(2), 1-42 [2008]
  • “한국의 창업교육실태와 개선방안”
    이명자 한정화 Korea Business Review, 2(2), 5-26 [1998]
  • “학교교육의 맥락에서 본 ‘역량(competency)'의 의미와 교육과정적 함의”
    소경희 교육과정연구, 25(3), 1-21 [2007]
  • “청소년 창업교육과 창업의지에 관한 연구”
    반성식 정연우 한국창업학회 지, 3(1), 45-67 [2008]
  •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대학 재학 후기 청소년을 중심으로”
    현순안 고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청년창업 멘토링이 멘토링 만족도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진혁 한성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청년 창업가 역량이 창업의지와 창업행동에 미치는 영향: 창업의 지의 매개효과와 창업교육의 조절효과”
    서성열 조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창업학 대학원의 교과과정에 대한 한국과 미국의 비교연 구”
    고언정 한주희 직업교육연구, 26(2), 105-131 [2007]
  • “창업자 특성과 사업기회의 상황 간에 관한 연구”
    설병문 홍효석 벤처창업 연구, 8(1), 19-28 [2013]
  • “창업멘토링이 창업태도와 창업의도 간에 미치는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남정인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창업멘토링이 창업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용호 중 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창업대학원 교육프로그램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학습자 특성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김용태 박재환 대한경영학회지, 22(4), 1777-1801 [2009]
  • “창업교육체계화 방안에 대한 연구”
    한길석 경영교육연구, 47, 379-405 [2007]
  • “창업교육의 대학 교과과정 설계방향에 관한 연구”
    목영두 산학기술학회 논문지, 11(1), 320-334 [2010]
  • “창업교육과 제도적 지원이 자기효능감 및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 향”
    안승권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현황 및 개선방안”
    정종서 한밭대학교 창업경영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모형 구안”
    박윤희 직업능력개발연구, 6(1), 141-171 [2003]
  • “창업교육 만족도 및 참여 동기가 창업교육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창업대학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용태 박재환 산업경제연구, 22(2), 959-977 [2009]
  • “창업 의지의 결정요인: 개인특성 및 환경요인”
    윤방섭 산학경영연구, 17(2), 89-110 [2004]
  • “창업 및 벤처경영에 관한 교육과정”
    김원기 박춘광 이창원 대한경영학회 지, 21, 29-44 [1999]
  • “창업 멘토링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조장현 벤처창업연구, 12(5), 67-77 [2017]
  • “중소기업창업교육 운영의 개선 방안 : 설문조사결과를 기 초로”
    안병욱 조복현 기술교육연구지, 4, 57-76 [1996]
  • “조직사회화 단계별 멘토관계의 기능과 직무만족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임철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 “잠재적 창업자의 창업동기 요인이 기업가정신 및 창업의지에 미 치는영향: 기업가 정신의 매개효과”
    윤남수 산업경제연구, 25(2), 1537-1557 [2012]
  • “유통경로에서 신뢰가 관계결속에 미치는 영향”
    송인암 정용길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경영논집, 12(2), 183-199 [1996]
  • “웹쇼핑몰 사이트 신뢰도의 결정요인과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시뮬레이션 접근방법”
    윤성준 경영학 연구, 29(3), 353-376 [2000]
  • “우리나라 대학의 창업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대학생 창업교육 컨 텐츠 개발 - 창업선도대학 창업교육 강좌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권혜진 한밭대 학교 창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6]
  • “외식 창업 교육프로그램의 신뢰가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진희 경기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역량기반 치의학교육의 개념과 교육철학적 의미에 대한 고찰: ADEA의 역량 규정을 중심으로”
    박보영 고용직업능력개발연구, 11(1), 215-235 [2008]
  • “여성창업교육프로그램의 현황 및 개선 방안 연구”
    손기영 경영교육연구, 57, 255-274 [2009]
  • “실업계고교의 BizCool 창업교육 효과 분석”
    배성현 이강일 경영교육연구, 49, 65-92 [2008]
  • “스포츠조직의 멘토링척도 개발”
    김세웅 체육과학연구, 20(1), 37-45 [2009]
  • “소자본 상공인들의 창업기회 원천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한덕 정두식 산 업경제연구, 22(1), 457-476 [2009]
  • “소상공인 창업교육이 기회인식 및 평가에 미치는 영향: 창업효능 감과 조절초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최민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벤처기업 창업대학의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실태 분석”
  • “미국 대학의 창업교육 교과과정에 대한 연구”
    노용호 산업경제연구, 11(4), 327-343 [1998]
  • “미국 4개 대학의 창업교육 현황과 특징”
    이장우 장수덕 기업가정신과 벤 처연구, 2(2), 57-90 [1999]
  • “멘토특성과 멘토링 기능 및 구성원의 태도간의 관계”
    박경규 이규만 대한 경영학회지, 23(5), 2841-2859 [2010]
  • “멘토의 자기효능감이 멘토링 프로그램 만족도에 미치는 영 향: 코디네이터 역할의 조절효과 검증”
    김성웅 박서영 청소년학 연구, 19(6), 129-147 [2012]
  • “멘토역량과 멘토링이 창업초기 성과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방혜민 호서 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멘토역량과 멘토링기능에 관한 모델연구”
    이만기 이상호 전문경영인탐구, 9(1), 229-262 [2006]
  • “멘토링기능이 기업가정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 증연구: 창업준비기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진규 고복수 오재우 벤처창업연구, 10(1), 129-141 [2015]
  • “멘토링 기능이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
    이규만 정문영 대한경영학회지, 24(3), 1675-1692 [2011]
  • “멘토링 기능과 멘토 신뢰가 멘토링 프로그램 재참여의도에 미치 는 영향: 패션관련학과 대학생을 중심으로”
    박현희 대한가정학회지, 50(6), 77-87 [2012]
  • “대학의 창업교육 체계화를 위한 창업학 교육과정 개발 모형 연 구”
    목영두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대학의 창업교과과정 표준안 설계에 관한 연구”
    정혜리 중앙대학교 산 업 창업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대학운동선수들의 조직사회화과정에서의 멘토링의 역할”
    김세웅 장경로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18(1), 87-107 [2005]
  • “대학생의 기업가적 태도가 창업잠재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 구”
    손종서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대학생을 위한 멘토링 기능 측정도구 개발 및 타당화 연구”
    박성미 수산 해양교육연구, 18(1), 49-57 [2006]
  • “대학생들의 핵심능력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개인 및 환경 요인 분석”
    김안나 이병식 한국교육, 30(1), 367-392 [2003]
  • “기업멘토링과 정부창업 지원정책의 조절효과를 고려한 창업가정 신이 창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정상철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8]
  • “기업 내 공식적 멘토링과 조직유효성 관계에서 멘토-멘티 적합성 과 멘토신뢰의 조절효과 분석”
    이정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국내외 벤처ㆍ창업교육의 현황과 문제점”
    이성혜 산경연구, 15, 49-91 [2000]
  • “국내 대학의 창업교육 현황과 창업 실적에 관한 연구”
    권영태 부산대학 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국가이미지의 지각이 교육서비스품질, 신뢰, 국가태 동에 미치는 영향: 외국인 유학생을 중심으로”
    오재신 이정윤 장형우 국제경영리뷰, 16(1), 25-47 [2012]
  • “교육과정전개와 효과적 교수방법”
    조병주 Korea Business Review, 2(2), 27-48 [1998]
  • “교수신뢰 척도 개발에 관한 예비 연구”
    박용한 정은이 한국심리학회지: 일반, 28(2), 405-426 [2009]
  • “교사신뢰척도 개발 및 교사신뢰와 학교효과 변인의 관계모형 검 증”
    이숙정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관광관련 대학생들의 개인적 요인, 교육과 조직적 요인이 창업의도에 미치는 영향: 창업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김미숙 김영국 외식경영연구, 15(4), 61-84 [2012]
  • “공식적 멘토링에서 프로티제의 멘토에 대한 신뢰가 직무만족 그 리고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수진 인적자원관리연구, 17(2), 29-47 [2010]
  • “경호경비조직의 멘토링기능이 경력개발 및 조직유효 성에 미치는 영향”
    김찬선 김효준 유영창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6), 326-336 [2011]
  • “Kitchen Staff의 멘토역량이 프로티제의 조직적 성과에 미치는 영 향”
    정우석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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