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다이아몬드 모델을 활용한 북아프리카 마그레브 국가의 항만경쟁력 비교분석 = Comparative Analysis of Port Competitiveness in North African Maghreb Countries Using the Diamond Model

전상융 2019년
' 다이아몬드 모델을 활용한 북아프리카 마그레브 국가의 항만경쟁력 비교분석 = Comparative Analysis of Port Competitiveness in North African Maghreb Countries Using the Diamond Mode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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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iamond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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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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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만 경쟁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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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이아몬드 모델을 활용한 북아프리카 마그레브 국가의 항만경쟁력 비교분석 = Comparative Analysis of Port Competitiveness in North African Maghreb Countries Using the Diamond Model'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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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워딩 기업들의 경쟁력 비교 분석 중소포워딩 기업의 경쟁력 확 보방안을 중심으로」
    황용오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정책평가를위한새로운모형」
    이진주 나남 [1996]
  • 「경영전략 묘수와 정수: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한 종합적 분석」
    문휘창 크레듀 [2006]
  • “해외 항만투자 대상국들의 경쟁력 평가분 석에 관한 연구”
    서수완 한상용 한철환 「한국물류학회지」, 23(3), 131-157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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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만경쟁력지수 개발에 관한 연구”
    이홍걸 경남발전연구원 [2006]
  • “한국만의 차별화된 아프리카 진출 전략이 필요하다”
    이진상 국토, 112-112 [2016]
  • “한국 조선해양산업의 경쟁력에 관한 실증연구”
    조영상 최수형 「산업경제연구」, 27(1), 77-99 [2014]
  • “한국 물류기업의 북아프리카 진출 전략에 대한 연구”
    최혁준 한국 통상정보학회, 14(1), 47–65 [2012]
  • “한국 대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요인”
    김양민 서정일 「인사조직 연구」, 22, 95-143 [2014]
  • “한국 LED 조명 산업경쟁력 증진을 위한 정부의 역할: 포터 의 다이아몬드 모형을 중심으로”
    최성락 「국가정책연구」, 26(1), 103-127 [2012]
  • “한․중․일 석유화학 산업의 국제경쟁력 분석: 마이 클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중심으로”
    이동휘 현인규 「유통경영학회지」, 19(4), 31-53 [2016]
  • “한․중 항만배후단지의 경쟁요인 비교분석에 관한 연구: 광양항과 칭다오항을 중심으로”
    경성림 나주몽 국제지역연구, 17(4), 109-130 [2013]
  • “평택항의 경쟁력과 변동요인”
    모수원 「지역개발연구」, 48(2), 89-109 [2016]
  • “평택항 경쟁력 분석을 통한 화물유치방안 연구”
    김승철 노윤진 「유통정보학회지」, 제10권 제4호 [2007]
  • “컨테이너 항만경쟁력 결정요인 분석”
    백인흠 이기태 「수산해 양교육연구」, 27(1), 262–272 [2015]
  • “지역의 경쟁우위 요인과 원천에 대한 연구: 제주지역 관광산 업을 중심으로”
    윤동진 「국제지역연구」, 21(4), 195-222 [2017]
  • “중국 콘텐츠산업 국제경쟁력의 정성적 및 정량적 분석”
    노준석 정우식 「문화경제연구」, 18(1), 123-165 [2015]
  • “중국 천진항의 경쟁력 강화 방안에 관한 연구”
    송효명 한국해양대 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중국 조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산업정책변화 고찰”
    두보 박선화 「중국학 (구중국어문론집)」, 60, 241-264 [2017]
  • “중국 온라인게임 기업의 경쟁력 및 발전전략: 텐센트 사례를 중심으로”
    정우식 「현대중국연구」, 14(2), 155-205 [2013]
  • “중국 신 에너지자동차 산업 경쟁력에 대한 평가: 마이클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중심으로”
    리후이 박상수 「동북아경제연구」, 24(3), 103-130 [2012]
  • “중국 서부의 지역별 투자적합도 및 투자 현황비교분석: 한국과 대만 사례를 중심으로”
    손대권 이경진 이진상 Journal of China Studies, 15, 109-148 [2013]
  • “자동차제조기업의 부품조달 경쟁력 비교분석: 미국시장 내 현대 기아차와 도요타자동차의 사례를 중심으로”
    고재환 인하대학교 물류전문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일본 방위산업 경쟁력 분석”
    권혁기 「일본연구」, 20, 165-187 [2013]
  • “일반화된 더블다이아몬드 모델을 활용한 글로벌 물류기업의 경쟁력분석: 범한판토스, DHL, 일본통운을 중심으로”
    김용진 윤종일 「물 류학회지」, 제23권 제5호 [2013]
  • “인천항 항만배후단지 물류센터의 경쟁력 향 상에 관한 연구”
    박원근 배승권 안웅 「해운물류연구」, 90, 321-346 [2016]
  • “의료기관 공유가치 창출 (CSV)의 실행 방안에 관 한 연구”
    김도유 서창진 「전문경영인연구」, 21(1), 263-276 [2018]
  • “육상운송과 연안운송의 연계체계 구축 방안”
    하헌구 「대한토목학 회」, pp.27-40 [2004]
  • “우리나라 항만배후단지 경쟁력 강화방안 연구”
    송주미 이성우 이홍원 「해운물류연구」, 79, 803-825 [2013]
  • “우리나라 주요 컨테이너항만의 환적항 결정요인 분석”
    박병인 [2008]
  • “우리나라 농 식품 수출부문의 경쟁력 향상방안 연구”
    박현희 조성제 「통상정보연」, 13(3), 249-274 [2011]
  • “온라인 소매업의 경쟁 기반 평가와 시사점”
    강인수 VIP Report, 633, 1-17 [2015]
  • “엘론 머스크와 테슬라 모터스에 대한 사례연구: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한 경쟁우위 분석을 중심으로”
    양성운 정진섭 경영컨설팅연구, 15(2), 197-209 [2015]
  • “스포츠산업 경쟁력 강화 정책에 대한 전략적 접근: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델을 중심으로”
    고경일 주희철 「경영컨설팅연구」, 17(4), 267-277 [2017]
  • “센서 산업의 국가경쟁력 향상에 관한 연구: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형을 중심으로”
    이상명 이정환 임인종 「생산성논집(구생산성연구)」, 28(4), 147-174 [2014]
  • “북아프리카 국가들의 무역 및 투자환경에 관한 연구: 모로 코, 튀니지, 알제리를 중심으로”
    김시경 「한국중동학회논총」, 24(1), 115-143 [2004]
  • “더블다이아몬드 모델에 근거한 한국과 미국영화의 경쟁력분 석:'왕의남자' 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를 중심으로”
    정진섭 「전문경영인 연구」,제11권 제2호 [2008]
  • “다이아몬드 모델을 이용한 항공운송산업 의 국가경쟁력 비교분석 연구”
    김은희 김효종 임성진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1(2), 43-65 [2013]
  • “글로벌 항만 컨테이너터미널 경쟁력 제고방안”
    송계의 「한국항만 경제학회지」, 30(1), 1-21 [2014]
  • “국산 초음속항공기 시대 개막‘
    산업자원부 보도자료 [2001]
  • “국내 승마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강구: 마이클 포터의 다이아몬드 모델관점”
    김성수 박양태 「한국스포츠학회지」, 14(1), 163-170 [2016]
  • “광양항의 경쟁력 평가요인과 강화전략. 한국항만경제학회 지”
    정봉현 30(1), 119-142 [2014]
  • “관세행정의 국제경쟁력 평가에 관한 연구”
    맹철규 한국관세학회 학술대회, 37-56 [2014]
  •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는 사회적 기업”
    김경화 정수정 조상미 Korea Business Review, 18(4), 241-265 [2014]
  • “공공성의 의의와 공기업관리정책방향”
    송대희 3135 [1986]
  • “SK 플래닛의 해외동반진출, 그 의의와 핵심 성공 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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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HP 기법에 의한 항만배후단지 물류센터 운영 직무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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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계선 동아대학교 무역학과 박사학위 논문 [2006]
  • "부산항의 항만경쟁력 결정요인 분석과 경쟁우위 제고방안에 관한 연구”
    이용선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