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디지털 뉴스의 가치가 공유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Digital News Value on Shared Behavior

이은지 2019년
논문상세정보
' 디지털 뉴스의 가치가 공유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Digital News Value on Shared Behavior'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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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뉴스 가치
  • 디지털 뉴스
  • 디지털 뉴스공유행위
  • 인지된 위험성
  • 인지된 유용성
  • 인지된 즐거움
  • 인지된 합의착각
  • 커뮤니티형성
  • 큐레이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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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지털 뉴스의 가치가 공유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가치기반수용모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Digital News Value on Shared Behavior' 의 참고문헌

  • 휴대전화 이용자와 인터넷 이용자의 개인정보 유 출에 따른 위험성 인지에 관한 연구 : 지각 불안, 지각 피해, 개인정보 유 출의 가능성, 대처방안 인지 정도를 중심으로
    김인경 박원준 윤승옥 <커뮤니케이션학연구>, 16권 3호, 105-130 [2008]
  • 한국언론정보학회 세미나
    [2006]
  • 한국언론의 공정성 재조명
    조항제 <언론과 사회>, 24권 2호, 230-258 [2016]
  • 한국과 미국 신문의 뉴스 가치 비교
    심재철 <한국언론학보>, 47권 3호, 9 5-124 [2003]
  • 한국 온라인저널리즘 연구의 주제와 접근방법에 대한 메타분석
    황용석 <커뮤니케이션 이론>, 2권 1호, 128-169 [2006]
  • 한국 언론의 교육보도 특성과 뉴스 가치 분석
    손승혜 장윤재 황하성 <미디어와 교육, 1권 1호, 115-145 [2011]
  • 포털사이트의 뉴스 콘텐츠 전략에 관한 연구 - 인터넷 뉴스의 이용동기와 지각된 뉴스가치를 중심으로
    김성희 김인경 성동규 임성원 <한국언론 학보>, 50권 제5호, 132-159 [2006]
  • 포털뉴스의 의제설정과 뉴스가치: 포털뉴스와 인쇄신문의 비교분 석
    김경희 <한국언론학보>, 52권 3호, 28-52 [2008]
  • 포털뉴스의 서비스변화에 따른 온라인뉴스 이용네트워크의 구조변 화 연구 - SNA(Social Network Analysis) 기법을 통한 네이버 뉴스캐스 트 시행 효과분석을 중심으로
    황용석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27~61 [2009]
  • 포털뉴스의 법적 규제에 관한 논의~신문법과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중심으로
    이동찬 <법학연구>, 30권, 1-25 [2008]
  • 포털뉴스 배열이력 분석: 네이버와 다음을 중심으로
    오세욱 <한국언론진흥 재단 미디어연구센터>, 3권 제1호, 1-13 [2017]
  • 포털 뉴스의 소비와 경제적 가치
    안민호 <관훈저널>, 144호, 11-17 [2017]
  • 태블릿 PC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고찰: 계획된 행동이론과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손현정 이상원 조문희 진범섭 <언론과학연구>, 14권 4호, 106-145 [2014]
  • 콘텐츠 추천 알고리즘의 진화
    서봉원 <방송트랜드 & 인사이트> [2016]
  • 초연결 사회와 미래서비스
    박정은 윤미영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31권 4호, 3-9 [2014]
  • 초연결 사회에서 디지털 자아의 정체성 연 구
    김선희 장근영 조성은 한은영 <정책연구>, 2013(51), 1-167 [2013]
  • 지능형 영상보안시스템의 수용의도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박사 학위논문, 숭실대학교
    김인원 서울 [2017]
  • 지각된 위험과 지각된 품질이 모바일 상거래 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 적용을 중 심으로
    강명수 김동원 이태민 <대한경영학 회지>, 16권 1호, 1171-193 [2003]
  • 정향욕구와 정치참여에 관한 연구 : 참여적 뉴스 사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은이 최지향 <한국언론학보>, 59권 3호, 7-28 [2015]
  • 전자상거래에서의 소비자 프라이버시 보호 방안에 관한 연구 :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과 행동을 중심으로
    김혜선 서민교 전정기 <소 비문화연구>, 6권 2호, 1-26 [2003]
  • 전자상거래 소비자의 개인정보 보호의식에 관한 연구 : 사 업자신뢰도와 정보유출 피해경험 효과를 중심으로
    강이주 황정선 <소비문화연구>, 4권 2 호, 85-106 [2001]
  • 저널리즘과 알고리즘의 융합에 대한 탐색적 연구
    오세욱 <사이버커뮤니케 이션학보>, 33권 제3호, 51-101 [2016]
  • 저널리즘 관점에서 본 모바일 기반 포털 뉴스의 게이트키핑과 이용 자의 뉴스 이용
    김경희 <한국언론학보>, 60권 제3호, 117-144 [2016]
  •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의제설정 모델의 적용: 의제파급과 역의제설정을 중심으로
    김성태 이영환 <한국언론학보>, 50권 3호, 175-204 [2006]
  • 인터넷과 디지털 시민성에 관한 탐색적논의: 인터넷 이용 형태와 온라인 정치참여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상돈 이승훈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12 권 1호, 31-58 [2009]
  • 인터넷 포털의 공적 책무성과 자율 규제
    배진아 <언론정보연구>, 54권 제 4호, 67-105 [2017]
  • 인터넷 포털뉴스 댓글의 여론형성과정과 특성에 관한 연구
    최동성 최성은 최용준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8권, 311-358 [2008]
  • 인터넷 토론 환경이 여론의 변동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인터넷 여론 모델을 중심으로
    홍주현 <언론과학연구>, 10권 4호. 603-643 [2010]
  • 인터넷 신문댓글의; 상호작용적 특성분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 보>
    김병철 통권 14호, 147-180 [2004]
  • 이용자 관여가 언론사 가치 상승에 미치는 영향
    양정애 최지향 <한국언 론진흥재단 연구서>, 7호, 1-192 [2017]
  • 웹툰의 영화화 과정에서 나타난 매체전환 변이점 연구 : 강풀의 웹 툰 <이웃사람>을 중심으로
    김용희 , 24권 1호, 145-173 [2016]
  • 온라인상에서의 개인정보 유출피해에 대한 위험지각과 개 인정보 보호수준에 따른 소비자 유형화 및 유형별 관련요인 고찰
    김소라 이기춘 <소비자 정책교육연구>, 2권2호, 45-64 [2006]
  • 온라인 저널리즘의 추천기사가 뉴스 이용자의 뉴스기사 선 택에 미치는 영향
    박광순 안종묵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16권 3호, 1795-1805 [2015]
  • 온라인 의제파급자의 가치체계연구: 레터링 기법을 중심으로
    김성태 박선영 오유원 <한국방송학보>, 21권 3호. 127-162 [2007]
  • 온라인 서비스 시장에서의 개인 정보 보호와 경쟁법 집행
    강정희 <경쟁법 연구>, 제31권,306-350 [2015]
  • 온라인 댓글 인식과 댓글 활동의 관계에 관한 연구
    권상희 김익현 <한국 언론정보학보>, 44–78 [2008]
  • 오마이뉴스 독자의견분석-난장으로서의 공론장 가능성 탐 구
    김경녕 이재영 <한국방송학보>, 7-41 [2005]
  • 양방향 TV로써 IPTV 광고 수용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상 호작용성, 플로우 이론, 기술수용모델 중심으로
    김상준 진창현 <미디어경제와 문화>, 8권 4호, 56-102 [2010]
  • 알고리즘화(Algorithmification) 미디어의 핵심 논리로서 알고리즘
    오세욱 <언론정보연구>, 55권 제2호, 74-111 [2018]
  • 시민기자 제도 도입에 따른 인터넷신문의 시민 저널리즘 실 천 가능성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정보학보>
    김병철 최영 통권 26호, 1-13 [2004]
  • 스마트폰 사용자의 성격과 이용 동기가 스마트폰 중독에 미 치는 영향
    이민규 이선종 <한국심리학회지 : 건강> 21권 제2호, 357-372 [2016]
  • 스마트 생태계의 경쟁상황 구조분석과 규제 프레임 개선방안 연구
  • 스마트 미디어 생태계
    김도훈 <정보와 통신>, 29권 10호, 3-8 [2012]
  • 수용자의 모바일 간편결제에 대한 적극적 이용의도에 관한 연 구: TAM2 와 인지된 위험을 중심으로
    유홍식 황재 <정보화연구>, 13권 2호, 291-306 [2016]
  • 소셜커머스 소비자의 후기 수용 신념이 이용 후 만족과 지속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배재권 로고스경영연구, 14권 2호, 115-134 [2106]
  • 소셜미디어의 성장과 온라인 사회관계의 진화
    이호영 <한국문화예술경영 학회 학술대회>, 1-20 [2012]
  • 소셜미디어와 뉴스 인식
    박진우 손동영 최진호 <한국방송학보>, 31권 1 호. 184-219 [2017]
  • 소셜미디어, 저널리즘을 구할까 망칠까
    김영주 <관훈저널>, 144호, 26-38 [2017]
  • 소셜네트웍서비스에서의 공유행위와 영향요인에 대한 연구
    김용찬 김유정 손해영 신인영 심홍진 <한국언론학회>, 56권 3호 [2012]
  •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한 집단지성 측정연구
    윤호성 이기동 <디지털 정책 연구>, 9권 2호 [2011]
  • 소비자의 개인정보침해 가능성 관련 변수 및 영향요인
    김소라 이기춘 <소비문화연구>, 10권1호, 1-27 [2007]
  • 새로운 저널리즘 환경과 온라인 뉴스 생산: 전통과 변화의 경계
    김경모 <언론정보연구>, 49권 제1호, 7~37 [2012]
  • 새로운 웹 환경과 신 비즈니스 모델의 미래전망
    이재영 <21세기 한국 메가 트렌드 시리즈>, 1-211 [2007]
  • 사회수준과 개인수준의 온라인위험판단에 영향을 미치는 요 인에 관한 연구
    이재신 조희창 <한국방송학보>, 21권6호, 457-491 [2007]
  • 사람들은 어떤 미디어를 언론매체로 보는가
    양정애 <미디어 이슈>, 1권 1 6호 [2015]
  • 블로그 동기와 이용자 규모에 대한 인식이 블로그 운영과 지속의사에 미치는 영향 : 상호작용적 매체 이용자로서의 블로거 연구
    김은미 이준웅 장현미 <한국언론학보>, 25권 6호, 162-203 [2011]
  • 미디어 환경에서의 뉴스 전파에 관한 연구 : 노무현대통령서거 뉴 스와 북핵실험 뉴스를 대상으로
    김관규 <언론과학연구>, 10권 3호, 125-156 [2010]
  • 모바일 지갑의 가치와 지속사용의도의영향 요인: VAM 모형을 기반으로
    윤혜정 이중정 이청아 이충훈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0권 1호, 117-135 [2015]
  • 모바일 관광정보서비스 특성과 지각된 가치, 행동의지, 실제사용간 의 관계분석
    박현지 <호텔경영학연구>, 16권 1호, 121-138 [2007]
  • 매체 시대 뉴스공급 시장의 변화 진단 : 추세와 전망
    임영호 <한국언론정 보학회 학술대회>, 5호, 3-22 [2008]
  • 로봇저널리즘: 알고리즘을 통한 스포츠 기사 자 동 생성에 관한 연구
    김동환 이준환 <한국언론학보>, 59권 5호, 4-95 [2015]
  • 디지털사회 법제연구(Ⅴ) - 알고리즘 중립성 보장을 위한 법제연구
    최지연 <글로벌법제전략 연구>, 18권 2호, 1-74 [2017]
  • 디지털 방송. <TTA저널>
    임동규 통권100호, 214-221 [2005]
  • 디지털 뉴스 리포트 2017한국
    김선호 김위근 <디지털뉴스리포트>, 1-134 [2017]
  •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프라이버시권 保護에 대한 硏究
    최승재 <과학기술 법연구>, 13권 2호, 9-47 [2008]
  • 동영상 실시간 서비스의 국내외 동향 및 시사점
    KT경제경영연구소 디지에코보고서 [2017]
  • 다매체 환경에서의 뉴스 가 치 판단 기준에 대한 종합적 구조적 접근
    강성민 길우영 이종혁 최윤정 <한국방송합보>, 27권 1호, 167-212 [2013]
  • 뉴스소비의 변화와 뉴스의 진화: 포털뉴스와 언론사 뉴스 사이트를 중심으로
    김경희 <언론정보연구>, 49권 제2호, 5-36 [2012]
  • 뉴스 미디어로서의 트위터 : 뉴스 의제와 뉴스에 대한 대 화를 중심으로
    김은미 이주현 <한국언론학보> 55권 6호, 152-180 [2011]
  • 네이버 보도자료
    [2018]
  • 네이버 뉴스스탠드 도입 이후 뉴스 웹사이트 네트워 크 구조 분석 - 웹사이트 유출입을 기준으로
    김대원 김성철 김수원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1권 제4호, 57-96 [2014]
  • 기계학습 기반의 뉴스 추천 서비스 구조와 그 효과에 대한 고 찰
    박승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4권 1호. 5-48 [2017]
  • 교육수준에 따른 정치참여 격차-뉴미디어, 사회적 연결망, 정치사회적 대화를 중심으로
    백선기 이숙정 한은경 <한국언론학보>. 57권 5호, 113~136 [2013]
  • 관계적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뉴스 공유- 자기제시 성향과 뉴스 공유 대상의 특성을 중심으로
    김은미 박현아 임소영 <한국방송학보>, 31권 3호, 11 4-151 [2017]
  • 검색 알고리즘과 인격권 침해
    박아란 오세욱 <미디어와 인격권 침해>, 제2권 1호, 3-62 [2017]
  • 개인화된 콘텐츠 시대, 그 의미와 방송에 던지는 화두
    정재민 <방송트렌드 & 인사이트>, 4 5호, pp.5~11 [2016]
  • 개인화 알고리즘으로 필터 버블이 형성되는정에 대한 검증
    윤영미 전준영 황소윤 <멀티미디어학회논문지>, 제21권 제3호, pp.369~381 [2018]
  • 개인화 서비스 시장 부상
    원동화 리더스경제 [2018]
  • 개인의 혁신성이 소셜미디어 기반 스마트커머스의 수용에 미 치는 영향 요인 연구
    이상옥 이상호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19권 3호, 547-559 [2018]
  • 目標管理制度에 의한 業績評價 硏究
    김창의 <한국전통상학연구>, 16권 2 호, 111-132 [2002]
  • 「위험, 위기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김영욱 서울: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8]
  • 「누가 인터넷 토론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가?」
    김은미 김현석 이준웅 <한 국언론학보> 51권 3호, 358-384 [2007]
  • “지각된 가치 측정 도구 및 소비 후 감동, 만족 창출을 위한 인과 모형의 개발”
    황미진 소비자문제연구, 45권 1호, 1-23 [2014]
  • “소셜 미디어에서 개인의 심리 및 사회적 동기 요인이 정보공유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현선 이동만 <인터넷 전자상거래 연구>, 11권 2호 [2011]
  • “IoT 기반 가스안전차단 서비스의 수용의도에 관한 실증적 연 구”
    강영모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바람직한 뉴스’의 구성조건. <방송연구>
    김경모 이준웅 통권 67호, 9-44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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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 중이용자와 경이용자의 현실인식 차이: 배양효과와 합의착각 효과
    나은영 <한국심리학회지>, 26권 3호, 63-84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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