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케이블교량의 처짐 및 진동에 대한 사용성 기준 연구 = A Study on Serviceability Criteria for Deflection and Vibration of Cable Supported Bridges

박기정 2019년
' 케이블교량의 처짐 및 진동에 대한 사용성 기준 연구 = A Study on Serviceability Criteria for Deflection and Vibration of Cable Supported Bridg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able Supported Bridges
  • Live Load
  • Vibration
  • Vibration Serviceability
  • clearance
  • deflection
  • reliability index
  • 신뢰도지수
  • 진동
  • 진동사용성
  • 차량하중
  • 처짐
  • 케이블교량
  • 형하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36 0

0.0%

' 케이블교량의 처짐 및 진동에 대한 사용성 기준 연구 = A Study on Serviceability Criteria for Deflection and Vibration of Cable Supported Bridges' 의 참고문헌

  • 항만 및 어항 설계기준 해설
    해양수산부 [2014]
  • 케이블강교량 설계지침(안)
    대한토목학회 [2006]
  • 지진가속도계측기 설치 및 운영기준
    행정안전부 (행정안전부 고시 제2018-72호) [2018]
  • 익산청 관내 도로건설공사 설계매뉴얼
    익산지방국토관리청 [2013]
  • 영흥대교 및 선재대교 정밀안전진단보고서
    인천광역시 옹진군 [2011]
  • 여수국가산업단지진입도로(3공구) 실시설계보고서
    전라남도 [2006]
  • 실무 현수교의 계획과 설계
    이승우 건설정보사 [2003]
  •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 실 시 세부지침-성능평가편
    국토교통부, 한국시설안전공단 [2019]
  •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해설-케이블교량편
    국토교통부 [2018]
  • 도로교 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
    국토해양부 [2012]
  • 도로교 설계기준
    한국도로교통협회 [2010]
  • “주행 시뮬레이터를 활용한 운전자 중 심의 교량 진동 사용성 평가기준 연구”
    박종섭 성익현 오정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Vol. 11, No. 5, pp. 1778-1784 [2010]
  • “전산해석에 의한 비대칭 콘크리트 사장교의 보행자 중 심 진동사용성 평가”
    김정훈 동신대학교 석사논문 [2011]
  • “장경간 현수교의 처짐 사용 성”
    권영철 김도영 박기정 황의승 한국교량 및 구조공학회 2014년도 총회 및 기술 컨퍼런스, pp 129-130 [2014]
  • “이동하중 해석법에 의한 현수교의 진동 안락도 해석 매개 변수 연구”
    이용 전남대학교 석사논문 [2016]
  • “실적조사에 의한 사장교의 경향분석”
    강형택 박종칠 박찬민 2005 대한토목학회 정기학술대회 [2005]
  • “선박충돌 문제를 고려한 해상교량의 계획과 설계 및 유지관리”
    배용귀 목포대학교 박사논문 [2016]
  • “사장교 진동사용성 평가기준 및 평가절차 연구”
    김태형 목포 대학교 석사논문 [2006]
  • “사장교 및 현수교의 고유진 동수에 대한 활하중 처짐 제한 분석 ”
    김도영 박기정 장성호 황의승 대한토목학회 학술대회, pp29-30 [2016]
  • “묘도-광양간 초장대 현수교 의 동적설계 및 진동사용성 평가”
    권호철 김재홍 이명재 정승욱 한국강구조학회 vol. 19 No.3, pp28-37 [2007]
  • “동일한 지간을 가진 교량형식별 진동사용성의 해석적 평가 및 비교”
    박성규 구조물진단학회지 제15권 제1호, pp271-280 [2011]
  • “국토플랫폼 국가수직기준 연계”
    국토지리정보원. , http://map.ngii.go.kr/ms/svcIntrcn/ nationVertclStdr.do [2012]
  • “교통인프라 관리를 위한 실시간 GNSS 상시기준국 데 이터 활용에 관한 연구-실시간 시설물 거동측정시스템 검증을 중 심으로”
    박기정 아주대학교 석사논문 [2007]
  • “공용중인 PSC 거더 교량의 진동사 용성 평가”
    강성후 김보환 김승 박선준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제20권 제4호, pp331-337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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