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레스토랑 고객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도, 구전의도,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뉴 실버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 The Effects of Customer Relationship Benefits of Restaurant on Customer Satisfaction, Word-of-mouth Intention, and Store Loyalty: Focused on New Silver Customers

김정문 2019년
논문상세정보
' 레스토랑 고객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도, 구전의도,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뉴 실버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 The Effects of Customer Relationship Benefits of Restaurant on Customer Satisfaction, Word-of-mouth Intention, and Store Loyalty: Focused on New Silver Customer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관계혜택"
  • 고객 만족도
  • 구전 의도
  • 뉴실버 세대
  • 레스토랑
  • 외식산업
  • 점포충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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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스토랑 고객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도, 구전의도,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뉴 실버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 The Effects of Customer Relationship Benefits of Restaurant on Customer Satisfaction, Word-of-mouth Intention, and Store Loyalty: Focused on New Silver Customers' 의 참고문헌

  • 환대산업에서 상사와 부하 간 성격 부합이 조직유효성 및 성과에 미 치는 영향
    황봉취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호텔종사자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 향 : 라포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명규 이상희 고객만족경영연구, 16(1), 179-197 [2014]
  • 호텔이용 고객에게 제공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가 몰 입,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석영 박춘광 대한경영학회 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541-551 [2012]
  • 호텔산업에서의 관계혜택의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호텔과 종사원에 대한 신뢰/만족, 및 고객 충성도를 중심으로
    정완철 하동현 Tourism Research, 18, 41-64 [2004]
  • 호텔레스토랑의 관계혜택이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전환비용과 대안매력도의 조절역할에 대한 탐색적 연 구
    안우규 이용기 하한국 한국마케팅과 학회, 2, 117-142 [2002]
  • 호텔레스토랑의 관계혜택에 관한 연구
    이규숙 이미향 최웅 호텔경영학연 구, 16(1), 75-89 [2007]
  • 호텔기업의 서비스품질, 아이덴티티 매력도, 고객-기 업일체성, 가격 공정성 지각의 제관계
    김인신 이은지 현성협 관광레저연구, 25(7), 251-266 [2013]
  • 호텔기업의 관계혜택이 만족, 신뢰 및 고객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공기열 구정대 관광레저연구, 23(1), 105-120 [2011]
  • 호텔기업의 관계마케팅 활동이 관계 지속성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서울 시내 특 1급 호텔을 대상으로
    류미라 이성희 이수범 관광연구, 19(2), 287-302 [2005]
  • 호텔고객이 지각하는 푸드 테라피가 메뉴선택속성, 고객만 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윤주 영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호텔고객의 소비성향, 관계혜택, 행동의도간의 관계 : 관계품질 조절 효과 중심으로
    전용택 동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호텔 회원제 프로그램의 지각된 서비스 혜택의 관계 질과 전환의도 에 관한 관계 연구
    박운서 관광레저연구, 30(1), 151-166 [2018]
  • 호텔 용어 사전
    레저산업진흥연구소 서울 : 백산출판사 [2009]
  • 호텔 서비스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 전환의도 및 유지의도 에 미치는 영향-개인성향의 조절효과 검증
    김재홍 백미영 관광연구. 27(4), 117-139 [2011]
  • 호텔 서비스가 멤버십 프로그램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특급 호텔 상품타입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영섭 최주철 관광레저연구, 30(4), 229-248 [2018]
  • 호텔 레스토랑의 관계혜택이 고객 감정, 만족 그리고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관광레저연구, 23(5), 95-114 [2011]
  • 헬스케어 섬유디자인제품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 뉴 실버 세대를 중심으로
    이준승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허전 SPSS 21.0 통계분석 및 해설
    김호정 서울 : 탑북스 [2013]
  • 항공사 관계혜택이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관계에 관한 연구–경이용객과 중이용객간 비교
    김은수 이상호 전재균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13(6), 3257-3267 [2011]
  • 한식뷔페 레스토랑 고객의 외식동기, 메뉴만족, 고객만족도 간의 관계
    문혜영 함선옥 호텔경영학연구, 26(4), 53-69 [2017]
  • 한식 뷔페 레스토랑 선택속성이 지각된 가치와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규민 장나영 외식경영연구, 19(6), 93-114 [2016]
  • 한국일보 뉴실버세대
    레저시장 큰손으로 뜬다 [2014]
  • 한국의 국민연금과 사적이전에 관한 연구 : 베이비 붐 전후 세대의 은퇴를 중심으로
    정의신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한국노인교육정책론
    김오차 서울 : 집문당 [2008]
  • 한국과 중국 간 인터넷 쇼핑몰 구매동기와 고객만족에 관한 비교분석
    박종현 배영금 윤남수 이용기 마케팅논집, 16(3), 103-130 [2008]
  • 피트니스 센터의 관계혜택과 고객신뢰, 관계몰입, 고 객만족 및 추전의도의 구조관계 분석
    임범규 조광민 조정환 한국체육학회지, 51(6), 253-267 [2012]
  • 피부미용서비스 산업에서의 기업-고객 간 관계혜택이 고객 충성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양석준 이애숙 한국미용학회지, 21(6), 1147-1157 [2015]
  • 플라워샵의 점포속성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쇼 핑동기와 구매상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추영희 수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프랜차이지의 만족과 서비스 지향성이 고객가치, 고객만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윤병우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의 멤버쉽 혜택, 고객만족, 전환 장벽, 그리고 전환의도간의 구조적 관계
    김건휘 전재홍 하헌수 관광연구, 30(4), 117-134 [2015]
  • 페이스북 이용동기에 따른 상호작용성이 패션제품의 구전의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영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패밀리 레스토랑의 물리적인 환경이 고객의 감정, 만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혜현 정효선 한국조리학회지, 16(4), 190-205 [2010]
  •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서비스스케이프의 사회적 요인 이 고객의 사회 정체성 및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민상현 정규엽 호텔경영학연구 26(3), 39-55 [2017]
  • 특급관광호텔 고객이 지각하는 관계혜택, 관계품질, 행동의 도의 관계분석
    신용두 유희경 관광학연구, 35(6), 279-302 [2011]
  • 통계분석의 개념과 실제 : SPSS 23.0
    박준성 소용준 서울 : 학지사 [2017]
  • 통계분석 이해 : SPSS를 활용한 실전 데이터 분석
    권용만 이동수 장인홍 파주 : 자유아카데미 [2017]
  • 통계분석 : IBM SPSS Statistics
    서의훈 파주 : 자유아카데미 [2018]
  • 통계데이터분석 : IBM SPSS Statistics 활용
    곽기영 서울 : 경문사 [2017]
  • 텔레마케팅 콜센터의 전반적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행동의 도 간의 관계 연구
    김세범 이미영 인문사회 21, 7(5), 999-1018 [2016]
  • 태권도도장 수련생이 지각하는 관계혜택이 고객충성도 및 재등록의 도에 미치는 영향
    장재영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컨벤션 참가자의 컨벤션센터 이미지가 만족과 애호도에 미치 는 영향
    김규영 여호근 호텔경영학연구, 18(1), 311-323 [2009]
  • 커피전문점의 관계혜택, 관계품질, 전환비용 및 고객충성도 간의 구조관계 연구-다양성 추구 성향과 전환비용의 조절효과를 포함하여
    김동진 김영자 외식경영연구, 21(3), 193-217 [2018]
  • 커뮤니티 비즈니스에 대한 가치인식이 점포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 고객시민행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달승 전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8]
  • 캐주얼 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의 가치,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류기상 류형서 박효진 호텔경영학연구, 24(6), 197-215 [2015]
  • 착한 마케팅이 이긴다 : 고객을 섬기는 서비스
    정혜전 서울 : 미래지식 [2011]
  • 지각된 비공정성이 분노와 후회, 부정적 구전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관계의 질과 조절초점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윤보섭 인하대학 교 대학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중국내 대형마트의 점포특성요인과 점포이미지 및 점포충성도와의 관계 : 소비자특성의 조절효과
    진기홍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충성고객의 불평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충성도 유형의 조절효과 분석
    정호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조희은 유통업체 브랜드에 대한 고객 관계혜택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만족도와 신뢰성을 매개변수로
    동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점포충성도의 상호순차적인 영향관계에 관 한 연구
    서근하 서미옥 양연조 윤기호 마케팅과학연구, 14, 101-124 [2004]
  •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관계의 질 및 전환장벽의 조절적 영향에 관한 연구
    권승오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점포개성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점포개성의 척 도개발을 중심으로
    박효현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전문가와 네티즌 영화평의 온라인 구전 효과
    김지은 이재신 한국방송학보, 23(2), 449-484 [2009]
  • 자동차보험 브랜드 특성과 소비자 특성이 관계혜택, 관계결속과 고객 유지에 미치는 영향 : 협력정비업제도를 중심으로
    이선도 경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1]
  • 일식 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을 매개로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송혜영 이종호 한국조리학회지, 21(1), 174-190 [2015]
  • 인터넷쇼핑몰의 서비스품질과 고객성격유형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김연중 동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인터넷 쇼핑몰의 관계혜택과 고객만족, 애호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 전문쇼핑몰과 종합쇼핑몰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유경 경영과 정보연구, 32(4), 155-187 [2013]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점포충성도 형성에 관한 연구
    박민아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고객가치 요인구조 확장 및 만족, 신뢰, 점포충 성도와의 관계분석
    조위굉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이정은 외식업체의 관계혜택이 자아일치성과 고객행동간의 영향관계
    손재근 관광연구, 29(4), 151-169 [2014]
  • 이상건 SNS 활용유형에 따른 외식소비자의 세분화
    성혜진 관광레저연구, 26(4), 189-204 [2014]
  • 이나영, “사회적기업 고객이 인식하는 관계혜택이 고객행 동에 미치는 영향: 개인-기업 동일시를 매개로
    송경수 인적자원관리연구, (3), 101-125 [2017]
  • 의류제품 쇼핑 시 기업-소비자 간 상호작용성이 관계혜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박재옥 배강미 한국의류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10, 107-110 [2010]
  • 의류 제품 구매시 점포지각과 소비자특성의 점포충성도 결정과정
    김수진 전 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유통채널의 KD-SQS 서비스품질 및 서비스보증에 대한 인식이 서비 스가치 및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할인형 소매업태를 중심으로
    김종락 경희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유통업체 상표(PB)의 구매와 점포충성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이라경 건 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웰빙 레스토랑 선택속성(WRCA)척도개발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 구
    이영숙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프랜차이즈기업에 대한 평판이 점포속성에 대한 지각, 충성도, 스토어 에쿼티에 미치는 영향
    강일영 윤성준 황영희 대한경영학회, 2014(11), 257-280 [2014]
  • 외식제품의 SNS 발신자 특성과 구전정보 특성이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와 구전의도 영향연구: SNS 수신자 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양식 경 기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외식업체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된 관계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정영주 전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외식업의 SNS구전정보특성이 정보수용, 소비자태도, 구전정보의 재전달,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기혼여성 소비자를 중심으 로
    이나겸 영남 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외식산업의 경제구조와 성장요인 및 경제적 파급효과 분석 : 불변접 속 산업연관표를 중심으로
    천희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외식산업론
    민계홍 서울 : 기문사 [2013]
  • 외식 소비자의 SNS 구전정보특성, 신뢰 및 구매의도와 구전의도 간 의 구조적 관계-SNS 발신자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혜숙 상명대학교 일반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의 구전효과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이기동 청주대학교 대 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온라인 여행 구전 커뮤니케이션에서 구전의 발생 과정에 관 한 연구
    조영훈 최은정 관광학연구, 42(7), 139-160 [2018]
  • 온라인 쇼핑에서 개인적 특성차이가 고객만족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 는 영향 : 정보보안 우려감의 역할을 중심으로
    문윤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17(11), 2717-2722 [2013]
  • 온라인 소비자 구전의 역할과 구조에 대한 질적 접근: 온라인쇼핑몰의 상품평을 중심으로
    이문석 황장선 황장선 온라인 소비자 구전의 역할과 구조에 대한 질적 접근 : 온라 인 쇼핑몰의 상품평을 중심으로 [2006]
  • 온라인 구전행동에 관한 연구: 온라인 구전정보탐색, 매장방문, 구매, 정보전 달에 관한 구조분석
    김창호 유통정보학회지, 13(5), 55-75 [2010]
  • 온라인 구전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대한 연 구 : 관여도, 조절초점,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성휘 인하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온라인 구매상황에서 구전 정보의 정보적 특성이 구전 수용에 미치는 영향: 신뢰성과 유용성의 매개적 역할
    김장현 이상문 이철성 이호배 유통정보 학회지, 16(3), 59-75 [2013]
  • 온라인 관광 구전정보 품질과 신뢰성, 커뮤니티 상 호작용 성이 구전정보의 유용성과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나은 김민화 서비스경영학회지, 11(3), 17-44 [2010]
  • 오희선 뉴실버세대를 위한 웨어러블 디바이스 패션제품에 관한 연 구
    이호정 디자인학연구, 29(4) [2016]
  • 오지은 환대산업 서비스론
    우인애 이혜숙 황윤경 파주 : 교문사 [2011]
  • 염창선 고객세분화를 통한 인터넷 쇼핑몰의 고객관계관리
    정윤필 한국정보 기술학회논문지, 11(12), 159-167 [2013]
  • 연구조사방법론
    이훈영 서울 : 청람 [2012]
  • 연구조사 방법론
    김렬 서울 : 박영사 [2017]
  • 역문화 서비스요인과 방문객의 부정적 구전에 대한 실증적 연구
    이동수 이동순 한국 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3(6), 315-324 [2008]
  • 여행업에서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도와 고객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연구
    민양기 이윤섭 동북아관광연구, 7(3), 137-159 [2011]
  • 양적연구방법과 통계분석
    유진은 서울 : 학지사 [2015]
  • 실버층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적 특성이 외식 업체의 감성적, 기능적, 경제적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박상희 박진환 오익근 관광연구, 26(3), 85-114 [2018]
  • 실버세대를 위한 미술관 프로그램 제안
    김수지 박재연 한국과학예술포럼, 19 [2015]
  • 실버관광객의 관계혜택, 지각된 가치, 신뢰, 그리고 행동의도와의 관 계
    신지선 동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4]
  • 실버 소비자의 연령대에 따른 등산복 구매 및 만족도
    김연이 나영주 감성 과학, 11(2) [2008]
  • 신승아, 신승호, 유도상 스포츠복지프로그램을 통한 뉴실버 세대의 지각된 가치와 스포츠조직평판 및 행동의도와의 관계 : 어르신검도교실을 중 심으로
    최용석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3(6) [2018]
  • 신뢰성 분석
    송인식 파주 : 이담Books [2018]
  • 스포츠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계마케팅전략이 고객만족, 신뢰, 구전의 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호 목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스키장 친환경이미지가 방문객 만족도, 구전의도, 재방문, 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학신 김현경 한국체육학회지, 45(2), 359-370 [2006]
  • 쇼핑몰 웹사이트에 대한 인지적 특성과 관계품질, 구매 의도 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노현 유세준 중소기업연구, 27(1), 195-218 [2005]
  • 소셜커머스에서 관계혜택이 긍정적 감정, 지각된 가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맹려화 한진수 관광레저연구, 29(10), 69-88 [2017]
  • 소셜미디어(Social Media)를 활용한 성공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이문구 경영교육저널, 22, 251-272 [2011]
  • 소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브랜드가치, 고객만족, 브랜드판단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태희 조민숙 관광레저연구, 25(4), 61-80 [2013]
  • 소비자의 기업 SNS 사용동기가 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 : SNS 사용행태를 중심으로
    박수정 배재현 경영논총, 34(1), 27-51 [2016]
  • 소비자 정체성이 브랜드 커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 어 확장된 계획행동이론의 매개효과
    김진광 유우준 관광레저연구 29(11), 400-416 [2017]
  • 소매업체의 서비스품질과 식품안전성이 점포이미지와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
    황재규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세대간 스마트폰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 뉴실버 세대와 넷 세대를 중심으로
    이중정 이충훈 정재욱 정보시스템연구, 23(4) [2014]
  • 설문조사
    김경호 파주 : 한국학술정보 [2014]
  • 서울시내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고호석 임경환 관광연구저널, 17(2), 169-186 [2003]
  • 서양요리 품질이 고객가치, 고객만족
    정진우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서비스품질과 제품특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주얼리 디자이너 브랜드 점포를 중심으로
    임은순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서비스접점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신뢰의 매개효과
    김맹진 외식경영연구, 18(4), 89-108 [2015]
  • 서비스스케이프와 인적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 고객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복윤경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9]
  • 서비스스케이프, 관계혜택,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간의 관계
    서경도 이정은 관광연구, 28(4), 373-394 [2013]
  • 서비스산업에서 관계효익과 고객행동의도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유경 서문식 소비자학연구, 17(1), 141-175 [2006]
  • 서비스 제공단계에 따른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경험이 고객만 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고찰
    박승배 정남호 경영컨설팅연구, 15(1), 17-27 [2015]
  • 서비스 유통 산업에서 관계적 혜택과 신뢰와의 관계에 있어 고객 공감의 역할
    강성호 이한근 지성구 유통연구, 19(4), 219-250 [2014]
  • 서비스 공정성이 고객 감정, 고객만족도 및 고객 시민행동과 고객 불량행동에 미치는 영향 연구–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지흔 최성환 관광연구, 28(6), 83-111 [2014]
  • 서비스 공정성이 고객 감정, 고객만족도 및 고객 시민행동 (충성행동, 협력행동, 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 을 중심으로
    이현종 최성환 호텔리조트연구, 12(3), 447-470 [2013]
  • 사회과학조사방법론(SPSS를 활용한)
    안광호 임병훈 서울 : 학현사 [2005]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김주영 채서일 서울 : 비앤엠북스 [2017]
  • 사회과학연구방법론: 이론과 실제 응용
    정두배 춘천 : 경문사 [2012]
  • 사회과학분야의 학위논문작성법
    김희년 김해 인제대학교 출판부 [2013]
  • 사회과학 통계분석 : SPSS/PC+ Windows 23.0 (개정판)
    최현철 파주 : 나남, 2016 [2016]
  • 사회과학 통계분석
    고종욱 류철 서울 : 그린 [2011]
  • 사회과학 통계분석
    채구묵 파주 : 양서원 [2014]
  •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채서일 서울 : 비앤엠북스 제4판 [2016]
  •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이은수 조재범 파주 : 자유아카데미 [2016]
  • 사회과학 연구조사 방법론의 이해 : 양적연구와 질적연구의 접근
    김구 서울 : 비앤엠북스 [2011]
  • 사용확산모형을 적용한 소비자의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 활용에 대한 연구
    나종연 소비자학연구, 21(2), 443-472 [2010]
  • 블로그 특성이 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소비자 지식수 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은종성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브랜드 가치, 브랜드 애착, 구매의도 및 SNS 구전의 도 간 관계에 관한 연구
    윤성준 이종무 이형주 대한경영학회 학술대회, 2016(10), 172-194 [2016]
  • 뷔페레스토랑의 브랜드 자산이 고객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연선 이상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9), 484-493 [2014]
  • 부정적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에 관한 연구
    이경탁 마케팅논집, 19(4), 205-222 [2011]
  • 변량분석과 회귀분석(개정판)
    박광배 서울 : 학지사 [2016]
  • 베이커리의 서비스 스케이프와 점포이미지가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영 남부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베이커리 구매채널에 대한 소비자의 자아일치성과 기능적 일치성이 점포태도와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임성연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에 대비한 평생교육 정책 분석과 정 책개발 탐색
    선태무 최은수 평생교육 HRD연구, 8(1), 83-105 [2012]
  • 베이비부머 퇴직자의 사회적 자본이 성공적 노화에 미치는 영향
    김태호 숭 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백화점 뉴실버여성 의류매장 VMD에 대한 연구-중국의 베이 징 신화백화점 의류매장에 대한 제안
    김완민 최정선 동북아 문화연구, 1(20) [2009]
  • 미용서비스 로열티 프로그램 가치에 의한 점포충성도 형성과정 연구
    오경숙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메시지 방향성과 유형이 SNS 구전에 미치는 영향
    이주양 장필식 디지털융 복합연구, 11(6), 129-135 [2013]
  • 마케팅전략
    장대련 하영원 한상만 서울 : 박영사 [2018]
  • 마케팅의 정석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위한 마케팅 지침서
    은종성 서울 : 책길 [2018]
  • 마케팅의 미래 고객 인게이지먼트
    김동균 서울 : 김앤김북스 [2016]
  • 리커트 척도의 변화와 강의평가결과
    이상우 상품학연구, 34(4), 33-40 [2016]
  • 리서치 사회조사 표본설계와 분석방법
    김병욱 서울 : 킴스 정보 전략연구 소 [2015]
  • 레스토랑 직원에 대한 고객지향성 평가가 관계혜택, 고객만족, 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 고급 서양식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주승우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3]
  • 레스토랑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WISEQUAL 도구의 제안
    유정림 동국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연구에 대한 비판적 소고
    우경진 한숙영 기업경영연 구, 39, 119-132 [2011]
  • 레스토랑 방문 고객의 만족도와 고객 충성 도간 관계에 있어 대안매력도와 전환비용의 조절효과
    서경화 이은용 황정현 호텔경영학연구, 20(6), 37-59 [2011]
  • 레스토랑 고객의 경험적 가치, 고객만족도 및 행동의도 간의 관계
    문혜선 문혜영 호텔경영학연구, 25(1), 41-60 [2016]
  • 도시락 전문점의 이용경험이 고객만족도와 고객 충성도에 따 른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
    최호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대형소매업 머천다이징이 소비자의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황춘화 한남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대학급식 서비스 품질 속성과 고객만족 관계에서 고객가치의 매개효 과
    이나영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44(11), 1750-1758 [2015]
  • 뉴실버세대의 행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2017 한국미디어 패널조사를 활용하여
    이유진 황선환 여가학연구, 17(1), 31-48 [2019]
  • 뉴실버세대의 스마트폰 사용을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연구
    허원회 조형미디 어학, 17(1) [2014]
  • 뉴실버세대의 사회경제적 지위, 레저스포츠 활동과 행복감의 인과모형 검증
    이윤영 임세준 한국체육과학회지, 25(4) [2016]
  • 뉴실버세대의 모바일 헬스케어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GUI 가이드라인 제안
    이재익 조성배 스마트미디어저널, 7(2) [2018]
  • 뉴실버세대의 디지털미디어 수용과정에서 감성적 가치요인이 미치는 영향
    허원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뉴실버세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과 의복스타일
    하지수 한상지 한국패션 디자인학회지, 17(3), 67-81 [2017]
  • 뉴실버세대 사회활동 참여가 자아존중감과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김진환 한영신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연구
    김정실 숙명여자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 복쇼핑성향 연구 (제2보)
    김정실 이선재 한국의류학회지, 32(11) [2008]
  •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 복구매행동연구 (제1보)
    김정실 이선재 한국의류학회지, 32(10) [2008]
  • 뉴실버 소비자의 소매업태 속성평가 및 소비자만족도 연구: 백화점과 전통시장을 중심으로
    김수민 이승신 대한가정학회, 53(6) [2015]
  • 뉴실버 세대의 학습동아리 활동이 사회적 자본의 형성에 미 치는 영향
    김태훈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뉴실버 세대의 심리적 변수에 따른 외식소비 행동연구 : 리이프스타 일과 개인가치를 중심으로
    전정원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뇌교육을 창의성, 인공지능, 뉴실버 세대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나
    김경아 정유철 브레인, 68 [2018]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 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서울 : 21세기사 [2015]
  • 노인체육 바우처 참여자가 지각하는 관계혜택, 고객충성도 및 참여지 속의도에 관한 연구
    한경석 신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노인요양시설의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도, 재이용의사,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선미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노인복지관의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 고객만족, 서 비스 품질, 관계혜택의 관계를 중심으로
    임연옥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내가 직접 실행해보는 SPSS, AMOS 통계분석
  • 김종필 골프연습장의 서비스품질과 관계혜택이 전환장벽, 고객만족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송영일 오연풍 골프연구, 9(4), 87-102 [2015]
  • 기초통계학의 이해와 활용
    문수백 서울 : 신정 [2017]
  • 기업의 소셜 미디어 마케팅 활동이 상표자산, 구매의도와 브랜드애호 도에 미치는 영향
    이재록 마케팅논집, 26(2), 30-47 [2018]
  • 기업-공중관계성과 기업이미지의 가치에 관한 연구 : 고객만족도 및 충성도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우소영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기업 CSR 활동의 적합성이 기업에 대한 태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효 과 연구 : 설득 지식 모델을 중심으로
    박은주 박은주 동의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기내 서비스와 추천에 있어 가성비의 조절효과. Asia-pacific Journal of Multimedia Services Convergent with Art
    박광식 홍재원 Humanities, and Sociology, 7(2) [2017]
  • 국내브랜드와 국외브랜드 커피전문점에서의 체험이 서비스 접점 요인, 고객만족,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브랜 드 신뢰의 조절역할 중심으로
    서지연 윤경화 이형주 외식경영연구, 16(3), 197-227 [2013]
  • 국내 저비용 항공사 서비스품질 만족속성이 고객의 전반적 만족에 미치는 대칭 및 비대칭 영향 관계 분석
    차석빈 관광학연구, 42(9), 87-101 [2018]
  • 국내 구전효과 연구의 메타분석
    조용상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구전간격과 정보유형이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천정빈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관광경험의 구전확산 영향요인
    김민형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관광 후 이미지와 만족도 간의 관련성
    박석희 부소영 관광학연구, 26(1), 47-62 [2002]
  • 관계효익이 장기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형주 최원균 경기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관계혜택이 신뢰와 몰입 및 고객시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연구 : 호스 피탈리티 산업을 중심으로
    최지나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9]
  • 관계혜택이 신뢰, 관계결속 및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호 텔고객을 중심으로
    라채일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관계혜택이 신뢰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호텔레스토랑 고객을 중심으로
    박경태 관광연구저널. 30(12), 195-207 [2016]
  • 관계혜택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객가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 로
    김학재 인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관계혜택이 고객만족과 장기적 관계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강성무 김형준 벤처창업연구, 13(2), 125-137 [2018]
  • 관계혜택, 고객만족도, 관계몰입과 서비스 성과간의 관계
    최정애 가천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관계마케팅 전략
    이동진 고양 : 피앤씨미디어 [2016]
  • 관계마케팅 요인이 관계품질과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귀금속ㆍ 보석 도매점포를 중심으로
    유영효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관계마케팅 요인과 관계품질 그리고 점포충성도와의 관계 : 소매전문 점을 중심으로
    정정일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과학적 조사방법론
    손일권 정우석 서울 : 두양사 [2010]
  • 공항 서비스품질 및 고객만족 모형의 개발–인천국제공항 출, 입국고객의 MOT 분석을 통한 접근
    라선아 이청림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3(5), 95-118 [2015]
  • 골프장의 관계혜택에 따른 고객만족, 신뢰성 및 애호도간의 구 조적 관계
    이보형 한국체육과학회지, 20(6), 693-707 [2011]
  • 골프연습장의 서비스품질과 관계혜택이 전환장벽, 고객만족 및 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송영일 군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고령화 위기를 실버산업 육성 기회로
    조진희 보건복지부 [2006]
  • 고급통계분석론: 이론과 실습
    노승철 이희연 서울 : 문우사 [2013]
  • 고객화 혜택, 확신적 혜택
    서현석 주형준 경제적 혜택이 오픈마켓에서의 이탈의도와 충성도 유지에 미치는 영향. e-비즈니스 연구, 13(3), 71-94 [2012]
  • 고객충성도를 형성하는 관계혜택의 역할 : 고급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민형 한희섭 관광레저연구, 23(7), 243-259 [2011]
  • 고객중시 마케팅
    최창복 홍성태 서울 : 청람 [2012]
  • 고객접점서비스가 서비스품질인식, 접점만족, 관계의 질과 관계행동요인에 미치는 영향 연구
    강창동 안성식 최승윤 관광연구, 26(6), 1-29 [2012]
  • 고객만족과 신뢰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프랜차이즈 한식전문점 중심으로
    윤영화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고객 보상프로그램과 판매원 직무만족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강용수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강기두 고객관계관리(CRM)
    김승욱 서울 : 무역경영사 [2016]
  • 『뉴실버 여성 소비자의 지각연령에 따른 의복구매 행동연구:라이프 스타일과 쇼핑성향을 중심으로』
    김정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노인복지론』
    김혜경 박화옥 양옥남 정순돌 고양 : 공동체 [2016]
  • 「패밀리레스토랑의 지각된 품질이 고객만족도와 재방문의 도에 미치는 영향」
    김형준 한국외식산업학회지, 7(1), 107-123 [2011]
  • 「소비자-브랜드 관계, 브랜드 동일시, 브랜드충성도 및 브랜드전환의 관계에 관한 연구: 외식기업 브랜드 중심으로」.
    유세란 관광레저연구 23(6), 397-416 [2011]
  • 「구조방정식 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 한나래 아카데미 [2012]
  • 「관계혜택이 고객의 종업원과 식음료업장 에 대한 만족, 그리고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문형남 이용기 최병호 경영학연구, 31(2), 373-404 [2002]
  • “호텔서비스의 관계혜택이 고객만족, 전환의도 및 유지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개인성향의 조절효과 검증”
    김재홍 백미영 이혜연 관광연구, 27(4), 117-139 [2012]
  • “호텔산업에서의 관계혜택이 고객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완민 김은영 배상욱 관광레저연구, 17(2), 249-269 [2005]
  • “호텔레스토랑의 관계혜택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안우규 대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호텔객실상품 관여도에 따른 소셜미디어 품질과 구매행 동의도와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신철호 지윤호 호텔경영학연구, 23(4), 23-39 [2014]
  • “호텔 관계혜택이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정호 관광경영연 구, 25, 361-384 [2005]
  • “한식당 선택요인이 고객만족및 충성도에 미치 는 영향과 효율성 비교연구,”
    박헌진 이준혁 호텔경영학연구, 20(2), 191-207 [2011]
  • “피부미용실의 서비스품질이 거래신뢰와 점포몰입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김태희 서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프랜차이즈 패밀리 레스토랑의 멤버십 혜택이 전환장벽에 미치는 영향-고객관계관리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김건휘 우이식 하헌수 관광연구, 30(2), 97-114 [2015]
  • “패밀리레스토랑의 관계혜택과 관계의 질, 장기지향성에 관한 연구”
    김선일 유세란 외식경영연구, 14(4), 213-234 [2011]
  •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관계혜택, 브랜드애착,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
    유강석 하동현 관광연구, 26(5), 363-381 [2011]
  • “커피전문점 서비스 품질 속성이 전반적 만족도 에 미치는 대칭 및 비대칭 분석; 스타벅스와 이디야 비교분석,”
    김홍빈 차석빈 관광학연구, 41(4), 95-113 [2017]
  • “점포속성과 개성이 점포동일시와 관계품질 및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사전지식의 조절효과”
    전수성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은행에서의 관계혜택과 관계품질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이만희 대전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울산광역시 베이비부머의 노후준비 및 생산활동에 관 한 연구”
    정영자 울산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외식산업의 관계혜택이 몰입, 전환장벽, 고객만 족의 매개적 역할을 통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지 박기용 호텔경영학연구, 19(2), 93-113 [2010]
  • “온라인 구전 신뢰성의 선행요인과 2 차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온라인 구전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박주식 장해 경영과 정보연구, 34(1), 81-101 [2015]
  • “비영리 점포의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아름다운 가 게를 중심으로.”
    최덕재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베이커리 이용 고객들의 점포 유형별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윈도우베이커리, 프랜차이즈베이커리 비교”
    김동균 경주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백화점 CRM에 의한 관계혜택과 관계불편이 패션상품 고객만 족 및 불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선희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메시지 유형이 발신자의 구전의도에 미치는 효과”
    박혜경 전성률 채령 소 비자학연구, 26(5), 71-91 [2015]
  • “레스토랑직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혜택, 고객만 족,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동근 정규엽 주승우 호텔경영학연구, 23(5), 43-65 [2014]
  • “대형할인점의 점포선택요인이 점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해곤 단국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 “교육서비스품질이 대학이미지, 학생만족, 신뢰, 구전에 미치는 영향”
    정현화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8]
  • “관계혜택이 고객만족, 신뢰,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용 의료시장 고객성격을 중심으로,”
    허은주 경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관계혜택, 고객만족도와 관계몰입 간의 관련성에 관한 연구,”
    조형래 최정애 물류학회지, 27(6), 171-180 [2017]
  • “고객이 지각하는 선택속성과 관계혜택이 만족 및 구전의 도에 미치는 영향: 새마을금고를 중심으로,”
    정희용 동의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e-커머스의 스마트미디어 플랫폼 확장에 관한 연구”
    이상옥 이상호 한국비 즈니스리뷰, 10(3), 17-37 [2017]
  • “SNS상에서의 외식상품 추구편익이 구매의도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형주 정양식 한지수 한국조리학회지, 22(4), 302-318 [2016]
  • eWOM이 구전효과와 방향성 및 외식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에스 닉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경호 강릉원주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e-서비스품질이 고객의 신뢰와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연 구
    강경하 이종호 전자상거래학회지, 10(1), 23-42 [2009]
  • Wang, W., Benbasat, I. (2009). Interactive decision aids for consumer decision making in e-commerce : The influence of perceived strategy restrictiveness. MIS quarterly, 293-320.
  • Vinson, D. E., Scott, J. E., Lamont, L. M. (1977). The Role of Personal Values in Marketing and Consumer Behavior. Journal of Marketing, 41(2), 80-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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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i Yi Yao 인터넷쇼핑이 고객만족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국 시장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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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상의 온라인 구전의 정보처리과정에 관한 통합 모형의 개발에 관한 연구
    박탄우 이경렬 광고연구, 100, 172-224 [2014]
  • SNS 이용자들의 온라인 구전(e-WOM)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연구
    이경렬 이시내 한국광고홍보학보, 15(4), 273-315 [2013]
  • SNS 를 통한 구전정보의 특성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진영 관광연구, 27(6), 385-408 [2013]
  • SNS 구전정보특성이 브랜드 태도, 브랜드 이미지, 구매의도 에 미치는 영향-사회적 유대관계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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