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소셜 빅데이터에서 소비자 의견을 추출하는 SNS 데이터 기반 센싱 자동분류모델 연구 = A Study on SNS Data_based Sensing Automatic Classification Model for Consumer Opinions on Social Big Data

배성환 2019년
논문상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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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sns 데이터
  • 소셜 빅데이터
  • 자동 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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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 빅데이터에서 소비자 의견을 추출하는 SNS 데이터 기반 센싱 자동분류모델 연구 = A Study on SNS Data_based Sensing Automatic Classification Model for Consumer Opinions on Social Big Data' 의 참고문헌

  • 표현아, 하정우 외2. “다양한 딥러닝 알고리즘과 활용”. 한국 정보과학회
    김지원 정보과학회지 33(8), 25–31 [2015]
  • 비정형 데이터의 의미 확장과 그래프 모델링을 이용한 개선된 소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최승진 [2018]
  • “한류를 주도한 K-Cosmetic <2> 쿠션”
    박일우 CMN [2016]
  • “통계학, 빅데이터를 잡다”
    조재근 한국문학사 [2017]
  • “텍스트 마이닝을 적용한 한국교통방송 제보 비정형데이 터의 분석”
    노유진 한국ITS학회 [2018]
  • “텍스트 마이닝과 오피니언 마이닝 분석을 활용한 국 내외 스포츠용품 브랜드 비교 분석 연구”
    김재환 이재문 한국콘텐츠학회, 한국콘 텐츠학회논문지 18(6) [2018]
  • “중소기업 기술로드맵 2018-2020 Technology Roadmap for SME”
    중소벤처기업부 [2018]
  • “정보추출에서의 반교사 기계학습”
    김석환 이근배 한국정보과학회, 29(2), 32-38 [2011]
  • “정보시스템의 효과성 측정에 대한 실증적 연구”
    임성택 한영춘 한 국산업경영학회, 12(1) [1997]
  • “정보시스템 아웃소싱의 성공 요인에 관 한 실증연구”
    한부학 산업 경제연구원, 17(4) [2004]
  • “인구통계특성 기반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클릭스트 림 빅데이터 마이닝”
    박지애 조윤호 지능정보연구 [2016]
  • “인간, 초연결 사회를 살다: 빅데이터와 맥락”
    신동희 커뮤니케이션 북스 [2015]
  • “웹 데이터 마이닝을 위한 정보 추출패턴의 기계학습”
    김동석 이근배 차정원 한국정보과학회 언어공학연구회, 학술발표 논문집, 115-122 [2001]
  • “시민과 소통하는 시정:소셜빅데이터 활용”
    오동하 부산발전연구원, BDI정책포커스 320, 1-12 [2017]
  • “소셜미디어의 이해”
    김정숙 손영우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 콘텐츠학회지 8(1) [2012]
  • “소셜미디어의 의미와 활용”
    김유정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소셜미디어와 협력사회”
    노기영 한울 [2012]
  •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이용행태와 사회적 지지감 인식: 성격, 이용동기, 이용방식을 중심으로”
    김영임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5(4), 407-419 [2015]
  • “소셜미디어 시대의 위기 관리:소셜미디어 활용 적극성과 위 기 책임성,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유형을 중심으로”
    김효숙 한국광고홍 보학회, 광고연구 103, 5-37 [2014]
  • “소셜 빅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한 미디어 분석 방법”
    최흥규 커뮤니 케이션북스 [2017]
  • “새로운 미래를 여는 빅데이터 시대:빅데이터 시대의 데이터 자원확보와 품질 관리방안”
    김정미 한국정보화진흥원 [2014]
  • “빅데이터의 동향 및 시사점”
    김한나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통신 정책 24(19) 통권541호 [2012]
  • “빅데이터와 위험정보사회”
    조현석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빅데이터가 만드는 제4차 산업혁명”
    김진호 북카라반 [2016]
  • “비정형화된 속성의 학습을 통한 자동화된 내용 기반 필터링 기 법의 개발”
    김용수 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 8(4) [2006]
  • “미디어 영역에서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연구동향 분 석”.
    김유정 조수선 한국정보화진흥원 정보화정책 19(4) [2012]
  • “문맥과 위치정보를 사용한 정보추출”
    민경규 한국컴퓨터종합학 회 [2005]
  • “모바일 미디어: 디지털 유목민의 감각”
    김대호 커뮤니케인 션북스 [2006]
  • “기계 학습을 이용한 한국어 문장 경계 인식”
    임희석 미디어와 공연 예술연구 [2006]
  • “Spark와 머신 러닝: 빅데이터 분석과 예측 모델 트 레이닝을 위한”
    Pentreath, Nick 에이콘 [2016]
  • “SNS의 관계 특성과 콘텐츠 요인이 신뢰를 매개로 정 보확산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이용자를 중심으로”
    곽현수 송인암 한국산업경 제연구, 29(4), 1489-1518 [2016]
  • “SNS에서 30/40대 여성들의 공감 표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강민정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3), 125-136 [2016]
  • “SNS 이용자 집단 구분과 예측 변인들의 영향에 관 한 연구:비이용자, 소극적이용자, 적극적이용자를 중심으로”.
    양승목 이하나 한국 방송학회 한국방송학보, 31(2). 5-40 [2017]
  • “PSMS․QMS․EMS 통합경영시스템 모형설계 및 핵심성과 지표 개발”
    박국제 부경대학교 [2008]
  • “(머신러닝을 활용한) 소셜빅데이터 분석과 미래신호 예측”
    송태민 한나래출판사 한나래아카데미 [2017]
  • “(데이터 분석 전문가를 위한) R 데이터 분석”
    조민호 정보문화사 [2019]
  • SNS 빅데이터 분석 기술 동향 및 발전방향
    임광혁 한국콘텐츠학 회, 한국콘텐츠학회지 15(1), 38-43 [2017]
  • Rexha Andi, Kroll Mark, Dragoni Mauro, Kern Roman. “Polarity Classification for Target Phrases in Tweets: Word2Vec Approach”. Lecture Notes in Computer Science, Vol. No. 9989,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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