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관광지스토리텔링 광고가 관광지 방문 의도 및 SNS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심적시뮬레이션과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주려원 2019년
논문상세정보
' 관광지스토리텔링 광고가 관광지 방문 의도 및 SNS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심적시뮬레이션과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sns구전의도
  • 관광지 방문
  • 관광지스토리텔링광고
  • 심적 시뮬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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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광지스토리텔링 광고가 관광지 방문 의도 및 SNS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심적시뮬레이션과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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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도변용이론
    차배근  서울:나남사 [1985]
  •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브랜드 에쿼티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김준석 김태희 손은영 호텔경영학연구. 16(2) [2007]
  • 지역축제 스토리텔링이 지역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신현식 박 사학위논문 [2013]
  • 지역축제 서비스 품질의 만족이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승곤 한지훈 관광연구저널, 19(2), 299-313 [2005]
  • 정보 노출 효과
    정철 ” 관광연구논총, 제21권, 제2호, pp. 39-60 [2009]
  • 재미추구양식에 따른 관광몰입수준의 변화
    고동우 『한국관광학회 제 56차 2004 단양 국제관광 학술심포지엄』, 3-14 [2004]
  • 장소애착의 본질: 시 「다시 엘르에게」를 통해서
    이은숙 문화역사지 리, 18(10) [2006]
  • 인터넷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정보원의 신뢰성이 브 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특급호텔 이용객을 중심으로
    윤영일 하동현 『호텔경영학연 구』.19(4) [2010]
  • 의료 소비자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홍효숙 석 사학 논문 [1996]
  • 유지은 이수라 이용욱 장미영 주경미, 『스토리텔링의 이해』
    류수열 서 울:글누림 [2007]
  • 웹서비스접점의 고객인식이 만족도, 재방문의도, 추천의 도에 미치는 영향: 외식웹사이트를 중심으로
    김재석 정승환 호텔관광연구, 38, 100-112 [2010]
  • 우리나라 관광정보안내시스템과 韓日등 주요국의 인터넷 관광정 보 분석
    오익근 경영경제, 30(1), pp109-127 [1998]
  • 외식고객의 성향적 조절초점
    남민정 조민호 메시지틀 및 관여도가 레 스토랑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24(4), 41-67 [2012]
  • 와인의 스토리텔링이 브랜드 인지와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경희대학교
    김도영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온라인, 오프라인 방문의도에 영향을 주는 호텔 웹사이 트 품 질평가에 관한 연구: 사회적 영향과 쿠폰의식 요인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박영아 현용호 호텔 경영학연구 , 21(5), 63-83 [2012]
  • 예술축제에서의 몰입: 내재적 동기, 몰입, 재방 문의도
    강인호 김원인 홍경완 『관광연구』, 23(1), 115-131 [2007]
  • 심적 시뮬레이션(Mental Simulation)의 활용 유형에 영 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개인 특성과 과업 특성에 의한 차이를 중심으로
    권익현 이진석 23(4). 261-285 [2012]
  • 신관광자원론
    박석희 서울: 일신사 [2003]
  • 스토리텔링이 관광지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소은영 『한국관광학 회 부산 국제 관광학술대회 발표논문집』, 516-52 [2008]
  •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실제
    송정란 서울문학아카데미 [2006]
  •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장소마케팅에 관한 탐색적 연구
    임은미 최인호 『관광학연구』, 32(4), 411-429 [2008]
  • 스토리텔링을 통한 장소성 인식과 관광경험 구성요인과의 관계 에 관한 연구
    김동기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스토리텔링(Storytelling) 광고에 관한 연구: 명품 브랜드 중심으 로
    김은혜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스토리텔링 유형에 따른 관광안내지도 이용 전후 이해도 및 태 도 변화의 차이. 경기대학교
    홍성주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소비자의 기억, 정서, 판단에 관한 연구의 최신 동향
    박종원 소비자학 연구. 21(2). 237-287 [2010]
  • 소비자 심리의 이해
    홍성태  나남출판 [1992]
  •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소비자의 브랜드 간의 감 성관계를 중심으로. 성균관대학교
    유재하 일반대학원 박사학회논문 [2004]
  • 박물관 방문 관광객의 동기, 몰입, 만족도 간의 관계 연 구: push-pull 요인을 바탕으로
    김지희 한진수 『관광연구』, 26(1), 73-94 [2011]
  • 문화관광지 스토리텔링의 지각된 가치, 관광객 만족도 및 충성 도 연구
    연나미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문화관광자원의 스토리텔링속성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수진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로하스 (LOHAS) 한류가 국가 및 관광이미지, 한국에 대한태도,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주현식 관광학연구, 31(4), 301-320 [2007]
  • 다크투어리즘 관광객들의 관광동기에 관한 연구
    이희승 Tourism Research, 37(1), 149-16 [2012]
  • 농촌관광마을의 스토리텔링 구현을 통한 장소성 확보
    이병훈 계명대학 교 박사학위논문 [2011]
  • 관광지스토리텔링과 경험적 가치 매력속성 및 행동반응관계 연 구 우송대학교
    김희정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관광지 방문 후 이미지가 태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 대학교
    장호성 박사학위논문 [2007]
  • 관광스토리텔링의 구성 요소가 관광목적지 매력 지각, 브 랜드 자산,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김혜진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관광스토리텔링과 방문객의 관계강도에 관한 연구: 러브마크의 매개 효과를 중심으로
    김수인 영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관광스토리텔링 그 빛을 발한다
    서울: 한국관광공사 [2006]
  • 관광교육 서비스 평가, 만족,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최규환 『소비문화 연 구』, 8(1), 135-152 [2005]
  • 관광객의 스토리텔링경험이 관광목적지 브랜드 가치인식과 러브마크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Mindfulness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학원
    양정임 박사학위논문 [2011]
  • 관광객 참여를 기반으로 한 관광 스토리텔링 모형 연구: 인터랙 티브디지털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용하여
    김희연 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관광 스토리텔링의 구성 요소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관광목적지 매력지각과의 관계 연구
    김혜진 최규환 산학협신연구, 26(2), pp199-224 [2010]
  • 관광 스토리텔링 선택속성이 관광객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동수 손병모 『한국 콘텐츠학회논문지』, 11(2), pp.432-445 [2011]
  • 공법상계약의 하자에 관한 연구, 전남대학교 일반대학원
    이광원 석사학 위논문 [2008]
  • 계획된 행동이론 (TPB) 을 적용한 중국인의 한국방문의 도에 관한 연구
    이기종 진효화 호 텔경영학연구, 23(3), 41-59 [2014]
  • 『왜 관광스토리텔링인가』
    서울: 한국관광공사 [2005]
  • 『문화콘텐츠와 스토리텔링』
    조태남 창원: 경남대학교 출판부 [2008]
  •  “제품 관여도 및 브랜드 사전 인지 여부에 따른 광고효과 분 석, 카톨릭대학교
    김경자 생활과학연구소 소비자주거학전공, 24(1) [2004]
  •  “광고의 판단차원에 관한 연구(Ⅰ)”
    김완석  한국심리학회지, 제1권, 제1호 [1988]
  •  “광고소비자의 광고인식에 대한 유형 분석에 관한 연구”
    정성호  광 고학연구,16(1), pp.251-273 [2005]
  • “한국 영상매체 접촉과 관광지 이미지, 방문의도 간의 관계-중국인 잠재 방한 관광자를 중심으로-,”
    류시영 송운강 왕명명 관광연구저널, 26(1), pp. 129-142 [2011]
  • “여가활동 관여도와 장소애착, 만족도, 장소로열티의 구조관계 연구”
    한지훈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2011]
  •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관광목적지 이미지, 장소애착, 행동 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연구: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박득희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광고 전략의 기본”
    장영렬 사민서각, pp.15-18 [1996]
  • “관광지 애착도 연구”
    정후연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 문 [2014]
  • “관광지 스토리텔링에 대한 선택속성, 장소애착, 만족도 및 충성 도 간 영향관계 연구: 관여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효중 우송대학교 대학 원박사학위논문, 2014 [2014]
  • “관광자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특성 과 여행소비행동 간의 관련성 연구”
    김현주 이창남 정유준 관광경영연구 [2011]
  • “관광목적지 장소애착의 구성요인이 해설 만족, 관여 및 충성도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하동현 한국사진지리학회지, 21(3), 2011 [2011]
  • “TV 드라마 촬영지의 관광지 선택속성과 일본인 관광자의 태도,”
    김성조 정우철 조미혜 관광학연구, 30(4), pp. 9-25 [2006]
  • “DMB TV와 고정형 TV의 광고에 대한 태도 비교 분 석”
    김요한 김지혜 광고연구, 2007년 가을호, pp.34-40 [2007]
  • “ 농촌관광동기 태도가 관광의도에 미치는 영향”
    하종완 계명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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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torytelling 요소가 문화관광축제의 기획과 축제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이희원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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