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1인가구의 윤리적 소비성향이 제로 웨이스트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조원영 2019년
논문상세정보
' 1인가구의 윤리적 소비성향이 제로 웨이스트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1인 가구
  • 윤리적 소비성향
  • 제로웨이스트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88 0

0.0%

' 1인가구의 윤리적 소비성향이 제로 웨이스트 제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환경친화적 행동의 영향요인 분석-합리적 행동이론 (TRA)의 관점에서
    김은희 노시평 박희서 『한국지방자치학회보』, 19(2) [2007]
  • 환경을 생각하는 제로 웨이스트 식당
    올리브 매거진. http://olivem.co.kr/archives/8283 [2017]
  • 패션기업의 자선적 책임에 대한 선의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호혜지각의 매개효과, 윤리적 소비주의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유리 이지현 『소비 자학연구』, 25(6) [2014]
  • 컨벤션 참가자의 참여제약 고찰 및 참여 의사결정과정 분석
    김인신 김희진 『관광학연구』, 40(10) [2016]
  • 캐나다, 쓰레기 없는 ‘제로웨이스트 점심’ 학교 증가
    리얼푸드.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160927000683 [2016]
  • 친환경적 소비자특성이 그린마케팅 스포츠용품 기업이미지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선주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친환경농산물 소비자의 구매동기 분석을 통한 윤리적 소비 행동 사례연구
    송인숙 홍연금 『소비문화연구』, 11(3) [2008]
  • 중국인 미용성형관광 행동의도에 관한 영향요인 연 구: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중심으로
    양은주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중국인 미용성형관광 행동의도에 관한 영향 요인 연구-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중심으로
    양은주 조민호 『관광학연구』, 39(6) [2015]
  •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 재방문의사결정과정에 관한 구조적 관계분석: 장소애착 도를 추가한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의 적용
    서해란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7]
  • 조선일보
    http://review.chosun.com/site/data/html_dir/2016/06/08/2016060801396.html [2016]
  • 조금 더 환경을 생각하는 것, 친환경 아이디어
    월간퓨쳐에코. http://www.ecofuturenetwork.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278 [2017]
  • 이진아, 순환형 제로 웨이스트 패션디자인 개발
    김인경 차유미 『디자인학연 구』, 29(2) [2016]
  • 음식에 대한 창의적 각성
    여성중앙. http://mnbmagazine.joins.com/magazine/Narticle.asp?magazine=204&articleId= MITMPSKL6D7WS9 [2016]
  • 윤리적 소비와 관련한 소비자의 감정경험
    박미혜 『소비자학연구』, 26(3) [2015]
  • 유은이,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이용한 와인구매의도 예 측
    고재윤 송학준 『관광학연구』, 38(4) [2014]
  • 외식소비자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이용에 관한 연구-이용동기, 이용자참여, 구매의도의 관계분석
    남궁영 이혜성 『관광학연구』, 39(8) [2015]
  • 쓰레기 없는 삶.
    헬스라이프. http://news.healthi.kr/news_view.asp?ArticleID=170407106789 [2017]
  •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행동과 관련요인 분석
    김우성 허은정 『소비자학연구』, 23(4) [2012]
  • 미국 식품업계에서 부는 ‘업사이클’ 바람
    리얼푸드.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180205000205 [2018]
  • 목표지향행위로서의 고객불평에 관한 연구
    김정섭 김주현 윤만희 『마케팅논 집』, 20(4) [2012]
  •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적용한 중국인의 한국음식관광행동의도 연구
    Hu Chi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이용한 스쿠버다이버들의 행동의도 분석
    이충기 임재필 『관광연구저널』, 30(11) [2016]
  •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이용한 복합리조트 카지노 방문객의 행동의도 예측
    송학준 이충기 『관광레져연구』, 22(5) [2010]
  • 목표 지향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지오파크관광객의 의사결정과정 연구. 제주도 세계지질공원을 중심으로
    유근준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레스토랑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대한 영향요인 분 석: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적용하여
    한을경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공정무역커피에 대한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자 태도형성과 규범 및 구매의도 간 구조 관계 분석
    김인신 홍나리 『관광학연구』, 41(3) [2017]
  • 공정무역커피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고미애 김지연 『관광연구저널』, 29(5) [2015]
  • 공정무역제품 구매태도 및 의도에 따른 정보요구
    류미현 이승신 『소비자문제 연구』, 44(1) [2013]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래 관광객의 한류 문화 콘 텐츠 행동예측모형
    임윤정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가심비 마케팅
    유가현 이예진 최지원 홍덕기 『마케팅』, 52(2) [2018]
  • 가격과 상표가 의복의 지각된 품질, 가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 향
    이희승 임숙자 『한국의류학회지』, 24(4) [2000]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건강기능식품 구매의도에 대한 영향요인 분석: 영양지식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최서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6]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활용한 음식관광의 소비행동에 관한 연구: 제주도 지역을 중심으로』
    최지미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커피소비자의 지식과 관여가 정보처리와 선택속성에 미치는 영향』
    심지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지속가능한 제로 웨이스트 패션디자인 연구』
    국혜승 이화여자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지각된 기업정당성이 소비자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제품 가치의 매개적 역할과 윤리적 소비성향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심경환 홍익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종이접기의 조형미를 적용한 제로 웨이스트 패션디자인 연구』
    김숙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유기농(친환경) 식품점의 제품에 관한 소비자의 건강인식과 식품안전 관심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확장된 목표지향적 행동이론(MGB)을 바 탕으로』
    김효연 세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소비자의 윤리적 소비성향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이소연 숙명여자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소비자가 진화한다』
    김용섭 전은경 서울: 김영사 [2008]
  • 『새로운 소비트렌드, 윤리적 소비』
    국민권익위원회 기업윤리 브리프스, www.acrc.go.kr/acrc/briefs/201508/pdf.pdf [2015]
  •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제로 웨이스트 패션 디자인 특성 연구』
    이상윤 중앙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목표지향적 행동모형을 적용한 내국인 음식관광자의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조신영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을 적용한 가상현실 스포츠 참여자의 행동의도 분석』
    이민배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8]
  • 『목표지향적 행동모델에 근거한 중국인의 한국의료관광 이용의도 구조모형 분석』
    김명애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동아시아식생활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윤지영 황세원 윤리적 소비가치가 환경친화적 외식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2016]
  •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지각된 불확실성 유형과 불확실성 감 소행동에 관한 연구-정성적 정량적 연구의 통합적 접근』
    유애리 전남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논문 [2016]
  • 『공익연계마케팅 활동이 기업정당성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구장옥 홍 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골프참여자들의 선수선호도와 스포츠스폰서십 인지가 상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진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관광객의 책임관광 행동모델 구축에 관한 연 구』
    최영정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CSV활동에 대한 진정성과 적합성이 브랜드 자산, 브랜드 태도 및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윤리적 소비성향의 조절효과』
    김재균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6]
  • 「계획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소비자들의 온라인쇼핑행 동 분석」
    김경자 최자영 『소비자학연구』, 14(4) [2003]
  • “계획행동이론을 적용한 외식소비자의 건강메뉴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고대영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건강한 소비가 만드는 건강한 지구”
    퀸. 더 피커 http://www.quee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4052 [2017]
  • ‘식물성 식품이 떴다’ 2017년을 이끈 식품 트렌드
    리얼푸드 http://www.realfoods.co.kr/view.php?ud=20171218000573 [2017]
  • Taylor, S., & Todd, P.(1995), Decomposition and crossover effects in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 study of consumer adoption intentions,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2(2).
  • TV 홈쇼핑 채널에서의 희소성메세지에 따른 구매의도
    공혜진 정유경 『관광학 연구』, 40(9) [2016]
  • Pierro, A., & Mannetti, L., Livi, S.(2003), Self-identity and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in the prediction of health behavior and leisure activity, Self and Identity, 24(9).
  • Perugini, M. & Bagozzi R. P. (2001), The Role of Desires and Anticipated Emotions in Goal-directed Behaviors: Broadening and Deepen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British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40(1).
  • Lim, H., & Dubinsky, A. J.(2005),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in e-commerce: Making a case for interdependencies between salient beliefs, Psychology & Marketing, 22(10).
  • Lam, T., & Hsu, C. H. C.(2004), Theory of planned behavior: Potential travelers from China, Journal of Hospitality and Toursim Research, 28(4).
  • Kuther, T. L.(2002), Rational decision perspectives on alcohol consumption by youth: Revis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ddictive Behaviors, 27(1).
  • Iso-Ahola, S. (1980), The social psychology of leisure and recreation. Dubuque, IA; Wm. C. Brown Company Publishers.
  • Fishbein, M. & Ajzen, I.(1975),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Reading, MA: Addison-Wesley.
  • Engel, James F., Robert J. Kegerreis, and Roger D. Blackwell. (1969), Word-of-mouth Communication by the Innovator, The Journal of Marketing, 33(3).
  • Doane, D.(2001), Taking Flight: The Rapid Growth of Ethical Consumerism. London: New Economics Foundation.
  • Cowe. R., Williams. S.(2000), Who are the ethic consumer, London: British Cooperative Bank.
  • Carrus. G., Passafaro. P., & Bonnes. M.(2008), Emotions, habits and rational choices in ecological behaviours: The case of recycling and use of public transportation, Journal of Environmental Psychology , 28(1).
  • Bai, B., Law, R., & Wen, I. (2008). The impact of website quality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purchase intentions: Evidence from Chinese online visitors.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7(3).
  • Auger, P., T. M. Devinney and J. J. Louviere(2007), Using Best–Worst Scaling Methodology to Investigate Consumer Ethical Beliefs Across Countries, Journal of Business Ethics, 70(3).
  • Ajzen, I.(1991).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2).
  • Ajzen, I. & Fishbein, M., 1980,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Englewood Cliffs, NJ:Prentice-Hall.
  • 1인가구가 방아쇠 당긴 ‘공유경제’ 양극화와 취약계층 보듬는 건 숙제
    김수경 『Dong-A Business Review』, 2(229) [2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