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아파트 브랜드 만족과 충성도 경로에서 투자만족과 지역충성도 검토 연구 = An Empirical Study of the Investment Satisfaction and Regional Loyalty in the Apartment Brand Satisfaction and Loyalty Path

홍영석 2019년
논문상세정보
' 아파트 브랜드 만족과 충성도 경로에서 투자만족과 지역충성도 검토 연구 = An Empirical Study of the Investment Satisfaction and Regional Loyalty in the Apartment Brand Satisfaction and Loyalty Path'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강남 지역
  • 강북지역
  • 아파트
  • 아파트브랜드
  • 주거만족
  • 투자만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7 0

0.0%

' 아파트 브랜드 만족과 충성도 경로에서 투자만족과 지역충성도 검토 연구 = An Empirical Study of the Investment Satisfaction and Regional Loyalty in the Apartment Brand Satisfaction and Loyalty Path' 의 참고문헌

  • 프로들의 부동산마케팅
    이창수 『매일경제신문사』. p. 20 [2010]
  • 주택시장거래 급감과 거래과세의 기능
    노형훈 『재정포럼』. p. 7 [2012]
  • 주택부동산 정책평가와 향후 과제
    조명래 『부동산포커스』. pp. 84~85 [2017]
  • 이명박 정부 부동산 정책 평가와 과제
    변참흠 『한국노동사회연구소』. 5권, 29호 [2013]
  • 영구임대주책 정책의 발전방향. 『주택보장과 주택정책』. 제3권 제1호
    박윤영 세종출판사, p. 5 [1998]
  • 아트의 주거만족과 랜드 이미지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박인숙 『건축학회 학회지』. 제24권 제9호, pp. 57~64 [2008]
  • 수도권 중소도시의 주거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 K시의 아파트를 중심으로
    심재현 『산업연구』. Vol. 19, p. 247 [2006]
  • 소비자 만족도 제고를 위한 아파트 상품개발 전략연구
    경신원 서정렬 장성수 『주택산업연구원』, p. 23 [2000]
  • 다가구 매입 임대주택의 주거 만족도 변화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대구광역시 사례를 중심으로
    박덕수 대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 63 [2014]
  • 국민임대주택 주거만족도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부동산학연구』
    남영우 최민섭 제13집 제3호, p. 91 [2007]
  • 국내 주택정책의 변천과정에 있어서 파생된 문제점 및 보완사항. 『법학연구』
    이재삼 제 17권 제2호(통권 66호), p. 73 [2017]
  • 공공임대주택 입주민의 주거만족도 영향요인 연구
    한경원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힘빼는 뉴스테이, 힘받는 행복주택…文정부, 임대주택 새판 짠다』.
    e-daily. [2017]
  • 『현대 경영학 원론』
    어윤소 형설출판사, p. 306 [2011]
  • 『한강시민공원이 주변 아파트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성돈 최재영 대한국토 도시계획학회지 국토계획, 제38권, 제3호. pp. 275~285 [2003]
  • 『충성도 분석을 통한 공공도서관 서비스 개선방안연구』
    강민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p. 15~18 [2017]
  • 『집무실 이전은요? 문재인 정부 주요 공약 얼마나 이행 됐나』.
    일요신문. [2017]
  • 『주택정책과 정부신뢰도 영향관계 연구: 정부의 주택 정책을 대상으로』
    문영환 서울벤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 11 [2017]
  • 『주거이동과 주거만족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세종특별 자치시를 중심으로-』
    김부성 목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 12 [2014]
  • 『주거선택에 대한 특성분석에 관한 연구』
    박헌수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9]
  • 『조망권과 층별요인이 한강수변 아파트 가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찬범 서울시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이병박정부 이후 새 정부가 추진할 바람직한 주택 정책 방향』
    강재석 영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p. 39 [2013]
  • 『위계적 선형모델을 이용한 주택가격 함수 추정』
    김주영 대한국토 도시계획 학회지, 국토계획 제38권, 제7호, pp. 223~335 [2003]
  • 『아파트브랜드가 소비자의 아파트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서정래 경희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아파트 특성요인이 분양성에 미치는 경향에 관한 연구』
    이충우 전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p. 125~126 [2016]
  • 『아파트 선택요인에 관한 연구』
    류경규 동아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 『아파트 분양마케팅 활동이 청약경쟁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민석 신종칠 주택연구, 제19권 제3호, 한국주택학회 [2011]
  • 『아파트 분양마케팅 활동의 성과에 관한 연구』
    백민석 건국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10~15 [2011]
  • 『아파트 분양 성과에 관한 연구』
    손병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아파트 분양 단계별 마케팅전략 특징에 관한 연구』
    김미라 백민석 신종칠 부동산학연구 제16집 제1호 [2010]
  • 『아파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송용헌 광주대학교 대학원, p. 1 [2010]
  • 『아파트 마케팅 전략수립에 관한 연구 』
    전재열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 『아파트 단지특성이 아파트 가격변동에 미치는 영향』
    강수동 연세대학교 공학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 『아파트 단지특성별 매매가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광영 한성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아파트 구입시 선호요인에 관한 연구』
    송민희 명지대학교 부동산유통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아파트 구매자들이 고려하는 요인분석을 통한 아파트 마케팅에 관한 연구』
    이택서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 『아파트 구매의 선호도 요인에 관한연구』
    조순희 인하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 『아파트 구매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김봉정 대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수요자 특성별 수도권 미분양아파트 선호 요인에 따른 마케팅 전략방안』
    이광균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pp. 16~17 [2015]
  • 『수도권 도시특성에 따른 주거만족도 변화에 관한 연구』
    김상호 가천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p. 42 [2015]
  • 『소비자행동론』
    Henry Assael 석정, p. 36 [2006]
  • 『소비자의 주거가치와 투자가치가 매입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인성 호서대 벤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54, 91 [2015]
  • 『소비자의 아파트 구매 선택요인』
    피영주 한성대학교 부동산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서울시 거주자의 아파트 선택요인과 만족에 관한 연구』
    정헌종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 『사회적기업의 마케팅 환경요인과 역량요인이 마케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김상일 순천대 석사학위논문. p. 14 [2015]
  • 『부동산학원론』
    조주현 서울 : 건국대학교대학원 출판부, p. 150 [2010]
  • 『부동산학개론』
    강정규 김갑열 서울: 부연사. pp. 361~364 [2007]
  • 『부동산마케팅론 - 전략기획과 사례』
    정용식 서울 : 부연사, p. 45 [2011]
  • 『부동산마케팅과 컨설팅』
    안효빈 새로운 제안, p. 35 [2004]
  • 『부동산 인터넷 마케팅 정보에 따른 투자의사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박동웅 경희대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부동산 원론』
    이창석 범론사, p. 360 [1987]
  • 『부동산 용어사전』
    방경식 부연사 [2011]
  • 『부동산 마케팅』
    안정근 이태교 법문사 [2004]
  • 『부동산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진수 한양대학교 행정 자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pp. 12~40 [2009]
  • 『부동산 개발사업의 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
    정진원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 23 [2009]
  • 『복합주거단지 공간 포트폴리오와 기대 투자가치에 관한 연구』
    최희환 경기대 박사학위논문. pp. 66~67 [2010]
  • 『미분양아파트 적체지역의 주택 수급에 관한 연구』
    김병주 서울시립대학교 석사학위논문. p. 25 [2010]
  • 『문재인 정부에서 공적주택 100만 가구 공급이 가능할까』.
    한국경제 [2017]
  • 『마케팅원론』
    김광희 내하출판사. p. 103 [2011]
  • 『마케팅』
    채서일 학현사, p. 221 [1998]
  • 『마케팅 원리』
    박찬수 법문사, p. 5 [2010]
  • 『대리경험이 공익광고 메시지에 대한 수용자의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경아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pp. 69~76 [2013]
  • 『공공임대주택 거주자의 주거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윤 호 인천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고층아파트 거주자의 주택가격영향 인식에 미치는 단지 외부공간 계획요소에 관한 연구』
    김원필 지역사회발전학회 논문집, 제29집, 2호. pp. 19~35 [2004]
  • 『2000년 이후 아파트의 상품화 경향에 관한 연구』
    정주현 고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아파트 브랜드와 소비자 주거만족도에 관한 연구」
    김경숙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주택하위시장의 세분화 및 특성에 관한 연구”
    오윤경 동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서비스 충성도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이문규 『마케팅연구』. p.14(1), pp. 21~45 [1999]
  • “공동주택의 효율적 관리가 주거만족도 및 투자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조하형 경기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고객만족. 고객충성도. 관계마케팅. 고객관계관리 관련 문 헌에 관한 종합적 고찰”
    라선아 이유재 『마케팅연구』. p. 30(1), pp. 53~104 [2015]
  • “계층적 분석방법에 의한 공동주택의 부동산 투자가치 평가모델에 관한 연구”
    윤태권 한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 주택수요정책과 신규아파트 분양에 관한 연구”
    권혁신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p. 35 [2016]
  • ‘아파트 시장에서의 고객만족 전략’
    감덕식 『주간경제』, No. 775, pp. 3~7 [2004]
  • Yi, Youjae. (1990), "A Critical Review of Consumer Satisfaction, "inReview of Marketing 1990, ed. Valarie A. Zeithaml, Chicago;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Wsidemann. S, Anderson, J. R, 1985, "An Conceptual Framework for Residenrial Satisfaction, in Alrmain", I and Werner C, M(ed) Home Environment, Planum press New York, pp. 157~163.
  • Tenenhaus M, Esposito Vinzi V, Chatelin YM, Lauro C. (2005). PLS Path Modeling. Computational Statistics & Data Analysis. vol. 48, pp. 159~205.
  • Sheth, J. and Tul. (1995), Relationship Marketingin Consumer Market : Antecendents and Consequences, Journal of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 23, No. 4.
  • Rosenberg. L. J. & Czepiel J. A. (1984). A Marketing Approach for Customer Retention,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vol. 1, pp. 45~51.
  • Richard L. Oliver. (1999). Whence consumer loyalty?. Journal of marketing. vol. 63, pp. 33~44.
  • Richard L. Oliver. (1997). Satisfaction :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London and New york : Routledge (Talyor & Francis Group)
  • Peter R. dickson. (1982). Base Customer for Market Segmentation Connection of circumstances. Journal of marketing. vol. 46.
  • Mariwyn Evans. Opportunities in Management Careers. VGM Careers Horisons.(2002)
  • Kotler, P.(1994), 'Marketing Management: Analysis, Planning Implementation, and Control, 8th edn., Prentice Hall, Englewood Cliffs, NJ.
  • Kotler, N(2000). Can museums be all things to all people? : Mission, goals, and marketing's role. Museum Management and Curatorship.
  • Ken Butcher, Beverley Sparks and Frances O’Callaghan. (2001). Evaluative and relational influences on service loyalty.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vol. 12(4), pp. 310~327.
  • Homburg, C, Koschatr, N, and Hoyer, Wayne D.(2005), "Do Satisfied Customers Really Pay More?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Satisfaction and Willingness to Pay". Journal of Marketing, 69(April), pp. 84~96.
  • Gefen, D., Straub, D. W., and Boudreau, M.-C. (2000).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nd Regression: Guidelines for Research Practice.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vol. 4(7), pp. 1~70.
  • Gardner, B. and S. Levy. (1955), "The Productand the Brand", Harvard Business Review, 33(March-April).
  • Frie. M & Gleicher. P, 1961, "Some Sources of Resiential in Urban Slum", AIP Journal. pp, 305~315.
  • Fornell, Claes and Fred L. (1982). Bookstein. Two structural Equation Models: LISREL and PLS Applied to Consumer Exit-Voice Theor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XIX (November), pp. 440~452.
  • Dwayne D. Gremler, Stephen W. Brown. (1996). Service Loyalty: Its Nature, Importance, and Implications. pp. 171~180.
  • Ching-Chow Yang, Ping-Shun Chen, Yu-Hui Chien. (2014). Customer expertise, affective commitment, customer participation, and loyalty in B&B services. International Journal of Organizational Innovation. vol. 6(4), pp. 174~183.
  • Brophy. Alfred L. (1959). Self, role, and satisfaction. Genetic Psychology Monographs. vol. 59, p. 268.
  • Assael, H. (1998), "Consumer Behaviorand Marketing Action" ,6th Edition. South Western College Publishing. Cincinnati, Ohio.
  • Albert. C. & Michael, T. E., (2010). How corporate reputation, quality, and valueinfluence online loyalt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 63, pp. 1103~1110.
  • Aaker, David A, 1992, "The Value of Brand Equity", Journal of Business Strategy, July/Aug. pp. 27~32.
  • <사회연구방법의 기초>
    신민철 창민사, pp. 152~365 [2007]
  • . 『정부의 ‘주거종합대책’, 서민 주거안정 더 불안』.
    Redian [2016]
  • ( 준공 전 또는 준공 후 미분양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차이점: 수도권 시․군․구를 중심으로
    김경민 이의준 『국토연구』, 제70권 [2011]
  • ( 수도권미분양 아파트 구매의사결정 영향 요인 분석
    노정현 탁정호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7권, 4호, pp. 247~255 [2017]
  • ( 『주택시장의 미분양과 거래량에 관한 실증연구』
    서범준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 『주택가격과 거시경제변수간의 동태적 관계 분석』
    전해정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 『아파트초기분양률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서진호 동의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 『미분양아파트 발생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장세웅 한양대 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 『무주택 임차인의 아파트 구매 의사 결정에 관한 연구』
    이재승 서울벤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