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컨설턴트 직무스트레스의 긍정적 요인이 컨설팅성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ositive Factors of Consultants Job Stress on Consulting Performance

김태영 2019년
논문상세정보
' 컨설턴트 직무스트레스의 긍정적 요인이 컨설팅성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ositive Factors of Consultants Job Stress on Consulting Performa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기대보상
  • 문제 해결
  • 업무부담
  • 자기효능감
  • 직무만족
  • 직무스트레스
  • 직업안정
  • 컨설턴트
  • 컨설팅 성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323 0

0.0%

' 컨설턴트 직무스트레스의 긍정적 요인이 컨설팅성과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ositive Factors of Consultants Job Stress on Consulting Performance'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불완전 취업과 직무 스트레스가 직무만족과 직무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서울지역 특1급 호텔 중심으로. 경희대학교 대 학원
    홍성남 박사학위논문 [2015]
  •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권영린 최정환 『호텔관광 연구』, 8, 181-210 [2002]
  • 호텔 직원의 직무불안정성과 직무스트레스 및 직무성 과의 관계
    강재완 이형룡 『호텔경영학연구』, 22(6), 59-78 [2013]
  • 호텔 직원의 사회적 지지가 자기 효능감 및 심리 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안대희 『관광레저연구』, 23(1), 197-215 [2011]
  • 호텔 종사원 가치의제 (Employee Value Proposition) 가 고객지향성 및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종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 논문 [2011]
  • 호텔 조리사의 직무만족, 자기효능감, 고객지향성, 서비스지 향성 및 직무성과 간의 영향 관계. 우송대학교 일반대학원
    홍동표 박사학위 논문 [2013]
  • 호텔 레스토랑의 고객 불평요인이 종사원 직무스트레스 및 직업몰입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창국 강원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호텔 레스토랑 종사원의 갈등유형이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김준호 박사학위논문 [2016]
  • 한국인 직무 스트레스 측정도구의 개발 및 표준화
    강동묵 고상백 김성아 장세진 『대한직업환경의학회지』, 17(4), 297-317 [2005]
  • 한국어판 코펜하겐 사회심리적 업무환경 측정도 구의 타당도와 신뢰도
    전경자 최은숙 『한국직업건강간호학회지』, 22(1) [2013]
  • 테크니컬 디자이너의 자기효능감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직무 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대학원
    김영태 박사학위논문 [2016]
  • 컨설팅산업 현황 분석 및 활성화 방안연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11]
  • 컨설팅산업 현황 분석 및 활성 화 방안연구
    김영운 박민균 박연기 이문호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2011]
  • 컨설팅사의 전략적 제휴동기, 파트너 선정기준, 제휴역량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성대학교 대학원
    이인수 박사학위논문 [2014]
  • 컨설팅몰입이 컨설팅품질지각 및 컨설팅효과성에 미치는 영 향 : 정부지원 중소기업 컨설팅을 중심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송거영 박사 학위논문 [2015]
  • 컨설팅개요 : 컨설턴트의 요건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http://www. kmtca.or.kr/?p=24 [2018]
  • 컨설팅 유형에 따른 중소기업의 컨설팅 서비스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채준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컨설팅 산업 종사자(컨설턴트)의 직무스트레스 측정도구 개발 을 위한 탐색적 연구. 한성대학교 대학원
    장병민 박사학위논문 [2017]
  • 컨설턴트의 친사회적 서비스 활동이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대학원
    신동주 박사학위논문 [2015]
  • 컨설턴트의 역량이 컨설팅 서비스품질과 컨설팅 성과 에 미치는 영향
    신동주 유연우 『디지털융복합연구』, 10(4), 63-78 [2012]
  • 컨설턴트의 감성지능이 조직개발 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성대 학교 대학원
    김도현 박사학위논문 [2016]
  • 컨설턴트역량이 경영컨설팅성과에 미치 는 영향과 컨설팅 의뢰기업 조직특성의 조절효과 분석
    박춘래 이충섭 황서진 『재무와회 계정보저널』, 11(4), 91-116 [2011]
  • 컨설턴트가 지각한 역량수준이 직무만족, 직무몰입,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지식서비스&컨설팅대학원
    박순봉 석사 학위논문 [2014]
  • 컨설턴트 역량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 경영자 특성과 조직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공주대학교 대학원
    김문준 박사학위논문 [2015]
  • 컨설턴트 역량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김용호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8]
  • 컨설턴트 성격유형(BIG 5)이 흡수역량과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중소기업 컨설팅 수행자의 직무 자율성을 조절효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이오근 박사학위논문 [2018]
  • 초등학교 교사들의 직무착근도와 직무스트레스가 직무태도를 매개로 탈진에 미치는 영향. 영남대학교 대학원
    민병조 박사학위논문 [2014]
  • 체조선수들의 경쟁 스트레스 요인 분석
    강성구 박현조 서연희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9, 409-420 [2007]
  •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이 농협직원의 자기효능감과 직무만족도 에 미치는 영향 및 건강데이터 분석시스템. 동방문화대학원대학교
    김문돌 박 사학위논문 [2015]
  • 직무스트레스가 이직의도, 공공서비스동기, 직무탈진감에 미 치는 영향 : 교정공무원을 중심으로.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정수 박사학위논 문 [2016]
  • 직무불안정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원광대학교 대학원
    이재익 박 사학위논문 [2012]
  • 직무 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와 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향석 한광현 『관광연구』. 203-225 [1991]
  • 지체부자유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사회적 지지 및 자아존중감의 관계분석
    강현덕 김영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4), 69-93 [2012]
  • 지역사회의 공공갈등상황에서 지방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 조직시민행동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대 구대학교 대학원
    안치순 박사학위논문 [2016]
  • 지방공무원 직무스트레스의 원인에 관한 실증분석
    박형준 『경 제과학논총』, 13, 431-455 [1997]
  • 중소벤처기업 경영컨설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건국대학교 대학원
    전기수 박사학위논문 [2009]
  • 중소기업 경영컨설팅의 서비스품질이 인지된 기업성과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최명규 박사학위논문 [2014]
  • 조리사의 업무영역확장이 학습동기, 자기효능감 및 경영성과 에 미치는 영향. 가톨릭관동대학교 일반대학원
    한철성 박사학위논문 [2018]
  • 전직지원 컨설팅에 대한 구성원의 인식이 고용가능성과 조직 신뢰,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성대학교 대학원
    김정기 박사학위논문 [2015]
  • 전문직 종사자의 성격 특성이 셀프리더십과 자기효능감을 통 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IT 기업 엔지니어와 컨설턴트를 대상으 로.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이대근 박사학위논문 [2018]
  • 전국사업체조사(2010~2016).
    통계청 http://kosis.kr/index/index.do [2018]
  • 장애아보육시설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대처방법
    강희경 이승희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7(4), 363-384 [2006]
  • 자기효능감의 결정요인과 산출물에 관한 연구
    김문성 박성철 『GRI 연구논총』, 12(2), 5-34 [2010]
  • 일자리창출 컨설턴트의 IT 및 관리 역량, 고객지향성, 업무성 과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경상대학교 대학원
    한수규 박사학위논문 [2012]
  • 일부 공공서비스 종사자의 직무 스트레스ㆍ감정노동과 근골격계 증상 및 결근ㆍ조퇴와 관련성
    송한수 유상곤 이철갑 최창기 『대한직업환경의학회지』, 23(2), 192-202 [2011]
  • 일반간호사의 자기효능감, 집단효능감과 직무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강경화 고유경 『간호행정학회지』, 12(2), 276-286 [2006]
  • 일 통계청 근무자의 직무스트 레스와 스트레스 대처 방식에 대한 예비 연구
    시영화 오은주 윤보현 이현수 『정신신체의학』, 23(2), 93-99 [2015]
  • 이훈영교수의 연구조사방법론
    이훈영 청람 [2012]
  • 요양보호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와의 관 계에서 대처전략의 조절효과.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이형렬 박사학위논문 [2012]
  • 요양보호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의 관계에서 직무만족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윤광묵 박사학위논문 [2017]
  • 요양보호사의 직무스트레스가 직무태도 및 이직의도에 미치 는 영향 : 직업의식의 조절변수를 중심으로
    양진만 한영신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요양보호사의 근무환경이 직무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 자 기효능감과 직무만족을 매개변수로 하여.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
    박영희 박사 학위논문 [2010]
  • 아동복지시설 사회복지사의 조직스트레스 요인이 조직몰입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진의 매개효과와 서번트리더십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청주대학교 대학원
    권현숙 박사학위논문 [2014]
  • 소상공인의 성격특성이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사업자기 효능감 및 사회적 자본 확보의 매개효과와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성희 박사학위논문 [2016]
  • 소방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김재관 최낙순 『한국자치행정학보』, 25(3), 481-502 [2011]
  • 소방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요인이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경식 순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1]
  • 셀프리더십이 팀웍과 자기효능감,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직 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김연선 박사학위논문 [2009]
  • 성별과 직급에 따른 직무스트레스원에서의 차이
    정민정 탁진국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9(3), 729-741 [2004]
  • 서비스종사원의 감정적소진의 영향요인과 직무만족, 고객지향 성 및 직무성과 : 내부마케팅지향성과 감정노동 및 직무스트레스를 중 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김만수 박사학위논문 [2017]
  • 서비스노동 유형별 직무스트레스의 발생메커니즘 에 관한 연구
    이병훈 이상호 『산업관계연구』, 21(1), 65-93 [2011]
  • 생명보험설계사의 이직 결정요인
    안철경 이덕로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발표논문집』, 1-6 [2010]
  • 상업공간 디자인컨설팅역량이 프로젝트성과에 미치는 영향 : 컨설팅역량을 조절효과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이경식 박사학위논문 [2018]
  • 사회적기업 경영자의 직무스트레스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 : 사회적 지원과 정부지원제도의 조절효과.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조종현 박사학위논문 [2016]
  • 사회복지직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규범적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 학원
    유현숙 박사학위논문 [2011]
  •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가 소진에 미치는 영향 : 직무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인제대학교 대학원
    박종주 박 사학위논문 [2015]
  • 사회복지사의 직무스트레스요인과 자기효능감이 조직유효성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용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사회복지담당 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의 요인과 조직 효과성 간의 인과적 관계. 인하대학교 대학원
    박웅열 박사학위논문 [2010]
  • 비정규직 특수체육지도자들의 직무 스트레스, 조 직몰입, 직무만족에 대한 구조 모형 분석
    여인성 은종원 『한국특수체육학회지』, 21(2), 115-128 [2013]
  • 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 교사 효능감의 매개효과 검증. 호서대학교 대학원
    박태준 박사학위논문 [2016]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 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 기사 [2015]
  • 금융기관 내부마케팅 전략이 은행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벤처대학원
    김정근 박사학 위논문 [2015]
  • 금융기관 CEO의 변혁적 리더십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교육 서비스품질과 직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숭실대학교 대학 원
    진영호 박사학위논문 [2015]
  • 근무환경에 따른 체육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 무만족
    고낙원 김규태 『한국체육과학회지』, 14(1), 59-69 [2005]
  • 구조 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Korean Journal of Clinical Psychology』, 19(1), 161-177 [2000]
  • 교정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소진의 관계에 서 감성역량의 매개효과
    김완일 황선유 『대한군상담학회지』, 6, 16-30 [2017]
  •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요인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및 이 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옥잠흠 『한국교원교육연구』, 26(2), 175-200 [2009]
  • 고객과 컨설턴트 간의 유대관계가 컨설팅 프로젝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대학원
    최창호 박사학위논문 [2014]
  • 경찰관의 업무적 자아효능감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에 미치는 영향
    문유석 『지방정부연구』, 13(4), 83-102 [2010]
  • 경찰공무원의 자기효능감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Bandura의 사회인지이론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손영진 박사 학위논문 [2018]
  • 경찰공무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소진에 미치는 영향 : 직무 스트레스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성환 동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경영컨설팅완성도와 경영컨설팅성과의 관계에 대한 기업특성의 매개효과 분석
    김상수 이윤원 이충섭 『회계연구』, 16(4), 273-293 [2011]
  • 경영컨설팅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컨설턴트의 역량에 관한 실증연구 : 컨설팅사 및 수진기업 특성에 따른 조절효과 중심으로. 단 국대학교 대학원
    배용섭 박사학위논문 [2013]
  • 경영컨설팅 서비스품질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컨설팅 만족도와 컨설팅 활용도의 매개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호남대학교 대 학원
    류재희 박사학위논문 [2017]
  • 경영 컨설팅과 부동산 컨설팅 성과 향상 요인에 관한 연구.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곽홍주 박사학위논문 [2009]
  • 경영 컨설팅 유형별 성과에 관한 상황적 분석
    장영 한국과학기술원 박사학위논문, 71-72 [1996]
  • 『우종필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 아카데미 [2016]
  • 『석박사학위 및 학위논술 작성 중심의 Amos23 통계분 석 따라하기』
    신건권 도서출판청람 [2016]
  •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조영대 남두도서 출판 [2005]
  • 『Easy Flow 회귀분석』
    이일현 한나래 [2016]
  • 『2012 한국직업사전』
    한국고용정보원 [2011]
  •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 구: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의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김영식 청주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지방공무원의 직무 스트레스와 직무만족 및 조직 몰입에 관한 연구”
    김석용 옥원호 『한국행정학보』, 35(4), 355-373 [2001]
  • “자기효능감과 측정,”
    김아영 차정은 『산업 및 조직심리학회 동계학술 발표대회 논문집』, 51-64 [1996]
  • “경찰공무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 간의 상 호관계에 관한 연구”
    이수창 이환범 『한국조직학회보』, 3(2), 83-101 [2006]
  • Yerkes, R. M., & Dodson, J. D. (1908). The relation of strength of stimulus to rapidity of habit‐formation. Journal of comparative neurology and psychology, 18(5), 459-482.
  • Wood, R., & Bandura, A. (1989). Impact of conceptions of ability on self-regulatory mechanisms and complex decision making.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6(3), 407.
  • Williams, A. P., & Woodward, S. (1997). The competitive consultant: a client-oriented approach for achieving superior performance. Palgrave Macmillan.
  • Whitman, D. S., Van Rooy, D. L., & Viswesvaran, C. (2010). Satisfaction, citizenship behaviors, and performance in work units: A meta‐analysis of collective construct relations. Personnel psychology, 63(1), 41-81.
  • Verquer, M. L., Beehr, T. A., & Wagner, S. H. (2003). A meta-analysis of relations between person–organization fit and work attitudes.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3(3), 473-489.
  • Turner, A. N. (1982). Consulting is more than giving advice. Harvard business review, 60(5), 120-129.
  • Taylor, E. K., & Tajen, C. (1948). Selection for training: Tabulating equipment operators. Personnel Psychology, 1(3), 341-348.
  • Sullivan, S. E., & Bhagat, R. S. (1992). Organizational stress, job satisfaction and job performance: where do we go from here?. Journal of Management, 18(2), 353-374.
  • Steers, R. M. (1984). Introduction to Organizational Behavior, Scott. ForeSman and Company.
  • Stamper, C. L., & Johlke, M. C. (2003). The impact of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on the relationship between boundary spanner role stress and work outcomes. Journal of Management, 29(4), 569-588.
  • Somodevilla, S. A., Baker, C. F., Hill, W. R., & Thomas, N. H. (1978). Stress Management in the Dallas Police Department. Stress and Police Personnel. Boston: Allyn & Bacon. Inc.
  • Smith, F. J., Scott, K. D., & Hulin, C. L. (1977). Trends in job-related attitudes of managerial and professional employees.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0(3), 454-460.
  • Simmons, B. L., & Nelson, D. L. (2001). Eustress at work: The relationship between hope and health in hospital nurses. Health care management review, 26(4), 7-18.
  • Siegrist, J., Starke, D., Chandola, T., Godin, I., Marmot, M., Niedhammer, I., & Peter, R. (2004). The measurement of effort–reward imbalance at work: European comparisons. Social science & medicine, 58(8), 1483-1499.
  • Sherer, M., Maddux, J. E., Mercandante, B., Prentice-Dunn, S., Jacobs, B., & Rogers, R. W. (1982). The self-efficacy scale: construction and validation. Psychological reports, 51(2), 663-671.
  • Shapiro, E. C., Eccles, R. G., & Soske, T. L. (1993). Consulting: has the solution become part of the problem?. MIT Sloan Management Review, 34(4), 89.
  • Setiowati, R., & Hartoyo, D. HK & Arifin, B.(2015). The effects of ICT adoption on marketing capabilities and business performance of Indonesian SMEs in the fashion industry. Journal of Business and Retail Management Research, 10(1), 100-115.
  • Selye, H. (1979). The stress concept and some of its implications. Human stress and cognition, 11-30.
  • Schuler, R. S.(1980). Definition and conceptualization of stress in organizations.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25(2), 184-215.
  • Quick, J. C., & Quick, J. D. (1984). Organizational stress and preventive management. McGraw-Hill College.
  • Prussia, G. E., Anderson, J. S., & Manz, C. C. (1998). Self‐leadership and performance outcomes: the mediating influence of self‐efficacy.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Industrial, Occupation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and Behavior, 19(5), 523-538.
  • Portman, S. K. (1985). Consultation Stressors and Stress Management. Price, J. L., & Mueller, C. W. (1981). A causal model of turnover for nurses.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4(3), 543-565.
  • Porter, L. W., Steers, R. M., Mowday, R. T., & Boulian, P. V. (1974). Organizational commitment,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among psychiatric technician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9(5), 603.
  • Porter, L. W., & Lawler, E. E. (1968). Managerial attitudes and performance.
  • Podsakoff, N. P., LePine, J. A., & LePine, M. A. (2007). Differential challenge stressor-hindrance stressor relationships with job attitudes, turnover intentions, turnover, and withdrawal behavior: a meta-analysi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2(2), 438.
  • Pinto, J. K., & Mantel, S. J. (1990). The causes of project failure. IEEE transactions on engineering management, 37(4), 269-276.
  • Pejtersen, J. H., Kristensen, T. S., Borg, V., & Bjorner, J. B. (2010). The second version of the Copenhagen Psychosocial Questionnaire. Scandinavian journal of public health, 38(3_suppl), 8-24.
  • Parker, D. F., & DeCotiis, T. A. (1983). Organisational determinants of job stress. Organisational Behaviour and Human Performance, 32, 160-177. Parker16032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1983.
  • Newell, S. (1995). The healthy organization: Fairness, ethics and effective management. Routledge.
  • Neil, R., Mellalieu, S. D., & Hanton, S. (2009). The contribution of qualitative inquiry towards understanding competitive anxiety and competition stress. Qualitative research in sport and exercise, 1(2), 191-205.
  • Morris, J. H., & Sherman, J. D. (1981). Generalizability of an Organizational Commitment Model.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4(3), 512-526.
  • McCormick, E. J. Tiffin. (1974). Industrial Psychology. Englewood Cliffs, NI: Prentice-Hall.
  • Matsui, T., Matsui, K., & Ohnishi, R. (1990). Mechanisms underlying math self-efficacy learning of college students.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37(2), 225-238.
  • Manning, M. M., & Wright, T. L. (1983). Self-efficacy expectancies, outcome expectancies, and the persistence of pain control in childbirth.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5(2), 421.
  • Luthans, F. (1992). Organizational Behavior, international edition(6th ed.), Singapore: McGraw-HillBook Co.
  • Lucas, G. H., Babakus, E., & Ingram, T. N. (1990). An empirical test of the job satisfaction-turnover relationship: Assessing the role of job performance for retail manager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3), 199-208.
  • Locke, E. A., & Dunnette, M. D. (1976).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The nature and causes of job satisfaction, 1297-1349.
  • LePine, J. A., Podsakoff, N. P., & LePine, M. A. (2005). A meta-analytic test of the challenge stressor–hindrance stressor framework: An explanation for inconsistent relationships among stressors and performanc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8(5), 764-775.
  • Lazarus, R. S., & Folkman, S. (1984). Stress, appraisal, and coping.
  • Kuntz, J. R. C., N swall, K., & Walls, F. (2013). Dual-response approach to work stress: An investigation of stressors and wellbeing outcomes. In Proceedings of World Academy of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No. 78, p. 1383). World Academy of Science, Engineering and Technology (WASET).
  • Kubr, M. (Ed.). (2002). Management consulting: A guide to the profession. 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
  • Kubr, M. (1993). How to select and use consultants: A client's guide. OIT.
  • Kristensen, T. S., Hannerz, H., H gh, A., & Borg, V. (2005). The Copenhagen Psychosocial Questionnaire-a tool for the assessment and improvement of the psychosocial work environment. Scandinavian journal of work, environment & health, 438-449.
  • Kim, T. Y., & You, Y. Y. (2016). Effects of Awareness of Importance of Corporate Consulting on Re-participation Intention-Focusing on government-aided consulting for small and medium-sized businesses. In International Conference on Convergence Technology (Vol. 6, No. 1, pp. 760-761).
  • Karasek, R., Brisson, C., Kawakami, N., Houtman, I., Bongers, P., & Amick, B. (1998). The Job Content Questionnaire (JCQ): an instrument for internationally comparative assessments of psychosocial job characteristics.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3(4), 322.
  • Kahn, R. L., & Byosiere, P. (1992). Stress in organizations (In MD Dunnette & LM Hough (Eds.).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Vol. 3, pp. 571–650). Palo Alto.
  • Jill, A. W. C. W. C., McKinnon, L., & Harrison, G. L. (2003). Organizational cultural: Association with commitment, job satisfaction, propensity to remain, and information sharing in Taiwan. Journal of Development Studies, 39(6), 1-22.
  • Jang, Y., & Lee, J. (1998). Factors influencing the success of management consulting project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ject Management, 16(2).
  • Ivancevich, J. M., & Matteson, M. T. (1980). Stress and work: A managerial perspective. Scott Foresman.
  • IT융합 혁신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건설 융․복합기 술 적용기업 중심으로. 고려대학교 대학원
    김대건 박사학위논문 [2017]
  • Humboldt, S., Leal, I., Laneiro, T., & Tavares, P. (2013). Examining occupational stress, sources of stress and stress management strategies through the eyes of management consultants: A multiple correspondence analysis for latent constructs. Stress and Health, 29(5), 410-420.
  • Huebner, E. S. (1992). Burnout among school psychologists: An exploratory investigation into its nature, extent, and correlates. School Psychology Quarterly, 7(2), 129.
  • Hoppock, R. (1935). Job satisfaction. New York; Harper and Row.
  • Hon, A. H., & Kim, T. Y. (2007). Work overload and employee creativity: The roles of goal commitment, task feedback from supervisor, and reward for competence. Current topics in management, 12, 193-211.
  • Hon, A. H. (2012). Shaping environments conductive to creativity: The role of intrinsic motivation. Cornell Hospitality Quarterly, 53(1), 53-64.
  • Hollet-Haudebert, S., Mulki, J. P., & Fournier, C. (2011). Neglected burnout dimensions: Effect of depersonalization and personal nonaccomplishment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of salespeople. Journal of Personal Selling & Sales Management, 31(4), 411-428.
  • Hartline, M. D., & Ferrell, O. C. (1993). Service quality implementation: The effects of organizational socialization and managerial actions on customer-contact employee behaviors. Report-marketing Science Institute Cambridge Massachusetts.
  • Hargrove, M. B., Nelson, D. L., & Cooper, C. L. (2013). Generating eustress by challenging employees. Organizational Dynamics, 42(1), 61-69.
  • Hanton, S., Neil, R., & Mellalieu, S. D. (2008). Recent developments in competitive anxiety direction and competition stress research. International Review of Sport and Exercise Psychology, 1(1), 45-57.
  • Handy, C. (1995). Trust and the virtual organization. Long Range Planning, 28(4), 126-126.
  • Hamilton, V. L., Hoffman, W. S., Broman, C. L., & Rauma, D. (1993). Unemployment, distress, and coping: a panel study of autoworker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5(2), 234.
  • Greiner, L. E., & Metzger, R. O. (1983). Consulting to management. Prentice-Hall.
  • Greenhaus, J. H., & Parasuraman, S. (1986). Vocational and organizational behavior, 1985: A review.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29(2), 115-176.
  • Gordon, J. A., Moriarty, L. J., & Grant, P. H. (2003). Juvenile correctional officers’ perceived fear and risk of victimization: Examining individual and collective levels of victimization in two juvenile correctional centers in Virginia. Criminal Justice and Behavior, 30(1), 62-84.
  • Glazer, S., & Beehr, T. A. (2005). Consistency of implications of three role stressors across four countries.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Industrial, Occupation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and Behavior, 26(5), 467-487.
  • Gist, M. E., & Mitchell, T. R. (1992). Self-efficacy: A theoretical analysis of its determinants and malleability.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7(2), 183-211.
  • Gilmer, B. V. H. (1996). Women in Industry. B. von H. Gilmer, Industrial Psychology, 2nd ed.(New York: McGraw-Hill, 1966), 455-475.
  • Fricchione, G., Ivkovic, A., & Yeung, A. (2016). The Science of Stress.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Farrelly, F., Greyser, S., & Rogan, M. (2012). Sponsorship linked internal marketing (SLIM): A strategic platform for employee engagement and business performance. Journal of Sport Management, 26(6), 506-520.
  • Eden, D & Aviram, A.(1993). Self-efficacy training to speed reemployment: helping people to help themselve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8(3), 352.
  • Dvir, D., & Shenhar, A. (1992). Measuring the success of technology-based strategic business units. Engineering Management Journal, 4(4), 33-38.
  • Cavanaugh, M. A., Boswell, W. R., Roehling, M. V., & Boudreau, J. W. (2000). An empirical examination of self-reported work stress among US manager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5(1), 65.
  • Canback, S. (1999). The logic of management consulting: Part 2. Consulting to Management, 10(3), 3.
  • Brief, A. P., Schuler, R. S., & Van Sell, M. (1981). Managing job stress. In Managing job stress.
  • Bower, M. (1982). The forces that launched management consulting are still at work. Journal of Management Consulting, 1(1), 4-6.
  • Bonoma, T., & Clark, B. (1988). Measuring Performance Assessment.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Boston MA.
  • Bellman, G. M. (1990). The consultant's calling: Bringing who you are to what you do. Jossey-Bass.
  • Belkic, K. (2000). Occupational stress index: An introduction. Scand J Work Environ Health, 1, 73-86.
  • Beehr, T. A., & Newman, J. E. (1978). Job stress, employee health, and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 facet analysis, model, and literature review 1. Personnel psychology, 31(4), 665-699.
  • Beatty, R. W., & Schneier, C. E. (1981). Personnel administration: An experiential skill-building approach (pp. 392-3). Addison-Wesley Publishing Company.
  • Bandura, A. (1977).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Psychological Review, 84(2), 191.
  • Ajzen, I.(1991).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es, 50(2), 179-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