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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적책임(CSR)활동이 구성원의 지각된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몰입, 경영혁신, 생산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Activities on Perceived Financial Performance of Members : Focused on Mediating Effect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Management Innovation, Productivity

오상훈 2019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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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의 사회적책임(CSR)활동이 구성원의 지각된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몰입, 경영혁신, 생산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Activities on Perceived Financial Performance of Members : Focused on Mediating Effect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Management Innovation, Productivi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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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sr
  • 경영혁신
  • 생산성
  • 조직몰입
  • 지각된 재무성과
  • 지속가능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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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의 사회적책임(CSR)활동이 구성원의 지각된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 조직몰입, 경영혁신, 생산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Activities on Perceived Financial Performance of Members : Focused on Mediating Effect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Management Innovation, Productivity'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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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숙희 삼성경제연구소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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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용근 변광인 관광연구, 31(2), pp. 107-13 [2016]
  • 여행기업의 사업다각화와 지식경영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 융복합과 생산성을 중심으로
    권희석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수출제조기업의 생산성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 석 : 혁신활동을 중심으로, 무역협회지
    황경연 제4권 제4호, pp. 61-89 [2016]
  • 소비자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평판 요인에 관한 연구-한국과 일본의 유제품 기업을 중심으로
    유재하 한은경 광 고연구, vol 65, pp. 127-146 [2004]
  • 세무공무원의 상사신뢰가 조직몰입과 직무생 산성에 미치는 영향
    박준철 홍순복 인적자원관리, vol.14 no.4, pp. 171-183 [2007]
  • 서비스생산성과 고객참여: 개념과 구조의 검토
    최덕철 산업 경영, 30, pp. 171-17 [2002]
  • 서비스 업종에 있어서의 생산성 측정방안 : 운송서비스업종을 중심으로
    김민철 박광태 생산성논집, 13(1), pp. 213-22 [1999]
  • 사회공헌활동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분석
    한동우 한국비영리 연구 [2003]
  • 멘토링이 직원의 조직몰입과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여행사 규모 및 판매형태의 조절효 과 검증
    윤장열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리더십, 팔로어십, 상사-부하교환관계(LMX)의 질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 컨벤션 기업을 중 심으로
    한연주 경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대학행정직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고 객지향성간의 관련성 연구
    노종대 류은영 서인덕 대한경영학회지, 23(3), pp. 1705-1734 [2010]
  • 대학조직의 분산적 리더십과 행정직원의 자기효능감, 직무 만 족 및 조직몰입과의 구조적 관계연구
    김정원 경희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6]
  • 내부서비스품질이 조직몰입과 경력몰입에 미치는 영 향: 호텔 테마파크 여행사를 중심으로
    윤세남 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2006]
  •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이용한 투자전략의 성과분석
    박영규 대 한경영학회지, 제26권 제4호, pp. 891-90 [2013]
  • 기업의 사회적책임(CSR)활동은 어떻게 기업의 혁신 성을 창출하는가?
    홍성준 유통경영학회지, 20(5), pp. 71-79 [2017]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고객만족의 매개 및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대업 고객만족경영연구, vol.16 no.1, pp. 111-134 [2014]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과 재무성과
    변애련 무역연구, 10권 4호, pp. 655-671 [2014]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조직 구성원의 조직몰입과 조직시 민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혜원 한주희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35(3), pp. 115-140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과 재무성과와의 관계
    장지인 대 한경영학회지, vol.23 no.2, pp. 633-648 [2010]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 브랜드태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서상희 윤각 광고연구 61호(겨울) [2003]
  • 기업의 미래준비 진단을 위한 평가영역 분석 및 적용사례
    고경일 임효창 경영컨설팅연구, 제12권 제4호, pp. 375-398 [2012]
  • 기업 지속가능성 지표 및 지수개발에 관한 시 범연구
    홍종호 황진수 경제연구, 제26권 제1호, pp. 21-40 [2005]
  • 기부와 환경보호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재 무적 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헌준 이종건 인사 조직연구, 제 10 권 제 1호, pp. 95-133 [2002]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 [2016]
  • 관광기업 메세나(문화, 예술지원)활동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조직문화, 조직공정성, 조직동일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윤종운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경영혁신활동과 재무생산성 향상에 관 한 연구 - LG Phillips Displays 사례를 중심으로
    신민호 이동규 이정도 「생산성논 집」, 제20권 제1호, pp. 149-170 [2006]
  • 경영혁신기법과 성과관리시스템의 속성이 중소기업성 과에 미치는 영향
    조상구 동아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경영혁신과 기업성과의 관계와 네트 워크 조직의 조 절효과, 한국인사조직학회
    곽선화 김성규 조영복 2006년도 하계통합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 431-455 [2006]
  • 경영혁신과 기업성과에 관한 네트워크 조직의 조절효 과
    김성규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7]
  •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의 기술혁신 활동이 기술성과와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유태욱 호서대학교 벤처전 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20.0』
    이학식 임지훈 서울: 집 현재 [2013]
  • “호텔기업의 사회적 책임, 조직신뢰 및 조직성과 간의 구조 적 관계”
    김지회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호텔기업의 브랜드 증가가 전환 장벽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 향”
    이무형 한국조리학회지, 17(5), pp. 139-153 [2011]
  • “호텔기업의 EVA(경제적 부가가치) 변동에 관한연구"
    박창대 서창석 호텔경영연구, 11(1), pp. 123-147 [2002]
  • “호텔 시장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주지역을 중심으 로”
    손삼호 조원섭 관광학 연구, 31(2), pp. 339-358 [2007]
  • “지속가능경영의 현황과 과제”
    김재은 신철호 임금연구, 16(3), pp. 72-81 [2008]
  • “다국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CSR)의 통합 피라미드모델에 관한 연구”
    이양복 전문경영인 연구, 19(1), pp. 101-122 [2016]
  •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노력이 기업신뢰 및 고객만족 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이광현 한국산업경제저널, 제1권(2), pp. 1-22 [2009]
  • “기업가정신이 기업의 사회적책임(CSR), 경영혁신 및 기 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진석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균형성과 평가모형에 의한 관광호텔의 경영성과 평가”
    허성관 아태 관광연구, 4, pp. 89-108 [1999]
  • “경영전략, 조직문화, 경영혁신 유형간의 관련성과 인과관계연 구.”
    이창대 대한경영학회지, 제24권 제6호, pp. 3441-3460 [2011]
  • “경영관리회계”
    김학범 경남대학교 출판부 [1998]
  • “건설기업의 경영성과 측정모델 연구”
    김만기 경희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10]
  • “CSR 활동의 적합성과 CSR 연상: 종업원 동일 시를 중심으로”
    김해룡 이형탁 경영학연구, 39(4), pp. 881-905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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