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호텔 기업의 경영성과가 조직유효성,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보상제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the Management Performance of a Hotel Corporation on the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nd the Customer Orientation

심우섭 2019년
논문상세정보
' 호텔 기업의 경영성과가 조직유효성,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보상제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the Management Performance of a Hotel Corporation on the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nd the Customer Orienta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고객지향성
  • 보상제도
  • 조직유효성
  • 호텔경영성과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87 0

0.0%

' 호텔 기업의 경영성과가 조직유효성,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보상제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the Management Performance of a Hotel Corporation on the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nd the Customer Orientation'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체면민감성과 자아탄력성이 직무만족 및 개인보상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원성 남부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호텔종사원의 역량과 경력개발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 고객지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장윤선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2]
  • “호텔조직성격이 집단효능감과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은숙 최해수 『관광연구』, 26(5), , pp.277-292 [2011]
  • “호텔의 지속가능경영이 비재무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안소영 한진수 『호텔경영학연구』, 27(5), pp.17-33 [2018]
  • “호텔의 보상과 조직구조특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연구”
    김영수 경기대 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2]
  • “호텔서비스의 인적 서비스요인이 관계의 질 및 재이용의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봉 김종호 심용섭 『마케팅과학연구』, 12(1), , pp.77-97 [2003]
  • “호텔내 협력부서의 업무지원활동이 종사원만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 연구”
    윤기열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3]
  • “호텔기업의 환경, 경영전략, 조직구조 및 기업성과의 구조적 관계분석”
    강인숙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호텔기업의 조직사회화전략이 자긍심과 직무태도 및 호텔조직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최종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호텔기업의 이미지전략에 관한 연구”
    김영호 『관광한국연구』, 1(3), , pp.33-60 [2006]
  •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 구: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의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김영식 청주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2008]
  • “호텔기업의 경영성과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서울지역 특2급 호 텔을 중심으로”
    김명희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 “호텔경영형태에 따른 조직문화 특성이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만술 최학수 『경영론집』, 18(2), , pp.301-322 [2004]
  • “호텔 인적 자원 운영이 재무적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
    백승우 세종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7]
  • “호텔 시장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경주지역을 중심으 로”
    손삼호 조원섭 『관광학연구』, 31(2), , pp.339-358 [2007]
  • “호텔 경영성과 평가를 위한 균형성과표의 적용에 관한연구”
    박종태 『관광품질 시스템연구』, 7(3), , pp.23-42 [2001]
  • “호텔 CRM시스템 운용이 종사원 역량증진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숙영 『관광경영연구』, 12(2), , pp.1-16 [2008]
  • “항공사의 집단 창의성과 응집력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창수 『관광경영 연구』, 15(2), , pp.19-39 [2011]
  • “한국기업종업원의 보상제도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경식 경기대학교 대학 원, 박사학위 논문 [2001]
  • “한국관광호텔의 환경요인과 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광근 경남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7]
  • “한국 통관업체의 내부지향성과 시장지향성이 서비스품질과 성과에 미치 는 영향”
    이치일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특급호텔의 거래적 리더십이 종사원의 조직유효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문혜리 석기현 정연국 『관광연구』, 27(5), , pp.501-520 [2012]
  • “컨벤션 종사자의 조직신뢰가 직무만족과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 향연구”
    이미혜 장혜진 『관광경영연구』, 30(2), , pp.375-399 [2015]
  • “최고경영자의 리더십 및 조직문화가 시장지향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신용카드시장에서 시장역동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명식 『생산성논 집』, 26(2), , pp.31-58 [2012]
  • “직무만족과 서비스제공 수준에 관한 연구”
    김성혁 황수영 『관광학연구』, 16, , pp.17-32 [1992]
  • “종업원 보상과 회계성과 측정치와의 관계에 대한 실증 연구”
    주태순 지성권 홍의덕 『회계정보연구』, 27(4), , pp.85-115 [2002]
  • “조직구조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행정기관을 중심 으로”
    김영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9]
  • “정부투자기관 경영실적평가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서문규 충 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외식기업의 시장지향성이 마케팅 효율성과 적응성에 미치는 영 향”
    김이수 유경민 『한국조리학회지』, 13(1), , pp.143-151 [2007]
  • “여행업의 임파워먼트가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여행상품개발자를 중심으로”
    강도용 홍경옥 『관광학연구』, 29(2), , pp.507-522 [2005]
  • “여행사의 시장지향성이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 및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상장여행사를 중심으로”
    박진영 전영상 『관광연구』, 26(4), , pp.527-546 [2011]
  • “여행사의 시장지향성이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영규 경원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여행사의 마케팅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천덕희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여행사의 경쟁우위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구본기 『관광학연 구』, 31(4), , pp.93-114 [2007]
  • “여행사 관리자의 리더십과 종사자의 개인주도성이 심리적자본과 조직유 효성에 미치는 영향”
    최재우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시장지향성: 선행요인, 매개요인 그리고 성과간의 구조 적 관계”
    유동근 이용기 이학식 『마케팅연구』, 11(2), , pp.161-181 [1996]
  • “보상제도가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최민호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벤처기업의 국제화와 재무적 성과”
    김범조 이동기 조영곤 『전략경영연구』, 21(2), , pp.51-71 [2018]
  • “민간경비원의 감성지능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임운식 『한국경찰연 구』, 11(3), , pp.247-278 [2012]
  • “목표관리 효과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재풍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7]
  • “리조트 유형에 따른 관광동기 연구”
    이주형 이철진 『관광경영학연구』, 12(2), , pp.131-153 [2008]
  • “리더의 감성지능, 조직공정성, 신뢰와 조직유효성간의 관련성에대한 연 구: 신뢰와 인지적ㆍ정서적 접근을 중심으로”
    김성은 고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기업의 서비스지향성과 조직시민행동이 종업원 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 치는 영향”
    전현숙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기업성과와 종업원의 보상구조”
    김태수 노현섭 『기업경영연구』, 29, , pp.125-156 [2001]
  • “기업복지와 노동생산성”
    강영걸 『경영학연구』, 31(2), , pp.529-550 [2002]
  • “구성원의 서비스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서울시 내 특급호텔 및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이영석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관리자의 코칭역량, 긍정심리자산, 대인관계능력과 조직유효성간의 구조 관계 분석”
    민세홍 충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관광호텔종사원의 서비스지향성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천지역을 중심으로”
    고석면 박인양 『관광경영연구』, 6(1), , pp.1-22 [2002]
  • “관광호텔 내부서비스품질이 내부고객만족과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철호 강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관광자의 방문경험에 따른 관광동기 및 관광자행동의 도 비교연구: 최초방문자와 재방문자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정아 이재곤 한금희 『관광연 구』, 28(3), , pp.269-289 [2013]
  • “경력관리 지원인식,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간의 구조적 관계”
    김민주 이재섭 『관광경영연구』, 19(3), , pp.61-81 [2015]
  • “BSC를 활용한 호텔 경영성과평가와 전략체계도에 관한 연구”
    강용관 경기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Venkatraman, N. & Ramanujam, V Measurement of Business Performance in Strategy Research: A Comparison of Approache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4), 1986, pp.801-814.
  • Streer, R. M. & Porter, L. W. Mowday, R. T, Motivation & Work Behavior, 3rded, Mcgraw-Hill, 1983.
  • Simon, H. A Administrative Behavior, New York: Free Press, J. M. March & H.A. Simon, Organizations, John Wiley& Sons, Inc, 1991.
  • Price, J. L, Hand book of Organizational Measurement, Lexington: D.C. Heathand Company, 1972.
  • Price, J. L & Muller, C. W, Absenteeism and Turnover of Hospital Employee, Greenwich, CT, JAL Press, 1986.
  • Prahalad, C. & Harmel, G, The Core Competence of the Corporation, Harvard Business Review, 1990.
  • Poter, L. W. Lawler, E. E. Managerial Attitude and Performance, Richard D. Irwin, 1968.
  • Porter. L. W, Study of Perceived Need`s Satisfaction in Bottom and Middle Management Job,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45(1), 1961, pp.1-10.
  • Porter. & Steers, Organization, Work and Person Factor in Employee Turnover and Absenteeism, Psychological Bullein, 80(2), 1973, pp.151-176.
  • Patchen, M, The Choice of Wage Comparisons, Englewood Cliffs, NJ: Prentice-Hall, 1961.
  • Narver, J. C. & Slator, S. F. The Effect of a Market Orientation on Business Profitability, Journal of Marketing, 54(4), 1990, pp.20-35.
  • Mowday, R. T, Steers, R. M & Porter, L. W, The Measuremen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Journal of Vacational Behavior, 14, 1979, pp.224-247.
  • Morrow, P. A, Concept Redundancy in Organizational Research: The Case of Work Commitment, American Research, 8(3), 1983, pp.486-500.
  • Morgan et al. Altering sphingolipid metabolism in Saccharomyces cerevisiae cells lacking the amphiphysin ortholog Rvs161 reinitiates sugar transporter endocytosis. Eukaryot Cell, 8(5), 2009, pp.779-789.
  • Miller, K.I. and Monge, P. R. Participation, Satisfaction, and Productivity: A Meta-Analytic Review. Th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9(4), 1986, pp.727-753.
  • Meyer, J. P, Allen, N. J, A Three- Component Conceptualization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Human Resource Management Review, 1(1), 1991, pp.61-88.
  • Medrik, S, The Business of Hotel, Heinenmann: London, 1980.
  • Mathieu, J. E & Zajac, D. M , Review and Meta-Analysis of Antecedents Correlates and Consequence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Psychological Bulletin, 108(2), 1990, pp.171-194.
  • Martin, W. B. Defining What Quality Service is For You The Com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26(4), 1986, pp.32-38.
  • Locke, E. C, The Nature and Cause of Job Satisfaction, in Dunnette, M. D. ed,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 R and Mc Nally, 1300, 1976.
  • Levitt, “Marketing Success Through Differentiation of Anything”, Harvard Business Review, 58(1), 1980, pp.83-91.
  • Lee. C, Prosocial Organizational Behavior, The Role of Workplace Justice, Achievement Striving and Pay Satisfaction, Journal of Business and Psychology, 10(2), 1993, pp.197-206.
  • Lawler. E, Motivation in Work Organization, California: A Division of Wood Worth, Publising Co, 1973.
  • Lawler, E. E, Pay and Organization Development Reading, Massachusetts: Addison Wesley, 1990.
  • Kerr, Solcum, Some Characteristics and Consequences of Organizational Reword, In F. D. Schoomroom and B. Schnerder, eds, Facilitating Work Effectiveness, Lexington Books, 1988.
  • Kaplan, R. S. & Norton, D. P.(1996), The Balanced Scorecard-Translating Strategy into Action, Harvard Business Press, 1996.
  • Herzberg. F. Mausner, B. & Synderman, B. B, The Motivation to Work, New York, John Wiley & Sons, 1959.
  • Hamel, G, Key Nate Speech, Strategic Management Society Conference, Phoenix, Arizona, 1996.
  • Gupta & Govindarajan, Business Unit Strategy, Managerial Characteristics, and Business Unit Effectiveness at Strategy Implementation Johaanes Gutenberg Universitat, Working Paper, 1984.
  • Deshpande, Rohit, John U. Farley & Farley & Frederick E. Webster, Jr., “Corporate Culture, Customer Orientation, and Innovativeness in Japanese Firms: A Quadrad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57(1), 1993, pp.23-37.
  • Campbell, J. P, On the Nature of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In P. S. Dalton, D. R, Todor, Spendolini. W. D, Fielding. M. J, and Porter, L. W, Organizational Structure and Performance: A Critical Review,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980.
  • Campbell, Contribution Research can Make in Understanding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1976, pp.29-45.
  • Belcher. D. W, Compensation Administration, Prentice-Hill, Inc, 1982. Brown and Peterson.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lesperson Job Satisfaction: Meta-analysis and Assessment of Causal Effect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1), 1993, pp.63-78.
  • Adams. J. S, Inequity in Social Exchange In L. Berkowitz, eds, Advances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2, 1965.
  • Abraham Carmeli, Gershon Gilat and David A. Waldman, The Role of Perceived Organizational Performance in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djustment and Job Performance, 44(6), 2007, pp.972-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