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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적 경험이 관계의 질과 관계결속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모바일커머스 앱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Emotional Experience on Relationship Quality, Relationship Commitment and Behavioral Intention

김영하 2019년
논문상세정보
' 감성적 경험이 관계의 질과 관계결속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모바일커머스 앱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Emotional Experience on Relationship Quality, Relationship Commitment and Behavioral Intention'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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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감성적 경험
  • 관계결속
  • 관계의 질
  • 모바일 커머스 앱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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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성적 경험이 관계의 질과 관계결속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모바일커머스 앱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Emotional Experience on Relationship Quality, Relationship Commitment and Behavioral Intention' 의 참고문헌

  • “화장품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만족,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민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1]
  • “패밀리레스토랑에서의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태 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영향”
    가정혜 서선희 정수연 외식경영연구, 제12권, 2호, pp.229-252 [2009]
  • 한국인터넷진흥원, “2017인터넷 이용실태조사”
    한국인터넷진흥원 [2017]
  • 한국인터넷진흥원, “2015모바일인터넷 이용실태조사”
    한국인터넷진흥원 [2015]
  • 한국경제 2018년 10월 18일
    http://news, jankyung.com [2018]
  • 역,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뉴트랜드」
    마크고베 안정원 김앤북스, p337 [2007]
  • 스티브 딜러 외, 고객의 감각으로 체험하라
    리드리드, p.43 [2008]
  • 사진 이미지의 색조 변화에 따 른 감성적 반응연구
    박종민 박진영 석현정 정상훈 정은빛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5), 229-238 [2007]
  • 레스토랑 서비스품질이 지각된 가치와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관계 연구
    이정학 관광학연구, 31(5), 97-118 [2007]
  • 「휴머니타스 테크놀로지」
    신동희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조사방법론」
    채서일 학현사 [1997]
  • 「정보디자인 교과서」
    강성중 오병근 안그라픽스, p138 [2008]
  • 「인간감성특성과 감성의 측정평가」
    이구형 한국감성과학지 : 37-42 [1997]
  • 「오락의 경제」
    마이클J, 울프 저, 리치북스 [1999]
  • 「예술이 된 종이가 선사하는 감성 공간」
    장서윤 미술세계, 65, 80-83 [2018]
  • 「아시아적 가치는 과연 끝나는가?」
    김상일 민족21 [2005]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서울, 학현사 [2005]
  • 「디자인발전소」
    나건 비쥬얼스토리공장출판부 [2008]
  • 「감성공학 및 감각생리」
    박경수 영지문화사 [2000]
  • “환대관광산업의 브랜드 앱 품질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 는 영향”
    김홍범 류미애 관광레저연구, 26(6), 5-25 [2014]
  • “확장된 계획행동이론(TPB)을 활용한 커피전문점 행동의도 연 구”
    조원섭 관광연구, 28(6),:161-179 [2014]
  • “호텔이용의 경험이 고객만족, 소비자-브랜드 관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학회지
    김기수 윤성준 2008(단일호), 1-20 [2008]
  • “호텔연봉제의 공정성 지각과 관계의 질”
    김범진 김성혁 이재형 관광학 연구, 28(4), 233-253 [2005]
  • “호텔기업의 eCRM 활동이 관계의 질과 성과요인에 미 치는 영향–여성고객을 중심으로”
    권영경 한진수 한국호텔관광학회 호텔관광연구, 11, 9-31 [2003]
  • “호텔객실상품 관여도에 따른 소셜미디어 품질과 구매행 동의도와의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신철호 지윤호 한국호텔외식관광경영학회지, 23(4), 23-37 [2014]
  • “호텔 서비스 회복과 품질이 관계의 질,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
    김신창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항공사의 에어스케이프(Airscape), 지각된 가치 및 행동 의도의 구조적 관계”
    김화진 한진수 관광ㆍ레저연구, 24(5), 179-199 [2012]
  • “항공사 e서비스품질과 지각된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형항공사와 저비용항공사 비교”
    김미정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소비 경험이 지각된 가치, 브 랜드 신뢰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오동윤 이수범 관광연구저널, 27(6), 99-116 [2013]
  • “프랜차이즈 본부의 의사소통 전략이 가맹점의 결속과 매출에 미치는 영향”
    김상덕 서비스경영학회지, 6(3), 189-208 [2005]
  • “패밀리 레스토랑의 소비자가 지각하는 관계혜택과 관계의 질: 고객관계 성향을 중심으로”
    김현정 관광학연구, 36(8), 139-159 [2012]
  • “패밀리 레스토랑의 고객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진수 현경석 호텔경영학 연구 [2009]
  • “패밀리 레스토랑 고객의 소비경험과 신뢰, 고객만족 및 재 구매의도의 관계
    김주향 이상건 관광연구, 제26권 제1호, 287-309 [2011]
  • “택배회사의 물류서비스 품질과 관계품질 및 고객충성도 간의 영향 분석”
    박정희 이상환 마케팅연구, 23(4), 23-50 [2008]
  • “크루즈 전문여행사의 웹사이트 e-서비스품질이 관계품 질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맹진 최민숙 호텔리조트연구, 13(3), 435-448 [2014]
  • “춘장제품의 브랜드디자인 변화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구조분석: 기호품질과 소비자 관련 변수를 중심으로”
    손문한 협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 위논문 [2016]
  • “축제에서 체험요소가 참여자감정반응과 애호행동에 미 치는 영향”
    최수아 황윤용 산업경제연구, 21(5), 2113-2131 [2008]
  • “초등학생의 기술적 문제 해결 활동을 위한 확산적사고 및 수렴적 사고 전략이 창의력에 미치는 효과”
    조순기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지, 4(1), 62-66 [2004]
  • “체험컨텐츠 개념과 구성요건에 관한 연구”
    마정혜 이정교 기초조형학 연구, 8(3), 135-143 [2007]
  • “지각된 위험과 지각된 품질이 모바일 상거래 수 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명수 김동원 이태민 대한경영학회지, 35, 171-193 [2003]
  • “지각된 상호작용성과 웹사이트 충성도에 관한 연구: 매 개변수로서 플로우(flow)의 역할을 중심으로”
    김소영 주영혁 소비자학연구, 12(4), 185-208 [2001]
  • “중국 프랜차이즈 시스템에서의 본부와 가맹점간 신뢰의 영향요인”
    마요곤 신건철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8. no.2:65-88 [2008]
  • “중국 인터넷쇼핑몰의 품질과 구매의도 사이에서 만족과 신뢰의 매개효과에 관한 실증분석”
    서우종 서창수 소충립 홍진원 e-비즈니스연구, 8(2), 33-59 [2007]
  • “조직 구성원 간의 관계의 질이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수 강릉원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전자상거래에서 초기신뢰와 재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소비 자 구매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조철호 한국중소기업학회. 28. no. 1: 173-202 [2006]
  • “전략적 대안으로서 경험 커뮤니케이션 모델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총체적 경험유형과 Ex-Pros. 의 분석을 토대로”
    김유경 광고학연구, 14(4), 67-93 [2003]
  • “인터넷뱅킹 웹사이트 품질이 고객만족, 관계품질 및 충 성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원길 조철호 경영관련학회 하계통합학술대회, 77-102 [2008]
  • “인터넷 쇼핑환경에서의 다차원적 관계몰입이 고객의 미 래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상현 추순진 경제연구, 21(4), 253-278 [2003]
  • “인터넷 쇼핑환경에서의 다차원적 관계몰입에 관한 연구”
    추순진 영남 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2]
  • “인터넷 쇼핑몰의 평가요인이 관계품질과 재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병서 조철호 고객만족경영연구, 12(1), 87-108 [2010]
  •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신뢰, 몰입이 고객충성행위에 미치는 영향”
    박준철 정기호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7(1), 1-28 [2007]
  • “인터넷 상호작용이 e-브랜드에 있어서 일체감, 관계품질과 충 성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이정란, 박사학위논문 [2004]
  • “인터넷 사용자의 웹사이트 구성 선호도에 관한 연구, 대구대학 교대학원
    이형백 박사학위논문 [2001]
  • “인지적 감성적 경험이 지각된 가치,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 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과 미국 커피전문점의 비교를 중심으로”
    오동윤 경희 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인공지능 기반 모바일 여행 정보 특성에 따른 소 비자 만족 및 행동의도에 대한 연구”
    문준호 이원석 허준 이벤트컨벤션연구, 29(0), 85-99 [2018]
  • “이벤트별 체험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 전시, 판촉 축제 를 중심으로”
    오현정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의료서비스 모바일앱의 서비스편의성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경험가치의 매개효과와 관여도의 조절효과”
    김성진 가천대학교 대학원, 박 사학위논문 [2018]
  • “의료미용서비스의 관계마케팅, 관계품질, 관계지속의도에 관한 연구”
    김지혜 박사학위논문, 서경대학교 [2015]
  • “유통업 거래당사자의 관계지향성이 관계품질 및 관계성과에 미 치는 영향 –성격의 조절효과”
    유병선, 목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웹에서의 감성디자인이 브랜드태도에 미치는 효과와 영 향요인분석”
    윤다연 이현주 디자인학연구 통권 제55호. Vol.17 No.1 [2003]
  • “웹사이트의 신뢰전이와 모바일 앱의 지속적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조용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웹사이트의 e-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 및 e-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태희 박종혁 호텔관광연구, 13(1), 290-306 [2011]
  • “웹사이트 콘텐츠에서의 사용자 감성적 경험 향상을 위한 디지 털 스토리텔링 요소의 활용”
    박은정, 조형미디어학, 15(3), 85-92 [2012]
  • “웨딩벤더 구성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결속과 긍정적 구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영선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외식서비스 접점에서의 고객경험관리 (CEM)와 지각된 감정 및 브랜드태도, 관계지향성의 구조적관계에 관한 연구”
    김현숙 박대섭 손용재 오창호 외식경영연구, 14(1), 181-200 [2011]
  • “외식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의 만족, 관계의 질, 재계약 의도에 관한 연구”
    이창호 최수근 최승호 외식경영연구, 9(1), 173-195 [2006]
  • “외식 프랜차이즈의 본부 지원이 가맹점의 신뢰, 관계결속, 몰 입,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선익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옴니채널 브랜드에 대한 경험적 인식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 향”
    최태호 부산카톨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7]
  • “온라인여행커뮤니티사이트 몰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정희 대한 관광경영학회 학술연구발표 논문집, 대한관광경영학회. 570-582 [2008]
  • “온라인 여행업의 e-서비스품질이 신뢰와 몰입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천덕희 허용덕 고객만족경영연구, 13(1), 233-252 [2011]
  • “온라인 여행업의 e-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진욱 유재원 장윤희 관광경영연구, 53, 277-300 [2012]
  • “온라인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애착, 브랜드몰입에 미치는 영향”
    한광석 경영정보연구, 30(1), 159-185 [2011]
  • “여행서비스 접점에서 고객의 자기결정성에 따른 참여가 지각된 책임감, 만족,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미혜 관광연구저널, 28(12), 93-110 [2014]
  • “여행상품 앱 서비스 품질이 이용객 만족과 구매행 동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손증군 유로 관광레저연구, 28(8), 107-126 [2016]
  • “아이콘과 이어콘의 성과 비교”
    서길수 이현규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 pp.569-580 [1998]
  • “아웃바운드 여행업의 e-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온라인여행사의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류병직 단국대학교 석사학 위논문 [2017]
  • “아웃도어 브랜드의 체험마케팅과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연구 :플래그십 스토어를 중심으로”
    조우형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심리적 유인과 사이트 품질, 공동체의식 이 온라인 게임에 미치는 영향”
    김남희 문재영 서영효 이상철 경영정보학연구, 13(4), 207-227 [2003]
  • “신제품 수용에 있어 소비자 혁신성과 감성적 소비가치 성향에 관한 연구”
    황민우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시적 소통의 특수성에 대하여 예술언어의 유연성과 대화적 성 격을 중심으로”
    이병훈 노어노문학, 21(4), 527-544 [2009]
  • “스마트폰에서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여행자 가이드서비스 플랫폼”
    김재원 김하정 오규환 윤지혜 디지털스토리텔링연구, 5: 90-123 [2010]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의 현존감이 관광체험과 체험 후 평가 에 미치는 영향, 문화유산 관광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금실 세종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2]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유형별 지각된 위험과 애플리케 이션 수용의 관계에 관한 연구”
    박건철 윤영배 한국 인터넷정보학회, 12(1) pp.2 [2011]
  •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감성 경험 디자인 평가 요소”
    석금주 이주영 이현주 디자인학연구, 103(25) [2012]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유형별 사용자 감성 인터페이스 디자인 연구”
    김병택 김영헌 한국디자인지식학회 Vol.20, 181-191 [2011]
  • “스마트폰 사용자의 모바일 광고태도에 관한 연구: 애플리케이 션을 활용한 모바일 광고 중심으로”
    김진아 홍익대 산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소셜커머스의 특성이 만족, 신뢰,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종호 유통정보학회지, 16(2), 1-3 [2013]
  • “소셜커머스 쇼핑 애플리케이션의 사용자 경험에 대한 연구”
    이승민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39, 5-14 [2014]
  • “소셜네트워크의 특성이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신뢰와 구 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수석 이종호 기업경영연구, 18(4), 19-37 [2011]
  • “소비재 제품의 제품 추구혜택, 구매체험이 소비 자-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화장품 제품을 중심으로”
    김영미 윤성준 이형주 한국 마케팅저 널, 13(2), pp.1-26 [2011]
  • “소비자의 모바일 커머스 관련 소비성향과 특성 인식에 따 른 이용만족도 및 재이용의도”
    노팅 이승신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56(4), 391-405 [2018]
  • “소매전문점에서의 관계마케팅요인과 관계품질 그리고 점포충성도와의 관계”
    박명호 정정일 유통연구, 11(4), 97-124 [2006]
  • “소매은행에서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과 관계품 질과 고객애호도 관계구조에서 전환비용의 조절효과”
    장형유 서비스경영학회 지, 9(2) : 229-254 [2008]
  • “성인학습이론에서의 경험의 본질에 관한 연구: Fenwick 의 관점을 중심으로”
    김형식 이희수 평생교육 〮HRD 연구, 5(3),1-21 [2009]
  • “서비스제공자와 고객 간 관계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 한 연구”
    이순곤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4]
  • “서비스디자인 도구를 활용한 경험기반 교수설계모형 개발”
    김윤정 서 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서비스디자인 도구를 활용한 경험기반 교수설계모형 개발”
    김윤정 서 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서비스 환경에서 모바일 앱(APP)의 감성적 경험디자인 유형연구, -서비스 유형별 모바일 앱 사례를 중심으로-”
    김성훈 백효진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57. 84-94 [2016]
  • “서비스 제공자 품질이 재구매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 향”
    권영훈 서창적 한국생산관리학회지, 10(1): 23-59 [1999]
  •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감성적 경험이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미치 는 영향”
    강현응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8(1), 1-12 [2012]
  • “사용자 경험에 대한 HCI적 관점 에서의 개념적 고찰”
    이인성 김진우, 문지현 박차라 임성택 한국HCI학회 논문지,3(1),9-17 [2008]
  • “사용자 경험 중심의 정보 디자인 체계 연구”
    오병근 서울대학교 박사 학위논문 [2007]
  • “사용자 감성이미지에 의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컬러에 관한 연구: 앱스토어에 등록된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문승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 업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브랜드전략을 위한 체험마케팅 사례연구”
    박정희 조형미디어학, 14(3), 69-76 [2011]
  • “브랜드 경험(감각, 감성, 인지, 행동, 관계) 확장을 위한 플 렉서블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김찬숙 나건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4(1), 281-290 [2014]
  • “미용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류은정 박세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19(2), 89-100 [2013]
  • “문화콘텐츠 산업의 상품화에 감각적 체험 마케팅 활용에 관한 연구”
    문은아 한국디자인포럼, 9, 179-197 [2004]
  • “무용공연단체의 SNS 활용이 관계의 질, 관계만족, 관계지속의 사에 미치는 영향”
    신현지 대한무용학회논문집, 73(2), 73-90 [2015]
  • “모바일폰에서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감성적 GUI에 관한 연구”
    송영훈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의 구성요인이 고객관계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태민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모바일 패션 쇼핑의 특성과 지각된 위험이 지각된 가치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개인 혁신성과 모바일인터넷 라이프 스타일을 중심으로”
    이은경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07]
  • “모바일 컨텐츠 인터페이스 특성에 따라 결정되는 사용 컨텐츠의 시기성 정도가 모바일 상거래 채택시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완석 민천홍 한국경영정보학회 2003년 추계학술대회, 499-508 [2003]
  • “모바일 커머스의 특성과 소비자 특성이 모바일 패션 쇼핑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홍세빈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2013]
  • “모바일 커머스 특성 인식이 모바일 쇼핑 이용의 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규동 김정래 유영목 한국인터넷방송통신학회 논문지, 13(6), 297-303 [2013]
  • “모바일 커머스 선택속성과 서비스 품질에 관한 중요도 와 성취도(IPA: Importance-Performance) 연구”
    김효정 신문식 경영교육연구, 28(6): 335-355 [2013]
  • “모바일 커머스 사용에 영향을 주는 감성요인에 관한 연 구”
    김용영 오가영 유통경영학회지, 16(1), 21-32 [2013]
  • “모바일 커머스 만족과 불만족,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임동호 장미리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논문지, 11(2), 195-203 [2018]
  • “모바일 커머스 (M-Commerce) 대학생 이용자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영철 최영재 언론과학연구, 12(4), 382-418 [2012]
  • “모바일 인터넷이 E-Business 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한국, 일본, 홍콩의 비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김진우 이연수 이인성 한 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 : 149-159 [2002]
  • “모바일 앱의 시각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관한 연구”
    김재현 이가영 디 지털디자인학연구, 14(1),620 [2014]
  • “모바일 앱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감성적 경험디자인요소 연 구”
    백효진 한양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7]
  • “모바일 쇼핑의 사회적 위험이 구매저항에 미치 는 영향"
    문혜미 이경락 이상준 디지털융복합연구 12.12 : 93-106 [2014]
  • “모바일 쇼핑동기와 패션애플리케이션 수용"
    이규혜 이미진 디지털융복 합연구, 11(1), 153-163 [2013]
  • “모바일 소셜 커머스의 서비스 품질이 대학생 소 비자의 만족도와 지속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기현 이은희 이현주 소비문화연구, 20(2): 235-254 [2017]
  • “모바일 CRM 의 핵심성공 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이애진 국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멀티 센서리 경험이 사용자 감성적 반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재훈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매장내 체험적 경험이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 는 영향: 디지털 체험관을 중심으로”
    박성연 황정은, 경영논총, 23(2), 69-93 [2005]
  • “디자인 수준 차이에 따른 웹 사이트간 신뢰전이 에 관한 실증연구”
    문병석 이건창 정남호 지식경영연구, 10(1), 33-51 [2009]
  • “대형할인점의 점포속성이 고객의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고 객의 감정과 관계품질의 매개 효과-”
    이정란, 유통경영학회지, 11(1), 121-149 [2008]
  • “뉴미디어 환경 속성이 자기효능감 및 모바일 마켓플랫 폼 매력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경 이정훈 JITAM, 20(4), 315-338 [2013]
  • “국외여행인솔자의 상호작용성이 신뢰, 관계결속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구조적 영향관계”
    박명서 동명대학교 대학원, 박사하위논문 [2015]
  • “국외여행인솔자의 고객지향성이 관계결속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명서 윤정헌 관광레저연구, 177-193 [2014]
  • “국내 모바일 커머스 이용자의 개인특성과 직무 - 기술 적합에 관한 연구”
    김진성 이건창 이몽렬 한국경영정보학회 2002년 춘계학술대회, 848-857 [2002]
  • “교육서비스 질, 학생 만족, 행동 의도의 영향 관계"
    박선용 경북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관광이벤트의 체험이 관광목적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임명재 배재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관계혜택이 관계의 질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 향: NPS분석 및 조절효과”
    김삼원 김성환 김윤환 경영컨설팅연구, 10(3), 21-46 [2010]
  • “관계형성을 위한 관계성향과 관계혜택의 상호작용”
    이종엽 단국대학 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7]
  • “관계형성 유지에 대한 신뢰와 만족의 매개역할 에 관한 연구”
    양희진 이수형 이재록 한국마케팅관리학회, 6(1), 1-32 [2001]
  • “관계동인과 관계품질이 고객몰입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 동통신 서비스를 중심으로”
    권영훈 상품학연구, 제26권 제2호, 109-120 [2008]
  • “관계결속과 e-서비스 품질이 온라인 자동차보험 에 대한 고객만족과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경락 이상준 정희석 지식정보기술논문지, 11(5), 515-526 [2016]
  • “고객 재구매 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객가치, 고 객만족, 전환비용, 대안의 매력도
    김상현 오상현 마케팅연구, 17(2), 25-55 [2002]
  • “감성적 소비가치성향과 스마트폰 사용자경험이 제품만족 및 수 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재호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감성적 경험 중심의 디자인 분석과 활용 전략 연구: 주방용 도 자제품 중심으로”
    문은아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19, p.265 [2013]
  • “감성-경험 기반의 서비스디자인 프로세스에 대한 연구”
    나건, 이경아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3(1), 415-426 [2013]
  • “가상환경에서 대(對)고객 및 고객간(間) 관계결속 (Relationship Commitment)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대한 연구”
    이수동 최주석 유통 연구, 5(2), 1-19 [2000]
  • “가상현실 기법을 적용한 인터넷쇼핑몰과 소비자 구매의 도에 관한 연구”
    이건창 정남호 경영학연구, 29(3), 377-405 [2000]
  • “가상체험마케팅이 고객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쇼핑몰을 중심으로”
    강성구 가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가상공간에서의 사회적 교류가 가상공동체 몰입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과 인도를 비교하여”
    김봉준 정창미 조남재 경영정보학연 구, 제14권 제2호, pp.21-36 [2004]
  • “m-커머스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 연구”
    김시복 한국외국어대학교 [2003]
  • “e-서비스 품질과 지각된 가치 및 e-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권미옥 박사학위논문, 영남대학교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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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형근 홍익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 “SNS 사용자의 정보품질과 관계품질이 신뢰, 몰입, 충성도에 미 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수진 한국품질경영학회지, 제2014권 제0호, 247-248 [2014]
  • “Relational Exchange, Consumer Well Being 관리전략”
    이완수 허원무 대한경영학회 2005년 하계학술대회 발표논문, 109-131 [2005]
  • “IoT환경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감성적 경험 적용에 관한 연구”
    김성훈 민슬기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3(3), 307-317 [2017]
  • “Emotion Marketing(감성마케 팅; 윤천규 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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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프랜차이즈 경로상에서 관계규범, 거래특유투자, 그리고 신뢰가 결속에 미치는 영향”
    송민 송영욱 오세조 연세경영연구, 39. no. 1:47-73 [2002]
  • , “인터넷쇼핑몰에서 기업의 관계노력이 관 계품질, 전환비용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용기 김명선 윤남수 이정란 전자상거래학회지, 6(4): 49-70 [2005]
  • , “소비자 특성이 모바일 커머스 수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윤선 디지 털융복합연구, 15(5), 173-187 [2017]
  • , “고객경험이 고객가치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몰입과 브랜드신 뢰도이 조절효과”, 숭실대학교대학원
    관뢰 박사학위논문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