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대학생 선호직업이미지 척도개발 및 타당화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referred occupation image scale for college students

이지은 2019년
논문상세정보
' 대학생 선호직업이미지 척도개발 및 타당화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referred occupation image scale for college stud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ffective image
  • cognitive image
  • college students
  • occupation image
  • 대학생
  • 인지적 직업이미지
  • 정서적 직업이미지
  • 직업이미지척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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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생 선호직업이미지 척도개발 및 타당화 = A study on the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the preferred occupation image scale for college students'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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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부경 경기대학교 [2006]
  • 환대산업에서 제공되는 직업의 이미지가 직업선택의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문보영 이상미 이정원 한국외식산업학회지, 11(4), 101-111 [2015]
  • 호텔 랜드의 정서 이미지 척도 개발과 충성도 유형에 따른 차이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김은하 경희대학교 [2009]
  • 현대교육평가
    성태제 서울: 학지사 [2002]
  • 해양레져 활동에 대한 인지적 정서적 이미지 측정척도 개 발. 박사학위논문
    정지심 세종대학교 [2016]
  • 항공사 승무원의 이미지와 자기이미지 일치성이 전공선택 및 전공만족도, 취업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곽경숙 고려대학교 [2015]
  • 항공사 객실승무원이미지가 직업선택 동기, 취업결정요인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명희 한국이벤트컨벤션학회, 10(2), 1-23 [2014]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승무원 이미지 영향 요인에 관한 실 증연구. 석사학위논문
    이정민 한국항공대학교 [2009]
  • 한국인의 직업의식 및 직업윤리
    박천수 윤수린 정윤경 서울: 한 국직업능력개발원 [2014]
  • 한국의사의 직업성 추이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박종연 연세 대학교 [1992]
  • 한국 관광지이미지 측정도구 개발
    이태희 관광학연구, 22(3), 13-23 [1997]
  • 통계로 보는 우리나라 노동시장의 모습
    고용노동부 [2017]
  • 코틀러 켈러 마케팅 관리론(윤훈현 역)
  • 커리어상담. 김완석, 김선희 역
    Vernon, G. Z. 시그마프레스 [2004]
  • 치과위생사의 유니폼 인식이 전문직 이미지와 직업만족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서주희 연세대학교 [2007]
  • 치과기공사의 이미지와 선호도 조사
    권은자 송귀숙 최에스더 사 회과교육, 51(4), 77~92 [2008]
  • 초ㆍ중ㆍ고등학생들이 지각하는 간호사 이미지에 관한 연구
    강영실 김유미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3) [2013]
  •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서울: 문음사 [2010]
  • 진로상담이론 한국내담자에 대한 적용
  • 진로상담
    이현림 파주: 교육과학사 [2013]
  • 진로문제에 영향을 미치는 심리문제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이제경 이지은 상담학연구, 16(5), 171-192 [2015]
  • 진로교육 지표조사
    서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7]
  • 진로 및 적성탐색검사를 활용한 상담모형
    박성미 안창규 한국진 로상담학회, 4(1). 21-31 [1999]
  • 직업정보 개발 가이드라인 연구
    김중진 한국고용정보원 [2012]
  • 지역축제 정서적 이미지와 재방문의도: 김제 지평선 축제 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이준기 중앙대학교 [2007]
  • 중학생과 학부모가 지각하는 직업선호도와 직업이 미지: 연예인, 프로게이머, 의사, 공무원을 중심으로
    강혜영 엄성혁 학습자중심교과교 육연구, 17(3), 285-311 [2017]
  • 전문 발레인에 대한 이미지 유형 연구
    김현숙 한국무용과학지, 25, 19-35 [2011]
  • 자기효능감과 직업가치 및 직업획득 가능성이 진로목표 추 구 활동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이정애 대구대학교 [2009]
  • 인간의 인지
    정원식 서울: 교육과학사 [2010]
  • 이향은, 이준영, 김서영, 최지혜, 이수진, 서유현 트 렌드 코리아 2018
    김난도 전미영 서울: 미래의 창 [2017]
  • 이지은, 송윤심 중학생의 선호직업에 대한 직업이미지 분 석
    강혜영 진로교육연구, 27(3), 95-116 [2014]
  • 이지은 진로 개입 성과연구의 동향과 향후 과제
    최윤정 상담학연 구, 15(1), 321-341 [2014]
  • 이미지 관리
    유재웅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15]
  • 이공계 대학생의 전공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 개발(Ⅱ)
    윤형한 임언 정윤경 서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04]
  • 이경은 현장 사회복지사들의 사회복지전문직에 대한 주관 적 인식 유형: Q 방법론의 활용
    신원식 사회보장연구, 21, 59-84 [2005]
  • 유치원 교사 이미지 평가 척도 개발
    류칠선 아동학회지, 19, 183-192 [1998]
  • 유아교육과 신입생의 비문학적 자아개념과 교육신 념과의 관계 및 교사 이미지 조사
    김진영 성원경 직업교육연구, 30(3), 197-216 [2011]
  • 원격대학 평생교육사 양성과정 학습자들의 직업이미지 인 식 분석
    김혜영 열린교육연구, 22(2), 331-358 [2014]
  • 요인분석의 기초
    이순묵 서울: 교육과학사 [2010]
  • 외식업체 조리사의 유니폼구성요인이 전문직 이미지와 직 업만족도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김수현 경기대학교 [2010]
  • 신입사원 모집 시 기업의 매력도에 영향을 주는 정보에 관 한 탐색적 연구: RJP 이론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정인희 숙명여자대학교 [2003]
  • 식생활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TV 요리 방 송 이미지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강진희 김지웅 전효진 관광레저연구, 28(11), 341-356 [2016]
  • 소비자의 환경의식이 제품이미지와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호봉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성공적인 글로벌 기업 이미지 마케팅
    강승구 서울: 커뮤니케이션 북스 [2015]
  • 사회복지실천과 척도개발: 표준화된 척도를 중심으로
    엄명용 조성우 서울: 학지사 [2005]
  • 사회복지 측정도구의 개발과 실제
    김민주 지은구 서울: 학지사 [2015]
  •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채서일 파주: 학현사 [2002]
  • 사이버 진로상담 사례집
    방혜진 임언 정숙영 서울: 한국직업능력 개발원 [2005]
  • 부산방문 한 일 관광객의 정서적 이미지 비교
    여호근 조명환 최규환 관광레저연구, 13(2), 89-102 [2002]
  • 보건계열 대학생들의 방사선사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신성규 엄종권 방사선기술과학, 35, 25-33 [2012]
  • 방사선(학)과 학생들의 자아존중감, 방사선사 이미지, 전공 만족이 대학 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조영권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12), 283-293 [2014]
  • 박은아 광고에 대한 감정의 유형화: 유발된 감정과 느낀 감정
    성영신 광고학 연구, 6(2), 8-49 [1995]
  • 맞춤형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지표 연구
    나동만 박천수 윤혜준 이민욱 장현진 서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 도시 관광 외래 관광객의 언어권에 따른 정서 이 미지가 방문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규상 이재곤 관광경영학회, 16(2): 157-183 [2012]
  • 대학생의 효율적 진로상담 체계 구축을 위 한 진로문제 유형분류와 개입방안
    김선경 선혜연 이제경 한국기술교육대학교 HRD 연구센터 [2012]
  • 대학생들이 인식하고 있는 남성무용수에 대한 이미지 유형 연구
    김현숙 한국무용과학회지, 32(2), 77-90 [2015]
  • 대학생 진로문제의 개념화를 위한 진로 미결정의 잠재요인 탐색
    최윤정 상담학연구, 16(3), 175-193 [2015]
  • 다차원척도법의 산책
    최용석 파주: 자유아카데미 [2014]
  • 다차원적 국가이미지 척도의 타당도
    김은정 박상준 경영교육연 구, 26(4), 511-530 [2011]
  • 다차원 척도법을 이용한 우유제품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성수 조선대학교 [2003]
  • 농업계 고등학생의 직업이미지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추무 충남대학교 [1989]
  • 남자간호대학생의 남자간호사에 대한 이미 지
    박영례 송미승 위휘 보건과 사회과학, 38, 37-67 [2015]
  • 기업이미지에 관한 기초연구
    김행완 북악경영연구 4집 [1998]
  • 기업 이미지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광고 유형
    이진희 한국학 술정보(주) [2006]
  • 구조 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 국심리학회지, 19(1), 161-177 [2000]
  • 관광지의 정서적 이미지 척도 개발 : 순정서적 이 미지와 준정서적 이미지
    고동우 박석희 관광학 연구, 25(4), 13-32 [2012]
  • 관광지 이미지 형성의 인지적 요인과 관광객 만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노윤구 대구대학교 [2000]
  • 관광관련 학부생들의 직업선택요인의 중요도 및 업계 제공도 인식분석
    노정희 차석빈 관광․레저연구, 22(6), 685-702 [2010]
  • 공인중개사의 이미지와 고객확보와의 관계분석
    배장오 진서현 부 동산학보 54, 315-327 [2013]
  • 검사나 평가활동에 대한 메타평가적 관점에서의 결과타당 도
    성태제 교육학연구, 41(1), 91-110 [2003]
  • 건설근로자의 건설업에 대한 이미지 분석 및 개선방안
    손창백 신원상 이동은 대한건축학회논문집, 20(11), 89-96 [2014]
  • 객실승무원 이미지가 항공사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은상 전주대학교 [2004]
  • 감정노동자들이 제공하고 있는 직업이미지 및 직업선호도 가 직업선택에 미치는 영향
    박정우 관광경영연구, 4(83), 1033-1046 [2018]
  • 간호직 및 남자간호사에 대한 인식과 진로선택 시 간호직 고려의사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문영주 경상대학교 [2010]
  • 간호조무사가 지각한 간호사 이미지. 석사학위논문
    이영란 전북 대학교 [2008]
  • 간호전문직관 측정도구 개발
    권영미 안옥희 윤은자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35(6), 1091-1100 [2005]
  • 간호전문직 측정도구 개발
    권영미 안옥희 윤은자 대한간호학회 지, 35(6), 1091-1100 [2005]
  • 간호사이미지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양일심 간호행정학회지, 4(2), 289-306 [1998]
  • 간호사와 간호조무사가 지각하는 방사선사 인식도
    신성규 한국콘 텐츠학회, 11(8), 211-220 [2011]
  • 「(논문작성에 필요한)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파주: 21세기 사 [2011]
  • “워라밸 세대의 여가와 삶의 만족도”
    민경선, 한국웰니스학회지, 13(3), 377-388 [2018]
  • “서비스접점에서 고객평가요인이 감정적 반응과 행동의도에 미 치는 영향 ,”
    이정실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22(2), 17-36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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