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소공인 지원서비스품질이 소공인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기업가정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Quality of MME Support Service on the Performance : Focused on the Moderator Effect of Entrepreneurship

윤정호 2019년
논문상세정보
' 소공인 지원서비스품질이 소공인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기업가정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Quality of MME Support Service on the Performance : Focused on the Moderator Effect of Entrepreneurship'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IMP 모델
  • b2b
  • 기업가정신
  • 도시형소공인
  • 서비스 품질
  • 소공인 지원정책
  • 소공인의 성과
  • 지각된 소공인의 가치
  • 지원서비스품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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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공인 지원서비스품질이 소공인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기업가정신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Quality of MME Support Service on the Performance : Focused on the Moderator Effect of Entrepreneurship'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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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근찬 한티미디어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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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승필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호텔산업의 서비스 환경,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의 인과관계 규명 : 구조모형을 중심으로”
    조선배 「관광학연구」, 제26권 제10호 [2002]
  • “혁신시스템과 클러스터 그 개념과 상호관계”
    장재홍 「e-Kiet 산업경제정보」, pp.189 [2004]
  • “한약제조유통산업의 기업가정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지식경영프로세스의 매개효과”
    김영수 노상부 「상업교육연구」, 제25권 제1호, pp.85-113 [2011]
  • “학술연구: 기업가 지향성과 시장 지향성이 조직 유효성과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봉호 정대용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JSBI)(구 벤처경영연구)」, 제10권 제2호, pp.69-93 [2007]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다인스케이프의 고객가치, 고객 감정반응 및 행동의도 관계 연구”
    이준재 「관광레저연구」, 제24권 제1호, pp.493-511 [2012]
  •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관계품질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김현순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CEO의 기업가정 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강병오 김진수 안성식 「유통연구」, 제15권 제4호, pp.87-117 [2010]
  • “특급호텔의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 고객만족, 추천의도 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경호 「관광연구」, 제25권 제5호 pp.209-229 [2010]
  • “컨설팅 특성 요인이 중소기업의 경영성 과에 미치는 영향: 정부지원컨설팅을 중심으로”
    송거영 유연우 홍정환 「디지털융합 연구」, 제12권 제7호, pp.205-215 [2014]
  • “컨설턴트의 역량이 컨설팅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송상호 이광현 장동인 「고객만족경영연구」, 제13권 제3호, pp.39-64 [2011]
  • “창업교육이 기업가정신과 창업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정지호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 “창업가정신이 창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업 멘토링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부산 경남지역의 창업기 업을 대상으로”
    김영진 정상철 「국제지역연구」, 제21권 제1호, pp.119-136 [2017]
  • “창업가정신과 전략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디 지털 리터러시와 학습지향성의 조절된 매개효과”
    김우종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지각된 품질이 서비스의 개인가치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 인지욕구 및 접촉욕구의 조정효과를 중심으 로”
    성형석 한상린 「소비자학연구」제20권 제3호, pp.163∼188 [2009]
  •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컨설팅 프 로세스가 조직역량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현영 서철승 오인하 이철규 「한국경영공 학회지」, 제18권 제3호, pp.63-81 [2013]
  • “중소기업의 대기업과의 협력이 기업성과에 미치 는 영향: 기업가정신과 시장지향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영수 김지연 「한국기업경영학회」, 제48권, 169-190 [2013]
  • “중소기업간 협력활동이 협력성과에 미치는 영 향”
    김종웅 이경탁 「경제연구」, 제26권, pp.209-232 [2008]
  • “중소기업 컨설팅이 기업에 미치는 만족도와 성과에 관한 연구”
    심종섭 한양대학교 기업경영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 “중소기업 컨설팅 수진기업의 정책 만족 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김상봉 김정일 유연우 「유통경영학회지」, 제17권 제6호, pp.81-94 [2014]
  • “중소기업 최고경영자의 기업가정신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원혜숙 차진화 홍정화 「상업교육연구」, 제29권 제1호, pp.309-340 [2015]
  • “중소기업 CEO의 창업가정신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강병오 중앙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조직몰입과 직무몰입이 성과관리제도 수 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승언 최진식 황성원 「한국인사행정학회보」제,7권 제2호, pp.151-174 [2008]
  • “조직구성원의 사회적 가치추구와 경제적 가치추 구가 사회적기업의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민석 정대용 「산업 경제연구」, 제23권 제5호, pp.2299-2321 [2010]
  • “조직 앙트라프러뉴십의 역할과 조직성과에 관한 연구: 자원기초이론을 중심으로”
    이춘우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9]
  • “자영업 창업가의 특성이 경영성과에 미 치는 영향”
    김찬중 송명규 조준희 「산업경제연구」, 제25권 제1호, pp.19-39 [2012]
  • “윤리적 풍토와 변혁적 리더십이 가맹점 행동에 미치는 영향: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단속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정지철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우리나라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선정 평가지표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동석 정락채 「산업혁신연구」, 제24권 제2호, pp.121-143 [2008]
  • “외식산업의 기업가 정신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기용 「한국 조리학회지」, 제15권 제3호, pp.153-165 [2009]
  • “외식고객의 지각된 가치, 신뢰, 몰입 그리고 행동의도에 관한 연구”
    이정실 「관광레저연구」, 제25권 제5호, pp.71-88 [2013]
  • “온라인비즈니스의 고객가치와 재구매 의도의 관계에 대 한 실증연구”
    주재훈 「한국경영정보연구」, 제14권 제4호, pp.2004 [2004]
  • “여행사의 시장지향성이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 및 경 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상장여행사를 중심으로”
    박진영 전영상 「관광연구」, 제26권 제4호, pp.527-545 [2011]
  • “신발소공인 산업의 실태분석 및 정책지원 방향”
    김녹현 김철민 「한국 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2권 제6호, pp.47-59 [2017]
  • “소상공인의 창업가적 특성이 기업가 정신과 사회적 자본 그리고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우대일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5]
  • “소상공인의 시장 환경특성과 지원서비스 가 균형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준호 이남주 이충섭 「회계정보연구」, 제27권 제1호, pp.261-284 [2009]
  • “소상공인의 경양전략과 기업성과의 관계 에 대한 지원서비스의 매개효과”
    박춘래 이남주 이충섭 「재무와 회계정보저널」, 제9권 제2호, pp.81-99 [2009]
  • “소상공인 정책자금의 성과분석 연구”
    김순태 민경명 오상영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3권 제4호, pp.1594-1602 [2012]
  • “소공인의 심리적 특성, 환경불확실성, 산업클러 스터 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네트워크와 협력의 매개 효과”
    윤병섭 최태환 「한국산업경영학회」발표논문집, pp.1-32 [2016]
  • “소공인 역량강화교육 및 상생협력이 경영성과에 미 치는 영향”
    윤기선 「한국물류학회지」, 제27권 제5호, pp.123-134 [2017]
  • “소공인 CEO 의 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루리 이소영 「대한경영학회」학술발표대회 발표논문집, pp.58-58 [2018]
  • “서비스품질 측정 방법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홍식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3]
  • “서비스지향성과 서비스가치가 학생만족 과 대학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대학교육서비스 경쟁력 강화방 안을 중심으로.”
    송종호 심규열 오상현 「마케팅논집」제19권 제4호, pp.23-42 [2011]
  • “서비스 품질이 지각된 서비스 가치, 고객만족, 그리고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성수 정철호 「상업교육연구」제26권 제3호, pp.111∼134 [2012]
  • “사내기업가정신이 기업의 급진적 혁신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고종남 김영수 「한국상업교육학회」, 제23권 제3호, pp.489-519 [2009]
  • “비자발적 수요환경의 호텔 프론트 오피스시스템 이용 예 측: FIDELIO를 대상으로 한 정보시스템 품질, 직무관련성, 지 각된 가치와 기술수용모델(TAM)의 적용”
    김태구 「관광학연구」, 제30권 1호, pp.129-150 [2006]
  • “벤처기업 CEO의 기업가정신, 구성원의 임파워먼트, 조직 유효성의 관계에 대한 구조적모형”
    박상용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 “벤처기업 CEO 의 기업가정신과 조직유효성의 관계 에 관한 연구”
    김연정 박상용 「기술혁신학회지」, 제7권 제3호, pp.479-505 [2004]
  • “문래 기계 금속 집적지의 소공인 기술혁신을 위한 협업모델 및 사례에 관한 연구”
    김영수 윤정호 정연대 「한국창업학회지」, 제13권 제6호 [2018]
  • “리조트 CRM이 고객가치,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 향”
    강성진 국민대 박사학위논문 [2016]
  • “도시형 소공인 개념, 현황 및 지원정책에 관한 소고”
    김철민 정중영 「중소기업연구」, 제38권 제3호, pp.119-133 [2016]
  • “도시공공서비스 전달기관의 서비스 질 관리체계와 성 과”
    이희태 「지방정부연구」, 7(1), pp.7-24 [2003]
  • “대학생의 셀프리더십과 기업가정신이 창업효능감 및 창 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업기회인식의 매개효과 를 중심으로”
    강재학 호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대학기숙사의서비스 품질이 서비스가치, 학생만 족 및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정민 이선민 「산업경제연구」제23권 제6호, pp.3017-3033 [2010]
  • “대학교육기관의 교육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 신 뢰, 몰입과 학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강만수 박상규 「고객만족경영연구」 제13권 제1호, pp.129∼149 [2011]
  • “대학교육 서비스품질 요인이 학생만족, 재입학의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종호 박주성 신용섭 「Asia marketing journal」, 제4권 제4호, pp.51-74 [2002]
  • “대학 환경 특성이 전반적 서비스 품질, 서비스가치와 학생만족에 미치는 영향”
    박영균 이용기 장병집 「한국마케팅저널」제4권 제1호, pp.77-100 [2002]
  • “기업의 소유 및 전문경영방식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나영 「회계정보연구」, 제26권 제3호, pp.279-307 [2008]
  • “기업경쟁력의 결정요인: 국제비교를 위한 실증연구”
    이장우 「한국산업경영학회」, 제12권 제1호, pp.27-52 [1997]
  • “기업가정신이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변광학 이주현 「한국벤처창업학회」추계학술대회, pp.37-45 [2011]
  • “기업가정신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무진 「경영교육연 구」, 제28권, pp.235-255 [2013]
  • “기업가정신과 핵심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에 관한 연구: 환경 불확실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강석민 이형탁 마케 팅논집 , 제20권 제1호, pp.1-16 [2012]
  • “기업가정신과 지역발전 이론적 접근”
    김영수 「KIET 산업경 제」, 제7권, pp.4-15 [2006]
  • “기업가정신과 시장지향성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시장 지향성의 매개효과를 포함하여”
    원동환 조연성 「무역학회지」, 제35권 제1호, pp.131-154 [2010]
  • “기업가정신과 벤처기업 성장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구언희 영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기업가의 자아효능감과 네트워크 유형이 신생 성장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
    노경훈 정대용 「대한경영학회지」, 제23권 제1호, pp.385-403 [2010]
  • “기업가 정신, 조직구조, 조직문화 및 조직성과 간의 관련 성에 관한 연구”
    이정호 영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5]
  • “기업가 정신 및 사회적 자본이 지식경영과 혁신에 미치 는 영향: 중소기업 이업종융합회를 중심으로”
    고광만 상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기술혁신 성과와 경영자 특성에 관한 연구: IT 벤처기업을 중심으로”
    김효영 박재민 「한국디지털정책학회」, 제9권 제6호, pp.173-186 [2011]
  • “글로벌 기업가정신과 공급사슬 내 사회적 자본이 중소기 업의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
    곽기영 숭실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공공구매시장의 서비스품질이 기업의 장기지향성에 미치 는 영향”
    김상연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8]
  • “공공구매를 통한 중소기업 지원정책에 관한 연구”
    조영태 석 사 학위논문, 건국대학교 경영대학원, pp.3 [2007]
  • “고객지원에 대한 인식이 영업사원의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심리적 절차와 상황 요인을 중심으로,”
    신호성 숭실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경영학 교육이 기업가정신 함양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해주 최종열 「인적자원관리연구」, 제15권 제3호, pp.213-230 [2008]
  • “경영조직에서의 기업가정신과 그 영향요인 및 성과와 의 관계”
    김종관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4]
  • “BSC를 통한 지식자산 및 기업가치 창출”
    이상욱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 “B2B 산업재 거래에서 서비스품질이 관계품질에 미치는 영향”
    박종무 우영선 마케팅 논집, 22권, 3호 [2014]
  • “B2B 산업재 거래에서 서비스 품질 측정과 충성 도와의 관계”
    박주영 최자영 「품질경영학회지」, 제35권 제1호, pp.124-135 [2007]
  • “B-SERVQUAL: B2B시장에서의 서비스품질 척 도 개발”
    이성호 한상린 「마케팅연구」, 제27권 4호, pp.17-45 [2012]
  • “B-SERVQUAL 요인이 고객 관계만족과 추천 의도, 재구 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성진 석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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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상영 전제란 홍현기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0권 제7호, pp.1696-1701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