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컨설턴트의 컨설팅역량과 수퍼리더십, 참여자의 셀프리더십과 컨설팅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of consultant’s consulting-competency,her/his super-leadership, participant’s self-leadershipand consulting-performance

손환진 2018년
논문상세정보
' 컨설턴트의 컨설팅역량과 수퍼리더십, 참여자의 셀프리더십과 컨설팅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of consultant’s consulting-competency,her/his super-leadership, participant’s self-leadershipand consulting-performanc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관계
  • 구조적
  • 셀프-리더십
  • 수퍼리더십
  • 참여자
  • 컨설턴트의
  • 컨설팅 성과
  • 컨설팅역량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99 0

0.0%

' 컨설턴트의 컨설팅역량과 수퍼리더십, 참여자의 셀프리더십과 컨설팅성과 간의 구조적 관계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of consultant’s consulting-competency,her/his super-leadership, participant’s self-leadershipand consulting-performance' 의 참고문헌

  • 중소기업청 중소기업 컨설팅지원사업 세부 운영지침 [2017]
  •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 연구보고서: 중소기업 경영 애로 해소를 위한 경영컨설팅 활성화 방안 [2010]
  •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컨설팅산업 현황 분석 및 활성화 방안 연구 [2011]
  • 호텔종사자의 리더십스타일 인식과 리더십유효성과의 관 련성 연구
    이철상 동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호텔 직원의 수퍼리더십, 셀프리더십, 창의 성과 혁신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
    강태완 조문수 현계담 관광레저연구, 24(4), 119-138 [2012]
  • 핵심자기평가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셀프리더십과 심리적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양필석 울산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8]
  • 한국스마트컨설팅협회 <http://www
    kocsa.kr/main/main.php> [2018]
  •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http://www
    kmtca.or.kr> [2018]
  • 학교장의 수퍼리더십과 참여자의 셀프리더십, 참여자의 학교조직몰입 및 학교조직건강 간의 관계연구
    박용진 인하대학교 박사학 위논문 [2009]
  • 컨설턴트의 역량이 컨설팅 성과 및 재 구매 의도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현수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컨설턴트의 역량이 서비스 품질, 컨설팅 성과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동주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컨설턴트역량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문준 공주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5]
  • 컨설턴트선정기준이 컨설턴트역량지각, 컨설팅 완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우소 한성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17]
  • 청년층의 노동시장 이행과 인적자원개발(Ⅱ): 총괄보고서
  • 참여자의 수퍼 셀프리더십과 학생의자기주도적 학습간의 관계에 관한연구
    최호승 공주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직업기초능력 수준별 성취기준 개발
    이종범 서울: 한국직업능력 개발원 [2008]
  • 중소기업컨설팅플랫폼 <http://www
    smbacon.go.kr/> [2018]
  • 중소기업의 혁신활동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구일섭 한국교 통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2]
  • 중소기업 경영컨설팅이 수진기업의 이행요인을 매개로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철우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중간관리자의 변혁적 리더십, 조직몰입과 무사안일간의 관계
    이유진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조직행동
    임창희 서울: 법문사 [2005]
  • 조직 및 지역의 창조적 변화를 이끄는 체 계적 액션러닝
    박수홍 안영식 정주영 서울: 학지사 [2010]
  • 정부지원 중소기업 컨설팅사업의 재무적 성과분석: 기업 성장지원센터 사업기준
    정해일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8]
  • 박사
  • 이성 김기용 정상택 산업체 종사자 에게 요구되는 기초직업능력 영역 설정
    김진모 나승일 서우석 장석민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 발, 36(4), 139-158 [2004]
  • 의료기관 종사자의 셀프리더십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조직시민행동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고형일 울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아시아투데이 중소기업 컨설팅 시장규모 증가 추세: 경영지도사 각광
    [2015]
  • 스포츠지도자의 수퍼리더십이 선수들의 셀프리더십과 개 인학습에 미치는 영향
    최성애 한국여성체육학회지, 25(1), 157-169 [2011]
  • 수퍼리더십이 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화 유형의 조절효과를 고려하여
    이보열 전북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수퍼리더십이 멘토링기능, 셀프리더십 및 구성원의 태도 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권영해 울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수퍼리더십과 셀프리더십이 LMX 질을 매개로 조 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비영리조직을 중심으로
    김민석 정대용 생산성논집 (구 생산성연구), 24(2), 31-57 [2010]
  • 셀프리더십과 개인성과의 관련성
    이희영 경남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1996]
  • 상사특성, 조직특성, 개인특성과 구성원태도간의 관계에 대한 셀프리더십의 매개효과에 관한 연구
    김쌍언 울산대학교 박사학위논 문 [2009]
  • 상사의 수퍼리더십이 종업원의 셀프리더십 구성요소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학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상사의 수퍼리더십이 부하의 셀프리더십과 성과에 미치 는 영향
    양동민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상사의 수퍼리더십이 부하의 셀프리더십과 개인학습에 미치는 영향
    이승덕 광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산업혁신운동 사업 추진본부 참고: KPI 항목 및 산출수식
    [2018]
  • 메타인지 기능을 강화한 과학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신장 프로 그램 개발과 적용
    박인숙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0]
  • 리더십, 창의성과 혁신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
    장룡 원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7]
  • 리더십 패스파인더
    이창준 서울: 학이시습 [2012]
  • 기업체 중간관리자의 코칭리더십, 학습조직, 구성원의 문 제해결능력 및 조직유효성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박재진 숭실대학교 박 사학위논문 [2012]
  • 기업정보 시스템의 평가를 위한 모형
    이국희 경영정보학연 구, 2(1), 17-33 [1992]
  • 기업문화를 매개로 컨설턴트의 역량이 중소기업의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규섭 한성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5]
  • 기업관리자의 평생교육 코칭리더십과 조직구성원의 문제 해결능력 및 대인관계능력간의 구조적 관계
    정태영 아주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1]
  • 국가수준의 생애능력 표준 설정 및 학습체제 질 관리 방안 연구 (Ⅱ)
    김남희 김안나 김태준 이석재 정희욱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03]
  • 교사의 셀프리더십과 학교장의 서번트 리더십이 직무만 족도에 미치는 영향
    김세일 건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교사가 지각하는 멘토링과 셀프리더십, 변혁적 지도성 및 학교조직 효과성과의 관계
    이기호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7]
  • 공무원 중간관리자의 변혁적 리더십이 직무성과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철수 백석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6]
  • 고객과 컨설턴트 간의 유대관계가 컨설팅 프로젝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창호 한성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경찰 직장인의 수퍼리더십이 셀프리더십과 조직몰입에 미치는영향
    박철준 영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6]
  • 경영컨설팅 성과에 역량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곽재민 동 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7]
  • 감성리더십이 자기효능감과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연 구
    정은정 경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5]
  • 간호사가 인지한 수간호사의 수퍼리더십이 간호사의 셀 프리더십과 간호업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변우석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 문 [2017]
  •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조영대 서울: 남두도서 [2005]
  • 『경영컨설팅서비스와 경영컨설턴트의 역량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 향』
    김후진 창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박사
  • “컨설팅 역량평가모델 개발 및 적용”
    김태형 문형준 임춘성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9(2), 93-106 [2010]
  • “컨설턴트와 프로젝트 매니저의 역량이 비즈니스 컨설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성환 숭실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경영 컨설팅 유형별 성과에 관한 상황적 분석”
    장영 한국과학기 술원 박사학위논문 [1997]
  • de Wit, A. (1988). Measurement of project success. International Journal of Project Management, 6(3), 164-170.
  • de Bono, E. Po: Beyond yes and no. 김은경 역(1994). Yes와 No를 넘어서
    서울: 한울 [1973]
  • Weill, P., & Olson, M. H. (1989). Managing investment in information technology: mini case examples and implications. MIS quarterly, 3-17.
  • Warner, J. (2002). Problem-solving and Decision-making Profile. MA: HRD Press.
  • The ideal problem solver: A guide for improving thinking, learning, and creativity. 김언주 역(1987). 사고기능의 교육
    Bransford, J. D. Stein, B. S. 서울: 문음사 [1984]
  • Super-leadership: leading others to lead themselves. 정일재 역(1995). 수퍼리더십: 자율경영시대 강한 부하 만들기
    Manz, C. C. Sims, H. P. 서울 : 21세기북스 [1990]
  • Stewart, G. L., Carson, K. P., & Cardy, R. L.(1996). The joint effects of conscientiousness and self‐leadership training on employee self‐directed behavior in a service setting. Personnel Psychology, 49(1), 143-164.
  • 박사
  • Steele, F. (1975). The open organization: The impact of secrecy and disclosure on people and organizations. Addison Wesley Publishing Company.
  • Spencer, L. M., & Spencer, S. M. (1993). Competence at Work: Models for superior performance. John Wiey & Sons.
  • Social learning theory. 변창진, 김경린 공역(2002). 사회적 학습이론
    Bandura, A. 경기도파주: 한국학술정보 [1977]
  • Shure, M. B., & Spivack, G. (1979). Interpersonal cognitive problem solving and primary prevention: Programming for preschool and kindergarten children. Journal of Clinical Child & Adolescent Psychology, 8(2), 89-94.
  • Shenhar, A. J., Levy, O., & Dvir, D. (1997). Mapping the dimensions of project success. Project Management Journal, 28(2), 5-13.
  • Segars, A. H., & Grover, V. (1998). Strategic information systems planning success: an investigation of the construct and its measurement. MIS quarterly, 139-163.
  • Rynning, M. (1992). Successful consulting with small and medium-sized vs. large clients: Meeting the needs of the client? International Small Business Journal, 11(1), 47-60.
  • Prussia, G. E., Anderson, J. S., & Manz, C. C. (1998). Self-leadership and performance outcomes: The mediating influence of self-efficacy.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9(5), 523-538.
  • Pinto, J. K., & Prescott, J. E. (1990). Planning and tactical factors in the project implementation process.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27(3), 305-327.
  • Phillips, J. J. (2006). How to build a successful consulting practice. McGraw-Hill.
  • Parry, S. B. (1996). Just what is a competency? and why should you care?. Training, 35(6), 58-64.
  • Neck, C. P., & Milliman, J. F. 1994. Thought self-leadership: Finding spiritual fulfilment in organizational life. Journal of Managerial Psychology, 9(6), 9-16.
  • Neck, C. P., & Manz, C. C. (1996). Thought self-leadership: The impact of mental strategies training on employee cognition, behavior, and affect.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7(5), 445-467.
  • McNamara, C. (2006). Field guide to consulting and organizational development: A collaborative and systems approach to performance, change and learning. Authenticity Consulting.
  • McLachlin, R. D. (1999). Factors for consulting engagement success. Management Decision, 37(5), 394-404.
  • McDougall, P. P., Covin, J. G., Robinson, R. B., & Herron, L. (1994). The effects of industry growth and strategic breadth on new venture performance and strategy content. Strategic Management J ournal, 15(7), 537-554.
  • McClelland, D. C. (1973). 「Testing for competence rather than for intelligence」. American Psychologist, 28(1), 1-14.
  • Marquardt, M. J. (2004). Optimizing the power of action learning. Davies-Black Publishing.
  • Manz, C. C., & Sims Jr, H. P.(1980). Self-management as a substitute for leadership: A social learning theory perspectiv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5(3), 361-367.
  • Manz, C. C. (1992). Self-leadership: The heart of empowerment. The Journal for Quality and Participation, 15(4), 80-89.
  • Manz, C. C. (1986). Self-leadership : Toward an expanded theory of self-influence processes in organization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3), 585-600.
  • Lim, C. S., & Mohamed, M. Z. (1999). Criteria of project success: An exploratory re-examination. International Journal of Project Management, 17(4), 243-248.
  • LeRoy, G. (2006). Relocation racket: How relocation consultants pit cities and states against each other. Multinational Monitor , 27(5), 19-21.
  • Kumar, V., Simon, A. &Kimberley, N. (2000). Strategic capabilities which lead to management consulting success in australia. Management Decision, 38(1), 24-35.
  • Kubr, M. (2002). Management consulting: A guide to the profession. International Labour Organization.
  • Kolb, D. A., & Frohman, A. L. (1970). An organization development approach to consulting. Sloan Management Review, 12(1), 51-65.
  • Koelmans, R. G. (2004). Project success and performance evaluation. International Platinum Conference ‘Platinum Adding Value’, The South African Institute of Mining and Metallurgy, 229-236.
  • Kerzner, H. (1982). Project management for executives. Van Nostrand Reinhold Company.
  • Kaplan, R. S., & Norton, D. P. (1996). Using the balanced scorecard as a strategic management system. Harvard Business Review. January-February, 35-48
  • Jang, Y., & Lee, J. (1998). Factors influencing the success of management consulting projects. International J ournal of Project Management, 16(2), 67-72.
  • James W. (2004). Consulting outcomes research project. Grand Forks, ND, United States: ND Small Business Development Center, University of North Dakota, 6.
  • Iansiti, M., & Levien, R. (2004). The keystone advantage: What the new dynamics of business ecosystems mean for strategy, innovation, and sustainability. Harvard Business Press.
  • Hyvari, I. (2006). Success of projects in different organizational conditions. Project Management Journal, 37(4), 31-41.
  • Houghton, J. D., & Yoho, S. K. (2005). Toward a contingency model of leadership and psychological empowerment: When should self-leadership be encouraged?. J ournal of Leadership & Organizational Studies, 11(4), 65-83.
  • Heppner, P. P., & Krauskopf, C. J., (1987). An information-processing approach to personal problem solving. The Counseling Psychologist, 15(3), 371-447.
  • Godwin, J. L., Neck, C. P., & Houghton, J. D. (1999). The impact of thought self-leadership on individual goal performance: A cognitive perspective. Journal of Management Development, 18(2), 153-170.
  • Garnham, A., & Oakhill, J. (1994). Thinking and reasoning. Oxford, UK: Blackwell.
  • Gable, G. G. (1996). A multidimensional model of client success when engaging external consultants. Management Science, 42(8), 1175-1198.
  • Fonthip, S., & Usaporn, S. (2013). Emotional Intelligence among Business Consultants: A Comparative Study. Asian Social Science, 9(3), 1-6.
  • D’Zurilla, T. J., & Nezu, A. M. (1990). Development and preliminary evaluation of the Social Problem-Solving Inventory. Psychological Assessment: A Journal of Consulting and Clinical Psychology, 2(2), 156-163.
  • Dolbier, C. L., Soderstrom, M., & Steinhardt, M. A. (2001) The Relationships Between Self-Leadership and Enhanced Psychological, Health, and Work Outcomes. The Journal of Psychology 135(5), 469-485.
  • Cox, J. F. (1993). The effects of super-leadership training on leader behavior, subordinate self-leadership behavior, and subordinate citizenship.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Maryland, College Park.
  • Cognitive psychology and its implications. 이 영애 역(2000). 인지심리학과 그 응용
    Anderson, J. R.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출판 부 [1985]
  • CPS를 위한 Blended Learning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 증
    김영미 인제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5]
  • Baccarini, D. (1999). The logical framework method for defining project success. Project Management J ournal, 30, 25-32.
  • Appelbaum, S. H., & Steed, A. J. (2005). The critical success factors in the client-consulting relationship. J ournal of Management Development, 24(1), 68-93.
  • Allen, J. &Davis, D. (1993). Assessing some determinant effects of ethical consulting behavior: The case of personal and professional values. Journal of Business Ethics, 12(6), 449-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