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도심지 도로의 함몰 특성과 위험도 평가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Cave-in and Its Risk Assessment in Urban Road

최연우 2018년
논문상세정보
' 도심지 도로의 함몰 특성과 위험도 평가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Cave-in and Its Risk Assessment in Urban Road'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동
  • 도로함몰
  • 위험계수
  • 위험도 평가
  • 토사유실경로
  • 포장반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4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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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심지 도로의 함몰 특성과 위험도 평가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Cave-in and Its Risk Assessment in Urban Road' 의 참고문헌

  • 일본 쿠와노 레이코. “도시의 성숙에 따른 도로함몰 문제”
    ERS 50주년 기념 심포지엄 [2017]
  • 일본 쿠와노 레이코. “Ground depression/cave-in caused by subsurface cavities”
    한국지구물리 물리탐사학회 2015 춘계학술발표회 학회지 [2015]
  • 일본 쿠와노 레이코, 사토 마리, 세라 료코, “지반함몰 사전 방지를 위한 지반내 공동 이완 탐지의 기초적 검토”
    일본 지반공학저널 Vol 5, No 2 [2010]
  • 일본 도쿄도. ∼2011). “노면하 공동 탐사기술에 관한 실외 모의실험”. 토목기술지원센터 연보(C.E.S.T.C., TMC 2009, C.E.S.T.C
    TMG 2011) [2009]
  • 국토교통부. “지반침하 예방대책 점검회의”
    지자체 관계 부서장 회의자료 [2017]
  • “하수도관로시설에 기인한 도로함몰의 현황(2006∼2009년)”
    일본 국토교통성 국토기술정책총합연구소 [2012]
  • “지하공간의 활용에 관한 안전기술의 확립에 관한 소위원회 자료”
    일본 국토교통성 [2017]
  • “지반탐사기술 등 국외출장 결과보고서”
    서울시 [2014]
  • “선진도시의 안전관리사례 견학 및 파터너십 구축을 위한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서”
    서울시 [2015]
  • “석촌호수 수위저하 원인조사 및 평가 용역”
    서울시 [2015]
  • “서울인프라 다음100년 프로젝트”
    서울시 [2017]
  • “서울시, 도로함몰 원인조사 특별관리 대책 발표”
    서울시 보도자료 [2014]
  • “서울시 동공발생 원인과 도로함몰 방지대 책”
    김종민 최연우 최현 한국지구물리 물리탐사학회 2015 춘계학술발표회 학회지, 3-4 [2015]
  • “도시노후화에 대응하는 도로함몰 관리 종합대책 보강 시행”
    서울시 [2016]
  • “도로함몰 없는 안심도로 조성을 위한 동공탐사 연차별 추진계획 검토 보고”
    서울시 [2017]
  • “도로포장 유지관리 기본계획 추진 시행방안”
    서울시 [2018]
  • “2016 도로관리 기술백서”
    서울시 [2017]
  • “2015~2017년 노면하부 동공탐사용역 보고서”
    서울시 ~2018)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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