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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브랜드숍 디자인 요소에 관한 소비자 인지 유형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 of Consumer Cognition Type of Cosmetic Brand Shop Design Elements

이주형 2018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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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브랜드숍 디자인 요소에 관한 소비자 인지 유형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 of Consumer Cognition Type of Cosmetic Brand Shop Design Elem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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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브랜드 인지
  • 소비자 유형
  • 실내공간
  • 파사드
  • 화장품 브랜드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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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장품 브랜드숍 디자인 요소에 관한 소비자 인지 유형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 of Consumer Cognition Type of Cosmetic Brand Shop Design Elements' 의 참고문헌

  • 박사
  • 케빈부델만 외 2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불변의 법칙 100가지』: 고려문화사 [2011]
  • 조은아, 「에이블씨엔씨, 유상증자 1천억으로 미샤브랜드 재단장 총력」
    『BUSINESSPOST』, 년.1월.30일,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71487 [2018]
  • 전략적 브랜드관리
    안광호 전성률 한상만 : 학현사 [2013]
  • 박사
  • 장 노엘 캐퍼러
    『뉴패러다임 브랜드 매니지먼트』: 김앤김북스 [2009]
  • 앨리나 휠러
    『브랜드를 죽이는 디자인 살리는 디자인』: 다산북스 [2003]
  •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2003]
  • 井上書院, 「建築・都市計画のための調査・分析方法」,『日本建築学会』, 1992.
  •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공간특성 및 사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한선경 한양대학교 석사논문 [2013]
  •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숍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전략에 따른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이현호 중앙대학교 석사논문 [2006]
  • 『아커 켈러 캐퍼러 브랜드 워크숍』
    윤경구 : 유나이티드북스 [2009]
  • 『산업과 유통의 발전에 따른 서울의 판매공간 연구 :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을 중심으로』
    이다솔 서울시립대학교 석사논문 [2017]
  • 『브랜드자산의 공간마케팅에 관한 연구』
    김용배 중앙대학교 석사논문 [2013]
  •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민 경희대학교 석사논문 [2014]
  • 『브랜드 아이덴티티』
    손일권 : 경영정신 [2003]
  • 『미샤 3,300원의 신화』
    우병현 : 이지앤 [2005]
  • 『로드샵 화장품브랜드 이미지와 20대 소비자 선호도 분석』
    음주원 건국대학교 석사논문 [2018]
  • 『레스토랑 식공간 디자인 선호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김정원 경기대학교 박사논문 [2013]
  • 『디자인 기호학』
    박영원 : 청주대학교 출판부 [2001]
  • 『광고디자인 표현유형에 따른 실버세대의 수용태도 분석연구』
    임채형 중앙대학교 박사논문 [2008]
  • 『Q방법을 이용한 관광지 이미지에 대한 관광객 시각에 관한 연구』
    장은경 목포대학교 박사논문 [2006]
  • 『Q방법론의 이해와 적용』
    김흥규 : 서강대학교 언론문화연구소 [1990]
  • 박사
  • 박사
  • 『Q방법론』
    김홍규 :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 『Q 방법론』
    김헌수 : 서울교육과학사 [2000]
  • 「화장품 상장사 순익, 토니모리.연우 등 14개사 적자지속. 적자전 환」
    임흥열 『약업닷컴』, 년.4월.12일,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5&nid=216869 [2018]
  • 「화장품 산업 분석 보고서」
    김수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8 [2017]
  • 「토니모리, 명동1호점 복합뷰티공간으로 새단장」
    이보람 『경향신문』, 년.7월.14일,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507141055492&code=900303 [2015]
  • 「초대형 화장품 매장 명동에 오픈」
    김준한 『뷰티누리』, 년.7월.24일, http://beautynury.com/news/view/38634/cat/10 [2009]
  • 「지난달 한국 찾은 중국 관광객 전년대비 46% 감소」
    임흥열 『뷰티누리』, 년.2월.26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80560/page/1 [2018]
  • 「이니스프리,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임흥열 『뷰티누리』, 년.11월.1일, http://www.beautynury.com/news/printing_ajax/74398/cat/20/page/1 [2016]
  • 「월간하나금융」
    안혜영 정귀수 『월간하나산업정보』, 제9호 [2007]
  • 「원브랜드숍의 성장에 따른 국내 화장품 시장의 변화」
    정혜옥 『NICE 스페셜리포트』, 년.12월.26일, https://www.nicerating.com/common/fileDown.do?docId=1KfhfakIO8O [2014]
  • 「영파워기업 14사 열전-더샘인터내셔날」
    허강우 『코스모닝』, 년.8월.13일, http://cosmorning.com/2314/ [2016]
  • 「에이블씨엔씨 멈추지 않는 성장」
    박현명 『신한금융투자』 [2013]
  • 「아리따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오픈」
    임흥열 『뷰티누리』, 년.10월.11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79057/cat/10 [2017]
  • 「신뢰와 애착을 높이는 촉감 마케팅」
    이현정 『LG주간경제』 [2006]
  • 「신뢰와 애착을 높이는 촉감 마케팅」
    이현정 『LG주간경제』, 년.3월.7일, https://www.lgeri.com/uploadFiles/ko/pdf/man/ceo926_20070305115602.pdf [2007]
  • 「스킨푸드, 소비자 선정 브랜드샵 1위」
    박정현 『코스모닝』, 년.6월.16일, http://cosmorning.com/15625/ [2017]
  • 「사드 여파로 지난해 화장품 기업 경영실적 부진」
    전진용 『장업신문』, 년.4월.16일, http://www.jangup.com/news/articleView.html?idxno=70674 [2018]
  • 「뷰티 헤리티지 브랜드숍 ‘더샘’ 출범」
    문상록 『뷰티누리』, 년.7월.22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43115/cat/10/cat2/10100/page/15330 [2010]
  • 「드디어 사드보복 풀리나. 화장품업계 기대감 고조」
    임흥열 『약업닷컴』, 년.11월.03일,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comment&nid=211612&cat=all&cat2=&kind=news [2017]
  • 「더페이스샵 브랜드 슬로건 전격 교체」
    김준한 『뷰티누리』, 년.9월.13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39213/cat/10/page/30405 [2009]
  • 「네이처리퍼블릭은 어떤 브랜드숍?」
    김준한 『뷰티누리』, 년.4월.20일, http://beautynury.com//news/view/37456/cat/10 [2009]
  • 「내실강화 나선 화장품 원브랜드숍, 위기설 넘을까?」
    최지흥 『한국경제TV』, 년.9월.30일, http://m.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1509300018&resource=#Redyho [2015]
  • 「“토니모리가 달라졌어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주목」
    최지흥 『뷰티한국』, 년.12월.27일, http://www.beautyhankook.com/news/articleView.html?idxno=51496 [2016]
  • 「‘홀리카 홀리카’ 1호 명동점 화려한 첫 선」
    김준한 『뷰티누리』, 년.3월.5일, http://www.beautynury.com/news/printing_ajax/41299/cat/10/page/1 [2010]
  • 「‘에뛰드하우스의 리브랜딩’」
    김진영 『소비자평가』, 년.5월.26일,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3124 [2017]
  • 「‘H&B숍.멀티숍’ 화장품 유통태풍의 눈 부상」
    임흥열 『뷰티누리』, 년.2월.1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80370 [2018]
  • 「[생생국감] 엘지생활건강‘후’,면세점 매출1위」
    권종일 『약업신문』, 년.10월.18일, http://www.yakup.com/news/index.html?nid=210898&mode=view [2017]
  • https://www.thefaceshop.co.kr
  • https://www.naturerepubilc.com
  • https://www.missha.beautynet.co.kr
  • https://www.holikaholok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