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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화장품 브랜드숍 디자인 요소에 관한 소비자 인지 유형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 of Consumer Cognition Type of Cosmetic Brand Shop Design Elements
이주형
201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주형
형태사항
158: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박찬일
학위논문사항
2018. 8,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실내건축설계학과,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8
발행사항
건국대학교 건축전문대학원
주제어
Q 방법론
브랜드 인지
소비자 유형
실내공간
파사드
화장품 브랜드숍
참고문헌( 62)
유사주제 논문( 1,275)
q 방법론 1,135건
실내공간 55건
브랜드 인지 37건
파사드 26건
소비자 유형 19건
화장품 브랜드숍 3건
인용/피인용
화장품 브랜드숍 디자인 요소에 관한 소비자 인지 유 ...
' 화장품 브랜드숍 디자인 요소에 관한 소비자 인지 유형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 of Consumer Cognition Type of Cosmetic Brand Shop Design Elem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q 방법론
브랜드 인지
소비자 유형
실내공간
파사드
화장품 브랜드숍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8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q 방법론
1,136
0
0.0%
브랜드 인지
38
0
0.0%
소비자 유형
20
0
0.0%
실내공간
56
0
0.0%
파사드
27
0
0.0%
화장품 브랜드숍
4
0
0.0%
계
1,28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화장품 브랜드숍 디자인 요소에 관한 소비자 인지 유형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 of Consumer Cognition Type of Cosmetic Brand Shop Design Elements'
의 참고문헌
박사
화장품 체험마케팅이 브랜드 만족,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민
건국대학교 박사논문
[2011]
화장품 로드 숍 파사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요소와 브랜드 인지도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박찬일(Park, Chan-Il)
이주형 ( Lee Juhyeong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2014]
케빈부델만 외 2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불변의 법칙 100가지』: 고려문화사
[2011]
조은아, 「에이블씨엔씨, 유상증자 1천억으로 미샤브랜드 재단장 총력」
『BUSINESSPOST』, 년.1월.30일, http://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71487
[2018]
전략적 브랜드관리
안광호
전성률
한상만
: 학현사
[2013]
박사
저비용항공사 인식 유형에 관한 연구 : Q 방법론적 접근
지은주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논문
[2015]
장 노엘 캐퍼러
『뉴패러다임 브랜드 매니지먼트』: 김앤김북스
[2009]
앨리나 휠러
『브랜드를 죽이는 디자인 살리는 디자인』: 다산북스
[2003]
데이비드 아커
『데이비드 아커의 브랜드 경영』: 비즈니스북스
[2003]
井上書院, 「建築・都市計画のための調査・分析方法」,『日本建築学会』, 1992.
『중저가 화장품 브랜드샵의 공간특성 및 사용자 인식에 관한 연구』
한선경
한양대학교 석사논문
[2013]
『우리나라 화장품 브랜드숍의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 전략에 따른 디자인 특성에 관한 연구』
이현호
중앙대학교 석사논문
[2006]
『아커 켈러 캐퍼러 브랜드 워크숍』
윤경구
: 유나이티드북스
[2009]
『산업과 유통의 발전에 따른 서울의 판매공간 연구 :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을 중심으로』
이다솔
서울시립대학교 석사논문
[2017]
『브랜드자산의 공간마케팅에 관한 연구』
김용배
중앙대학교 석사논문
[2013]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이미지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민
경희대학교 석사논문
[2014]
『브랜드 아이덴티티』
손일권
: 경영정신
[2003]
『미샤 3,300원의 신화』
우병현
: 이지앤
[2005]
『무엇이 브랜딩인가』
매튜힐리
: 고려닷컴
[2009]
『로드샵 화장품브랜드 이미지와 20대 소비자 선호도 분석』
음주원
건국대학교 석사논문
[2018]
『레스토랑 식공간 디자인 선호유형과 특성에 관한 연구』
김정원
경기대학교 박사논문
[2013]
『디자인 기호학』
박영원
: 청주대학교 출판부
[2001]
『광고디자인 표현유형에 따른 실버세대의 수용태도 분석연구』
임채형
중앙대학교 박사논문
[2008]
『공간디자인 16강』
고인용
: 국제
[2001]
『Q방법을 이용한 관광지 이미지에 대한 관광객 시각에 관한 연구』
장은경
목포대학교 박사논문
[2006]
『Q방법론의 이해와 적용』
김흥규
: 서강대학교 언론문화연구소
[1990]
박사
『Q방법론을 이용한 저비용 항공 이용객의 고객유형화 연구』
김새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논문
[2009]
박사
『Q방법론을 이용한 뮤지컬 소비자의 관람 동기 유형분석』
송경옥
연세대학교 석사논문
[2007]
『Q방법론』
김홍규
: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Q 방법론』
김헌수
: 서울교육과학사
[2000]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브랜드 네임에 관한 연구」
이광득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4]
「화장품 상장사 순익, 토니모리.연우 등 14개사 적자지속. 적자전 환」
임흥열
『약업닷컴』, 년.4월.12일,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5&nid=216869
[2018]
「화장품 산업 분석 보고서」
김수범
『한국보건산업진흥원』, 2018
[2017]
「토니모리, 명동1호점 복합뷰티공간으로 새단장」
이보람
『경향신문』, 년.7월.14일,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507141055492&code=900303
[2015]
「초대형 화장품 매장 명동에 오픈」
김준한
『뷰티누리』, 년.7월.24일, http://beautynury.com/news/view/38634/cat/10
[2009]
「지난달 한국 찾은 중국 관광객 전년대비 46% 감소」
임흥열
『뷰티누리』, 년.2월.26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80560/page/1
[2018]
「이니스프리,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임흥열
『뷰티누리』, 년.11월.1일, http://www.beautynury.com/news/printing_ajax/74398/cat/20/page/1
[2016]
「월간하나금융」
안혜영
정귀수
『월간하나산업정보』, 제9호
[2007]
「원브랜드숍의 성장에 따른 국내 화장품 시장의 변화」
정혜옥
『NICE 스페셜리포트』, 년.12월.26일, https://www.nicerating.com/common/fileDown.do?docId=1KfhfakIO8O
[2014]
「영파워기업 14사 열전-더샘인터내셔날」
허강우
『코스모닝』, 년.8월.13일, http://cosmorning.com/2314/
[2016]
「에이블씨엔씨 멈추지 않는 성장」
박현명
『신한금융투자』
[2013]
「아리따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오픈」
임흥열
『뷰티누리』, 년.10월.11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79057/cat/10
[2017]
「신뢰와 애착을 높이는 촉감 마케팅」
이현정
『LG주간경제』
[2006]
「신뢰와 애착을 높이는 촉감 마케팅」
이현정
『LG주간경제』, 년.3월.7일, https://www.lgeri.com/uploadFiles/ko/pdf/man/ceo926_20070305115602.pdf
[2007]
「스킨푸드, 소비자 선정 브랜드샵 1위」
박정현
『코스모닝』, 년.6월.16일, http://cosmorning.com/15625/
[2017]
「사드 여파로 지난해 화장품 기업 경영실적 부진」
전진용
『장업신문』, 년.4월.16일, http://www.jangup.com/news/articleView.html?idxno=70674
[2018]
「뷰티 헤리티지 브랜드숍 ‘더샘’ 출범」
문상록
『뷰티누리』, 년.7월.22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43115/cat/10/cat2/10100/page/15330
[2010]
「드디어 사드보복 풀리나. 화장품업계 기대감 고조」
임흥열
『약업닷컴』, 년.11월.03일, https://www.yakup.com/news/index.html?mode=comment&nid=211612&cat=all&cat2=&kind=news
[2017]
「더페이스샵 브랜드 슬로건 전격 교체」
김준한
『뷰티누리』, 년.9월.13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39213/cat/10/page/30405
[2009]
「네이처리퍼블릭은 어떤 브랜드숍?」
김준한
『뷰티누리』, 년.4월.20일, http://beautynury.com//news/view/37456/cat/10
[2009]
「내실강화 나선 화장품 원브랜드숍, 위기설 넘을까?」
최지흥
『한국경제TV』, 년.9월.30일, http://m.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1509300018&resource=#Redyho
[2015]
「관계마케팅에 의한 스토어 파사드 디자인의 표현특성 연구」
김현중
신정은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3]
「가치기반 공간디자인 마케팅에 관한 연구」
김지현
홍익대학교 박사논문
[2016]
「“토니모리가 달라졌어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주목」
최지흥
『뷰티한국』, 년.12월.27일, http://www.beautyhankook.com/news/articleView.html?idxno=51496
[2016]
「‘홀리카 홀리카’ 1호 명동점 화려한 첫 선」
김준한
『뷰티누리』, 년.3월.5일, http://www.beautynury.com/news/printing_ajax/41299/cat/10/page/1
[2010]
「‘에뛰드하우스의 리브랜딩’」
김진영
『소비자평가』, 년.5월.26일, http://www.iconsumer.or.kr/news/articleView.html?idxno=3124
[2017]
「‘H&B숍.멀티숍’ 화장품 유통태풍의 눈 부상」
임흥열
『뷰티누리』, 년.2월.1일, http://www.beautynury.com/m/news/view/80370
[2018]
「[생생국감] 엘지생활건강‘후’,면세점 매출1위」
권종일
『약업신문』, 년.10월.18일, http://www.yakup.com/news/index.html?nid=210898&mode=view
[2017]
https://www.thefaceshop.co.kr
https://www.naturerepubilc.com
https://www.missha.beautynet.co.kr
https://www.holikaholoka.co.kr
' 화장품 브랜드숍 디자인 요소에 관한 소비자 인지 유형 특성 연구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 of Consumer Cognition Type of Cosmetic Brand Shop Design El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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