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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전문은행 수용의도와 이용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Use and Use Behavior of Internet-Only Bank

정유진 2018년
논문상세정보
' 인터넷전문은행 수용의도와 이용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Use and Use Behavior of Internet-Only Bank'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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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혁신성
  • 확장된 통합기술수용이론(UTAUT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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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넷전문은행 수용의도와 이용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 연구 = An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Intention to Use and Use Behavior of Internet-Only Bank'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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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형 인터넷 전문은행의 사업모델 및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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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은행 금융결제국 [2016]
  • 한국은행 2016년 중 국내 인터넷뱅킹서비스 이용현황
    2017년 2월 27일 공보 2017-2-29호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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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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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운혁 국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5]
  • 일본 인터넷전문은행의 동향과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에 미치는 시사점
    박선우 정보통신방송정책, 28(15), 32-42 [2016]
  • 일본 인터넷전문은행 제도 및 현황, 주간 금융경제 동향
    천대중 우리금융경영연구소, 6-10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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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전문은행의 수용에 관한 연구
    유경화 전남대학교 석 사학위 논문 [2017]
  • 인터넷전문은행의 성공조건, 주간 금융경제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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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터넷전문은행의 도입에 따른 기대효과 및 시사점, 주간 금융브리프
    서병호 한국금융연구원, 24(33), 10-11 [2015]
  • 인터넷전문은행 영업성과와 시사점, KIRI 리 포트
    정원석 황인창 보험연구원, 28-30 [2017]
  • 인터넷전문은행 열풍이 시사하는 의미와 미래
    문형철 디지 에코보고서, 1-9 [2017]
  • 인터넷전문은행 도입 방안
    구본성 서울: 한국금융연구원 [2008]
  • 인터넷전문은행
    신무경 서울: 미래의 창 [2016]
  • 인터넷전무은행의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적 고찰
    정상표 충 남대학교 [2016]
  • 인터넷뱅킹 사용자의 만족도가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의 전환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종완 숭실대 박사학위 논문 [2009]
  • 인터넷 전문은행의 해외사례 및 시사점
    서병호 금융동향, 127-135 [2008]
  • 인지된 위험과 신뢰가 Cloud Computing 사용의도 에 미치는 영향
    김용구 인천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1]
  • 앱 택시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이민화 로고스 경영연구, 14(3), 81-100 [2016]
  • 스마트폰의 수용요인과 저항요인이 재구매의도에 미 치는 영향: 권장의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상윤 위덕대학교 [2012]
  • 스마트폰 사용자의 집단간 특성 비교: 애플리케이션 활용집단 과 비 활용집단을 중심으로
    양호철 정일권 사이버사회문화, 2(1), 17-49 [2011]
  • 박사
  • 소비자행동론
  • 블록체인 기술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 한 연구
    김정석 숭실대 박사학위 논문 [2016]
  • 부인방지 기능 중심의 Web기반 샵(#)메일의 사용 의도 및 사용행동에 대한 연구
    신길환 국민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3]
  • 미국 인터넷전문은행 제도 및 현황, 주간 금융경제 동향
    천대중 우리금융경영연구소, 4(50), 10-13 [2014]
  • 미국 인터넷전문은행 인가 사례 및 시사점, 주간 금 융브리프
    이수진 한국금융연구원, 24(21), 12-13 [2015]
  • 모바일학습의 이용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 에 관한 실증 연구
    허호원 숭실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4]
  • 모바일뱅킹서비스 수용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소순후 신선진 유일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 & Management, 13(2), 67-86 [2006]
  • 모바일 특성과 IT 특성, 그리고 관여가 스마트폰 애 플리케이션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패션 애플리케이 션을 중심으로
    김영채 국제 e-비니니스 학회, e-비지니스 연구, 12(2), 551-574 [2011]
  • 독일 Fidor Bank 사례로 살펴본 인터넷전문은행의 지향점
    이수진 주간 금융브리프, 24(48), 10-11 [2015]
  • 박사
  •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외국국적항공사의 e-서비스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문용주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15]
  • 금융감독위원회 금융위원회
    한국카카오은행(주)에 대한 은 행업 인가 [2017]
  • 국내 은행산업의 시장경쟁과 시사점, 주간 금융브리 프
    서병호 한국금융연수원, 25(8) [2016]
  •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애북(App-Book) 구매 행위에 미치는 영향요인 연구
    김용문 동국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3]
  • 구조방정식모형 분석
    김계수 서울: 한나래 아카데미 [2010]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 [2016]
  • 박사
    공공부문 BSC 시스템 수용에 관한 실증 연구
    권오준 오재인 박사학위 논문, 단국대 학교 대학원 [2008]
  • 가상현실 융합산업 생태계 분석을 통한 뮤지컬 시장 의 활성화 전략 연구
    정순규 중앙대학교 [2017]
  • “핀테크(Fintech)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황신해 영남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16]
  • “스마트폰 잠재수용자의 수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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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병렬 서울: 도서출판 청람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