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문화간 의사소통능력을 고려한 한국문화 교수요목 설계 연구 = A Study of the Instructional Design of Korean Culture Considering Intercultural Communicative Competence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이소연
형태사항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채영희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국어국문학과, 2017. 8, 부경대학교
발행지
부산
언어
kor
출판년
2017
발행사항
부경대학교
'
문화간 의사소통능력을 고려한 한국문화 교수요목 설계 연구 = A Study of the Instructional Design of Korean Culture Considering Intercultural Communicative Competence' 의 참고문헌
엘리 힝켈 저, 김덕영 역, 문화와 제2언어 교수학습
서울: 한국문화사
[2009]
박사
박사
“외국인을 위한 한국문화교육의 목표와 내용 분석 - ‘국제통 용한국어교육표준’과 ‘문화예술교수요목’을 중심으로 -”
황인교
국제한국어언어문화학회, 『한국언어문화 학』, 3(1)
[2016]
박사
‘한국인의 일과 학습’
임언
KRIVET Issue Brief 98, 한국직업능력개발원
[2016]
‘한국이주 몽골인의 문화적 역량과 문화적응 스트레스의 관계’
김선녀
서울기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한국어문화교육에서의 다문화적 접근 방안 연구, 문화 간 의 사소통 중심 문화교육’
박정미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2012년 춘계 학술대회 개인발표
[2012]
‘한국어교육에서의 문화교육 내용 구축 방안’
권오경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 『언어와 문화』 5(2)
[2009]
‘한국어 교육에서의 문화교육의 방향과 방법’
민현식
국제한국언어문화학회, 『한국언어문화 학』, 3(2)
[2006]
‘한국어 교육에서 언어와 문화의 통합적인 교육 방안: 의사소통 민족지학 연구 방법론의 적용’
한상미
국제한국 어교육학회, 『한국어교육』, 10(2)
[1999]
‘한국 문화 교육 항목 선정에 관한 기초 연구’
강현화
홍혜란
연세대학교 언어연구교육원 한국어학당 원, 『외국어 로서의 한국어 교육』, 36
[2011]
‘한국 문화 교수요목 설계 방안 연구-세종학당 학습자를 위한 원형적 교수목 개발을 중심으로’
강현화
한국언 어문화교육학회, 『언어와 문화』, 7(3)
[2011]
‘중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문화교육론:비교문화 방법론을 적 용한 교육방안 설계’
금지아
국어교과교육학회, 『국어교과교육연구』7
[2010]
‘이주자 사회통합 정책 교육: 이주민을 위한 한국 문화’
강현화
이민 정책연구원 이주교육 시리즈
[2011]
‘상호문화능력 학습을 위한 교양 교과목 개발을 위하여’
김순임
민춘기
한국교양교육학회, 『교양교육연구』, 8(5)
[2014]
‘상호문화교육방식 연구’
곽노경
김선미
서울시립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과학』, 98
[2013]
‘문화 간 의사소통 능력 중심의 한국 문화 교수요목 설계 방안 연 구, 중 고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선
한국외국어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도시지역 결혼 이민 여성자들의 문화적 역량이 문화적 응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신성만
한국심리 학회, 『한국 심리학회지: 여성』, 15(4)
[2010]
‘국제통용 한국어 표준모형 개발보고서’, 개발 2단계
'
문화간 의사소통능력을 고려한 한국문화 교수요목 설계 연구 = A Study of the Instructional Design of Korean Culture Considering Intercultural Communicative Competence'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