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골프선수가 지각한 부모기대와 자기효능감, 자결성 동기, 골프수행력 간의 인과관계 =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Parental Expectations, Self-Efficacy and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Golf Performance in Golfer

사대환 2016년
논문상세정보
' 골프선수가 지각한 부모기대와 자기효능감, 자결성 동기, 골프수행력 간의 인과관계 =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Parental Expectations, Self-Efficacy and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Golf Performance in Golfer'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운동경기와 실외경기와 경기
  • 골프 수행력
  • 자결성동기
  • 자기효능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057 0

0.0%

' 골프선수가 지각한 부모기대와 자기효능감, 자결성 동기, 골프수행력 간의 인과관계 = The Relationships among Perceived Parental Expectations, Self-Efficacy and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Golf Performance in Golfer' 의 참고문헌

  • 화교청년과 한국 청소년의 학업적 성취동기, 부모 및 교사 기대, 자기효능감에 관한 비교연구
    김도윤 양성은 한국생활과학회지, 18(3), 1-16 [2008]
  • 한부모 가족 아동의 사회‧정서적 유능성 발달: 동거 부모와 주 양육 자의 영향
    정계숙 아동학회지, 29(3), 207-222 [2008]
  • 한국과 중국 부모의 양육태도와 부모기대 및 아동의 학업적 자 기효능감 비교연구
    디아오리쥔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미간행석사학위논문 [2011]
  • 한국과 미국의 골프 교육시스템 비교분석.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이서재 건국 대학교 대학원 [2014]
  • 학생이 지각한 타인의 기대와 자아개념과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김영태 강원대학교 대학원 [1995]
  • 초등학생이 지각하는 부모의 양육태도와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박영욱 홍익대학교 대학원 [2008]
  • 체육수업에서의 한국형 기본적 심리욕구 만족 및 자결성 동기 척도 개발.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정연규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12]
  • 체육고등학교 학생의 진로결정유형이 자기효능감과 자아실현에 미치 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연규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3]
  • 체력과 심리요인이 골프경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상희 용인대학교 대학원 [2008]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자녀간의 의소소통유형과 부모의 기대가 자기 녀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신향숙 경북대학교 대학원 [2000]
  • 청소년이 지각하는 부모의 교육지원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 논문
    박현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청년이 지각한 부모의 진로기대, 부모로부터의 심리적 독립과 진로 결정 자기효능감: 대학생과 대졸자의 비교.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전예지 성균관대 대학원 [2014]
  • 직업 발레 무용수들의 심리적 방해요인에 따른 공연수행 대처방안에 관한 연구.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정수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0]
  • 지도자의 자율성지지와 운동지속의 관계에서 운동행동변화단계에 따 른 자결성동기의 조절된 매개효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손승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 지각된 자율성 정도와 학업성취의 관계에서 자기조절동기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 검증.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임지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4]
  • 지각된 어머니의 자율성 지지가 아동의 자아탄력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김도연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0]
  • 중학교 체육수업에서 성취목표성향이 자결성 동기와 수업몰입에 미 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안창석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11]
  • 주니어 골프선수들의 자기능력지각 및 자기효능감이 경기력에 미치 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전상우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9]
  • 주니어 골프선수들의 동기지각 및 성취목표성향이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최인식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0]
  • 주니어 골프선수교육의 문제점 분석을 통한 정책 및 제도개선 방안. 미간행석사학위논문
    김두년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04]
  • 정상 체중 청소년과 비만 청소년의 신체활동과 그에 관련된 동기적 특성.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이은숙 서울산업대학교 대학원 [2008]
  • 자아개념과 학업성적, 그리고 친자관계에 관계에 관한 연구. 미간 행석사학위논문
    조정희 인하대학교 대학원 [1986]
  • 자녀가 지각한 부모의 양육형태와 자녀의 자아개념 및 사회적 적응 과의 관계.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임선화 숙명여자대학교 [1987]
  • 자기효능감과 식습관이 골프경기력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 논문
    장경숙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 자기효능감 및 집단효능감과 팀 퍼포먼스
    김성옥 한국스포츠심리학회지, 13(1), 29-38 [2002]
  • 자기결정성 동기, 자기효능감에 따른 초등 과학, 수학 및 정보 영재 아동의 판별분석
    문태형 아동교육, 20(1), 33-44 [2011]
  • 자기 충족적 예언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백영배 고려 대학교 대학원 [1985]
  • 일반적 자기효능감 척도 개발을 위한 일 연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차정은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7]
  • 유소년 축구선수 부모 운동지원 행동에 따른 자기관리 행동 및 사회성숙도 관계
    김종화 우동한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1(3), 593-607 [2008]
  • 여자 프로골프 선수들의 부모 관심도에 따른 자기 주장과 특성 자신감과의 관계
    권승민 김성훈 이광호 한국사회체육학회지, 37, 1631-1639 [2009]
  • 여자 프로 골프선수의 운동중단 요인 탐색.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정현우 한 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4]
  • 엘리트 쇼트트랙 선수 부모의 자녀지원에 관한 열성 형성과정. 미간 행 석사학위논문
    채지훈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8]
  • 어머니의 사회관계망, 자녀에 대한 기대와 아동의 자아존종 감 및 정서지능의 관계
    박영애 원효종 한국생활과학회지, 12(5), 713-735 [2003]
  • 아동학대와 청소년 비행간의 관계 : 가족 내 부모지지 및 감독의 완충효과 검증
    엄명용 한국가족복지학, 8, 149-178 [2001]
  •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교육적 기대가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미간 행석사학위논문
    권현자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1988]
  • 아동의 내외 통제신념과 지각된 부모 양육태도와의 관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김종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1983]
  • 스포츠둥지; 스포츠선수부모, 역할은 어디까지인가
    최고은 체육인재재단 [2015]
  • 스포츠대디. 중앙일간스포츠 2007. 07
    임은경 07 JES 기자 [2007]
  • 스포츠 심리학: 2급 스포츠지도사
    김병준 김상범 김영숙 황진 서울: 대한 미디어 [2015]
  • 스포츠 수행 예측을 위한 자결성 이론의 시계열적 안정성 검증 : 잠 재 성장 모형 적용.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상혁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2]
  • 생활체육 참여동기가 여가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 문
    최병열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2008]
  • 빙상지도자의 강화와 처벌행동에 대한 선수지각과 자결성 동기의 관 계모형 검증.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조영갑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원 [2014]
  • 부모의 학업기대 유형와 청소년의 적용
    김영희 이재구 대한가정학회지, 38(12), 1-14 [1999]
  • 부모의 학업기대 및 학습관여가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조정현 삼육대학교 대학원 [2014]
  • 부모의 양육행동 및 형제관계와 아동의 자존감의 관계. 미간행 박사 학위논문
    박영애 고려대학교 대학원 [1995]
  • 부모와 무용교사의 기대가학생의 무용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석사학위논문
    배진모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3]
  • 부모와 무용교사 기대가 학생의 무용자신감에 미치는 영 향
    김경희 조영석 대한 무용학회지, 38, 148-168 [2004]
  • 부모기대와 부모-자녀 의사소통이 교사-학생관계 및 또래관계에 미 치는 영향: 정서인식과 정서조절의 중다매개효과.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이은정 전남대 학교 대학원 [2014]
  • 부모기대로 인한 부모-자녀 간 갈등극복 연구.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이영미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2012]
  • 부모기대 관련변인과 유아발달과의 관계
    정정란 대구 대학교 대학원. 미간행박사학위논문 [2006]
  • 배드민턴 지도자-선수관계, 자결성 및 정서의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성한국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1]
  • 무용전공자들의 열정과 탈진의 관계에서 기본 심리적 욕구의 매개효 과.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원혜연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5]
  • 무용전공 중. 고등학교 학생이 인지한 부모의 기대, 지지와 무용성취에 대한 인과모형 분석.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동곤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
  • 모의 기대수준과 실제 지도에 따른 자녀의 자아개념.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안정애 경상대학교 대학원 [1988]
  • 대학태권도선수의 성취목표지향성과 내적동기, 자기효능감 및 운동 지속수행의 구조적 관계.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김용수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
  • 놀이터/활기찬 체육; 골프한류
    문체부 태극낭자들의 거침없는 질주! [2015]
  •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서울: 한나래 아카데미 [2012]
  • 골프선수의 멘토역량과 멘토기능이 신뢰, 자기효능감 및 선수만족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최진훈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3]
  • 골프선수의 다차원 완벽주의와 정서, 스포츠대처, 자기관리 및 인지 된 경기수행의 관계.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양성지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3]
  • 골프경기에서 부모갤러리 지지의 심리적 영향력. 미간행석사학위논 문
    최성욱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2011]
  • 골프 수행에 영향을 미치는 방해요인과 대응 극복전략 분석: 우수 여자 프로골프선수를 중심으로.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문지영 경희대학교 대학원 [2008]
  • 골프 선수의 스트레스와 정신력이 주의집중 및 운동수행에 미치는 영향. 미간행박사학위논문
    이정규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5]
  • Zimmerman, B. J. (2000). Attaining self-regulation: A social cognitive perspective, In M. Boekaerts, P. R. Pintrich & M. Zeinder(Eds.). Handbook of self-regulation. CA: Academic Press.
  • Zellman, G., & Waterman, J, M. (1998). Understanding the impact of parent school involvement on children’s educational outcomes.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1(6), 370-380.
  • Wood, R. E., Mento, A. J., & Locke, E. A. (1987). Task complexity as a moderator of goal effects: A meta analysis. Journal of Applicated Psychology, 72, 416-425.
  • Wentzel, K. R., Russell, S., & Baker, S. (2016). Emotional Support and Expectations From Parents, Teachers, and Peers Predict Adolescent Competence at School.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8(2), 242–255.
  • Vartanian, T. P., Karen, D., Buck, P. W., & Cadge, W. (2007). Early factors leading to college graduation for Asians and non-Asians in the United States. The Sociological Quarterly, 48(2), 165–197.
  • Vallerand,R.J.,& Losier,G.F.(1999).Anintegrativeanalysisof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in sport. Journal of Applied Sport Psychology,11,142-169.
  • Vallerand, R. J. (1997). Toward a hierarchical model of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In M. P. Zanna(Ed.). Advanced in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29, 271-360. New York: Academic Press.
  • Trusty, J., Plata, M., & Salazar, C. F. (2003). Modeling Mexican Americans' educational expectations: Longitudinal effects of variables across adolescence. Journal of Adolescent Research, 18, 131–153.
  • Thorndike, R. L. (1968). Review of Pygmalion in the classroom.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5, 708-711.
  • Standage, M., Sebire, S. J., & Loney, T. (2008). Does exercise motivation predict engagement in objectively assessed bouts of moderate-intensity exercise?: A self-determination theory perspective.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30, 337-352.
  • Spera, C. (2006). Adolescents’ perceptions of parental goals, practices, and styles in relation to their motivation and achievement. The Journal of Early Adolescence, 26, 456 – 490.
  • Simpkins, S. D., Davis-Kean, P. E., & Eccles, J. S. (2005). Parents’ socializing behavior and children’s participation in math, science, and computer out-of-school activities. Applied Developmental Science, 9, 14-30.
  • Sheldon, K. M., & Niemiec, C. (2006). It's not just the amount that counts : Balanced need satisfaction also affects well-being.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91(12), 331-341.
  • Seginer, B. (1983). Parents' educational expectations and children's academic achievement: A literature review. Merrill-Palmer Quarterly, 29(1), 1-23.
  • Schnk, D. H. (1984). Self-efficacy perspective on achievement behavior. Educational Psychology, 19, 48-58.
  • Ryckman, R. M., Pobbins, M. A., Thornton, B., & Cantell, P. (1982).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physical self-efficacy scale.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2(5), 42-59.
  • Ryan, R. M., & Deci, E. L. (2006). Self-regulation and the problem of human autonomy: Does psychology need choice, self-determination, and will? Journal of Personality, 74, 1557-1584.
  • Ryan, R. M., & Deci, E. L. (2002). Overview of self-determination theory: An organismic dialectical perspective. In E. L. Deci & R. M. Ryan (Eds.).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pp. 3-33). Rochester, NY: Rochester University Press.
  • Ryan, R. M., & Deci, E, L. (2000). Self-Determination theory and the facilitation of intrinsic motivation, social development, and well-being. American psychologist, 55. 68-78.
  • Ryan, R. M. (2004). The self-regulation questionnaires. http://psych.roches ter.edu.
  • Ryan, R. M. (1995). Psychological needs and the facilitation of integrative processes. Journal of personality, 63(3), 397-427.
  • Ryan, R. M. (1993). Agency and organization: Intrinsic motivation, autonomy and the self in psychological development. In: J. Jacobs (Ed.), Nebraska symposium on motivation: Developmental perspectives on motivation (Vol. 40, pp. 1–56). Lincoln, NE: University of Nebraska Press.
  • Ryan, R. M. (1982). Control and information in the intrapersonal sphere: An extension of cognitive evaluation theory.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3, 450-461.
  • Rutten, C., Boen, F., & Seghers, J. (2012). How school social and physical environments relate to autonomous motivation in physical education: The mediating role of need satisfaction. Journal of Teaching in Physical Education, 31, 216-230.
  • Rutchick, A. M., Smyth, J. M., Lopoo, L. M., & Dusek, J. B. (2009). Great expectations: The biasing effects of reported child behavior problems on educational expectancies and subsequent academic achievement.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28(3), 392–413.
  • Rosental, R. (1992). The language and culture issue in the education of minority language children. Interchange, 10(4), 72-88.
  • Power, T. G., & Woolger, C. (1994). Parenting practices and age-group swimming: A correlational study.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65(1), 56-66.
  • Pelletier, L. G., Fortier, M. S., Vallerand, R. J., Tuson, K. M., & Bri ere, N. M. (1995). Toward a new measure of intrinsic motivation, extrinsic motivation, and motivation in sport: The sport motivation scale(SMS).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7, 35-53.
  • Pearce, R. R. (2006). Effects of cultural and social structural factors on the achievement of white and Chinese American students at school transition point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43(1), 75–101.
  • Oudeyer, P. Y., & Kaplan, F. (2007). Whatis intrinsic motivation? A typology of computational approaches. Frontiers in Neurorobotics, November, 1(6), 1-14.
  • McGillicuddy-DeLisi, A. V. (1985). The relationship between parental beliefs and children’s cognitive level. In I. E. Sigel (Ed.), Parental belief systems: The psychological consequences for children (pp. 7-24). Hillsdale, NJ: Lawrence Erlbaum.
  • McGillicuddy, D. R. (1985). Inadept study of former elite figure skaters: I. Introduction to the project.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1, 54-64.
  • McAuley, E. (1985). Modeling and self-efficacy: A test of Bandura's model. Journal of Sport Psychology, 7, 283-395.
  • Markland, D., Ryan, R. M., Tobin, V. J., & Rollnick, S. (2005). Motivational interviewing and self-determination theory. Journal of Social and Clinical Psychology, 24, 811–831.
  • Mamassis, G., & Doganis, G. (2004). The effects of a mental training program on juniors' precompetitive anxiety, self-confidence and tennis performance, Journal of Applied Sport Psychology, 39(2), 118-137.
  • Maccoby, E. E., & Martin, J. A. (1983). Socializations in the context of the family: Parent-child interaction. In E. M. Hetherington (Ed.), Handbook of child psychology (4th ed., Vol. 4, pp. 1–102). New York: Wiley.
  • Maccoby, E. E. (1980). Social Development: Psychological growth and the Parent-Child relationship. New York: Plenum.
  • Landry, L., & Solomon, M. (2002). Consumer Behavior: Buying, Having, and Being, Prentice-Hall, Englewood Cliffs, NJ.
  • Kliewer, W., & Weidner, G. (1987). Type A behavior and aspirations: A study of parents' and childrens' goal-setting. Developmental Psychology, 23, 204-209.
  • Kliewer, S. A., & Weidner, H. W. (1987).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a scale to measure optimal experience: The flow state scale.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8, 17-35.
  • Klein, D. M., & White, J. M. (1996). Family theories. Sage Publication, Inc.
  • Kimiecik, J. C., Horn, T. S., & Shurin, C. S. (1996). Relationships among children's beliefs, perceptions of their parents' beliefs, and their moderate-to-vigorous physical activity.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67(3), 324-336.
  • Kaplan, D. S., Liu, S., & Kaplan, H. B. (2001). Influence of parents΄ self-feelings and expectations on children s academic performance.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94(6), 360-370.
  • Kanferm, H. H., & Hagerman, S. (1981). The role of self regulation. In L. P. Rehm(Ed.), Behavior therapy for depression: Present status and future derections. New York: Academic.
  • Joussemet, M., Landry, R & Koestner, R. (2008). A Self-Determination Theory Perspective on Parenting. Canadian Psychology, 49(3), 194–200.
  • Higgins, E. T. (1992). Social cognition as a social science: How social action creates Imeaning. In D. N. Ruble, P. R. Costanzo, & M. E. Oliveri(Eds.). The social psychology of mental health: Basic mechanism and applications. pp.241-278. New York: Guilford.
  • Hess, R. D., Kashiwagi, K., Azuma, H., Price, G. G., & Dickson, W. P. (1980). Maternal expectations for mastery of developmental tasks in Japan and the United States. International Journal of Psychology, 15, 259~271.
  • Gould, D., & Weiss, M. (1981). The effects of model similarity and model talk on self-efficacy and muscular endurance. Journal of Sport Psychology, 6, 289-304.
  • George, T. R. (1994). Self-confidence and baseball performance: A causal examination of self-efficacy theory. Journal of Sport & Exercise Psychology, 16, 381-399.
  • Feltz, D. L. (1982).The effects of age and number of demonstrations on modeling of form and performance.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53, 291-296.
  • Entwisle, D. & Hayduk, L. (1978). Too Great Expectation: The Academic Outlook of Young Children. Baltimore, MD.: The Johns Hopkins University Press.
  • Elashoff, J. D., & Snow, R. E. (1971). Pygmalion reconsidered. worthington, OH: Charles A. Jones.
  • Edmunds, J., Ntoumanis, N., & Duda, J. L. (2008). Testing a self-determination theory-based teaching style intervention in the exercise domain. European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38, 375-388.
  • Eccles, J. S., & Harold, R. D. (1991). Gender differences in sport involvement: Applying the Eccles’expectancy-value model. Journal of Applied Sport Psychology, 3, 7-35.
  • Dempsey, J. M., Kimiecik, J. C., & Horn, T. S. (1993). Parental influence on children's moderate to vigorous physical activity participation: An expectancy-value approach. Pediatric Exercise Science, 5, 151-167.
  • Deci,E.L.,& Ryan,R.M.(Eds.)(2002).Handbook ofself-determination research,Rochester,NY:UniversityofRochesterPress.
  • Deci,E.L.,& Ryan,R.M.(2000).The"what"and"why"ofgoalpursuits:Human needs and the self-determination of behavior.Psychological Inquiry,11, 227-268.
  • Deci, E. L., & Ryan, R. M. (1985b). The general causality orientations scale: Self-determination in personality. Journal of Research in Personality, 19, 109-134.
  • Deci, E. L., & Ryan, R. M. (1985a).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determination. New York: Plenum.
  • Deci, E. L. (1998). The relation of interest to motivation and human needs: The self-determination theory viewpoint. In L. Hoffmann, A. Krapp, K. A. Renninger, & J. Baumert (Eds.), Interest and learning. Proceedings of the Seeon-conference on interest and gender (pp.146- 162). Kiel, Germany.
  • Deci, E. L. (1975). Intrinsic motivation. NY: Plenum Press.
  • Davis-Kean, P. D. (2005). The influence of parent education and family income on child achievement: The indirect role of parental expectations and the home environment. Journal of Family Psychology, 19(2), 294-304
  • Daniels, A. M. (1999). An Ecological Model Of Parent Expectation And Their Relationship To Children's Development. Kansas State University.
  • Csikszentmihalyi, M. (1991).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New York: Harper Perennial.
  • Crystal, P., & Stevenson, N. (1991). an evaluation of parental assessment of bio brother big sister program. Evaluation review, 22(3), 466-50.
  • Crystal, D. S. & Stevenson, H.W. (1995). What is a bad kid? Answers of adolescents and their mothers in three cultures. Journal of Research on Adolescence, 5(1), 71-91.
  • Crystal, D, S., & Stevenson, H. W. (1991). Mothers‘ perceptions children’s problems with mathematics: A cross-national comparison. Journal of Educational Psycology, 83, 372-376.
  • Cote, J., & Hay, (1999). Family influences on youth sport performance and participation. nsw.baseball.com.au.
  • Comer, J. P. (1991). Parent participation: fad or function?. Educational Horizons, 69, 182-188.
  • Clark, C. (1983). Periods in the adult development of man: Ages 18-45. The Counselling Psychologist, 6(1), 112-132.
  • Christenson, S. L., Rounds, T., & Gorney, D. (1992). Family factors and student achievement: An avenue to increase student' success. School Psychology Quarterly, 7(3), 178-206.
  • Cheng, S., & Starks, B. (2002). Racial differences in the effects of significant others on students’ educational expectations. Sociology of Education, 75, 306–327.
  • Catsambis, S. (2001). Expanding knowledge of parental involvement in children’s secondary education: Connections with high school seniors’ academic success. Social Psychology of Education, 5, 149–177.
  • Campbell, J. R., & Mandel, F. (1990). Connecting math achievement to parental influences.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15, 64-74.
  • Brustad, R. J. (1996). Attraction to physical activity in urban schoolchildren: Parental socialization and gender influences. Research Quarterly for Exercise and Sport, 67, 316-323.
  • Bouchey, H. A., & Harter, S. (2005). Reflected appraisals, academic self-perceptions, and math/science performance during early adolescenc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7, 673–686.
  • Bloom, W. (1986). Small-footprint lidar estimation of sub-canopy elevation and tree height in a tropical rain forest landscape. Remote Sensing of Environment, 91, 68-89.
  • Benner, A. D., & Mistry, R. S. (2007). Congruence of mother and teacher educational expectations and low-income youth’s academic competence.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9, 140-153.
  • Baxter-Jones, A. D. G., & Maffulli, N. (2003). Parental influence on sport participation in elite young athletes. Journal of Sports Medicine and Physical Fitness, 43(2).
  • Baumrind, D. (1972). An exploratory study of socialization effects on black children: some black-white comparisons. Child Development, 43, 261– 267.
  • Baumeister, R. F. & Leary , M. R. (1995). The need to belong: desire for interpersonal attachments as a fundamental human motivation. Psychological Bulletin, 117, 497-529.
  • Baron, R. M., & Kenny, D. A.(1986).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1173-1182.
  • Bandura, A. (1997). Self-efficacy: The exercise of control. New York: Freeman & Co.
  • Bandura, A. (1989). Social cognitive theory. In R. Vasta (Ed.), Annals of child development. Vol. 6. Six theories of child development (pp. 1-60). Greenwich, CT : JAI Press.
  • Bandura, A. (1986). Social foundations of thought and action: A social-cognitive view. Englewood Cliffs, NJ: Prentice-Hall. Bass, B. M.(1985)
  • Bandura, A. (1977). Self-efficacy: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Psychological Review, 84, 191-215.
  • Baber, B. K. (1997). Introduction adolescent socialization in context the role f connection, regulation, and autonomy in family. Journal of Adolescent Research, 12, 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