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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의 배음요소 분석과 작곡방안 연구 : 주파수 스펙트럼을 이용하여 = A study on analysis of harmonic components of works and composition methods : using a frequency spectrum

신동민 201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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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배음
  • 배음렬
  • 작곡
  • 주파수 스펙트럼
  • 진동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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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품의 배음요소 분석과 작곡방안 연구 : 주파수 스펙트럼을 이용하여 = A study on analysis of harmonic components of works and composition methods : using a frequency spectrum' 의 참고문헌

  • 현대판,「J.HaydnPianoSonataHob.XVI-52,」
    현대음악출판사 [1992]
  • 현대판,「F.P.SchubertPianoSonataD.664,」
    현대음악출판사 [1992]
  • 현대판,「ClaudeDebussy‘LaCath draleengloutie’」
    현대음악출판사 [1992]
  • 현대판, 「SergeiVasil'evichRachmaninovOp.36No.2」
    현대음악출판사 [1992]
  • 피스톤 웰터,「관현악법」
    최동선 역 태림출판사 [1989]
  • 페란드,캐롤 T,「언어임상을 위한 음성과학」,한지연,최양규 역,제2판
    시크마 프레스 [2007]
  • 파울 베커,「오케스트라」,김용환 김정숙 역
    음악세계 [2003]
  • 카츠,마크,「소리를 잡아라」,허진 역
    마티 [2006]
  • 카셀라 모르타리공저,「현대관현악기법」
    수문당 [1988]
  • 존슨 키치,「음향 및 청취:음성학의 이해」,박한삼 역
    한빛문화 [2006]
  • 쇤베르크 화성학
    나인용 최동선 현대음악출판사 [1995]
  • 산하광량(山下光良),「디지털 오디오 기술」,김동진 역
    기전연구소 [1992]
  • 브르노 바르톨로찌,「목관악기의 새로운 음향」,최동선 역
    재순악보출판사 [1992]
  • 버나드 브르체,「음악이론과 실습」,박재열 나인용역
    수문당 [1991]
  • 박관우공저,「악기론」
    김달성 세광음악출판사 [1998]
  • 박관우공저,「악기 편성법을 위한 관현악법」
    김달성 세광음악출판사 [1998]
  • 림스키 코르사코프 「관현악법」,양일용 역
    태림출판사 [1986]
  • 로스스타인,에드워드,「수학과 음악」,장석훈 역
    경문사 [2002]
  • 레비틴,다니엘.J「뇌의 왈츠:세상에서 가장아름다운 강박」,장호연 역
    마티 [2008]
  • 레바리,지그문트 레비,에른스트,「음이란 무엇인가?」,전지호 역
    삼호출판사 [1988]
  • 데이비드 코프,「현대음악작곡법」
    세광음악출판사 [1994]
  • 그라우트,D.J.「서양음악사」,서우석 역
    심설당 [1990]
  • 『음악대사전』
    세광음악출판사 사전편찬위원회, 세광음악출판사 [1989]
  • 「화성법」
    김성태 음악예술사 [1981]
  • 「피아노 연주법에 따른 음향 변화에 대한 연구」
    이성은 경성대학교 [2013]
  • 「클래식 음악의 배음연구:하모닉스 파워와 그 철학적 의미」
    정다영 성균관대학교 [2011]
  • 「작곡법」
    나운영 세광음악출판사 [1983]
  • 「이런 소리 들어 봤습니까」
    김벌래 백산서당 [2002]
  • 「음향학 강의」
    김양한 청문각 [2006]
  • 「음향기술용어 해설집」
    강성훈 음향기술산업연구소 [2004]
  • 「음악의 구성요소로서 음색의 중요도에 대한 변천과정」
    홍요섭 Vol.17,음악 교육공학 [2013]
  • 「방송음향 총론」
    강성훈 기전연구사 [2000]
  • 「라모이론의 분석적 성격에 관한 고찰」
    정희원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7]
  • 「라모의 화성이론에 나타난 음악사상과 배경」
    용정희 제10집,서울대학교 서양음악연구소 [2005]
  • 「V.A.MozartSymphonyNo.40」
    태림판 태림출판사 [1985]
  • 「Pilgrim ClassicsRecording」
    L.van.BeethovenViolinSonata5번 [1962]
  • 「L.van.BeethovenViolinSonataOp.24」
    태림판 태림출판사 [1985]
  • 「L.van.BeethovenSymphonyNo.5」
    태림판 태림출판사 [1985]
  • 「L.van.BeethovenSymphonyNo.1」
    태림판 태림출판사 [1985]
  • 「L.van.BeethovenStringQuartetOp.59-1'Razumovsky'」
    태림판 태림출판사 [1985]
  • 「L.van.BeethovenPianoTrioOp.97」
    태림판 태림출판사 [1985]
  • 「J.BrahmsPianoQuartetNo.3Op.60」
    태림판 태림출판사 [1985]
  • 박사
  • 「19세기 음향학의 특성 탐구:음악과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구자현 한국음향학회지 [2006]
  • 「19세기 음악과 음향학의 교감」
    구자현 이화논문집 [2007]
  • http://www.matlabinuse.com(1월15일)
  • http://terms.naver.com(1월~4월)
  • http://gall.dcinside.com(2월1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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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ethares,William A.「Tuning,Timbre,Spectrum,Scale」2nded.,Springer(2005).
  • Roads,Curtis.「TheComputerMusicTutorial」, CambridgeMITPress(1966).
  • Lester,Joel「CompositionalTheory in the Eighteenth Century」,Cambridge, MA:HarvardUniversityPress,(1992).
  • Leeds,Joshua.「SonicAlchemy:ConversationswithLeadingSoundPractitioners」 2nded.InnerSongPress.(2009).
  • Ku,Ja Hyon.「British Acousticsand ItsTransformation from the 1860sto the1910s」,AnnalsofScience63(2006).
  • Keiler,AllanR.「MusicasMetalanguage:Rameau'sFundanmentalBass」Music Theory:SpecialTopics,ed.RichmondBrowne,NewYork:AcademicPress(1981).
  • HelmholtzHerrmannL.F.「OnTheSensationsofTone」,NewYork:DoverPublications(19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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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Bank.F.Avanzini,G.Borin,G,DePoli,F.Fontana,D.Rocchesso,「Physically InformedSignalProcessingMethodsforPianoSound Synthesis:A ResearchOverview」, EURASIPJ.AppliedSignalProcessing.(2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