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edade em mudanca, 박원복 역, 『브라질 어젠다 – 브라 질인의 눈으로 본 현대 브라질의 48가지 모습』
세창미디어[2014]
http://www.kpopstation.com.br/
http://sarangingayo.com.br/
http://brazilkorea.com.br/
ed, What is Cultural Studies, 백선기 역(2000), 『문화연구란 무엇인가』
커뮤니케이션북스[1996]
_________et al(2014b), The Korean Wave Hallyu in Looking at Escapism in Peruvian Society, Perspective on Global Deveopmnt and Technology 13(2014) 332-346.
Zweig, Stefan/1999), Brasil, Pais del Futuro, 김창민 역(2016), 『미래 의 나라 브라질』
후마니타스[1941]
Xie Wen, 「해외수용자의 케이팝(K-pop) 문화적 근접성 인식정도가 케 이팝 이미지와 한국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케이팝 친숙도 요인 중 심으로」, 이화여대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2014]
Vianna, Hermano(1995), O Misterio do Samba, John Charles Chasteen trans(1999), The Mystery of Samba, The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Press
Tuder, Daniel, Korea, the Impossible Country, 노정태 역(2013), 『기 적을 이룬 나라 기쁨을 잃은 나라』
문학동네[2012]
Storey, John, Inventing Popular Culture, 유영민 역(2007), 『대중문화 란 무엇인가』
Novinger, Tracy, Communicating with Brazilians: when yes means “no”, 김우성/임두빈 역(2011), 『브라질 사람과 소통하기』
한국학술 정보[2003]
Morin, Edgar, Les Stars, 이상률 역(1992)
문예출판사[1972]
McGowan, Chris et al(1998), The Brazilian Sound: Samba, Bossa Nova, and the Popular Music of Brazil, Temple University Press
Lie, John(2012), What is the K in K-pop? South Korean Popular Music, the Culture Industry, and National Identity, Korea Observer Vol. 43. No. 3, Autumn 2012, pp.339-363.
Levitin, Daniel J., The World in Six Songs, 장호연 역(2009), 『호모 무지쿠스』
마티[2008]
Kang, Dredge Byung’chu, Being Fabulous, Becoming Spectacular: Embodied Mimesis, Delayed Authenticity, and Transnational Transgender Personification in Thai K-Pop Cover Dance
Im, Yun Jung(2015), The K-pop’s place in the current music scene in Brazil, the 4th WAHS in Dubai
Hoggart, Richard, The Uses of Literacy, 이규탁 역(2016), 『교양의 효 용』
오월의봄[1957]
Hedbige, Dick, Subculture Meaning of Style, 이동연 역(1998), 『하위 문화 스타일의 의미』
현실문화연구[1979]
Harari, Yuval Noah, Sapiens, 조현욱 역(2015), 『사피엔스』
김영사[2011]
Hall, Stuart, Stuart Hall : Critical Dialogues in Cultural Stdies, 임영 호 역(2015), 『문화, 이데올로기, 정체성』
컬처룩[1996]
Hall, Stuart(1991). The Local and Global: Globalization and ethinicity. In A. king(Ed), Culture, Globalization, and the World-System, 19~23. London: Macmillan
Flately, J., K-Pop takes America: how South Korea's music machine is conquering the world The internet brought K-Pop to the US, but can it go mainstream?, The Verge, 2012.10.18
Fiske, John, Understanding Popular Culture, 박만준 역(2002), 『대중 문화의 이해』
경문사[1989]
Fausto, Boris, Historia Concisa do Brasil, 최해성 역(2012), 『브라질 의 역사』
그린비[2006]
Eco, Umberto, Come Si Fa Una Tesi Di Laurea, 김운찬 역(1994), 『논문 잘 쓰는 방법』
열린책들[1977]
Dyer, Richard(, Stars, 주은우 역(1995)
한나래[1979]
Davidson, James D., Brazil is the New America, 이은주 역(2013), 『브라질이 새로운 미국이다』
브레인스토어[2012]
DaMatta, Roberto, O que faz o brasil, Brasil?, 임두빈 역(2015), 『브 라질 사람들』
후마니타스[1984]
Cyrus. R. L. (2011). Cultural proximity and bilateral trade in the European Union retrieved from www.euce.org/eusa/2011/papers/12d_cyrus.pdf
Cultural Theory and Popular Culture: An Introduction, 박만준 역(2007), 『대중문화와 문화연구』
경문사[2001]
Cultural Studies and the Study of Popular Culture : Theory and Methods, 박만준 역(2002), 『문화연구의 이론과 방법 들』
경문사[1996]
Cordeiro, Talita Gomes de Oliveira(2013), O Fen meno do K-pop no Brasil: pr ticas de lazer a partir da Web 2.0, USP
Choi, Jung-Bong(2015), Loyalty Transmission and Cultural Enlisting of K-pop in Latin America, Choi, Jung-Bong and Maliangkay, Roald ed.(2015), K-pop the Internatinal Rise of the Korean Music Industry, Routledge
Choe, Sang-Hoon, Cramming for Stardom at Korea’s K-Pop Schools, NYT, 2013.08.09.
Castilho, Virgine Borges de (2014), Culture without frontiers: The Arrival and the manifestation of th Korean wave in Brazil, WC 2014, WAHS
Carranza Ko, Nusta et al(2014a), Landing of the Wave : Hallyu in Peru and Brazil, Develop and Society, Purdue University
Carneiro, Thiago Rodrigo Alves, Faixas Salariais x Classe Social - Qual a sua classe social? thiagorodrigo.com.br 2015.05.11.
Carmanica, J., K-Pop’s Antic Emissary Raids the Cupboard, NYT, 2013.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