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아동청소년대상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사회성 증진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Meta-Analysis on the Effect of Increasing Sociality of Art Therapy Programs for Children and Adolescents

조영미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아동청소년대상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사회성 증진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Meta-Analysis on the Effect of Increasing Sociality of Art Therapy Programs for Children and Adolescent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bp(근거기반실천)
  • 메타분석
  • 미술치료 프로그램
  • 사회복지
  • 사회복지실천
  • 사회성
  • 아동
  • 청소년
  • 효과크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09 0

0.0%

' 아동청소년대상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사회성 증진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 Meta-Analysis on the Effect of Increasing Sociality of Art Therapy Programs for Children and Adolescents' 의 참고문헌

  • 협동작업 중심의 집단미술치료가 저소득층 아동의 또래관계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이미옥 이현진 한국미술치료학회 [2011]
  • 한국미술치료학회 편 미술치료의 이론과 실제
    동아문화사 [2000]
  • 초등학생 미술치료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홍성란 한국교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청소년 비행관련 변수에 대한 메타분석
    권지은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9]
  • 집단상담이 자아개념에 미치는 효과에 과한 메타분석
    박소연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4]
  • 집단미술활동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존중감과 교우관계에 미치는 효과
    박인숙 이현림 인문연구 [2008]
  • 집단미술치료가 학대피해아동의 사회성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영아 한국미술치료학회 [2014]
  • 집단미술치료가 청소년의 자기존중감과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효과
    전미향 영남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7]
  • 집단미술치료가 저소득층 아동의 공격성과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정재원 한국미술치료학회 [2010]
  • 집단미술치료가 인터넷중독 초등학생의 자기통제 및 사회성에 미치는영향
    문리학 서울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8]
  • 집단미술치료가 사회적 고립아동의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효과
    정희남 서남대 박사학위논문 [2012]
  • 집단미술치료가 다문화가정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향상에 미치는 효과
    서정희 배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위축아동의 사회성과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
    이혜경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사회성향상에 미치는 효과
    남상권 하미용 한국예술치료학회 [2008]
  • 박사
  •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모자가정 아동의 자아존중감 및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김인숙 한국미술치료학회 [2010]
  •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을 위한 사회성 향상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김소영 평택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을 위한 사회성 향상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김소영 평택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을 위한 집단 미술치료 프로그램의 효과
    김인홍 정신간호학회지 [2006]
  • 전통예술 프로그램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문형주 한영신학대 박사학위논문 [2014]
  • 장애아전담보육시설의 교육진단?평가 실제와 지역사회 협력에 관한 현황
    강미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2007]
  • 자폐아의 인지ㆍ정서적 능력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연구
    최금란 관동대 박사학위논문 [2009]
  •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인본주의적/인지행동적 집단상담효과의 메타분석
    박지선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 자신감 결여된 아동의 자존감 향상과 사회성 함양을 위한 미술치료 사례연구
    고정자 백양희 장영숙 미술치료연구 [1999]
  • 자기표현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연구
    김서안 목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음악요법치료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연구
    김수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2]
  • 박사
  • 온라인 학습에서 실재감의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이종익 한양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역할놀이 수업이 아동의 사회성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원대학교
    양창호 석사학위논문 [1994]
  • 아동의 대인관계 능력과 사회성 향상을 위한 미술치료 과성 연구-단일사례 설계를 활용하여
  • 아동의 교우관계와 사회성에 미치는 집단미술치료와 사회기술 훈련의 차이
    주유미 부산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아동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보육관련변수에 관한 메타분석
    이민경 숙명여자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02]
  • 박사
    아동미술치료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임주영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아동미술치료
    김동연 중문출판사 [2002]
  • 심성계발 프로그램이 아동의 자아개념과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서풍연 연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2]
  • 상담 및 심리치료의 효과검정을 위한 새로운 연구방법론
    김계현 서울대학사대논집 [1996]
  • 사회적 고립 아동의 사회기술훈련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유연수 아동학회지 [2001]
  • 사회성격발달
    Shaffer, David R 시그마프레스 [2008]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 실천 프로그램에 대한 메타분석 : 집단프로그램의 효과크기를 중심으로
    이상균 한국사회복지학 [2000]
  • 부적응 행동 아동의 방과 후 프로그램연구-미술치료를 중심으로
    구수영 대구효성카톨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 미술치료가 시설아동의 자기표현 및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대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5]
  • 미술치료가 불안정애착 아동의 애착안정성과 사회적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미애 경상대 박사학위논문 [2004]
  • 미술치료 프로그램이 고립아동의 사회성 및 교우관계 개선에 미치는 효과
    주미란 부산대학교 석사학위논문 [1998]
  • 명화감상을 통한 미술치료과 유아의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황수미 한국미술치료학회 [2008]
  • 메타분석의 이론과 실제
    오성삼 건국대학교출판부 [2002]
  • 메타분석을 통한 한국형 학업성취 관련변수의 탐색
    구병두 오성삼 교육학연구 [1999]
  • 메타분석(META - ANALYSIS)에 관한 고찰
    오성삼 교육논집 [1995]
  • 마음이론을 바탕으로한 미술활동이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조미애 한국미술치료학회 [2008]
  • 또래시간 놀이프로그램이 초등학생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서선미 한국체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박사
  • 다문화가정 미술치료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이동선 경기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15]
  • 근거중심사회복지실천을 위한 노인미술치료 효과에 대한 메타분석
    임영아 조선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교육상담에서의 효과성 연구와 메타분석
    김계현 아시아양육연구 [2000]
  • 교육사회학
    주동범 동문사 [2013]
  • 교류분석 성격구조 유형별 게슈탈트 집단미술치료의 효과성 연구:시설청소년을 대상으로
    조미영 한영신학대 박사학위논문 [2014]
  • Yalom, I. D.(1995). Theory and practice of Group Psychotherapy.
  • Wadeson, H. S.(1980),Art Psychotherapy.N.Y:John Wiley & Sons.
  • Ulman, E.(1977). Art Education for the Emotionally disturbed. American Journal fo Art Therapy, 17.
  • Rubin, A. J.(2005). Child Art Therapy: Understanding and Helping Children Grow through Art(3rd). New York: Wiley.
  • Parker, J. D. A, Summerfeldt, L,. J.,(2004). Emotional intelligence and academic success:examining the transition from high school to university.
  • Owin, R. G.(1983). A fail-safe N for effect size in meta-analysys.
  • Kramer(2001).Art As Therapy : The Collected Papers. Jessica Kingsley.
  • Kevin, M. Antshel and Rory Remer(2003). Social skill training in children with Attention Deficit.
  • Howard Abikoff,ph.D et al(2004). Social functionning in children with ADHD . Journal of American Academy of Child and Adolescent Psychiatry.
  • Glass, G. V.(1982). Meta-analysis:An aproach to the synthesis of research results.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 Elinor Ulman(1996).Art Therapy in theory & Practice.Magnolia Street Publishers.
  • Cohen, J.(1998).Statist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2nd ed).Hillsdale,NJ;Erlbaum.
  • Cibbs, L, & Gambrill,E(2002),Evidence-based practice:Counterarguments to objections.Research on Social Practice.
  • Brooke, S. L.(2004), Critical Review of Therapy Assessments.
  • Bemdt Schok (1995), Relation between parameters of implicit cognition and psychosomatic self-report measures.
  • Begg CB, Mazumdar M, Operating characteristics of a rank correlation test for publication bias, Bioetrics 1994; 50; 1088-1101.
  • Beelmann & Andreas (1994), Effect of social competence in children:A meta-analysis of evaluation stud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