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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계약에서 불가항력 인식이 지속가능한 거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무역계약에서 불가항력 인식이 지속가능한 거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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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q 방법론
  • 국제물품매매계약
  • 무역계약
  • 불가항력
  • 위험감수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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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역계약에서 불가항력 인식이 지속가능한 거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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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책임제한사유로서의 불가항력과 사정변경
    박영복 󰡓 『외법논집』, 제35권 제4호, pp. 105-129 [2011]
  • 󰡒질적연구방법론을 활용한 비영리회계 인식의 가설 발견적 접근
    이도희 이동규 󰡓 『회계연구』, 제12권 제1호, pp. 281-308 [2007]
  • 󰡒주관성(Subjectivity) 연구를 위한 Q 방법론의 이해,󰡓 『간호학논문집』
    김흥규 제6권 제1호, pp. 1-11 [1992]
  • 󰡒전략적 제휴에서 인지된 위험, 통제, 신뢰의 통합적 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구: E-비즈니스 산업을 중심으로
    이병희 이상엽 이재유 󰡓 『국제경영리뷰』, 제15권 제2호, pp. 1-26 [2010]
  • 󰡒유통경로 상에서 관료적 구조화와 관계적 규범이 기회주의 및 신뢰에 미치는 영향,󰡓 『마아케팅 연구』
    김성일 오세조 최다흰 제9권 제1호, pp. 57-74 [1994]
  • 󰡒위험책임의 새로운 경향: 불가항력에 의한 면책가능성
    윤용석 󰡓 『법학연구』, 제30권 제1호, pp. 311-334 [1988]
  • 󰡒우리나라와 UNCITRAL
    오수근 󰡓 『통상법률』, 제88호, pp. 3-13 [2009]
  • 󰡒서비스브랜드 애착의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서비스경영학』
    김유경 우종필 제8권 제4호, pp. 185-218 [2007]
  • 󰡒산업재 시장에서 구매자-공급자 관계의 선행변수와 거래성과에 관한 연구,󰡓 『유통연구』
    한상린 제8권 제1호, pp. 1-19 [2003]
  • 󰡒불가항력과 무역계약당사자의 면책에 관한 연구
    송계의 󰡓 『수선논집』, 제13집, pp. 447-468 [1988]
  • 󰡒미국 계약법상 약인에 관한 소고,󰡓『KHU 글로벌 기업법무 리뷰』
    전지수 제4권 제2호, pp. 101-121 [2011]
  • 󰡒무역계약에서의 불가항력조항에 관한 제문제점과 대응책
    한상현 󰡓 『무역상무연구』, 제7권, pp. 177-198 [1994]
  • 󰡒면책법리에 관한 비교법적 연구: CISG를 중심으로
    배준일 오원석 󰡓 『무역학회지』, 제26권 제3호, pp. 45-65 [2001]
  • 󰡒금융소비자의 재무위험감수성향 영향요인 연구
    장연주 최현자 󰡓 『Financial Planning Review』, 제5권 2호, pp. 35-65 [2012]
  • 󰡒국제상사중재에서 준거법의 결정
    오원석 󰡓 『무역상무학회지』, 제29권, pp. 39-61 [2006]
  • 󰡒국제상사계약에 관한 UNIDROIT 원칙의 의미
    최준선 󰡓 『무역상무연구』, 제12권, pp. 227-252 [1999]
  • 󰡒국제상거래에서 불가항력조항의 시사점에 관한 연구
    한낙현 󰡓 『관세학회지』, 제10권 제3호, pp. 281-306 [2009]
  • 󰡒국제물품매매협약(CISG)과 국제사법
    석광현 󰡓 『서울대학교 법학」, 제50권 제3호, pp. 235-284 [2009]
  • 󰡒국제물품매매계약에서 있어서의 불가항력에 관한 연구
    배정한 󰡓 『무역상무연구』, 제9권, pp. 45-82 [1996]
  • 󰡒국제물품매매계약에서 있어서 Force Majeure의 제문제에 관한 연구,󰡓 『지역발전연구』
    김용일 엄광열 제8권 제1호, pp. 311-330 [2003]
  • 󰡒국제무역거래에 있어서의 계약불이행에 관한 기본문제
    강이수 󰡓 『중재』, 제190호, pp. 6-19 [1987]
  • 󰡒국제무역거래상 실행곤란성이론에 관한 상학적 고찰: 미국의 이론을 중심으로
    한낙현 허재창 󰡓 『무역학회지』, 제34권 5호, pp. 139-166 [2009]
  • 󰡒국제매매계약상 Frustration과 Hardship조항의 비교연구
    이재성 주세환 󰡓 『무역학회지』, 제39권 제5호, pp. 349-371 [2014]
  • 󰡒국제계약에서 불가항력조항에 관한 해석론
    박종삼 󰡓 『국제상학』, 제11권 제2호, pp. 161-182 [1996]
  • 󰡒국제계약에 있어서 준거법 결정에 관한 연구
    배정한 󰡓 『무역상무연구』, 제11권 제1호, pp. 23-57 [1998]
  • 󰡒국제거래상 Frustration이론에 관한 고찰: 영국법을 중심으로
    한낙현 허윤석 󰡓 『통상법률』, 제91호, pp. 78-104 [2010]
  • 󰡒공급업체와 유통업체간의 신뢰, 협력규범 및 결속에 관한 연구
    조현진 󰡓 『마케팅관리연구』, 제11권 제2호, pp. 173-192 [2006]
  • 󰡒경로구성원 쌍방의 독자적 신뢰에 대한 개념적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김구성 김주영 함도훈 제2권 제2호, pp. 13-38 [2000]
  • 󰡒가구주의 위험감수성향의 변화와 금융자산 포트폴리오 구조 분석,󰡓 『Financial Planning Review』
    이현진 최미향 허경옥 제3권 제2호, pp. 105-134 [2010]
  • 󰡒가계투자에서의 위험감수성향 판별변수조사 및 위험감수성향에 따른 가계재무관리 특성 분석,󰡓 『Financial Planning Review』
    유수현 허경옥 제5권 제1호, 133-159 [2012]
  • 󰡒가계의 저축의사결정: 예․적금, 개인연금, 보장성보험과 저축성보험
    최현자 󰡓 『한국금융학회 정기학술대회 자료집』, pp. 23-46 [2007]
  • 󰡒UNIDROIT 국제상사계약원칙에 있어서의 Hardship
    안강현 󰡓 『상사법연구』, 제21권 제1호, pp. 197-221 [2002]
  • 󰡒Q 방법을 이용한 장애 인식에 대한 연구
    이도희 󰡓 『제5회 사회 연구 학술상 수상논문』, pp. 109-138 [2005]
  • 󰡒Q 방법론의 이해와 소비자 연구에의 적용,󰡓 『한국마케팅저널』
    김범종 제1권 제3호, pp. 120-140 [1999]
  • 󰡒Q 방법론의 이론과 철학
    김순은 󰡓 『서울행정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 487-511 [2009]
  • 󰡒ICC Force Majeure Clause 2003에 관한 연구: 계약관련 국제무역법규 및 ICC 국제모델매매계약상의 관련조항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허재창 󰡓『무역상무연구』, 제33권, pp. 221-243 [2007]
  • 󰡒B2B 산업에서 구매자 인식이 장기적 거래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승환 한상설 󰡓 『경영사학』, 제25권 제2호, pp. 273-298 [2010]
  • 최신 국제상무론
    강원진 서울: 두남 [2014]
  • 상법강의(하)
    정찬형 제11판, 서울: 박영사 [2009]
  • 산업자원부·한국무역협회․대한상사중재원 , 『무역클레임 실태조사』
    서울: 대한상사중재원 [2006]
  • 법무부 , 『국제사법 해설』
    서울: 법무부 [2001]
  • 미국계약법 Ⅰ
    엄동섭 서울: 법영사 [2010]
  • 무역계약론
    강원진 서울: 박영사 [2000]
  • 대법원 , 『해상재판실무편람』
    서울: 법원행정처 [2004]
  • 기초통계학
    김석우 서울: 학지사 [2007]
  • 박사
  • 국제법무과 , 『우리 기업을 위한 국제중재 가이드』
    과천: 법무부 [2013]
  • 박사
    국제물품매매에 관한 UN 협약상 면책규정에 관한 연구
    서지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박사
  • 박사
    국제물품매매계약상의 불가항력에 관한 연구
    김용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 국제거래법
    최준선 제7판, 서울: 삼영사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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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신무역상무론』
    양영환 서울: 법문사 [2002]
  • 『신뢰와 강제 이행』
    박상원 서울: 한국경제연구원 [2013]
  • 『수출제조업체의 거래관계특성과 내부환경특성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원태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사회과학 데이터분석법③』
    오택섭 최현철 서울: 나남출판 [2000]
  • 『비엔나협약 해설』
    김선광 마산: 경남대학교출판부 [1997]
  • 『법경제학입문』
    송평근 오정일 서울: 박영사 [2014]
  • 『민법학강의』
    김형배 제4판, 서울: 신조사 [2005]
  • 『무역실무』
    김희길 개정판, 서울: 두남 [2004]
  • 『무역상무』
    양영환 제2판, 서울: 삼영사 [2011]
  • 『무역계약론』
    허재창 서울: 박영사 [2014]
  • 『무역계약 이론과 실무』
    박명섭 서울: 우용출판사 [2006]
  • 『무역결제』
    박광서 제2판, 서울: 삼영사 [2011]
  • 『글로벌 무역의 의해』
    박명섭 서울: 아카데미프레스 [2008]
  • 『국제물품매매계약에서의 불가항력과 Hardship조항의 활용에 관한 연구: CISG와 UNIDROIT원칙을 중심으로』
    이동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국제물품매매계약상의 이행불능에 관한 연구: 이행불능법리를 중심으로』
    김웅진 명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1]
  • 박사
  • 『국제무역결제론』
    류해민 부산: 부산외국어대학교 [2015]
  • 『UN통일매매법(CISJ)上의 면책(Exemptions)조항에 관한 연구』
    김찬중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 『Q 방법론』
    김헌수 서울: 교육과학사 [2000]
  • 「해상법원론」
    김현 송상현 제4판, 서울: 박영사 [2008]
  • 「국제거래법」
    이기수 제4판, 서울: 세창출판사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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