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마이크로 블로그 이용자의 사회계층, 주관적 계층의식, 레퍼토리 이용이 공공지식 습득과 생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원남 2015년
논문상세정보
' 마이크로 블로그 이용자의 사회계층, 주관적 계층의식, 레퍼토리 이용이 공공지식 습득과 생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공지식 생산
  • 공공지식 습득
  • 미디어 레퍼토리
  • 정보추구 동기
  • 주관적 계층의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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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크로 블로그 이용자의 사회계층, 주관적 계층의식, 레퍼토리 이용이 공공지식 습득과 생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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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李寶梁 (2007). 社會分層硏究中的基本理論范式與最新進展評述.『貴州師范大學學報(社會科學版)』, 第4期, 5∼9
  • 李培林 張翼 趙延東 梁棟 (2005). 社会冲突与阶级意识——当代中国社会矛盾研究.『社会』, 25(1), 7∼27
  • 李元書 (2005). 社會分層與階級分層的區別、功能和意義.『江蘇社會科學』, (2), 91∼97
  • 한국인 주관적 계층의식의 특성과 결정요인. 『한국사회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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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의 증산층 (Vol. 27)
    홍두승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 [2005]
  • 한국사회의 계급구조화 연구. 『한국사회학』
    안치민 여름권 26호, 59∼81 [1993]
  • 한국사회 계급구조의 변화, 1960∼1990. 『한국사회학』
    조돈문 봄권 28호, 17∼46 [1994]
  • 한국 사회의 계급위치와 계층의식 격차에 미치는 경제, 문화, 사회적 요인에 관한 연구 : 부르디외의 자본의 형태를 중심으로
    송한나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한국 사회에서의 주관적 계층위치.
    장상수 『사회와 역사』, 49, 180∼212 [1996]
  • 박사
    한국 맞벌이 남성과 여성의 주관적 계층의식
    윤수연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포털뉴스 이용동기가 인터넷 자기효능감, 정치적 신뢰, 정치냉소주의와 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상호 『한국언론학보』, 53권 5호, 153∼175 [2009]
  • 포털 뉴스 이용동기가 이용행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반현 조정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제17호, 193∼231 [2006]
  • 박사
    트위터의 구전효과와 TV시청
    인현진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트위터에서의 의견지도력과 트위터 이용 패턴: 이용동기, 트윗 이용 패텅, 그리고 유형별 사례분석
    신홍진 황유선 『한국방송학보』, 24권 6호, 356∼404 [2010]
  • 트위터 리트윗의 마인드셋: 메시지 재전송자의 역할 인식과 효과에 대한 연구
    김옥현 이미나 『한국언론학보』, 55권 4호, 331∼357 [2011]
  • 직업의 사회경제적 속성과 계급구분
    김경동 최태룡 『사회과학과 정책연구』, 5(3), 1∼30 [1983]
  • 지식격차효과의 이론적 토대. 『언론과 사회』
    송종현 윤석민 여름 통권 20호, 7∼43 [1998]
  • 중산층에 대한 사회경제적 요인과 주관적 계층의식이 생활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오혁제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중국의 웨이브 열풍과 요인
    이중희 『동북아 문화연구』, 제30집(2012), 279∼293 [2012]
  • 중국 시나 웨이보(Sina Weibo)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이용동기와 준사회적 상호작용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이몽영 동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중국 마이크로 블로그의 이용과 충족에 관한 연구 : Sina 웨이보 이용자를 종심으로
    송림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주관적 계층인식이 건강위험행동 및 주관적 건강상태에 미치는 영향
    양동욱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주관적 계층의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소득・교육수준・직업・소득 만족도・생활 만족도를 중심으로
    서광민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논문집 [2009]
  • 정치정보습득관련 미디어 레퍼토리와 정치참여 유형에 관한 연구
    김현철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정보추구의 동기가 정보원 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김영재 석사학위논문 [1993]
  • 정보격차이론에 따른 디자이너의 정보수용 양상에 관한 연구: 인터넷 미디어를 중심으로
    김수정 홍익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인터넷의 양방향ㆍ공개 커뮤니케이션 장을 창출한 적극적 발신행위자의 속성에 관한 연구
    김관규 한국언론정보학보, 51∼84 [2005]
  • 인터넷에 대한 규범적 이미지가 웹 레퍼토리 이용정도와 공공지식습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희진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 인터넷 정보 이용자 가나의 디지털 디바이드 요인에 관한 연구: 인터넷 미디어 능력을 중심으로
    김경일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인터넷 이용자의 뉴스이용 레퍼토리와 사회정치참여
    조은희 『한국언론학보』, 58(2), 64∼87 [2014]
  • 인터넷 신문 이용의 영향 요인 연구
    이은미 『한국언론정보학보』, 통권 21호, 177∼201 [2003]
  • 온라인 신문 기사의 제목과 개요 효과
    조수선 한국언론학보』, 49(2), 5∼32 [2005]
  • 스마트폰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 유형에 따른 신문 뉴스 앱 이용동기 및 앱 광고 태도에 관한 연구
    김경진 홍익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스마트폰 뉴스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과 기대가치이론을 바탕으로
    김다영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박사
  • 스마트 미디어와 SNS, 커뮤니케이션 행태를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
    권상희 2011 년 봄철 정기학술대회 진단과 전망: 스마트 미디어와 SNS 확산으로 본 커뮤니케이션 행태의 변화 이슈와 쟁점, 107∼138 [2011]
  • 소셜미디어 이용자 집단의 정치적 인지구조의 특성 : 갈릴레오 모델을 적용한 멀티이용자, 트위터와 페이스북 개별 이용자, 그리고 비이용자 집단 비교
    반현 이현주 『한국언론학보』, 48권 2호, 5∼43 [2011]
  • 소셜미디어 이용동기가 이용형태 유형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의 마이크블로그 Weibo와 SNS Renren을 중심으로
    JIN Yan 민대환 한국IT서비스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No.9. 175∼178 [2011]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이용동기가 실제 이용과 메시지 특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미투데이’의 비교를 중심으로
    김위근 최민재 『한국언론정보학보』, Vol 60, 150∼171 [2012]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나타나는 성격을 통한 유유상종.『방송통신연구』
    강성현 신동희 최명군 가을통권 84호, 64∼84 [2013]
  • 선거와 언론: 정치의제와 설득. 이동신 박기순(편). 『정치커뮤니케이션 원론』
    김정탁 서울: 법문사 [1996]
  • 상황변인과 지식의 격차현상에 관한 연구
    최윤희 사회과학 (구:~ 2001), 27(1), 29∼48 [1987]
  • 사회계층의식의 변화와 전망
    金彩潤 『사회과학과 정책연구』, 7(3), 97∼118 [1985]
  • 사회계층의식의 변동에 관한 연구. 『경제와 사회』
    윤정향 이병훈 통권(70), 111∼140 [2006]
  • 박사
  • 사회계층과 주관적계층의식에 따른 관광동기 및 선택속성이 관광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주덕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사회계급, 주관적 계층의식, 주관적 소득 평가가 직업별 소득 불공정 인식에 미치는 효과분석: 한국, 미국, 스웨덴 비교연구
    신승배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사회경제적지위에 대한 주관적인지가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 전반적인 삶의 질 만족도 및 건강상태 만족도를 중심으로
    오현복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박사
  • 사이버 여론 지도자 성향 연구: 인구사회학적 특성과 미디어 이용을 중심으로
    김현주 ꡔ한국언론학술논총 2005ꡕ, 217∼264 [2005]
  • 반현. 포털 뉴스 이용동기가 이용행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조정현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17), 193∼231 [2006]
  • 박사
  •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콘텐츠:멀티플랫포밍 이론의 구성과 적용
    이재현 ꡔ 방송문화연구 ꡕ, 18(2), 285∼317 [2006]
  • 매체 이용 성향이 뉴스 주제별 관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문 정기 구독자를 중심으로
    이찬란 연세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마이크로블로그의 정치적 이용이 참여적 사회자본에 미친 영향에 관한 연구
    최연태 『지방정부연구』, 16(1), 297∼329 [2012]
  • 박사
  • 마이크로 블로그 이용자의 능동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 트위터와 미투데이 이용자의 생산적 활동을 중심으로
    내가영 이수영 『방송통신연구』, 겨울통권 73호, 171∼200 [2010]
  • 박사
  • 디지털 디바이드, 모바일시대의 정보격차 현상: 스마트폰 이용 확산에 따른 정보격차현상에 대한 연구를 중심으로
    황현규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 다채널TV 상황하의 TV뉴스 시청: 공중파TV 뉴스와 24시간 다채널 TV 뉴스에 대한 시청동기의 차이를 중심으로
    윤석민 『언론과 사회』, 46∼69 [1995]
  • 다채널 수용자의 채널이용 집중과 분극
    강남준 조성동 『한국언론학보』, 52(4), 152∼178 [2008]
  • 다매체 시대 미디어 레퍼토리 유형에 관한 연구
    심미선 『한국방송학보』, 21(2), 351∼390 [2007]
  • 뉴스를 통한 학습의 선행요인 연구
    양정애 『한국언론학보』, 54(4), 350∼373 [2010]
  • 뉴스 미디어로서의 트위터
    김은미 이주현 『한국언론학보』, 55(6), 152∼180 [2011]
  • 뉴스 미디어 레퍼토리에 따른 후기 청소년의 시민성 차이에 관한 연구
    문지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뉴미디어 환경이 개인의 사회정치참여에 미치는 영향 : 선유경향과 콘텐츠 선호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금희조 『한국언론학보』, 53권 4호, 5∼26 [2009]
  • 박사
  • 누가 인터넷 토론에서 영향력을 행사하는가?: 온라인 의견지도자의 속성
    김은미 김현석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51권 3호, 358∼334 [2007]
  • 김현석의 전공일반사회
    김현석 서울: 북타운 [2006]
  • 교육사회학
    이영자 교육과학사 [2000]
  • 경제와사회-특집-계급과 정체성의 정치
    신광영 『경제와사회』, 35, 34∼50 [1997]
  • 개인의 사회경제적 지위가 다문화사회 수용성에 미치는 영향 분석: 개인적 및 정책적 수용성의 비교를 중심으로
    신민형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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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韦路 李锦容 (2012). 网络时代的知识生产与政治参与. 『当代传播』, 4, 005, 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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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許駿飛 (2012). 微博與線下網絡中的社會資本:一個整體網案例硏究. 北京大學 新聞與傳播學院 碩士學位論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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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尹煥三 (2002). 社會階層和社會階級的內涵詮釋與界分.『齊魯學刊』, 第6期, 1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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