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구조주의 기호학적 방법론을 통한 마케팅 차별화 전략 연구

이주호 2015년
논문상세정보
' 구조주의 기호학적 방법론을 통한 마케팅 차별화 전략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기호학
  • 마케팅
  • 이항대립
  • 질적분석방법
  • 차별화 전략
  • 포지셔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5 0

0.0%

' 구조주의 기호학적 방법론을 통한 마케팅 차별화 전략 연구' 의 참고문헌

  • 하이트진로 홈페이지
    (www.hitejinro.com)
  • 파리학파의 기호학
    박인철 민음사 [2003]
  • 처음처럼 홈페이지
    (www.soju.co.kr.)
  • 참이슬 홈페이지
    (www.chamisulsoju.com.)
  • 질적연구방법론 Ⅱ
    김영천 아카데미프레스 [2013]
  • 응용문화 기호학
    박여성 북코리아 [2014]
  • 소비트렌드 예측의 이론과 방법
    서정희 내하출판사 [2005]
  • 미국마케팅협회 홈페이지
    (www.ama.org.)
  • 기호학이란 무엇인가?
    김경용 민음사 [1994]
  • 근대 : 이항대립체계의 실제
    박찬일 도서출판역락 [2007]
  • 구조주의의 사유체계와 사상
    김형효 인간사랑 [1989]
  • 『후기구조주의와 포스트모더니즘』
    Sarup Madan 전영백 역. (2005). 조형교육 [1993]
  • 『행태주의마케팅』
    이징호 시그마프레스 [2013]
  • 『최신소비자행동』
  • 『인문학 기호학을 말하다』
    송효섭 이숲 [2008]
  • 『이데올로기』
    김광현 열린책들 [2013]
  • 『의미에 관하여』
    Greimas Algirdas Julius 김성도 역, , 인간사랑 [1997]
  • 『언어와 차이로 만든 세계』
    양운덕 (주)휴머니스트출판그룹 [2013]
  • 『신화의 질서』
    송효섭 문학과지성사 [2012]
  • 『상징과 리비도』
    융, C.G 융저작번역위원회 역, , 솔출판사 [2005]
  • 『밀레니엄은 없다』
    허경회 오롬시스템 [1999]
  • 『문화기호학, 대우학술총서』
    송효섭 민음사 [1997]
  • 『마케팅 원리와 전략』
  • 『롤랑바르트의 기호학』
    신항식 문학과경계사 [2005]
  • 『기호학』
    송효섭 한국문화사 [2010]
  • 『기호학』
    Cobley Paul Jansz Litza 조성택, 변진경 역, , 김영사 [2002]
  • 『기호계-문화연구와 문화기호학』
    Lotman Yuri M 김수환 역, (2008), 문학과지성사 [2000]
  • 『기호, 리듬, 우주』
    김성도 인간사랑 [2007]
  • 『구조에서 감성으로-그레마스 기호학 및 일반 의미론의 연구』
    김성도 고려대학교 출판부 [2002]
  • 「현대 기호학의 본질」
    김성도 문학과 사회 1995년 제32호, 1493-1521 [1995]
  • 「차별화된 전략수립을 위한 전략기획 에센스」
    최승호 새로운제안 [2005]
  • 「이데올로기의 위상적 구성에 대하여」
    김광현 기호학연구31집, 95-112 [2011]
  • 「옐름슬레우의 언어이론과 기호체계에 대하여 : 기호학 연구의 최근 동향(Ⅱ)」
    서정철 불어학연구, 7집, 7-33 [1989]
  • 「에밀 방베니스트의 언어, 담화, 사회 관계연구」
    김현권 불어불문학연구, 제98집, 271-305 [2014]
  • 「샤넬’ 색조화장품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특성 연구 - 2010년 이후 인쇄광고의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김희선 송치만 기호학연구, 40집, 143-165 [2014]
  • 「마케팅 및 브랜딩의 기호학적 접근」
    김성도 광고학연구: 일반, 제13권4호(2002 겨울), 257-279 [2002]
  • 「The Semiotic Paradigm on Meaning in the Marketplace」
    Mick David Glen Oswald Laura R ch3, Handbook of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in Marketing, Russell W. Belk 편집, Edwald Elgar Publishing [2007]
  • 「The Qualitative Paradigm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Research: Approaches, Methods, Directions, Issues」
    Spielmann Guy AAAL(American Academy of Arts and Letters:미국예술원) '99 -Stamford, CT - Monday, March 8 COLLOQUIUM, (www.georgetown. edu) [1999]
  • Zweibelson Ben, (2012), 「Military Design in Practice: A Case from NATO Training Mission-Afghanistan in 2012 :Why Military Decision Making Requires a Blend of Theory, Doctrine, and Politics」. (www.warsjournal.com), Jun 4, 2012.
  • Zaltman Gerald, (2003), How Customers Think: Essential Insights into the Mind of the Market, Harvard Business Press.
  • What's the Matter with the Internet?, Regents of the University Minnesota, 김승현, 이종숙 역, (2005), 『미네르바의 올빼미가 날기 전에 인터넷을 생각한다』
    Poster Mark 이제이북 [2001]
  • West Douglas & Ford John & Ibrahim Essam, (2006), Strategic Marketing, Oxford Uni Press.
  • W, , Orientalism, WylieAgency(UK), 박홍규 역, (1991), 『오리엔탈리즘』
    Said E. 교보문고 [1978]
  • Trout Jack & Rivkin Steve, (2000), Differentiate or Die: Survival in Our Era of Killer Competition. Wiley&Sons.
  • Trabant J rgen, , Element der Semiotik, Junius verlag GmbH, 안정오 역, (2010),『기호학의 전통과 경향』
    인간사랑 [1996]
  • This means This, This means That: A User's guide to Semiotics, Laurence King Publishing, 김진실 역, (2009),『기호학입문: 의미와 맥락』
    Hall Sean 비즈앤비즈 [2008]
  • The culture code, 김상철 역. (2007). 컬처코드』
    Rapaille Clotaire 리더스북 [2007]
  • The Boston Consulting Group on Strategy: Classic Concepts and New Perspectives, John Wiley & Sons, 이영준역 (2009), 『BCG 전략보고서』
    Deimler Michael S Stern Carl W 북이십일 [2006]
  • Ten Deadly Marketing sins: Signs and Solutions, John Wiley& Sons, 홍성태외 역, (2009),『마케팅의 10가지 치명적 실수』
    Kotler Philip 세종서적 [2005]
  • Syst me de la Mode, Seuil, 이화여대기호학연구소역, (1998),『모드의 체계』
    Barthes Roland 동문선 [1967]
  • Souza De Vasconcellos e Sa, , Strategy moves 14 complete attack and defence strategies for competitive advantage, Pearson Education, 안기순 역, (2007),『전략, 마케팅을 말한다』
    Jorge Alberto 한국물가정보 [2005]
  • Semprini Andr a, (1992), Le marketing de la marque Approche s miotique, Liaisons.
  • Sebeok Jean Umiker, (1987), Marketing and Semiotics, Mount de Gruyter.
  • Saussure Ferdinand de, , Cours de linguistique generale, 최승언 역. (2006). 『일반언어학강의』
    민음사 [1916]
  • S/Z, Seuil, 김응권 역, (2006),『S/Z』
    Barthes Roland 동문선 [1970]
  • S miotique, marketing et, communication, sous les signes, les strate‘gies, Presses universitaries de France, 김성도 역, (2003),『기호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Floch Jean Marie 나남출판 [1990]
  • S emiotique et litt erature, Presses uni de France, 김치수, 장인봉 역, (2003),『기호학과 문학』
    Fontanille Jacques 이화여대출판부 [1999]
  • Raymond Augustine Bauer, Stephen A. Greyser, Donald Lucky Kanter, William M. Weilbacher, (1968), Advertising in America; the consumer view, American Association of Advertising Agencies, Harvard University,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Division of Research. Harvard University Press.
  • Psychoanalytic Politics Frued's French Revolution
    Sherry Turkle Basic Books. Inc, 여인석 역, (1995), 『라캉과 정신 분석 혁명』, 민음사 [1978]
  • Positioning, Warners, 안진환 역, (2002),『포지셔닝』
    Ries Al Trout Jack 을유문화사 [2000]
  • Polak Kraysztof, (2014), 「Meaning of Health & Illness in Today's Culture」, www.esomar.org (International Code on Market and Social Research), jul 24.
  • Poe‘tique de la prose, Seuil, 유제호역, (2003), 『산문의 시학』
    Todorov Tzvetan 예림기획 [1971]
  • Mythologiques: Du Miel aux Cendres, 임봉길 역, (2008), 『신화학 2: 꿀에서 재까지』
    Levi Strauss Claude 한길사 [1966]
  • Mythologiques : Le Cru et le Cuit, 임봉길 역, (2005),『신화학 1: 날것과 익힌것』
    Levi Strauss Claude 한길사 [1964]
  • Mythologies, Seuil, 이하여대기호학연구소역, (1997), 『현대의 신화』
    Barthes Roland 동문선 [1957]
  • Morphology of the Folk tale, 유영대 역, (1987), 『민담형태론』
    Propp Vladimir 새문사 [1927]
  • Mick David Gren, Pettigrew Simone, Pechmann Cornelia, Ozanne Julie, (2012), Transformative Consumer Research, Routledge.
  • Marketing Semiotics: Sign, Strategies, and Brand Value
    Oswald Laura R Oxfold University Press, 엄창호 역. (2013), 『마케팅기호학 기호, 전략, 브랜드, 가치』,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Lowenstein O, (1998),「Consciousness reframed: art, technology and consciousness in the post biological era」, Journal of Consciousness Studies, Volume5, Numbers5-6, 739-741.
  • Liszka James Jakob, , A General introduction to the Semeiotic of Charles Sanders Peirce
    Indiana Uni Press, 이윤희역, (2013), 퍼스기호학의 이해』, 한국외국어대출판부 [1996]
  • Levi Sidey J, (1959), 「Symbols for Sales」, Harvard Business Preview, (July-August), 117-124.
  • LaSalle Diana, Britton Terry A, , Priceless : Turning Ordinary Products into Extraordinary Experience, 심재관 역, (2005),『차별화의 법칙』
    한즈미디어 [2002]
  • La Pensee Sauvage, 안정남 역, (2007), 『야생의 사고』
    Levi Strauss Claude 한길사 [1962]
  • Kotler Philip, Keller Kevin Lane, (2012). MarketingManagement, Pearson.
  • Kashani Kamran, (2005), Beyond Traditional Marketing, JohnWiley & Sons.
  • Introduction to Communication Studies, Routledge, 강태완역, (1995),『커뮤니케이션학이란 무엇인가』
    Fiske John 커뮤니케이션북스 [1990]
  • Hunter James Davison, Bergesen Albert, Kurzweil Edith, , Curtural Analysis, 최샛별 역, (2003), 『문화분석』
    Wuthnow Robett 한울아카데미 [1984]
  • Hiraga, , Metapho and Iconicity: A Cognitive Approach to Analysing Texts, Palgrave Macmillan, 김동환, 최영호 역, (2007),『은유와 도상성』
    Masako K. 연세대출판부 [2005]
  • Hall Stuart, (1997), Representation: Cultural Representations and Signifying Practies, Sage Publications.
  • Evans, (2011), 「Signifying Everything」, Semionaut onlinemagazine, 1May (www.semionaut.net).
  • Eco, Umberto. , SEMIOTICA E FILOSOFIA LINGUAGGIO, S.p.A, 김운찬역, (2009),『기호학과 언어철학』
    열린책들 [1984]
  • Eco, Umberto, A Theory of Semiotics, Indians uni press. 김운찬 역, (2009),『일반 기호학 이론』
    열린책들 [1976]
  • Different, The Sagalyn Agency, 박세연 역, (2011),『디퍼런트』
    Youngme Moon 살림Biz [2011]
  • Chaston Ian, (1999), NewMarketing Strategies, SAGE.
  • C, , Beyond Enterpreneurship, Pearson, 임정재 역, (2002),『짐콜린스의 경영전략』
    Collins J. 위즈덤하우스 [1992]
  • Biscontin Lorenzo, (2014), 「Variables and Varietals」, Journal,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June Marketing news.
  • Baines. Paul, Ian Crawford, Nicholas O'Shaughnessy, Robert Worcester, RogerMortimore, (2014), 「Positioning in politicalmarketing : How semiotic analysisa dds value to traditional survey approaches」, Journal of Marketing Management, 30:1-2, 172-200.
  • AsaBerger Arthur, , The Objects of Affection Semiotic and Consumer Cuiture, Palgrave Macmillan, 엄창호역, (2011), 『애착의 대상 기호학과소비문화』
    커뮤니케이션북스㈜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