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공과대학생을 위한 ESP 교수요목 연구 : 요구분석과 코퍼스를 중심으로

박현숙 2015년
논문상세정보
' 공과대학생을 위한 ESP 교수요목 연구 : 요구분석과 코퍼스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과대학생
  • 공학인증
  • 교수 요목
  • 어휘 목록
  • 요구 분석
  • 직무분석
  • 코퍼스
  • 특수목적영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99 0

0.0%

' 공과대학생을 위한 ESP 교수요목 연구 : 요구분석과 코퍼스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해사영어:코퍼스 기반 어휘 분석.석사학위논문
    변현정 한국해양대학교 [2011]
  • 한국과 싱가포르 영어교과서의 코퍼스 언어학적 어휘 비교분석.석사학위논문
    안미정 성군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학습자 중심 수업의 효과를 제고하기 위한 방법론 연구. 석사학위논문
    박미자 숙명여자대학교 [2005]
  • 특수목적 영어 교과목에 대한 학습자 요구 및 만족도 연구.석사학위논문
    정혜미 단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코퍼스 분석을 통해 살펴본 비즈니스 영어의 어휘적 특징
    정미애 언어. 32(4).751-777 [2007]
  • 박사
  • 연어를 활용한 영어 능력 향상 방안
    박현숙 언어학 연구,26.111-127 [2013]
  • 대학영어교육을 위한 ESP 교과설계
    서초순 응용언어학,3,85-108 [1990]
  • 대학 영어전용강좌(EMI)의 학습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CIPP 평가 모형을 바탕으로 -
    송영수 교육정보미디어연구,14(3).61-84 [2008]
  • 내용중심의 영어와 과학통합 언어지도 방안.석사학위논문
    정수연 서율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내용중심 초등영어수업에서 교과 내용이 영어 학습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이순화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내용 중심 교수법을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영어 수업 사례연구.석사학위논문
    이유화 계명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공학인증프로그램을 위한 교양영어교육과정 개발
    장형지 영어어문교육,15(1).327-348 [2009]
  • 공과대학 영어전용강의에 대한 교수자 인식
    황선유 영어영문학연구,55(1),475-501 [2013]
  • Π(파이)형 교육체계
    김도연 김유신 김태유 유영제 이병기 이장무 한국공학교육학회,1(1),5-20 [1998]
  • Wickert,J.,Lewis,K.(2013).An introduction tomechanicalengineering.USA:CengageLearning.
  • WashingtonAccord와 공학인증제
    윤우영 공학교육,10(3),5-11 [2003]
  • Ward,J.(1999).How large a vocabulary do EAP engineering students need. ReadingaForeignLanguage,12(2),309-323.
  • Valipouri,L.,Nassaji,H.(2013).A corpus-based study ofacademicvocabularyin chemistry research articles.JournalofEnglish forAcademicPurposes,12.248-263.
  • Thornbury,S.(2002).How toteachvocabulary.England:PearsonLongman.
  • Sinclair, J. (1991). Corpus Concordance Collocation. Oxford: Oxford University Press.
  • Shin,D.K.(2014).TechnicalTerm (word& collocation)Extractor(TermoStat).Retrieved from http://cafe.daum.net/sdhera/MGXe/159
  • Serway,R.A.,Vuille,C.(2011).College Physics.9th InternationalEdition. China:CengageLearning.
  • Scott, M. (2014). Oxford WordSmith Tools, Version 6.0. Oxford: OxfordUniversityPress.
  • Sasidharan,P.(2012).A need-based approach to teaching and learning ofEnglish forengineering purposes.DoctorateDissertation.NationalInstituteofTechnology,India.
  • Risebero,B.(2012).Thestoryofwesternarchitecture.London:HerbertPress.
  • Richterich,R.(1972).A modelforthedefinition oflanguageneeds.Strasbourg:CouncilofEurope.
  • Richards,J.C.& Rodgers,T.S.(2001).Approachesand methodsin languageteaching.Cambridge:CambridgeUniversityPress.
  • Pritchard,M,Nasr,A.(2004)ImprovingreadingperformanceamongEgyptianengineeringstudents:Principlesandpractices.EnglishforSpecificPurposes23,425?445
  • O’keeffe,A.,McCarthy,M.,& Carter,R.(2007).From corpus to classroom:Language use and language teaching.Cambridge:Cambridge UniversityPress.
  • Oxtoby,D.W.,Gillis,H.P.,Campion,A.(2012).Principlesofmodernchemistry. 7th Edition.USA:CengageLearning.
  • Nunnally,J.(1978).Psychometrictheory,2nd Edition.New York:McGraw-Hill.
  • Nunan,D.(1995).Closing the gap between learning and instruction.TESOLQuarterly,29(1),133-156.
  • Nunan,D.& Lamb,C.(1996).TheSelf-directedteacher.Cambridge:CambridgeUniversityPress.
  • Nattinger,J.& J.De Carrico.(1992).Lexicalphrases and language teaching. Oxford:OxfordUniversityPress.
  • Nation,I.S.P.(2001).Learning vocabulary in another language.Cambridge:CambridgeUniversityPress.
  • Long,M.H.(2005).Second language needs analysis.Cambridge:CambridgeUniversityPress.
  • Lewis,M.(1993).The lexicalapproach:The state ofELT and away forward. Hove,England:LanguageTeachingPublications.
  • Larsen-Freeman,H.(2000).Techniques and principles in language teaching. Oxford:OxfordUniversityPress.
  • Kreyszig, Erwin. (2011). Advanced engineering mathematics. Internationalstudentversion.Asia:Johnwiley& Sons,INC.
  • Hutchinson, T. & Waters, A. (1987). English for Specific Purposes: Alearning-centredapproach.Cambridge:CambridgeUniversityPress.
  • Hueneburg,K. (2013). English for science and technology in the Germantechnical industry-A needs analysis. M.A. Thesis. Minnesota StateUniversity,USA.
  • HR Guide to the Internet: Job Analysis: Overview.(2015.5.5).HR.com. Retrievedfrom athttp://www.job-analysis.net/G000.htm
  • Dudley-Evans,T.& St.John.M.,J.(1998).Developments in English forspecific purposes: a multi-disciplinary approach. Cambridge: CambridgeUniversityPress.
  • Drouin,P.(2010).TermoStat Web 3.0. Montreal: University of Montreal. Retrieved from http://termostat.ling.umontreal.ca/index.php?lang=en_CA
  • Douglas, D. (2000). Assessing languages for specific purposes. Cambridge:CambridgeUniversityPress.
  • Coxhead,A.(2013).Vocabulary and ESP.In B.Paltridge & S.Starfield (ed),The handbook ofEnglish for specific purposes.Boston:Willey-Blackwell. 407-426.
  • Cormen,T.H.,Leiserson,C.E.,Rivest,R.L.,Stein,C.(2009).Introduction toalgorithms.MIT Press.
  • Chung,M.,T.,Nation,P.(2004).Identifying technicalvocabulary.System,32. 251-263.
  • Cho,H.(2015).Creating a specialized word listforESP collegestudents.TheJungangJournalofEnglishLanguageandLiterature,57(1).541-564.
  • Brown,H.D.(2000).Principlesoflanguage learning and teaching.New York:Longman.
  • Bird,J.(2010).Electricalcircuittheory and technology.Burlington,MS,USA:Elsevier.
  • 2009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 기본어휘 개선 연구. 연구보고 RRI2010
    신동광 이병천 이의갑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