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을 위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가이드라인 연구

서정욱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서정욱
    • 기타서명 Art collaboration guidelines research for brand image positioning
    • 형태사항 26 cm: 삽화(일부천연색): vii, 155 p.
    •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준교, 참고문헌수록
    •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디자인학과 디자인경영전공, 2015. 8
    • 발행지 서울
    • 언어 kor
    • 출판년 2015
    • 발행사항 중앙대학교 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0)

' 브랜드 이미지 포지셔닝을 위한 아트 콜라보레이션 가이드라인 연구' 의 참고문헌

  • 현대 패션에 나타난 콜레보레이션의 문화적 특성에 관한 연구
    간호섭 성균관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패션기업의 콜라보레이션 특성에 따른 성과 및 만족도
    홍원표 건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4]
  • 트렌드 IN 마케팅
    이연수 새빛에듀넷 [2008]
  • 콜레보레이션의 의미와 가치
    이명진 전종찬 기초조형학회, Vol.9No.1 [2008]
  • 콜레보레이션을 통한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에 관한 연구
    정유진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관리 전략에 관한 고찰
    김보연 홍익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 케빈 레인 켈러 저, 이상민, 김준석, 최윤희 역,「브랜드 매니지먼트」
    비즈니스 북스 [2007]
  • 찰스 샌더스 퍼스 저, 김성도 편역,「퍼스의 기호 사상」
    민음사 [2006]
  • 융합콘텐츠의 의미 생성 구조에 관한 연구
    김영도 국민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8]
  • 융합콘텐츠 창작을 위한 스토리텔링 팩터
    김영도 이창조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Vol.1 No.1 [2007]
  • 융합디자인교육이 그룹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권다은 성신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4]
  • 연세대학교 기술경영학 협동과정 창조경영연구팀,「미래의 마케팅 키워드 퓨전」
    위즈덤하우스 [2007]
  • 아트마케팅이 소비자의 심리적 행동적 반응에 끼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윤지연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6]
  • 아트마케팅 콜라보레이션 유형별 차이점이 제품 평가에 미치는영향
    송정은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 아트 콜라보레이션의 활용과 미술창작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배빈아 한양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기업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에관한 연구
    박소연 중앙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 세계미술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
  • 비자트 3.0
    이장우 글로세움 [2010]
  • 브랜드의 힘을 읽는다
    안광호 이진용 더난출판사 [2006]
  • 브랜드 아이덴티티
    손일권 경영정신 [2003]
  • 매스컴대사전
    http://terms.naver.com
  • 루이 비통 연구
    장지혜 이화여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디자인사 연구의 역사
    신현봉 채승진 디자인학연구, Vol.58 No.4 [2004]
  • 도시마케팅
    서구원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데이비드 에어리 저, 이원제 역,「로고 디자인 러브」
    비즈앤비즈 [2010]
  • 데본리,「콜라보 경제학」
    흐름출판 [2008]
  • 나오키 저, 정보공학연구소 역,「감성마케팅 잠든 시장을 깨운다」
    사카이 정보공학 [2003]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이 기업 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진우 단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9]
  • 국내기업의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장에 관한 연구
    유은진 단국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 교육평가 용어사전
    http://terms.naver.com
  • 경제용어사전
    한경 http://terms.naver.com
  • 경쟁우위를 위한 브랜드 포지셔닝에 관한 연구
    박병호 인하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1]
  • 『포스트모더니즘예술』
    김동욱 서울 청하 [1991]
  • 「아트와 광고, 그 상생의 길」
    이현우 광고정보 [2007]
  • 「브랜드는 커뮤니케이션이다」
    김홍규 최원주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SPSS 설문지 조사방법 기본과 활용」
    허명회 한나래아카데미 [2010]
  • http://www
    두산백과 doopedia.co.kr
  • TV 드라마 PPL에 대한수용자의 태도유형 및 활용에 관한 연구
    이용재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6]
  • T. J. Reynold & J. Gutman(1984), Advertising is Image Management,Journalof Advertising Research, Vol.24, No.1.
  • Sproles, G.B., Geistfeld L..V., & Bandenhop, S.B.(1980), Types andAccount of Information on Used by Efficient Consumer, The Journalof Consumer Affairs.
  • Reynolds, T. J. and J. Gutman(1984), Advertising is ImageManagement,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Vol. 24. No. 1(Feb/Mar).
  • Pride, W.M., & Ferrell. O.C.(1985), Marketing : Basic Concepts andDecisions, Boston: Houghton Miffliue Company.
  • Philip Kotler, 「Principle of Marketing」, NJ: Prentice-Hall.
  • Martineau, P(1968). The Personality of Retail Store, Harvard BusinessReview.
  • Marks, R. B(1976), Operationalizing the Concept of Store Image,Journal of Retailing, Vol. 52. No. 3(Fall).
  • Kevin Lane Keller(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Customer-Base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Vol. 51.
  • JJain, A. K. and M. Etger(1976), Measuring Store Image ThroughMultidimentional Scaling of Free Response Data, Journal of Retailing,Vol. 52. No. 4(Winter).
  • Horowitz, I.A and R.S Kaye(1975), Perception and Advertising,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 15.
  • Gerald Mazzalovo 저, 손주연 역,「럭셔리 브랜드 경영」
    Michel Chevalier 미래의 창 [2007]
  • David A. Aker(1998),「Brand Asset Management」, Jossey-Bass.
  • D. Dobni and G. M. Zinkhan(1990), In Search of Brand Image: AFoundation Analysis, Advances in Consumer Reserch, Vol.17.
  • Cacile Rohwedder(1996), Global Products Require Name Finders, WallStreet Journal, Vol. 11(April).
  • Aaker, Keller, Kapferer: Brand Workshop
    윤경구 유나이티드북스 [2009]
  • Aaker, Jennifer L(1999), The Malleable Self : The Role ofSelf-Expression in Persuas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36.
  • Aaker 저, 이상민 역,「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David A. 비즈니스북스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