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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유산 관광동기가 체험 및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구조적영향관계 : 4대 고궁 중심으로

김영미 2015년
논문상세정보
' 문화유산 관광동기가 체험 및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구조적영향관계 : 4대 고궁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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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4대고궁
  • 고유성
  • 관광만족도
  • 관광체험
  • 교육성
  • 문화유산
  • 역사성
  • 예술성
  • 재방문 의도
  • 체험구조관계
  • 향수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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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유산 관광동기가 체험 및 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구조적영향관계 : 4대 고궁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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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축제의 서비스 품질이 방문자 만족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영향- 대구 약령시 축제 대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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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종구 이희승 조민 『관광 레저연구』,18(2): 211-225 [2006]
  • 주제공원 이용자의 만족형성에 관한 연구 : 에버랜드를 중심으로
    김두하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9]
  • 제품구매 행동 및 상품속성 평가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영향 관계 연구
    김미현 중앙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자원해설에 따른 관광지 교육성 지각의 차이 불국사 중심으로
    이명진 『관광 레저연구』, 12(2): 185-199 [2000]
  • 자아실현 위한 인생 교육에 관한 연구 ? 매슬로우의 자아실현 이론 중심으로
    박형빈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 유산광광지의 관광체험 속성에 관한 연구. 수원화성행궁 체험프로그램 중심으로
    엄서호 한숙영 『관광연구』, 20(2): 55-67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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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사헌 이혜련 『관광학연구』, 29(1): 5-10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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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역사 문화유적지의 교육성, 브랜드가치, 선택속성이 관관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민채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수정된 ACSI를 통한 문화관광축제 방문자의 만족과정의 이해: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상으로
    박동진 제갈돈 『관광학연구』,28(4): 87-105 [2005]
  • 소비자 행동론
    오영애 청목출판사 [2010]
  • 세계문화유산지의 관광체험 구조분석
    김지선 한양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2011]
  • 선행관광행동연구의 비판적 고찰
    고동우 『관광학연구』, 21(1):207-229 [1998]
  • 서울시정 개발 연구원
    『서울도시연구』, 11(2): 180-194
  • 서비스품질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상동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6]
  • 생태관광객의 여행 동기 및 태도연구 척도 구축과 관광객유형별 비교 분석
    강미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9]
  • 복합점수를 이용한 소비자 만족 측정법들의 준거 타당도 연구
    강용주 김완석 『소비자학 연구』, 9(4): 63-80 [1999]
  • 박사
  • 방한 일본 여성 관람객의 에스테틱 동기가 관광지 선택 속성, 만족, 행동의도 간의 영향 관계
    김영우 『컨벤션연구』, 6(2): 107-130 [2006]
  • 방문 경험에 따른 관광지 이미지 여행서비스 품질 만족도행동의도간의 구조적관계 연구
    손혜경 『호텔관광연구』, 12(1): 128-140 [2010]
  • 물리적 환경이 지역 축제 만족과 재방문 및 구전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회석 이동기 한국 행정학보, 34(1): 227-240 [2000]
  • 문화체육관광부 2007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
    문화체육관광부 [2008]
  • 문화적 고유성이 관광체험에 미치는 영향
    김진수 한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문화적 고유성이 관광 만족과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동 하회마을 중심으로
    조태영 『관광연구』, 23(4): 60-81 [2009]
  • 문화재청,,『문화재 활용 가이드 북』
    문화재청 [2007]
  • 문화재청 창덕궁 해설문
    창덕궁관리소 [2008]
  • 문화재청 www.cha.go.kr
    문화유산등록기준 [2013]
  • 문화재청 2014 궁 능 원 주요 업무 통계 자료
    문화재청 [2014]
  • 문화재 보존과 지속가능한 관광 활용 방안
    정화현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8]
  • 문화유적지의 관광자원과 특성에 관한 연구
    전명숙 『한국콘텐츠학회지』, 23(4): 93-101 [2006]
  • 문화유산으로서 제주 해녀의 관광자원 선택속성 동기에 관한 연구
    고계성 서용건 현홍준 『탐라문화』, 37: 481-490 [2010]
  • 문화유산 관광지 선택 속성이 만족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영향
    영수연 호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 문화유산 관광의 지속가능한 관리 모형 개발 고궁관광중심으로
    김지선 이훈 『관광레저연구』, 22(5): 479-496 [2010]
  • 문화유산 관광에서의 진정성이 관광자의 만족도와 충성도에미치는 영향
    박은경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 문화유산 관광동기가 관광체험 및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신홍철 『관광연구저널』, 28(1): 5-19 [2014]
  • 문화관광축제의 참가동기가 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청도소싸움축제를 중심으로
    김근우 장영진 『Tourism Research』,19: 97-118 [2004]
  • 문화관광체험이 고유성 및 관광만족,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조태영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박사
  • 문화관광과 관광객에 대한 개념 특성에 관한 시론
    김사헌 『관광학연구』, 29(1): 9-25 [2005]
  • 문화관광 축제의 고유성 측정에 관한 연구. 광안리어방 축제 중심으로
    양봉석 조명환 『문화관광연구』, 6(1): 39-55 [2004]
  • 문화관광 체험영역에 관한연구
    한숙영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문화관광 조사 방법론적 대안, 퍼지 시스템 개념 적용
    변우희 『관광학연구』, 31(1): 80 [2007]
  • 문화관광 이해를 위한 이론적 패러다임
    조광익 『관광학연구』,30(6): 136 [2006]
  • 문화관광 선택 속성이 문화관광객 가치 인식에 미치는 영향
    오정학 윤유식 『관광 레저 연구』, 22(4): 81-100 [2010]
  • 문화 유적지 관광 자원화 특성에 관한 연구
    전명숙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6(1): 93-101 [2005]
  • 문화 유산 관람 선택 속성요인이 관람 만족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미 김종은 『관광연구저널』, 25(3): 237-253 [2011]
  • 문화 공연 관람 동기와 만족도가 관광행동에 미치는 영향
    양길승 『한국도서연구』, 22(3): 43-61 [2010]
  • 무형문화재 공연상품의 소비자 욕구 및 동기와 만족 간의관계 분석
    이정호 추계예술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 무용공연 경쟁 구조 분석
    최현주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2]
  • 매슬로우의 자아실현 행동 특성 중심으로 한 안티 소비 현상과 대응 사례 연구
    유상재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 농촌관광의 추진 요인과 유인 요인 측정
    송대효 『농촌관광연구』,12(2): 117-144 [2002]
  • 국제관광문화
    조명환 백산출판사 [2002]
  • 국적별 문화관광체험과 관광지 속성이 만족과 선택에 미치는 영향
    손일화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관광학원론
    하동현 현학사 [2012]
  • 관광학 원론
    윤대순 백산출판사 [1997]
  • 관광체험구성요인분석연구
    김기완 김남조 『관광연구』,22(2) :153-172 [2007]
  • 관광지속성과 만족도가 관광지 선택에 미치는 영향
    신도길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89]
  • 관광지로서의 영화촬영지에서 풀-푸쉬 동기 모형의 유효성
    이계희 이은미 『소비자문화연구』, 9(2): 187-203 [2006]
  • 관광지 특성, 관광자의 지각된 가치, 만족, 행동의도 간의관계 연구, 계명대학교 대학원
    전형규 박사학위논문 [2008]
  • 관광지 속성이 지각된 관광가치, 관광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동훈 제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관광자의 관광지 요인, 만족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전원배 황봉취 『Tourism Research』, 18: 23-39 [2004]
  • 관광자원해설론
    김종은 백산출판사 [2013]
  • 관광자 만족 결정 경로와 요인에 관한 연구
    박창규 엄서호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8]
  • 관광의 심리적 체험과 만족간의 관계
    고동우 고려대학교 대학원박사학위논문 [1998]
  • 관광동기와 유인전략이 환경관광수요에 미치는 영향
    조재문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0]
  • 관광동기로서의 push-pull 요인이 관광 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응범 청주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관광동기 연구에 관한 재 고찰
    조명환 『관광 레저연구』, 6(2):93-112 [1994]
  • 관광 후 이미지와 만족도 간의 관련성 연구
    박석희 부소영 관광학연구, 2(1): 27-30 [2002]
  • 관광 목적지 이미지와 관광 동기가 관광 만족에 미치는 영향
    강인호 이은미 『관광 연구』, 24: 47-62 [2007]
  • 공연예술시장 연구
    최준호 한국 문화 관광 정책연구원 [1999]
  • 경복궁의 고유성 강화를 통한 관광활성화에 관한 연구
    진병렬 『문명연지』, 15; 125-148 [2005]
  • 경복궁 문화유산관광의 교육적 기능과 역할평가에 관한 연구
    유수현 『문명연지』, 18: 79-100 [2006]
  • 『인성교육론』
    남궁달화 문음사 [1995]
  • 『소비자 심리학』
    김명주 대명출판사 [2009]
  • 『동기와 성격』
    매슬로우 오혜경 북리출판사매슬로우 저 [2009]
  • 『관광자원해설서』
    박희주 삼양서관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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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mos 7에 의한 구조방정식 모델링-원리와 실제-
    배병렬 도서출판청람 [2007]
  • 5대궁을 활용한 문화관광 상품 개발방안 연구,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이원희 『기본연구』, 2004-21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