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대학병원 e-CRM 구성요인이 사용자만족, 재이용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공채널과 고객유형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승준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이승준
    • 기타서명 Effects of e-CRM factors on customer satisfaction, reuse intention, word-of-mouth in a university hospital
    • 형태사항 ⅶ, 109 p.: 삽화: 26 cm
    • 일반주기 지도교수: 박주석, 경희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참고문헌: p. 73-97
    • 학위논문사항 경영학과 경영컨설팅 전공,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대학원, 2015. 8, 학위논문(박사)-
    • DDC 22, 650
    • 발행지 서울
    • 언어 kor
    • 출판년 2015
    • 발행사항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 주제어 CRM eCRM 대학병원
' 대학병원 e-CRM 구성요인이 사용자만족, 재이용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공채널과 고객유형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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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crm
  • ecrm
  • 대학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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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병원 e-CRM 구성요인이 사용자만족, 재이용의도,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제공채널과 고객유형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패션 브랜드 홈페이지의 e-CRM에 관한 연구신뢰,몰입,관계유지의도를 중심으로
    김용태 이영선 충남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충남생활과학연구지,제18권 제1호, pp.49-60 [2005]
  • 진료과목에 따른 병원 웹사이트의 의료정보 품질과 사용성, 태도, 만족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김경환 장영일 정유수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정보시스템연구, 제19권 제1호, pp.35-61 [2010]
  • 지역 특1급 호텔의 다차원적 서비스편의성과 지각된가치,고객만족,행동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변정우?서현숙 한국호텔외식경영학회, 호텔경영학연구, 제19권 제1호, pp.55-72 [2010]
  • 제품 관여도 및 제품 지식에 따른 온라인 구전정보 활용 연구
    김성훈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제14권 제1호, pp.257-280 [2003]
  • 정부기관 웹 사이트 만족도 및 사용태도에 대한 영향요인 분석 - 보건복지가족부 관련기관 웹 사이트를 중심으로 -
    송태민 한국보건사회연구원 [2010]
  • 인터넷을 통한 헬스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 건강정보이용 인식분석을 중심으로
    김찬원 중앙대학교 박사논문 [2007]
  • 인터넷 웹사이트의 포괄적 평가모형에 관한 연구
    정부현 홍일유 한국경영과학회, 경영과학, 제17권 제3호, pp.161-180 [2000]
  • 인터넷 쇼핑몰의 e-CRM 구성요인이 고객만족과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용민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7]
  • 인터넷 쇼핑몰 이용고객의 관계지향성에 관한 연구 : 관계단절을 중심으로
    서용한 부산대학교 박사논문 [2001]
  • 인터넷 쇼핑몰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 및 만족 형성요인 분석
    강소라 박종훈 한국산업경영학회, 경영연구, 제22권 제 1호, pp.203-239 [2007]
  • 인터넷 쇼핑몰 수용에 있어 사용자 능력의 조절효과 분석
    서건수 한국경영정보학회,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제18권 제4호,pp.27-55 [2008]
  • 의료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을 위한 개론서의 필요성과내용 및 연구방법론
    박용익 대한의료커뮤니케이션학회, 의료커뮤니케이션, 제1권 제1호, pp.7-17 [2006]
  • 의료서비스접점에서 대기시간이 서비스품질평가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배 윤성욱 한국마케팅학회, Asia Marketing Journal, 제 5권 제 1호,pp.1-22 [2003]
  • 의료서비스 질이 환자만족과 병원 재이용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문상준 윤종록 장재식 한국인적자원개발학회, 인적자원개발연구, Vol. 11,No. 2, pp.133-162 [2008]
  • 의료서비스 구매에서의 추천고객과 일반고객의특성 비교분석
    김세나 김옥남 최지호 한국상품학회, 상품학연구, 제26권 제1호, pp.25∼33 [2008]
  • 의료 CRM 시스템 운영이 중소병원의 경영개선과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정희태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논문 [2005]
  • 웹사이트 사용성 요인이 인터넷서점의 고객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전 노희옥 유일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정보시스템연구, 제14권 제1호,pp.87-105 [2005]
  • 온라인 채팅에서 아바타의 도입이 매체에 대한 사용자의 인지에 미치는 영향
    박희정 서길수 이문봉 이성철 한국경영정보학회,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Systems , 제12권 제4호, pp.235-250 [2002]
  • 온라인 여행업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김나은 대한관광경영학회 제 32차 정기학술발표대회 學術硏究發表 論文集, pp.552-569 [2008]
  • 신성장동력 서비스산업으로써 우리나라 국제의료관광산업의 고도화 방안에 관한 연구
    김기홍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제11권 제2호,pp.189-208 [2010]
  • 스포츠센터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과 관계의질 및 관계효과의 구조모형분석
    김봉경 한국여성체육학회, 한국여성체육학회지, 제22권 제4호, pp.127-140 [2008]
  • 병원의 편의지향성이 고객의 편의성과 성과지각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수배 설상철 한국마케팅관리학회, 마케팅관리연구, 제10권 제2호, pp.1-22 [2005]
  • 병원 웹사이트의 eCRM 구성요인이 웹브랜드 경험적 가치, 충성도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양용원 윤종훈 정지복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9권 제4호, pp.367-389 [2009]
  • 모바일 쇼핑몰의 지각된 정보품질이 스마트폰 사용자의 쇼핑몰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원진 한국정보시스템학회, 정보시스템연구, 제21권 제3호,pp.71-97 [2012]
  • 구전정보의 특성과 구전효과의 관계
    김창호 한국광고홍보학회, 광고연구 제35호, pp.55-77 [1997]
  • 박사
  • “호텔客室顧客 細分市揚의 槪念定立과 主要威果變數에 미치는影響 分析,”
    이창호 정규엽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제25권 제2호, pp.257-274 [2001]
  • “집단치료놀이가 가정폭력 아동의 행동변화에 미치는 효과,”
    강지현 숙명여자대학교 석사논문 [2005]
  • “종합병원 입원환자와 외래환자의 만족도 요인 분석 -의료기관 서비스평가 자료를 활용한 실증 분석, ” 한국병원경영학회
    남은우 박재용 배성권 병원경영학회지, 제10권 제2호, pp.26-44 [2005]
  • “전자상거래 쇼핑몰 고객만족과 타인추천, 재이용의지에 관한 실증분석,”
    이성민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제7권 제2호, pp.393-413 [2006]
  • “인터넷상의 국내 건강정보 사이트의 평가 기준,”
    강남미 대한의료정보학회, 대한의료정보학회지, 제5권 제1호, pp.119-124 [1999]
  • “인터넷상의 건강정보 평가체계 개발,”
    박현애 정영철 보건연구정보센터, 대한의료정보학회지, 제 4권, pp.53- 66 [2001]
  • “인터넷 쇼핑몰사이트 평가 척도 개발,”
    김기옥 한국가정관리학회, 한국가정관리학회지, 제22권 제4호, pp.15-27 [2004]
  • “인터넷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최계봉 한국인터넷비즈니스학회, 인터넷비지니스연구, 제3권 제2호, pp.167-190 [2002]
  • “인터넷 건강정보 소비자의 정보선택기준 및 정보이용행태조사,”
    김후정 박현애 대한의료정보학회, 대한의료정보학회지, 제10권 제1호, pp.55-68 [2004]
  • 박사
  • “의료서비스산업 동향?이슈조사 및 분석,”
    김은영 이윤태 한국보건산업진흥원,pp.40-44 [2013]
  • “의료서비스 이용자의 서비스편의성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영향 : 종합병원 외래환자와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반효은 한양대 대학원 석사논문 [2011]
  • “의료기관 서비스품질의 기대와 성과 평가,”
    박승환 최철재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서비스경영학회지, 제7권 제2호, pp.143-170 [2006]
  • “은행의 eCRM 구성요인이 고객만족 및 재이용의도 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종훈 이승조 啓明大學校 産業經營硏究所 經營經濟, 제44권 제1호,pp.115-137 [2011]
  • “웹디자인에서의 플래시 유저빌리티(Flash Usability)에 관한 연구 -웹 유저빌리티 원칙을 기반으로 ?,”
    최동철 한국디자인과학학회, 디자인과학연구 , 제5권 제1호, pp.83-90 [2002]
  • “우리옷 활성화를 위한 CRM에 관한 연구,”
    이병화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3]
  • “여행업 E-서비스품질과 고객충성도 연구,”
    윤지현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4]
  • “여행ㆍ호텔ㆍ항공ㆍ외식업의 e-CRM 활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황수영 한국관광학회, 관광학연구, 제32권 제6호, pp.383-403 [2008]
  • “성공적인 eBusiness 를 위한 CRM 역량 진단모형개발,”
    김병초 박종서 조성수 한국경영정보학회, 한국경영정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pp.760-769 [2002]
  • “병원과 환자간의 신뢰가 재수진의도와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김영화 창원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03]
  • “병원 의료외적서비스와 고객만족, 병원이미지와의 관계,”
    김재열 황복주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서비스경영학회지, 제2권 제2호, pp.3-34 [2001]
  • “병원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한 평가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몰입을 중심으로,”
    이용호 성균관대학교 행정대학원 석사논문 [2007]
  • “병원 CRM 구축에 관한 연구: 500병상 이상을 중심으로,”
    이상훈 건국대학교정보통신대학원 석사논문 [2005]
  • “방송사 웹 사이트에 대한 이용자의 평가요인에 관한 연구,”
    안재현 한국언론학회, 한국언론학보, 제47권 제1호, pp.191-215 [2005]
  •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의 지속사용의도와 구전의도에 관한 연구 : 이원적 모형과 현상유지 편향 관점에서, ”
    김병수 이보경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제13권 제3호, pp.499-523 [2012]
  • “기업의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활용전략,”
    류한호 신형원 이승현 정태수 삼성경제연구소 연구보고서 [2008]
  • 박사
    “기업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CRM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이승범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대학원 석사논문 [2002]
  • 박사
  • “국내 의료기관 웹 사이트에 대한 사용성 평가,”
    김종민 반재훈 한국정보통신학회,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제15권 제11호, pp.2426-2432 [2001]
  • “고객만족과 충성도간의 괴리에 관한 연구 : 인터넷 쇼핑몰을 중심으로,”
    김동휘 연세대학교 석사논문 [2003]
  • “고객만족-구전의도 관계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요인에 관한연구 : 유대강도와 구전계기의 역할을 중심으로,”
    류강석 박종철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학연구, 제15권 제3호, pp.27-43 [2004]
  • “건강정보 웹사이트 이용 고객의 사용자 중심 요구 속성
    김도훈 심재선 장헤정 ”한국경영보학회 학술대회논문집, 제2004권 제1호, pp.220-227 [2004]
  • 박사
  • “eCRM 실무지침,”
    전성훈 삼각형프레스 [2001]
  • “eCRM 기능이 고객의 웹사이트 방문과 구매에 미치는영향, ” 한국경영정보학회, Information Systems Review
    민대환 박재홍 박철 제4권 제2호,pp.155-168 [2002]
  • “eCRM : 구축ㆍ실행 가이드,”
    김재문 거름 [2001]
  • 박사
  • “Social-CRM 구성요인이 고객충성도 및 기업신뢰도에 미치는영향 : 고객관점 중심으로,”
    김국선 이종호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제2013권제 1호 [2013]
  • “CRM의 주요 성공요인 : 분석(analytical) CRM 시스템을 중심으로,”
    김영철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석사논문 [2002]
  • 박사
    “CRM(고객관계관리) 성공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우정희 한국외국어대학교경영정보대학원 석사논문 [2003]
  • “CRM 활동이 관계편익, 관계몰입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용산업을 중심으로
    성현선 정지선 ” 동양대학교 논문집, 제14권 제1호, pp.197-219 [2008]
  • “CRM 도입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분석에 관한 연구,”
    최재호 계명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논문 [2002]
  • “CRM 구축의 포인트,”
    김재문 LG주간경제, LG경영연구소, pp.28-35 [2001]
  • “CRM 구축사례와 성공요인 분석,”
    송승훈 한국인터넷비즈니스학회, 인터넷비즈니스연구, 제6권 제1호, pp.65-95 [2005]
  • “21세기 의학 프로페셔널리즘: 역사와 전망,”
    이성낙 제14차 의학교육합동학술대회 자료집, pp.83-87 [2003]
  • “ 의료 CRM의 필요성과 구축사례, ”
    오성영 대한의료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pp.272-285 [2009]
  • “ 가상공동체의 관계지향적 활동이 몰입 및 친 공동체 행동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오세구 정상철 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 Journal of information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제12권 제4호, pp.71-92 [2005]
  • “ TV홈쇼핑 인터넷 홈페이지 사용성 평가에 관한 연구 : CJ홈쇼핑과LG홈쇼핑을 중심으로,”
    이금민 단국대학교 멀티미디어대학원 석사논문 [2003]
  • eCRM 구축 전략
    박종규 한국정보처리학회, 정보처리학회지, 제8권 제 6호,pp.62-66 [2001]
  • e-SERVQUAL: 인터넷 서비스 품질의 소비자 평가 측정 도구
    이문규 한국마케팅학회, 마케팅연구, 제 17권 제1호, pp.73-95 [2002]
  • e-CRM을 위한 모니터링 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황윤경 이화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 e-CRM에 의한 고객성과가 기업 이미지 및 신뢰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들 중심으로
    오명환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10]
  • Word of Mouth: On-line상의 소비 구전정보연구
    성영신 유형열 장인숙 한국광고학회 연차학술대회 발표논문집, pp.3-12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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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WEB기반 여행사 정보시스템의 사용자만족도에 관한 연구
    손병모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박사논문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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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NS 웹사이트의 품질요인들이 사용자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 연구
    SeungKyoonShin 서우종 원욱연 홍진원 한국경영정보학회, 한국경영정보학회학술대회 논문집, 제2009권 제1호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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