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국내 창작 뮤지컬 관객의 재구매 의사결정에 관한 인지적 고찰

임지영 2015년
논문상세정보
' 국내 창작 뮤지컬 관객의 재구매 의사결정에 관한 인지적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udience
  • korean creative musical
  • musical
  • musical attributes
  • perceived value
  • repurchase
  • repurchase intention
  • satisfaction
  • 뮤지컬
  • 재구매
  • 창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93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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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창작 뮤지컬 관객의 재구매 의사결정에 관한 인지적 고찰' 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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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창작 뮤지컬의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유희성 서울 [1996]
  • 한국 뮤지컬의 역사와 그 문제점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박경선 서울 [1998]
  • 한국 뮤지컬의 성공요인 분석. 석사학위논문, 추계예술대학교
    이경만 서울 [2006]
  • 한국 공연예술 매니지먼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연세대학교
    조복행 서울 [1992]
  • 클래식음악공연의 유료관객 특성 연구.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조아라 서울 [2011]
  • 창작뮤지컬에 대한 선택속성이 관람객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구은자 미디어와 공연예술연구, 8(3), 190-215 [2013]
  • 창작뮤지컬과 번역뮤지컬의 관객선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서지영 서울 [2005]
  • 지역뮤지컬 공연 만족도 분석
    이종수 한국예술연구, No.8, 23-58 [2013]
  • 이다해, , 01 13). 뮤지컬 '그날들' 18일 서울공연 종료...지방 투어 이어진다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news/201501131343355461 [2015]
  • 음악공연의 관람가치, 만족도 및 재관람의도 간의 관계
    박명숙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4(7), 115-124 [2014]
  • 유령이 남긴 것
    박병성 더 뮤지컬, 13, 12-13 [2006]
  • 원 소스 멀티 유스(One Source Multi Use)를 활용한 한국 창작 뮤지컬 연구-뮤지컬 <대장금>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한세대학교
    이정임 서울 [2008]
  • 외식산업의 관계혜택이 몰입, 전환장벽, 고객만족의 매개적 역할을 통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광지 박기용 호텔경영학연구, 19(2), 93-113 [2010]
  • 온라인 비평이 뮤지컬관람객의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정성진 서울 [2007]
  • 여행서비스에 있어 고객의 지각 가치와 만족,행위의도와의 관련성
    김문성 김판영 관광연구, 25(1), 263-282 [2010]
  • 신성아, , 07 15). 류정한 김준수… 뮤지컬 '드라큘라' 뮤비 공개 '반응 후끈'
    뉴데일리. http://biz.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0041995 [2014]
  • 세분화된 뮤지컬 관람층에 따른 기대 불일치의 정도가 고객만족과 재관람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신혜선 서울 [2013]
  • 서비스품질경영 –서비스 품질의 완벽추구-
    원석희 서울: 형설출판사 [2010]
  • 서비스마케팅믹스를 이용한 국내 공연 예술경영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상명대학교
    나윤주 서울 [2000]
  • 브로드웨이는 어떻게 한국 뮤지컬의 정전이 되었나. 인천문화재단
    최승연 플랫폼, 제 17호, 12-15 [2009]
  • 브랜드 신뢰 구성요인과 충성행동 유형의 관계: 브랜드 역량 차이 지각의 조절효과 분석
    최순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4(1), 47-67 [2013]
  • 뮤지컬의 수용과 그 문제점에 관한 연구 : 뮤지컬 「명성황후」와 「레미제라블」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이미라 서울 [2000]
  • 뮤지컬관객의 티켓구매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김은정 서울 [2009]
  • 뮤지컬공연에서 마케팅믹스와 관람욕구가 만족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홍익대학교
    김경선 서울 [2009]
  • 뮤지컬공연에서 마케팅믹스 요인이 관람객의 만족도와 재관람 의도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금민희 서울 [2013]
  • 뮤지컬 창작자 지원에 대한 제언
    조용신 서울다움: 나눔 고함 논함 알림. 제5호, 275-279 [2010]
  • 뮤지컬 작품 요인과 작품 외 요인이 관객의 구매 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만족과 몰입을 매개 변수로 하여. 박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이화순 서울 [2011]
  • 뮤지컬 양식론
    김학민 서울: 경희대학교 출판국 [2005]
  • 뮤지컬 수용자의 공연선택행위와 수용형태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중앙대학교
    이재영 서울 [2002]
  • 뮤지컬 산업의 특성과 전략
    원종원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4, 403-413 [2011]
  • 뮤지컬 기획 제작 공연의 모든 것
    정명주 정재왈 서울: 풀빛 [2004]
  • 뮤지컬 관객의 성향 연구. 석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정숙경 서울 [2008]
  • 뮤지컬 oh ! 뮤지컬
    손정섭 서울: 북스토리 [2001]
  •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서울 공연(2001~2002)에 관한 분석적 연구 :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오호진 서울 [2002]
  • 문화콘텐츠로서 뮤지컬의 선택 및 만족요인
    최태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6), 205-214 [2011]
  • 문화체육관광부. 2014 문화향수실태조사
    문화체육관광부 [2014]
  •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2012 콘텐츠산업통계
    문화체육관광부 [2013]
  •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12 공연예술 실태조사(2011년 기준)
    문화체육관광부 [2012]
  •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11 공연예술 실태조사(2010년 기준)
    문화체육관광부 [2011]
  •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10 공연예술 실태조사(2009년 기준)
    문화체육관광부 [2010]
  •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08 뮤지컬 실태조사
    문화체육관광부 [2009]
  • 문화체육관광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13 공연예술 실태조사(2012년 기준)
    문화체육관광부 [2013]
  • 문화예술 공연관람객의 라이프스타일에 관한 탐색적연구-뮤지컬공연관람객을 중심으로-
    강기두 이지희 경영학연구, 30(4), 1143-1167 [2001]
  • 문화상품으로서의 한국 뮤지컬의 특징: 뮤지컬 ‘명성황후’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서강대학교
    이윤선 서울 [1998]
  • 문화산업으로스의 창작 뮤지컬의 제작 현실과 가능성
    이유리 공연예술저널 No.2, 67-79 [2001]
  • 무용공연장 서비스 품질과 공연장 만족 및 재관람 의사의 관계
    김선정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1(8), 150-158 [2011]
  • 무용공연 선택요인에 따른 관람만족 및 재관람 의사의 관계. 대한무용학회
    정옥조 조진화 대한무용학회논문집, 56(0), 211-226 [2008]
  • 국내 창작뮤지컬의 선택 및 만족요인에 관한 연구 : 뮤지컬 <김종욱 찾기> 사례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성균관대학교
    최태규 서울 [2013]
  • 관객의 공연상품 재구매 요인에 관한 고찰 : 뮤지컬 “헤드윅”을 중심으로
    남소영 ceri 엔터테인먼트연구, 7, 43-71 [2007]
  • 공연장 서비스품질척도 개발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이윤조 서울 [2005]
  • 공연장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송은아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2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2012/05, 19-23 [2012]
  • 공연예술장의 관람환경평가와 관람만족도에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
    곽준식 문재영 이원희 차순례 한국품질경영학회 한국품질경영학회 춘계학술발표논문집, No.1, 180-183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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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영옥 서울 [2010]
  • 12 31). [09 하반기 뮤지컬 결산] 전문가가 꼽은 이 작품, 이 배우!
    최나희 뉴스스테이지. http://www.pressian.com/news/article.html?no=98684 [2009]
  • 12 11). [2008 결산 文化](1)뮤지컬 연극… ‘뮤비컬’ 신바람
    김희연 경향신문.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0812111728385&code=960100 [2008]
  • 10 13). [온 스테이지] 뮤지컬 출연료 상한선 지켜질까
    전지현 매일경제. http://news.mk.co.kr/column/view.php?year=2014&no=1307405 [2014]
  • 08 08). 뮤지컬 산업의 중심, 브로드웨이 진출 방안 모색
    아크로팬 편집국 아크로팬. http://www.acrofan.com/ko-kr/live/news/20140808/00000042# [2014]
  • 07 09). 뮤지컬 ‘프리실라’ 프레스콜... 드래그 퀸 쇼, 그 이상의 감동!
    백초현 한국경제. http://wowstar.wowtv.co.kr/news/view.asp?newsid=34351 [2014]
  • 05 20). [문화好통/손효림] ‘뮤지컬 한류’ 가능성 연 ‘프랑켄슈타인’의 성공
    손효림 동아일보. http://news.donga.com/Culture/3/70070000000994/20140519/63597202/1 [2013]
  • 05 15). [k-프로듀서스] ⑰ 설앤컴퍼니 설도윤 대표
    천범주 한경닷컴. http://wstarnews.hankyung.com/apps/news?popup=0&nid=03&c1=03&c2=03&c3=00&nkey=201405131458181&mode=sub_view [2014]
  • 03 27). 아날로그 경쟁력, <광화문 연가> 랭킹 1위!. 공연분석 리포트, http://ticket.interpark.com/Ranking/TPBoxOfficeHistoryReport.asp?
    인터파크 KindOfGoods=P&Flag=W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