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교육 연구

박경희 2015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박경희
    • 기타서명 A study on financial education for vulnerable group
    • 형태사항 vii, 109 L.: 26 cm: 도표
    • 일반주기 지도교수: 김용자, 참고문헌: p. 104-107
    • 학위논문사항 경제학과 소비자교육ㆍ상담전공,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5. 8, 학위논문 (박사)-
    • DDC 22, 339.4
    • 발행지 서울
    • 언어 kor
    • 출판년 2015
    • 발행사항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0)

'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교육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년 연구보고서 [2012]
  • 한국금융연구원,「노인화 진전에 따른 정책과제」,김병덕
    이석호, ,pp.1-5 [2011]
  • 통계청 홈페이지,~2013수록
    자료갱신 2014.8.29 [2012]
  • 제주투데이
    자 인터넷 [2015]
  • 의양신문
    인터넷 [2015]
  • 우리나라 소비자의 재무관리역량
    김정현 최현자 『소비자학 연구』,제 23권 제 1호,년 [2012]
  • 시사타임즈
    김상민 의원 관련 기사 [2015]
  • 서울노인의경제·사회적결핍실태와노인복지정책의발전방향
    김경혜 『서울연구원정책리포트 167』,서울연구원 [2014]
  •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안내,발간등록번호11-13830-00250-10
    여성가 족부 [2015]
  • 네이버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
    fss.or.kr
  • 굿피플 홈페이지 /www
    goodpeople.or,kr
  • 「최근 금융교육 동향 및 시사점」
    천규승 『소비자정책동향』,한국 소비자원(제31호) [2012]
  • 「다문화가정대상 소비자 경제교육 기초 조사 분석결과」
    녹색소비자연대서울협의회 [2010]
  • 「노인친화 용품의 소비와 관련된 소비자행태 특성」
    김영근 『한국 노년학회지』,한국노년학,,초록 [2009]
  • 「노인소비자의 주요 소비자문제와 상담사례」
    박영순 『한국가족경 영학회논문집』,한국가족경영학회 [2006]
  • 박사
  • 「금융소비자교육의현황과과제」
    이순호 『주간브리프』,금융포커스 (21권29호) [2012]
  • 「금융교육 무엇을 어떻게 왜?」
    김진영 한국금융소비자학회,『한 국 금융소비자학회학술발표논문집』 [2013]
  • ValerieKlein,「MakingSenseofFinancialEducation」,2007, pp. iv-v,p.37
  • Taylor-Powell,Ellen 「EvaluatingFinancialEducationPrograms: A framework for measuring results」『American Savings EducationCouncil』,April18,2007Washington, D.C. (http://www.woodstockinst.org)
  • Ohmynews.2015.2.25.
  • OECD,「Improving FinancialLiteracy Analysis of Issues and Policies」,2005
  • OECD 홈페이지(http://www
    oecd.org/statistics/)
  • NeFeDigest,May/June2007p.4
  • NeFe Digest,「National Endowment for Financial Education, FinancialeducationEvaluationToolkit」May/June,2007
  • NationalEndowmentforFinancialEducation,Financialeducation Evaluationtoolkit
  • Nancy Castillo,「Workshop on FinancialLiteracy forMigrants intheUnitedStates」,2010, (http://www.thedialogue.org/)
  • Municipal Action Guide, 「Financial Literacy Programs for Immigrants」byJamieDurana,2010,pp.1-2
  • Luisa Anderloni, Daniel Vandone, 『Migrants and financial services』,2006,p.2,pp.11-12
  • Klein,Valerie「MakingSenseofFinancialEducation」,2007 Kronkosky charitable foundation,「Money Managementfor the Elderly,」Nov.2012,pp.1-3
  • Katy Jacob,「Learning the Ropes FinancialLiteracy programs helplow-incomefamilies」,July/AugustIssue#112,2000
  • Katy Jacob,「Evaluating Your FinancialLiteracy Program:A PracticalGuide」,Oct2002,WoodstockInstitute (www.woodstockinst.org)
  • Iwata,Kikuo,「FinancialeducationinJapan-challengespresented by the aging population and declining birthrate」, 2015.1.23pp.1-2 (library.humanrights.go.kr)
  • FinancialConsumer Agency of Canada,「Toward a National Strategy for FinancialLiteracy Phase 1:Strengthening Seniors'FinacialLiteracy」,June2014
  • Ellen Taylor-Powell,「Evaluating FinancialEducation Programs: A framework formeasuring results」,American Savings EducationCouncil,April18,2007Washington,D.C.
  • Durana,Jamie,「FinancialLiteracy Programs for Immigrants」, 『MunicipalActionGuide』,2010
  • DeanT.Spaulding,『Program EvaluationinPractice』, Jossey-Bass,2013
  • Castillo,Nancy 「Workshopon Financialliteracy forMigrantsin theUnited States」,June,14,2010
  • CFPB,「FinancialLiteracyAnnualReport」,July2013 referenceNVC/2006/0183
  • CFBC 「Empowering Low Income and Economically Vulnerable Consumers Report on a National Convening」Nov. 2013
  • Australian GovernmentDepartmentofSocialService,「Money Management Services」,(https://www.dss.au)
  • AngelaC.Lyons,YunheeChang,Erik M Scherpf,「Translating Financial Education into Behavior Change for Low-Income Populations」『Financial Counseling and Planning』,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