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국제개발을 위한 정책일관성(PCD) 관점에서의 우리나라 고용허가제 관련 법·제도 분석연구 = An Analytical Study on Legal Aspects of the Employment Permit System of Korea from the Perspective of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PCD)

김형규 2015년
논문상세정보
' 국제개발을 위한 정책일관성(PCD) 관점에서의 우리나라 고용허가제 관련 법·제도 분석연구 = An Analytical Study on Legal Aspects of the Employment Permit System of Korea from the Perspective of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PCD)'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pcd
  • 고용허가제
  • 정책일관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24 0

0.0%

' 국제개발을 위한 정책일관성(PCD) 관점에서의 우리나라 고용허가제 관련 법·제도 분석연구 = An Analytical Study on Legal Aspects of the Employment Permit System of Korea from the Perspective of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PCD)' 의 참고문헌

  • 한국형 개발협력모델
    정우진 한국국제협력단 [2010]
  • 한국의 대외원조 녹색화 담론 분석 : 양자 간 무상원조를 중심으로
    박효진 경제와 사회(89) [2011]
  • 한국의 공적개발원조(ODA): 지구촌의 책임 있는 이웃이 되기 위하여
    조한승 평화연구 13(2) [2005]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허가제 시행평가 및 제도 개선방안”, 한국노동연구원
    “저숙력 외국인력 노동시장 분석”, 2004 [2011]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고용허가제 시행평가 및 제도 개선방안”
    고용노동부학술용역 [2011]
  • 한국국제협력단,『국제개발협력의 이해』
    한울 [2013]
  • 한국국제협력단,“한국국제개발협력의 미래: 여섯가지 이야기”
    한울아카데미 [2009]
  • 한국국제협력단, “한국국제개발협력의 미래”
    한울아카데미 [2013]
  • 한국국제협력단, “개발학 강의”
    푸른숲 [2014]
  • 한국 헌법상 , “ 이주근로자의 근로권”, 공법학연구(12)4
    최경옥 한국비교공법학회 [2011]
  • 한국 원조 체계의 분절(Fragmentation)이 원조 효과성에 미치는 영향 및 개선 방안
    김은미 한국국제협력단 [2009]
  • 통계청
    “년 외국인고용조사 결과”, 2013 [2013]
  • 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
    통계월보 월 [2013]
  • 차별금지에서 외국인근로자의 법적 지위
    전윤구 노동법논총(28) [2013]
  • 중소기업 인력정책의 연구 -한․일간 비교를 중심으로-
    최돈길 한국개발연구원 [1994]
  • 주요국가의 외국인 이주노동자의 지위와 규제에 관한 연구
    문준조 한국법제연구원 [2007]
  • 일본의 외국인 연수․기능실습제도와 이주노동자운동-제도와 운동의 관계를 중심으로
    이혜진 한국사회학회 국제사회학대회 자료 [2009]
  • 이주노동자의 사회적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사회연결망
    이수상 한국문헌정보학회지 42(4) [2008]
  • 이주노동자의 고용허가제 개선 방안
    손윤석 법학연구(49) [2013]
  • 이민정책과 개발을 위한 정책일관성: 개발친화적 이민정책의 모색
    IOM [2012]
  • 우리나라 대외원조정책의 선진화방안: 국 제개발 협력 패러다임의 변화와 한국 ODA의 개혁과제
    권율 KIEP [2006]
  • 우리나라 공적개발원조(ODA)체계 분석 : 선진공여국의 제도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진상기 한국행정연구19(2) [2010]
  • 외국인산업인력정책심의위원회 자료
    국무조정실 [2001]
  • 외국인근로자의 노동인권
    전형배 노동법논총(18) [2010]
  • 외국인근로자 고용제도에 관한 법적 고찰
    표명환 법학연구(41) [2011]
  • 외국인 고용허가제 아래의 근로계약관계
    최홍엽 노동법논총(18) [2010]
  • 시민권과 이주노동
    이다혜 사회보장법연구 3(1) [2014]
  • 선진 원조 집행 방안 모색을 위한 국별 비교 연구
    정상희 한국국제협력단 [2010]
  • 서울 G20 정상회의 개최 결과
    한국개발연구원 [2010]
  • 법제처
    “법령입안 심사기준 [2012]
  • 법무부
    “년도 출입국 외국인 정책통계 연보”, 2014 [2013]
  • 무역협회 K-STAT 통계 검색)법무부 출입국 외국인정책본부
    “2013년 체류외국인 실태조사: 고용허가제와 방문취업제 외국인의 취업 및 사회생활”, 2013 [2015]
  • 무역구제 국제협력 활성화 방안 결과보고서
    김앤장법률사무소 [2013]
  • 등, "동남아 주요 국가들의 인력송출 현황과 한국의 대응방안“
    오윤아 KIEP [2012]
  • 독일의 외국인 정책 사례 연구와 한국에의 시사점
    이학춘 노동법논총 [2011]
  • 독일 이민법과 통합정책의 외국인 차별에 관한 연구
    박명선 한국사회학41(2) [2007]
  • 대외원조 개선 종합대책
    교통상부 [2007]
  • 니사카와 외, “개발학자 17인 국제개발을 성찰하다”
    아르케 [2013]
  • 노동이주 추이와 사회통합정책의 과제
    김석호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011]
  • 기후변화대응 종합기본계획
    국무총리실 [2008]
  • 국제인구이동과 이민자의 시민권: 독일·일본·한국 비교연구
    설동훈 한국인구학(36) [2013]
  • 국제이주노동자권리협약에 대한 고찰
    채형복 법학논총(29) [2008]
  • 국제개발과국제원조
    주동주 시나리오친구들 [2011]
  • 국인력정책위원회
    “년 외국인력 고용허용업종”(외국인력정책위원회공고 2014-420호), 2014 [2015]
  • 국인노동자대책협의회, “외국인 이주노동자 인권백서”
    다산글방 [2001]
  • 국인 노동자의 , “ 법적보호”, 법학논총(16)
    이광택 국민대학교 법학연구소 [2004]
  • 국무조정실
    “대한민국 ODA 백서”, 2014 [2014]
  • 국가별 정례인권검토 보고서
    UN [2008]
  • 고용허가제 시행 7년의 성과와 과제
    유길상 ?고용허가제 시행 7주년평가 토론회 자료? [2011]
  • 고용노동부
    외국인력 정책의 중장기발전방향 연구▒ [2010]
  • 계급 이하의 계급으로서 한국의 이주노동자들“▒아세아연구47(2)▒Kebin Gray▒
    [2004]
  • 雇用開発センター, "日系人と技能実習生の就労実態等について", 2003.
  • 浅見靖仁, ”NGOとO労働団体の冷たい関係と外国人研修生・技能実習生問題”, 労働法律旬報 (1520), 2002.
  • 浅t野慎一, "日本で学ぶアジア系外国人─研修生・留学生・就学生の生活と文 化変容─", 大学教育出版, 1997.
  • 梶田考道, "テクノクラシーと社会運動", 東京大学出版社, 1988.
  • 朝川智津子, "外國人勞働の法政策", 信山社, 2008.
  • 日本労働研究機構, "外国人研修・技能実習制度の構造と機能", 2001.
  • 厚生労働省, "修・技能実習制度研究会中間報告", 2007.
  • 佐野 秀雄, "外國人雇用 硏修手續の手引", 日本キ加除出版株式會社, 1996.
  • 伊藤欣士, "技能実習制度", 労務行政研究所, .1994.
  • 井口泰, "動き出した外国人政策の改革と技能実習制度の展望(上)”, 国際人流 240(4), 2007.
  • 「외국인노동자와 한국사회」
    설동훈 서울대 출판부 [1999]
  • “현행 고용허가제도의 인권침해적 요소와 인권보장 입법”
    고준기 노동법논총 [2010]
  • “한국의 일반특혜관세(GSP) 도입 추진방향”
    조미진 KIEP [2011]
  • “한국의 이주노동자와 다문화사회에 대한 인식”
    윤인진 이담북스 [2010]
  • “한국의 공적개발원조 20년 평가”
    이계우 한국개발연구 29(2) [2007]
  • “한국의 개발을 위한 정책일관성(PCD) 제고 방안”
    손혁상 개발협력정책과 이슈(7), 한국국제협력단 [2012]
  • 박사
  • “한국 DAC 가입 4년차 사업 현황과 시사점”
    현대경제연구원 [2010]
  • “출입국 외국인정책 통계월보”
    법무부 [2010]
  • “중소기업 인력수급을 위한 고용허가제 선진화 방안”
    고용노동부 [2013]
  • “주요국의 외국인력정책 트렌드 분석과 시사점”
    기획재정부 [2012]
  • “저숙력 외국인력 노동시장 분석”
    유길상 한국노동연구원 [2004]
  • “이주노동자의 노동권 보장을 위한 고용허가제의 개선방향과 과제”
    정정훈 「고용허가제 시행 5년, 이주노동자의 기본권은 보장되고있는가」, 국가인권위원회 토론회 자료집 [2009]
  • “이주노동자에 대한 문화적응교육의 실태와 대안탐색”
    조상식 강현출판사 [2009]
  • “이주노동자권리협약 비준을 위한 국내법제의 검토”
    공수진 공익과 인권(9) [2011]
  • “외국인력정책과 자료”
    고용노동부 [2004]
  • “외국인노동자의 법적지위”
    이학춘 노동법논총(9) [2006]
  • “외국인근로자의 노동3권 및 체류지원”
    이상임 ?외국인근로자권리협약의쟁점 토론회?자료 [2010]
  • “외국인근로자 취업실태조사”
    중소기업중앙회 [2013]
  • “외국인 노동자와 인권”
    국가인권위원회 [2002]
  • “외국인 고용허가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이학춘 노동법논총(27) [2013]
  • “스웨덴의 새로운 이민자 정착 프로그램의 배경 및 내용과 그 결과”
    손혜경 국제노동브리핑 [2012]
  • “세계화와 이민정책 : 독일의 년 이민법을 중심으로”
    박경순 한?독사회과학논총, 2009 [2005]
  • “산업기술 ODA"
    김영재 경성e북스 [2015]
  • “비숙련외국인력의 활용과 산업기술연수제도: 일본과 싱가포르의외국인력정책의 경험과 시사점”
    박영범 중소기업연구원 [1995]
  • “불법체류 외국인노동자의관리대책과 법적보호”
    고준기 노동법학(5), 197-230 [2006]
  • “복지국가와 이주노동력, 그 긍정적인 관계에 대하여--70년대독일과 여성이주노동자를 중심으로”
    나혜심 여성과 역사(17), 2013 [1950]
  • “동남아 국가 인력송출현황”
    KIEP [2012]
  • “독일 공적개발원조(ODA)의 현황과 전망”
    안숙영 DMZ 평화대회 국제학술회의 자료 [2010]
  • “다문화 사회정책의 재정지출 구조와 개선 방안”
    마경희 한국여성정책연구원, ? [2011]
  • “글로벌화와 외국인 인력정책”
    유길상 한국노동연구원 [2002]
  • “국제분업의 구조적 변동과 동아시아 신흥공업국의 산업화 : 한국과대만의 사례”
    김호기 한국사회학(24) [1990]
  • “국제개발협력위원회 자료”
    국무조정실 [2014]
  • “국제 이주노동정책과 이민노동자에 대한 연구 ; 미국, 독일, 일본, 한국의 사례를중심으로”
    김윤식 전남대학교 세계한상문화연구단 국내학술회의 발표자료 [2008]
  • “고용허가제 10주년 성과 및 향후 정책과제”
    이규용 한국노동연구원 [2014]
  • “개발협력을 위한 한국의 이니셔티브
    권해룡 삶과 꿈 [2006]
  • “개발을 위한한 정책일관성: 이슈와 과제”
    윤미경 Issue Brief(3),국제개발협력시민사회포럼 [2011]
  • “개도국 경제발전을 위한 선진국 정책일관성: 개념 정립을 위한 소고”
    윤미경 여성경제연구 8(2) [2011]
  • “ODA 정책통계자료”
    국무조정실 [2014]
  • “EU의 제3국 이주노동자에 대한 법정책적 논의”
    권한용 한국비교노동법학회, 노동법논총(16) [2009]
  • “1960-70년대 파독 인력송출의 경제적 성격”
    윤용선 광부?간호사를 통해 본파독의 역사적 의미와 영향“, 한국외국어대학교 역사문화연구소 [2014]
  • ‘이주노동자의 의료인권’
    부종식 생명윤리정책연구 1(6) [2012]
  • www.odakorea.go.kr, 국무총리실 개발협력정책관실
    검색 [2014]
  • http://www.oecd.org/dac/stats/documentupload/ODA%%20 Tables%20and%20Charts%20En.pdf, 2013 OECD/DAC회원국 ODA 잠정통계, 2015.2
    13 검색 [2020]
  • http://www.odakorea.go.kr/ODAPage_/T02/L01_S02.jsp, ODA Korea, 2014.6
    11 검색 [2012]
  • http://www.iom.int/files/live/sites/iom/files/infographics/iom_infographics.jpg 국제이주기구((IOM) 통계
    검색 [2015]
  • http://www.economyinsight.co.kr/news/quickViewArticleView.html?idxno=, Economy Insight, 2014.12
    12 검색 [2066]
  • Wright K. et al., INTERNATIONAL MIGRATION AND THEDOWNTURN: ASSESSING THE IMPACTS OF THEGLOBAL FINANCIAL DOWNTURN ON MIGRATION,POVERTY AND HUMAN WELL-BEING, Journal ofInternational Development(23), 2011.
  • World Bank. "Migration and Development Brief 22", 2012.
  • World Bank. "Migration and Development Brief 19", 2012.
  • World Bank. "Migration and Development Brief 18", 2012.
  • World Bank, “Impacts of International Migration and Remittances onLabor-Sending Countries” in International Migration andDevelopment in East Asia and the Pacific, 2014.
  • World Bank, "World Development Report 1994 : Infrastructurefor development", 1994.
  • World Bank, "Migrtaion and Development Brief 23, 2014.
  • Walle, N. V., and Johnston, T. A. (1996), Improving Aid toAfrica (Policy easy No. 21), Overseas DevelopmentCouncil, Washington.
  • University of Oxford. "EU and the Migration-Development Nexus",Centre on Migration Policy and Society, 2006.
  • UNDP, "Rethinking Technical cooperation: reforms for capacity-buildingin Africa, 1993.
  • UNDP, "Ownership, Leadership and Transformation: Can we dobetter for capacity development?", 2003.
  • UNDP, "Mobility and Migration", 2010.
  • UNDP, "Investing in Development: A practical Plan to Achievethe MDGs", 2005.
  • UNDP, "Human Development Report", 2013.
  • UNDP, "Human Development Report", 2012.
  • UNDP, "Human Development Report", 2011.
  • UNDP, "Human Development Report", 2010.
  • UNDP, "Development Effectiveness Report 2003 : Partnershipsfor Results", 2003.
  • UNDP, "Development Effectiveness : Review of EvaluationEvidence", 2001.
  • UN, "UN Development Report", 2014.
  • UN, "The Report of the High-Level Panel of Eminent Persons onthe Post-2015 Development Agenda", 2013.
  • UN, "Synthesis Report of the Secretary General on the Post-2015Agenda. The Road to Dignity by 2030: Ending Poverty,Transforming All lives and protecting the Planet", 2014.
  • UN, "Report of the Intergovernmental Committee of Experts ofSustainable Development Financing", 2014.
  • Turner T. et al., "Union availability, union membership andimmigrant workers", Employee Relations30(5), 2008.
  • The House of Commons International Development Committee,“Annual Report”, 2004.
  • The Center for International Governance Innovation. “First, Do No Harm: The role and responsibility of Canada as a Destination Countryin South-North Migration, The Caribbean Papers”, 2008.
  • Sppkota C., "Remittances in Nepal: Boon or Bane ?", Journal ofDevelopment Studies 49(10), 2013,Tambulasi R. I. C., "Holding the brain back in : An assessment of measuresagainst brain drain in the Malawian health sector", AfricaReview 7(2), 2015.
  • Salas V., International Remittances and Human Capital Formation,World Development (59), 2014.
  • SERI, 외국인 고용허가제의 현황과 개선방안”
    SERI경제포커스(326호) [2011]
  • SDC, "Migration and Development Policies and Practices A mapping studyof eleven European countries and the European Commission", 2014.
  • Roodman B. N., "The Commitment to Development Index: AScorecard of Rich-Country Policies", CGD, 2003.
  • Rodriguez J. K. et al, "Problematising the interplay betweenemployment relations, migration and mobility",Employee Relations 34(6), 2012.
  • Richardson J., "Migration: new urgencies replace traditionalwelcome", Foresight 9(5), 2007.
  • Potts D., "Project Planning and Analysis for Development", LynneRienner, London, 2002.
  • Picciotto R., "The Evaluation of Policy Coherence forDevelopment", SAGE Publications (London), 2005.
  • Panday D. R., "Technical cooperation and institutional capacity-buildingfor development: Back to the basics, in Fukuda-Para, S.,Lopes, C., and Malik, K (eds), Capacity for Development:New Solutions to Old Problems", Earthscan, New York, 2002.
  • OECD. “DAC Peer Review : Denmark”, 2009.
  • OECD. "Policy Framework for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2012.
  • OECD,“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Lessons Learned, PolicyBrief(Dec.)”, 2008.
  • OECD, “UK Mid-term Review”, 2012.
  • OECD, “DAC Principles for Effective Aid”, OECD, 1992.
  • OECD, “DAC Peer Review: Germany”, 2006.
  • OECD, “DAC Peer Review Content Guide", 2014.
  • OECD, “DAC Peer Review : UK”, 2009.
  • OECD, “DAC Peer Review : South Korea”, 2012.
  • OECD, “DAC Peer Review : Norway”, 2013.
  • OECD, “DAC Peer Review : Netherland”, 2011.
  • OECD, The DAC guidelines : Strategic for SustainableDevelopment“, 2001.
  • OECD, Development Cooperation Report 2007, 2008.
  • OECD, ADB, ILO,“Labor Migration, Skills & Student Mobility inAsia”, Tokyo, 2014.
  • OECD, "Migration, aid and trade: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Development Centre Policy Brief (28), 2006.
  • OECD, "International Migration Outlook 2013.
  • OECD, "Development Cooperation Report 2013".
  • OECD, "Building Blocks for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2009.
  • OECD Development Center, "Migration & aid and trade ; PCD“, 2006.
  • OECD
    OECD/DAC회원국 ODA 잠정통계, 2015 [2013]
  • Neubecker N., "Two new datasets on south-north migration byoccupational category", International Journal ofManpower 35(6), 2014.
  • Mughal H., "REMITTANCES AS DEVELOPMENT STRATEGY:STEPPING STONES OR SLIPPERY SLOPE?", Journal ofInternational Development(25), 2013.
  • McPhee S. R., ,"Employers and migration in low-skilled services inDublin", Employee Relations 34(6), 2012.
  • McGillvray M. et al., "Controversies over the impact of developmentaid: it works; it doesn't; it can, but that depends …",Journal of International Development 18(7), 2006.
  • Marzal E., "Constitutionalising immigration law", ManagerialLaw48(1), 2006.
  • Manning, R., "Will ‘Emerging Donors’ Change the Face of InternationalCo-operation?", Development Policy Review 24(4), 2006.
  • Likic B. et al., "Labour migration and informalisation: East meetsWest", International Journal of Sociology and SocialPolicy 33(11), 2013Majeed M. et al., "POVERTY EFFECTS OF REMITTANCES: ACOMPARATIVE ANALYSIS", Journal of InternationalDevelopment (27), 2015.
  • Kjeizer N., "The Future of Development Cooperation: from Aid to PolicyCoherence for Development?" ECDPM: Brussels, 2012.
  • Kim E.M. et al, "Busan and Beyond: South Korea and the Transitionform Aid Effectivenss to Development Effectiveness",Journal of International Development 25(6), 2013.
  • Kapur D., et al., "International migration and the world incomedistribution", Journal of International Development 21(8), 2009.
  • Kamrava M., "Migrant Labor in the Perisian Gulf", Hurst & Co., 2012.
  • KOTRA, FDI 통계, 검색)ODA Watch
    뉴스레터 43호, 2010 [2015]
  • KOICA, “한국의 개발을 위한 정책일관성(PCD) 제고방안”. KOICA
    한국국제협력단 2014 사업계획, 2014 [2012]
  • KOICA, KOICA Development Review(7), 2015.
  • KIEP
    동남아 주요 국가들의 인력송출 현황과 한국의 대응방안“▒ [2012]
  • Javier F. et al., "Highly-skilled Colombian immigrants in Spain",Education + Training 53(5), 2011.
  • Jacobs, C., "Institutional strengthening and technical co-operation:Developoing a best practice model, Journal ofInternational Development(10), 1998.
  • IPPR, “Policy Coherence and the Future of UK's InternationalDevelopment Agenca", 2010.
  • IOM, “Mirgration and Development", 2008.
  • IOM, “Migration and Development", 2008.
  • IOM, "World Migration Report", 2013.
  • IOM, "Position on the post-2015 United Nations development agenda“, 2014.
  • IOM, "Migration and Development:Achieving Policy Coherence Examples ofworking-level policies and practices from Albania, Canada, Guatemala, Italy,The Netherlands, South Africa, Sri Lanka, the UK and elsewhere“, 2008.
  • IOM, "Definition, Scale and Importance of Remittances" 2006.
  • IOM
    “년 체류외국인 실태조사: 고용허가제와 방문취업제 외국인의취업 및 사회생활”, 2013 [2013]
  • ILO, “Towards a fair deal for migrant workers in the globaleconomy, Report for international labour conference”, 2004.
  • ILO, “Position paper for "the 2013 UN High-level Dialogue onInternational Migration and Development, and thePost-2015 UN Development Agenda", 2013.
  • ILO, "Facts on Labour Migration", 2006.
  • Hilderbrand, E. et al., "Building Sustainable Capacity: Challengefor the Public Sector", Havard University, Boston, 1994.
  • Hanlon, J., "Technical Assistance and Capacity Development in anAid-dependent Economy: The Experience of Cambodia,Development and Change 35(2), 2004.
  • Hack B. et al.,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in Austria :building a policy advocacy evaluation tool", OutcomeMapping Learning Community, 2011.
  • Grieg-Gran M., "Policy coherence and the Millennium DevelopmentGoals. In The Millennium Development Goals and LocalProcesses: Hitting the Target or Missing the Point?", IIED:London, 2003.
  • Gore C., "The New Development Cooperation Landscape: Actors,Approaches, Architecture", Journal of InternationalDevelopment 25(6), 2013.
  • Garret T. M., "Market spectacle: immigration policy along theUS/Mexico border", International Journal of SocialEconomics 41(1), 2014.
  • Fukasaku K. et al., "The OECD and ASEAN: Changing EconomicLinkages and the Challenge of Policy Coherence. In OECDand the ASEAN Economies: The Challenge of PolicyCoherence", OECD: Paris, 1995.
  • Francesco M., "Process not Outcomes in New Public Management?Policy Coherence in Australia", The Drawing Board: AnAustralian Review of Public Affairs 1(3), 2001.
  • Forster J. et al., "Coherence in Development Co-operation, EADIBook (UK), 2013.
  • Egenhofer C.,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in the EU Council",Centre for European Policy Studies (Brussel), 2005.
  • Edoho, F., "Management capacity building: a strategic imperativefor African development in the twenty-first century, inJames, V.U. (eds) Capacity Building in DevelopingCountries: Human and Environmental Dimensions",Praeger, Westport, 1998.
  • EU, “EU Report on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2007.
  • Duwicquet V. et al., "International migration by 2030: impact ofimmigration policies scenarios on growth and employment",Foresight 16(2), 2014Easterly W., "Can Foreign aid buy Growth? Journal of EconomicPerspectives 17(3), 2003.
  • Duraiappah A. et al., "Measuring Policy Coherence among the MEAsand MDGs", IISD: Manitoba, 2007.
  • Droeze F.,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The world beyondaid", The Hague: Ministry's effectiveness and qualitydepartment(DEK), 2008.
  • Droeze F.,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The World Beyondaid", Ministry of Foreign Affairs: The Hague, 2010.
  • Devitt C., "Labour migration governance in contemporary Europe. The UK case", FIERI(Working paper), 2012.
  • Dayton J. et al., "Migration, Aid and Trade: Policy Coherence forDevelopment", OECD POLICY BRIEF(28), 2006.
  • Dam, T., “Policy Coherence in Development Co-operation.”TheEuropean Journal of Development Research 13(1), 2001.
  • DFID. "Moving out of poverty-making migration work better for thepoor", 2007.
  • DFID, "Future UK Development Policy", Memorandum to UKInternational Development Select Committee sent by OwenBarder in European Effectiveness at DFID“, 2014.
  • Cusworth, J. W., "Managing Projects in Developing Countries"(Ed. by Cusworth, J., and Franks, T.), Longman, London, 1993.
  • Cracknell, B. E., "Evaluating Development Aid: Issues, Problemsand Solution, Sage, London, 2000.
  • Cortes P., "The Feminization of International Migration and itsEffects on the Children Left Behind: Evidence from thePhilippines", World Development (65), 2015.
  • Clemens M. et al., "Migration and Development Research is MovingFar Beyond Remittances", World Development (64), 2014.
  • Cassen, R., "Does Aid Work?: Report to an IntergovernmentalTask Force", Clarendon, Oxford, 1994.
  • Carbone M., "Mission Impossible: the European Union and PolicyCoherence for Development", Journal of EuropeanIntegration 30(3), 2014.
  • CGD, “Commitment to Development Index”, 2013.
  • CGD, “CDI(Commitment to Development Index) Report”, 2014.
  • CGD, “CDI Report/South Korea”, 2013.
  • Brown, D. R., "Evaluating institutional sustainability indevelopment programmes: Beyond dollars and cents,Journal of International Development 10(1), 1998.
  • Brown R. et al., "ESTIMATING THE NET EFFECTS OFMIGRATION AND REMITTANCES ON POVERTYANDINEQUALITY: COMPARISON OF FIJI AND TONGA",Journal of International Development(20), 2008.
  • Brodhag C. et al., "Sustainable development strategies: Tools forpolicy coherence”, Natural resources forum 30(2), 2006.
  • Bremer, J. A., "Building institutional capacity for policy analysis:An alternative approach to sustainability", PublicAdministration and Development (4), 1984.
  • Bracking S., "Sending Money Home : Are Remittances AlwaysBeneficial to Those Who Stay Behind?", Journal ofInternational Development(15), 2003.
  • Bond R. et al., "Integrated impact assessment for sustainabledevelopment: A case study approach, WorldDevelopment 29(6), 2001.
  • Berthelemy J. et al., Aid and Migration : Substitutes or Complements?Global Patterns and European Perspective", WorldDevelopment. 37(10), 2007.
  • Bennett L. et al., "Ownership and sustainability: lessons ongroup-based financial services from south Asia",Journal of International Development 8(2), 1996.
  • Bebbington A. et al., "Local Capacity, Village Governance, andthe Political Economy of Rural Development inIndonesia", World Development 34(11), 2006.
  • Barry F. et al.,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the State ofPlay in Ireland", The Advisory Board for Irish Aid, Institutefor International Integration Studies, 2009.
  • Barry F. et al.,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FiveChallenges". Irish Studies in International Affairs, 2010.
  • Ashoff G., "Enhancing Policy Coherence for Development: Justification,Recognition and Approaches to Achievement", GDI, 2005.
  • Ashan A. et al., “Impacts of International Migration and Remittanceson Labor-Sending Countries, International Migration andDevelopment in East Asia and the Pacific”, World Bank, 2014.
  • Aman A. C., “The Domestic Face of Globalization: Law's Role in theIntegration of Immigrants in the United States”,OMNES:The Journal of Multicultural Society (2), 2011Amrith S., "Currents of Global Migration", Development and Change45(5), 2014.
  • ADAMS R. et al., "Do International Migration and Remittances ReducePoverty in Developing Countries?", World Development 33(10),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