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한나 아렌트 탄생성의 교육적 함의

조나영 2015년
논문상세정보
' 한나 아렌트 탄생성의 교육적 함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정책
  • 정신적 삶
  • 탄생성
  • 한나 아렌트
  • 활동적 삶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62 0

0.0%

' 한나 아렌트 탄생성의 교육적 함의' 의 참고문헌

  • 현대교육철학
    오인탁 서울: 서광사 [1990]
  • 한나아렌트와 세계사랑
    홍원표 고양: 인간사랑 [2009]
  • 한나 아렌트의 판단이론과 의사소통적 합리성. 사회와 철학 연구회
    김선욱 사회와 철학, 2, 255-278 [2001]
  • 한나 아렌트의 정치철학 소고. 조선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
    정천구 서석사회과학논총, 2(2), 31-60 [2009]
  • 한나 아렌트의 정치사상에서 공적인 것과 사적인 것. 청주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조승래 인문과학논집, 40, 231-244 [2010]
  • 한나 아렌트의 인간관 ―『인간의 조건』에 대한 철학적 인간학적 탐구―. 서강대학교 철학연구소
    박병준 철학논집, 38, 9-38 [2014]
  • 한나 아렌트의 공교육 제안 논의
    김회용 박선영 한국교육사상연구회. 교육사상연구, 21(3), 255-274. [2007]
  • 한나 아렌트의 “교육의 위기”를 통해서 본 ‘탄생성’ 교육의 의미. 명지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조나영 인문과학연구논총, 34(1), 331-364 [2013]
  • 한나 아렌트의 ‘탄생성’(natality)의 교육학과 양명의 ‘치량지’(致良知). 한국양명학회
    양명학, 18, 5-62
  • 한나 아렌트의 ‘새로운 시작’ 개념과 그 변형. 한국정치사상학회
    정치사상연구. 13(1), 79-102
  • 한나 아렌트에 있어서 정치적 사고와 정치적 판단. 박사학위논문
    김인순 동국대학교 [2004]
  • 한나 아렌트(Hannah Arendt)의 공화주의적 시민성과 도덕교육적 함의고찰. 석사학위논문
    백수정 서울대학교 [2009]
  • 한나 아렌트 정치철학 - 행위, 전통, 인물
    고양: 인간사랑
  • 한나 아렌트 사상에서 본 교육에서의 전통과 현대. 교육철학회
    교육철학, 30, 139-159 [2003]
  • 한나 아렌트 ‘행위(praxis)’에 대한 고찰: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에 주는시사.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박영주 초등도덕교육, 36, 55-85 [2011]
  • 한나 아렌트 ‘탄생성’의 초등도덕교육적 의의.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김지연 초등도덕교육, 44, 61-92 [2014]
  • 학교학습 효과를 위한 교육심리학
    임규혁 서울: 학지사 [1998]
  • 플라톤과 서구 정치철학 전통의 성립 - 서구 정치철학 전통 안에 있는다원적 요소들에 대한 한나 아렌트(Arendt, Hannah)의 비판 -. 서울대학교 철학사상연구소
    철학사상, 33, 237-274 [2009]
  • 판단과 정신능력들의 물화:『정신의 삶』의 재구성적 독해. 서강대학교사회과학연구소
    강정민 사회과학연구, 16(1), 238-265 [2008]
  • 탄생적 상호주관성과 교육 - 비에스타(G. Biesta)의 아렌트(H. Arendt)수용을 중심으로. 한국교육철학학회
    교육철학연구, 36(1), 53-72
  • 케이(E. Key)의 학교 개혁론 탐구: 초등교육적 의미. 한독교육학회
    정혜영 교육의 이론과 실천, 16(4), 103-126 [2011]
  • 칸트의 교육이론
    김영래 서울: 학지사 [2003]
  • 칸트와 아렌트, 그리고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모던 칸트
    김석수 서울: 문학과지성사 [2006]
  • 축복과 저주의 정치사상
    김비환 서울: 한길사 [2001]
  • 초등사회과교육에서 정치적 판단력 증진을 위한 민주시민교육 접근법.한국사회과교육연구학회
    장원순 사회과 교육, 46(1), 107-125 [2007]
  • 철학적 탐구공동체를 통한 ‘함께 생각하기’의 도덕과 교육 - 한나 아렌트의 ‘방문하기’ 관점에서 -. 한국초등도덕교육학회
    박재주 초등도덕교육, 29, 97-132 [2009]
  • 정치적 책임과 용서에 대한 한나 아렌트의 이해. 21세기 정치학회
    21세기정치학회보, 18(2), 1-21
  • 정치와 진리
    서울: 책세상
  • 정치에서의 권위문제 - 한나 아렌트의 권위개념에 관한 고찰. 21세기정치학회
    21세기정치학회보, 19(3), 73-96 [2009]
  • 정신의 삶과 정치적 삶의 원형을 찾아서 ? 다원성, 정체성, 도덕성의 긴장적 공존. 정신의 삶1: 사유
    홍원표 파주: 푸른숲 [1998]
  • 인성교육
    강선보 서울: 양서원 [2008]
  • 인문학과 정치: 한국 사회 공공성 향상을 위하여. 한국인문사회과학회
    이승훈 현상과 인식, 34(3), 155-174 [2010]
  • 인간과 교육의 이해
    정영근 서울: 문음사 [1996]
  • 이냐시오 데 로욜라의 교육목적에 관한 해석학적 연구 - 「회헌 제4부」의 “영혼을 돕기 위하여”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이용우 연세대학교 [2008]
  • 악의 평범성과 타자 중심적 윤리.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정화열 파주: 한길사 [2005]
  • 악의 평범성과 소통에 관한 문제: 아렌트 이론을 중심으로. 윤리철학교육학회
    권유지 윤리철학교육, 14, 145-164 [2010]
  • 아렌트, 정치의 존재이유는 자유다
    파주: 한길사
  • 아렌트(H. Arendt) ‘탄생성’의 교육학적 수용 - 마스켈라인(J.Masschelein)의 논의를 중심으로. 한국교육철학학회
    교육철학연구, 35(3),139-159 [2013]
  • 아렌트 정치적 실존주의의 이론적 연원(淵源)을 찾아서: 성 어거스틴, 마틴 하이데거, 그리고 칼 야스퍼스. 한국정치학회
    서유경 한국정치학회보, 36(3), 71-89 [2002]
  • 아렌트 정치-윤리학적 관점에서 본 레비나스 ‘타자(the Other)’ 개념의문제. 한국정치사상학회
    정치사상연구, 13(1), 103-125
  • 실존적 아이디어의 교육방법적 원용에 관한 연구. 한국교육사학회
    강선보 학국교육사학, 21, 299-314 [1999]
  • 생물권 정치학시대에서의 정치와 교육 - 한나 아렌트와 유교와의 대화 속에서
    이은선 서울: 모시는사람들 [2013]
  • 사멸성, 탄생성 그리고 정치 - 한나 아렌트(Hannah Arendt)에게 있어서 사멸성과 탄생성의 인간조건이 갖는 정치적 함의. 전남대학교 5.18연구소
    민주주의와 인권, 9(2), 251-279 [2009]
  • 민중서림편집국 민중 엣센스 국어사전. 이희승 감수
    서울: 민중서림 [2003]
  • 만남의 교육철학
    서울: 원미사
  • 단계 이규호 전집4 철학적 인간학
    이규호 서울: 연세대학교 출판부 [2005]
  • 다원주의의 논점들과 정치-윤리적 관점. 사회와 철학 연구회
    사회와 철학, 6, 7-38
  • 다문화 사회 안에서의 정체성과 다원성의 문제 한나 아렌트의 정체성과 다원성 개념에 대한 고찰
    박혁 서강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 사회과학연구,17(2), 68-94. [2009]
  • 다문화 공생의 정치원리로서 아렌트주의(Arendtianism). 한국시민윤리학회
    한국시민윤리학회보, 21(1), 75-101
  • 근본악과 세계애 사상?한나 아렌트의『인간의 조건』. 인간의 조건
    이진우 서울: 한길사 [1996]
  • 근대적 교육공간의 성격과 문제. 역사속의 교육공간, 그 철학적 조망
    한용진 한168국교육사학회 2008년 공동연차학술대회 자료집. 143-162 [2008]
  • 과학적 언어와 일상적 언어의 정치적 의미 - 아렌트와 가다머를 중심으로. 사회와 철학 연구회
    사회와 철학, 8, 283-309
  • 개인의 탄생과 ‘사적영역’. 프라이버시의 철학 - 자유의 토대로서의 개인주의
    이진우 파주: 돌베개 [2009]
  • 惡에 대한 이해와 교육의 필요성 ― 순자와 한나 아렌트의 사유를 중심으로 ―
    김영훈 신창호 전선숙 동양고전학회. 동양고전연구, 48, 253-287. [2012]
  • ‘행위’의 재조명;「인간의 조건」에 대한 최근 연구 동향. 한국인문사회과학회
    김주만 현상과 인식, 32(4), 38-63 [2008]
  • ‘졸부’와 ‘불신’의 사회에서의 종교와 정치 그리고 교육. 교육철학회
    교육철학, 48, 137-161
  • ‘위험사회’에서의 교육의 책임과 역할에 대한 성찰. 한독교육학회
    정창호 교육의 이론과 실천, 19(2), 1-22 [2014]
  • Лекции о воспитании детей, 팽영일 역(2008). 아동교육강연
    Makarenko, A. S. 서울: 지식을만드는지식 [1990]
  • d'Entreves, M. P.(1994). The Political Philosophy of Hannah Arendt. RoutledgePress.
  • Young-Bruehl, E. & Kohn, J.(2001). What and How We Learned From Hannah167Arendt: An Exchange of Letters. Gordon, M.(ed.). Hannah Arendt andEducation. Westview Press, 225-256.
  • Wilson, T. S.(2005). Schools as Public Spaces: The Tensions and Resources ofArendt. Philosophy of Education, 2005, 347-355.
  • Williams, G.(1998). Love and Responsibility: a Political Ethic for Hannah Arendt.Political Studies, 40(6), 937-950.
  • Why Arendt Matters. 서유경 역 아렌트 읽기
    서울: 웅진씽크빅 [2011]
  • Whiteside, K. H.(1998). Worldliness and Respect for Nature: an EcologicalApplication of Hannah Arendt's Conception of Culture. EnvironmentalValues, 7(1), 25-40.
  • Vernunft und Existenz. 황문수 역(1999). 이성과 실존
    Jaspers, K. 서울: 서문당 [1935]
  • Vergessene Zusammenhaenge. 정창호 역(2006). 가르치기 힘든 시대의 교육
    Mollenhauer, K. 서울: 삼우반 [1985]
  • Uber das Erzieherische(교육적인 것에 대해). 우정길 역(2010). 마르틴 부버 교육강연집
    Buber, M. 서울: 지식을 만드는 지식 [1925]
  • Thought on Fire. 이종철 역(2009). 소방관이 된 철학교수
    McCluskey, F. 서울: 북섬 [2002]
  • Theorie und Praxix. 김명신 역(2006). 교육의 이론과 실천
    Bohm, W. 서울:문음사 [1985]
  • The promise of politics. 김선욱 역(2011). 정치의 약속
    파주: 푸른숲 [2005]
  • The Life of the Mind: Thinking. 홍원표 역(2004). 정신의 삶1: 사유
    파주: 푸른숲 [1978]
  • The Human Condition. 이진우?태정호 역(2002). 인간의 조건
    Arendt, H. 서울: 한길사 [1958]
  • The Empathic Civilization: The Race to Global Consciousness in aWorld in Crisis. 이경남 역(2010). 공감의 시대
    Rifkin, J. 서울: 민음사 [2009]
  • The Book Of Life: The Daily Mediations with Krishnamurti,박윤정 역(2011). 오늘을 살기 위하여
    Krishnamurti, J. 서울: 판미동 [1995]
  • Smith, S.(2001). Education for Jugement: An Arendtian Oxymoron?. Gordon,M.(ed.). Hannah Arendt and Education. Colorado: Westview Press, 67-91.
  • Schutz, A.(1997). The Metaphor of “Space” in Educational Theory: Henry GirouxThrough the Eyes of Hannah Arendt and Michel Foucault. Philosophy ofEducation, 1997, 352-360.
  • Schutz, A. & Moss, P. A.(1999). Habermas, Arendt, and the Tension BetweenAuthority and Democracy in Educational Standards: The Case of TeachingReform. Philosophy of Education, 1999, 266-275.
  • Schell, J.(2002). A Politics of Natality. Social Research, 69(2), 461-471.
  • Philosophie fuer die Westentasche. 이주동 역(2007). 이것은 파이프가 아니다
    Vossenkuhl, W. 서울: 뿌리깊은 나무 [2004]
  • Parekh, S.(2008). Hannah Arendt and the challenge of modernity: a phenomenologyof human rights. New York: Routledge.
  • On Violence. 김정한 역 폭력의 세기
    서울: 이후 [1999]
  • On Revolution. 홍원표 역(2004). 혁명론
    파주: 한길사 [1963]
  • O'byrne, A.(2010). Natality and Finitude. Indiana University Press.
  • O'byrne, A.(2005). Pedagogy without a Project: Arendt and Derrida onTeaching, Responsibility and Revolution. Studies in Philosophy andEducation, 24, 389-409.
  • Novak, B.(2010). No Child Left Behind, Or Each Human Person Drawn Forward?Arendt, Jaspers, and the Thinking-Through of a New, UniversalizableExistential―Cosmopolitan Humanism. Philosophy of Education, 2010, 253-261.
  • Nietzsche Werke(Kritische Gesamtausgabe, vol. VI 1). 정동호 역(2012).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니체전집13(KGW VI 1))
    Nietzche, F. W. 서울:책세상 [1968]
  • Men in Dark Times. 홍원표 역 어두운 시대의 사람들
    고양: 인간사랑 [2010]
  • Masschelein, J. & Simons, M.(2010). School as Architecture for Newcomers andStrangers: The Perfect School as Public School?. Teachers College Record,112(2), 533-555.
  • Masschelein, J. & Simons, M.(2010). An Adequate Eduaction in a Globalised World?166A Note on Immunisation Against Being-Together. Journal of Philosophy ofEducation, 36(4), 589-608.
  • Mackler, S.(2010). And Worldlessness, Alsa, Is Always a Kind of Barbarism:Hannah Arnedt and the Challenges of Educating in Worldless Times.Teacher College Record, 112(2), 509-532.
  • Levinson, N.(1997). Teaching in the midst of Belatedness: The Paradox of Natalityin Hannah Arendt's Educational Thought. Eduactional Theory, 47(4),435-451.
  • Les Mots. 정명환 역(2009). 말
    Sartre, J. P. 서울: 민음사 [1964]
  • Lectures on Kant's Political Philosophy. 김선욱 역 칸트정치철학 강의
    서울: 푸른숲 [2002]
  • Lane, A.(2001). Is Hannah Arendt a Multiculturalist?. Gordon, M.(ed.). HannahArendt and Education. Colorado: Westview Press, 153-173.
  • Kristeva, J.(2001a). Hannah Arendt. New York: Columbia University Press.
  • Kant on Education. 김영래 역(2003). 교육학강의. 칸트의 교육이론
    Kant, I. 서울: 학지사 [1992]
  • Jessop, S.(2011). Children's Participation. An Arendtian Criticism. EducationalPhilosophy and Theory, 43, 979-996.
  • Jacobitti, S.(1988). Hannah Arendt and The Will. Political Theory, 16(1), 53-76.
  • J Hannah Arendt and the Jewish question. 김선욱 역(2009). 한나 아렌트와 유대인 문제
    Bernstein, R. 서울 : 아모르문디 [1996]
  • Interpretive Essay: Hannah Arendt on Judging. Lectures on Kant'sPolitical Philosophy. 김선욱 역(2002c)
    Beiner, R. 칸트 정치철학 강의 서울: 푸른숲 [1982]
  • Higgins, C.(2003). Teaching and The good life: A critique of the ascetic ideal ineducation. Educational Theory, 53(2), 131-154.
  • Hentig, v. H. Warum muss ich zur Schule gehen? Eine Antwort an Tobiasin Briefen. 강혜영 역(2003). 왜 학교에 가야하나요?
    서울: 비룡소 [2001]
  • Hannah Arendt의 정치적 인간학. 범한철학회
    최성식 범한철학, 14, 357-378 [1997]
  • Hannah Arendt의 ‘탄생성’의 교육학적 의미. 한독교육학회
    우정길 교육의 이론과 실천, 18(3), 47-71 [2013]
  • Hannah Arendt: politics, history and citizenship. 김인순 역(2008).한나 아렌트의 정치이론과 정치철학
    Hansen, P. 서울: 삼우사 [1993]
  • Hannah Arendt: For Love of the World, 홍원표 역(2007).한나 아렌트 전기
    Young-Bruehl, E. 고양: 인간사랑 [1982]
  • Hannah Arendt. 이부순 역(2010). (스토리텔링) 한나 아렌트
    Swift, S. 서울:앨피 [2009]
  • Habermas, J.(1977). Hannah Arendt's Communications Concept of Power. SocialResearch, 44(1), 3-24.
  • Gordon, M.(ed.). Hannah Arendt and Education. Colorado: Westview Press,175-199.
  • Gordon, M.(2001). Hannah Arendt and Education. Westview Press.
  • Gordon, M.(1999). Hannah Arendt on Authority: Conservatism in EducationReconsidered. Eduactional Theory, 49(2), 161-180.
  • Fuss, P.(1979). hannah arendt's concepts of political community. HannahArendt: The Recovery of the public world. Melvyn A. Hill.(ed.). St.Martin's Press. 157-176.
  • Forland, C. L.(2005). Thinking What We Are Doing and Doing What We AreThinking: The Relationships between Thinking and Action in HannahArendt.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New School University.
  • Flow: The Psychology of Optimal Experience. 최인수역(2009).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 만나다
    Csikszentmihalyi, M. 서울: 한울림 [1990]
  • Euben, P.(2001). Hannah Arendt on Politicising the University and Other Cliches.
  • Essays in understanding, 1930-1954: formation, exile, andtotalitarianism. 홍원표 외 역(2012). 이해의 에세이 1930~1954 한나 아렌트
    서울: 텍스트 [2005]
  • Eliot. C. W.(ed.) Some Thoughts Concerning Education(the Harvard ClassicsVol. 37.). 임채식?강진영 역(1993). 존 로크의 미래를 위한 자녀교육
    서울:서원 [1961]
  • Einfuhrung in Padagogisches Sehen und Denken. 송순재 역(2012). 사유하는 교사
    Flitner, A. 서울: 내일을 여는 책 [1993]
  • Eichmann in Jerusalem. 김선욱 역(2011). 예루살렘의 아이히만
    파주: 한길사 [1963]
  • Edgoose, J.(2010). Hope in the Unexpected: How can Teachers Still Make aDifference in the World?. Teachers College Record, 112(2), 386-406.
  • Dupuis, A. M. & Nordberg, R. B.(1964). Philosophy and Education: A TotalView. Milwaukee: The Blue Publishing Co.
  • Dunne, J.(2006). Childhood and Citizenship: A Conversation across Modernity.European Early Childhood Education Research Journal, 14(1), 5-19.
  • Duarte, E.(2001). The Eclipse of Thinking: An Arendtian Critique of CooperativeLearning. Gordon, M.(ed.). Hannah Arendt and Education. Colorado:Westview Press, 201-223.
  • Der Mensch, seine Natur und seine Stellung in der Welt. 이을상역(2010). 인간, 그 본성과 세계에서의 위치
    Gehlen, A. 서울: 지식을만드는지식 [2004]
  • De l'inconvenient d'etre ne. 전성자 역(2013). 지금 이 순간, 나는 아프다
    Cioran, E. M. 서울: 챕터하우스 [1973]
  • Das Jahrhundert des Kindes. 정혜영 역(2012). 어린이의 세기
    Key, E. 서울: 지식을 만드는 지식 [2000]
  • Das Drama des begabten Kindes. 노선정 역(2010). 천재가 될 수밖에 없는 아이들의 드라마
    Alice M. 고양: 푸른육아 [1979]
  • Curtis, K.(2001). Multicultural Education and Arendtian Conservatism. Gordon,M.(ed.). Hannah Arendt and Education. Colorado: Westview Press, 127-152.
  • Curtis, K.(1999). Our Sense of the Real: Aesthetic Experience and ArendtianPolitics. Cornell University Press.
  • Critical Conversation in Philosophy of Education. 곽덕주 외 역(2010). 다문화 시대 대화와 소통의 교육철학
    Kohli, W. 서울: 학지사 [1995]
  • Chiba, S.(2004). Hannah Arendt on Love and the Political: Love, Friendship, andCitizenship. Review of Politics, 57(3), 505-535.
  • Canovan, M.(1978). The Contradictions of Hannah Arendt's Political Thought.Political Theory, 6(1), 5-26.
  • Canovan, M.(1974). The political thought of Hannah Arendt. New York: HarcourtBrace Jovanovich.
  • Burke, J. F.(1985). Thinking, Willing, and Judging: A Critical, Reading of HannahArendt's “The Life of the Mind”.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University of Nortre Dame.
  • Bowen-Moore, P.(1989). Hannah Arendt's Philosophy of Natality. New York: St.Martin's Press.
  • Borren, M.(2010). Amor Mundi: Hannah Arendt's Political Phenomenology ofworld.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 Amsterdam.
  • Biesta, G.(1998). Say You Want a Revolution... Suggestions for the ImpossibleFuture of Critical Pedagogy. Educational Theory, 48(4), 499-510.
  • Between Past and Future. 서유경 역 과거와 미래 사이
    파주: 푸른숲 [2005]
  • Bernauer, J. W.(ed.)(1987). Amor mundi: explorations in the faith and thought ofHannah Arendt. Boston: Martinus Nijhoff Pub.
  • Bergen, B. J.(1998). The banality of evil: Hannah Arendt and “the final solution”.Lanham: Rowman & Littlefield Publishers.
  • Benhabib, S.(2003). The reluctant modernism of Hannah Arendt. Lanham, Md.:Rowman & Littlefield.
  • Benhabib, S.(1990). Hannah Arendt and Redemptive Power of Narrative. SocialResearch, 57(1), 167-196.
  • Bakan, M(1979). hannah arendt’s concepts of labor and work. Hannah Arendt:The Recovery of the public world, Melvyn A. Hill.(ed.). St. Martin'sPress. 49-65.
  • Assy, B.(2008). Hannah Arnedt - An Ethics of Personal Responsibility. Frankfurtam Main: P. Lang.
  • Aristoteles Ethica Nicomache, recognovit I. Bywater, Oxford 1957(OxfordClassical Texts). 천병희 역(2013). 니코마코스 윤리학
    고양: 숲 [1957]
  • Arendt and Heidegger: The Fate of the political. 서유경 역(2000). 아렌트와 하이데거
    Villa, D. R. 서울: 교보문고 [1996]
  • Allen, A.(2008). Hannah Arendt. Burlington. VT: Ashgate.
  • 21세기 교육에 있어서의 권위와 자유. 한국교육사상연구회
    최관경 교육사상연구, 22(2), 1-34 [2009]
  • 160Birmingham, P.(2006). Hannah Arendt and Human Rights. Indianapolis: IndianaUniversity Press.
  • (ed.). Oeuvres de Descartes(Vol. 13, Paris - 1986).이현복 역(1997). 성찰: 자연의 빛에 의한 진리탐구 프로그램에 대한 주석
    Adam, C. Tannery, P. 서울: 문예출판사 [1974]
  • (2001c). The Paradox of Natality: Teaching in the midst ofBelatedness. Gordon, M.(ed.). Hannah Arendt and Education. Colorado:Westview Press, 11-36.
  • (2001b). Hannah Arendt: Life is a Narrative. University of TorontoPress.
  • (2001b). Hannah Arendt on the Relationship Between Education andPolitical Action. Philosophy of Education, 2001, 333-336.
  • (2001a). Learning to live together: Hannah Arendt on the politicalconditions of ethical life.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University ofIllinois.
  • (1978b). The Life of the Mind: Willing, San Diego. New York andLondon : A Harvest Book.
  • The possibility of public education in an instrumentalist age.Educational Theory, 61(4), 451-466.
  • Responsibility and judgment. J. Kohn ed. New York: SchockenBooks.
  • Radical Intersujectivity: Reflections on the “Different” Foundationof Education. Studies in Philosophy and Education, 18, 203-220.
  • Politics in dark times: encounters with Hannah Arendt. NewYork : Cambridge University Press.
  • Love and saint Augustine. J. Scott and J. Stark ed. Chicago:University of Chicago Press.
  • How to Exist Politically and Learn from It: Hannah Arnedt andthe Problem of Democratic Education, Teachers College Record, 112(2),556-575.
  • How Difficult Should Education Be?. Educational Theory, 51(4),385-400.
  • Hannah Arendt: A Reinterpretation of Her political Thought.New York: Cambridge Univ Press.
  • Hannah Arendt on Authority: Conservatism in EducationReconsidered. Gordon, M.(ed.). Hannah Arendt and Education. Colorado:Westview Press, 37-65.
  • Hannah Arendt as a consercative thinker. Larry May & JeromeKohn.(eds.), Hannah Arendt: Twenty Years Later. The MIT Press.
  • Contesting Utopianism: Hannah Arnedt and the Tensions ofDemocratic Education. Gordon, M.(ed.). Hannah Arendt and Education.Colorado: Westview Press, 93-125.
  • A “More General Crisis”: Hannah Arendt, World-Alienation,and the Challenges of Teaching for the World As It Is. Teachers CollegeRecord, 112(2), 464-487.